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광주시, 공원 내 물놀이장 5개소 개장

광주시, 공원 내 물놀이장 5개소 개장

Jun 30, 2019 | 광주시청기자

 

- 물놀이하며 즐기는 도심 속 피서지 조성광주시(시장 신동헌)가 오는 7월 1일부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물놀이장을 개장한다.시는 여름방학을 앞두고 지역 내 공원 4곳과 곤지암 팀업캠퍼스 물놀이장 1곳 등 총 5개소에 물놀이장을 개장한다고 24일 밝혔다.물놀이장을 개장하는 공원은 광주 시민들이 많이 찾는 중대물빛공원, 경안근린공원, 양벌 소공원, 삼리 어린이공원 4곳이다. 시는 이곳에 물놀이 수경시설 등을 설치해 도심 속 피서지를 조성할 예정이다.물놀이장 개장을 앞둔 공원 4곳은..

도심 속 인접한 두 공원 산책로 잇는 숲길 개설

도심 속 인접한 두 공원 산책로 잇는 숲길 개설

Jun 30, 2019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상현동 서봉숲