> 건강

스마트폰으로 원격 건강관리 받을 시민 100명 모집

2020.06.24 12:09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
처인구보건소, 24일부터코로나19 대응 비대면 모바일 헬스케어

 

용인시 처인구 보건소는 24일 스마트폰으로 원격 건강관리를 해주는 모바일 헬스케어 프로그램에 참여할 처인지역 주민 1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위기에 따른 거리두기를 하면서 맞춤형 관리를 받을 수 있어 이미 이 프로그램을 시행 중인 기흥구와 수지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상은 처인구에서 살거나 직장을 다니는 35세 이상 60세 이하 성인 가운데 혈압공복혈당허리둘레중성지방HDL-콜레스테롤 등 건강 위험요인을 1개 이상 갖고 있는 주민이다. 해당 질환자 및 약물 복용자는 제외된다.

 

참여자들은 손목밴드로 된 활동량계 디바이스를 본인의 스마트폰과 연계해 보건소를 방문하지 않고도 간호사를 비롯한 영양사, 운동전문가 등에게 5~6개월간 개인별 식이요법, 운동법 등을 관리받게 된다.

 

보건소는 사전검사를 비롯한 2~3회의 건강검진을 통해 대상자의 건강상태를 측정하고 맞춤형 상담도 해줄 방침이다.

 

신청 문의는 처인구 보건소(031-324-4954)로 전화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시대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비대면으로 건강관리와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시민 스스로 건강한 습관을 기르도록 프로그램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부의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에 수지구보건소가 2016년 시범사업으로 선정된데 이어 2018년 기흥구보건소, 올해 처인구보건소가 선정됐다.

 

 

< 참가 신청 예약 및 문의 >

- 처인구보건소: 031-324-4954

- 기흥구보건소: 031-324-6936

수지구보건소: 031-324-8902




관련기사

건강

부천시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 만든다

부천시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 만든다

Mar 29,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7일과 28일 양일에 걸쳐 청사경비, 환경미화, 청소미화 등 현업업무에 종사하는 근로자 872명을 대상으로 ‘2024년 1분기 산업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용노동부가 지정한 전문교육기관인 대한산업안전문화원이 맡아 ▲안전의식 고취 및 유해위험 작업관리 ▲산재보험의 이해 ▲위험성 평가의 이해 ▲물질안전보건자료(MSDS)의 이해 ▲근골격계 질환예방 등 근로자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또한 시는 노사가 함께 참여하는 부천..

부천시-한사랑패밀리의원, ‘통합건강돌봄 의료기관 가정간호’ 협약체결

부천시-한사랑패밀리의원, ‘통합건강돌봄 의료기관 가정간호’ 협약체결

Mar 29,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가 지난 3월 28일 한사랑패밀리의원과 ‘통합건강돌봄 의료기관 가정간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천시보건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은 초고령사회에 대비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요구에 맞는 가정간호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사랑패밀리의원은 현재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등록된 부천시 유일한 의원급 가정간호 실시 의료기관이다. 협약내용은 가정간호가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 중 장기요양 재택의료 혜택을 받기 어려운 장기요양등급 미인정자..

광주시 동부건강센터, ‘건강이음! 친구이음!’ 어르신 집중 건강 관리

광주시 동부건강센터, ‘건강이음! 친구이음!’ 어르신 집중 건강 관리

Mar 29, 2024 | Q기자

 

광주시는 오는 4월부터 보건의료서비스의 접근성이 낮아 건강 관리가 어려운 경로당 16개소를 선정하고 어르신 25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이음! 친구이음! 경로당 집중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경로당 집중 건강관리는 방문 전담 간호사가 보건의료 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고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 등 전문 인력이 한 팀이 되어 집중적으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올바른 건강습관 형성 및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김포시보건소,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 신규 추진

김포시보건소,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 신규 추진

Mar 29, 2024 | Q기자

 

김포시가 오는 4월부터 임신을 희망하는 부부(사실혼, 예비부부 포함)를 대상으로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을 새롭게 추진한다고 밝혔다.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은 임신·출산에 장애가 될 수 있는 건강위험요인의 조기 발견을 위한 여성과 남성의 필수 가임력 검사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여성에게 난소기능검사(AMH) 및 부인과초음파 검사 비용 13만원, 남성에게 정액검사 비용 5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처음 임신을 준비 중인 예비·신혼부부의 경우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무료 건..

김포시 공공동물병원 지원, “국민 50.88% 찬성” 여론조사 나와

김포시 공공동물병원 지원, “국민 50.88% 찬성” 여론조사 나와

Mar 29, 2024 | Q기자

 

김포시가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를 일정대로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국민 50.88%가 공공동물병원 지원에 찬성한다는 여론조사가 발표돼 공공진료센터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김포시는 전국 최초로 ‘김포시 반려문화 조성 지원 조례’를 공포하고,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를 추진 중이다. 뉴스토마토는 지난 28일 토마토그룹 여론조사 애플리케이션 을 통해 공공동물병원 지원에 대한 여론조사를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국민 15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50.88%가 공공동물병원 지원에..

의정부시  2024년 반부패.청렴특별추진단 회의 개최

의정부시 2024년 반부패.청렴특별추진단 회의 개최

Mar 29,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청렴시책의 추진 원동력을 확보하고 조직 구성원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3월 29일 ‘2024년 제1차 반부패․청렴 특별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회의에는 반부패․청렴 특별추진단이 참석해 올해 ‘반부패․청렴도 향상 종합 추진계획’을 공유했다. 또 청렴한 조직문화 구축을 위한 부패 취약분야 개선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총 88명으로 구성된 반부패 청렴특별추진단은 김동근 시장이 총괄추진..

평택시 송탄보건소, 신나는 음악을 배경으로 ‘야간건강 체조교실’ 운영

평택시 송탄보건소, 신나는 음악을 배경으로 ‘야간건강 체조교실’ 운영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4월 1일부터 6월 26일까지 상반기 야간건강 체조교실을 운영한다. 야간건강 체조교실은 신나는 음악을 배경으로 전문 강사가 스트레칭과 체조를 지도하며, 저녁 7시부터 8시까지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지난해 큰 호응을 얻었던 야간건강 체조교실은 기존 이충레포츠공원 1개소에서 올해는 함박산 중앙공원과 장당공원으로 확대 운영돼 총 3개소에서 매주 2회씩 운영된다. 이충레포츠공원은 매주 월·수, 함박..

안산시, 모바일 헬스케어 참가자 모집…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건강관리

안산시, 모바일 헬스케어 참가자 모집…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건강관리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4월 1일부터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란 건강위험 요인이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과 스마트워치를 통해 보건소 전문가(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가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참여 신청 대상자는 19세부터 64세까지 안산시 거주자 또는 시 소재 직장에 근무하고 있는 직장인으로, 건강위험 요인(혈압, 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HDL)을 1..

안산시 대학 연합 축제 추진단 유니온 페스티벌 위해 다시 뭉친다

안산시 대학 연합 축제 추진단 유니온 페스티벌 위해 다시 뭉친다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8일 올해 11월 2일 개최 예정인 2024년 유니온 페스티벌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안산 5개 대학 실무진을 만나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안산에서 처음으로 관내 5개 대학이 연합해 지역 청년들의 숨겨진 끼를 발산하고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하며 시 대표 청년 축제로 발돋움한 유니온 페스티벌을 위해 축제 추진단이 한자리에 모인 것이다. 이번 회의는 안산시와 ▲서울예술대학교 ▲신안산대학교 ▲안산대학교 ▲한국호텔관광..

김포시, 고품질 수돗물 공급 위해 전문기술진단 실시

김포시, 고품질 수돗물 공급 위해 전문기술진단 실시

Mar 28, 2024 | Q기자

 

김포시가 지난 27일, 맑은물사업소 대회의실에서 고촌정수장에 대한 전문기술진단 착수보고회를 개회했다. 이번 기술진단은 지속적으로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김포시 정수시설의 관리상태를 점검 및 분석하여, 시설개선계획을 수립·반영키 위해 진행될 예정이다. 보고회에는 박정우 맑은물사업소장을 포함해 관련 부서 및 용역업체 직원 등 14명이 참석했다. 용역수행기관인 ㈜도화엔지니어링 이현석 부장이 용역의 과제와 수행방법 및 절차, 추진일정에 대해 보고한 뒤, 각 공정 담당자..

안성시보건소, 임신 사전건강관리 사업 실시

안성시보건소, 임신 사전건강관리 사업 실시

Mar 28, 2024 | Q기자

 

안성시보건소는 임신·출산 고위험 요인을 조기발견하여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지원하고자 자녀를 계획중인 부부(사실혼 포함)의 필수 가임력 검진비를 지원하는 임신 사전건강관리 사업을 오는 4월 1일부터 실시한다. 필수 가임력 검진항목은 여성의 경우 난소기능검사와 생식기 초음파, 남성의 경우 정액검사이며 부부기준 18만원(여성 13만원, 남성 5만원)한도로 검사비를 지원한다. 필수 가임력(생식건강) 검진을 원하는 부부는 보건소 방문신청 또는 온라인(e보건소 www.e-heal..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장애인 비만 관리 적극 추진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장애인 비만 관리 적극 추진

Mar 28, 2024 | Q기자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26일 지역장애인의 만성질환 및 비만 관리 특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장애인 주간보호시설 5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ㆍ국립재활원이 2020년에 발표한 장애인 건강보건 통계에 따르면, 장애인의 72%가 만성질환을 보유하고 있으며, 비장애인보다 비만 유병률이 6%나 더 높았다. 이에 따라 장애인 스스로가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적절한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시는 발달장애인 주간보호시설인 빛길 장애인 주간보호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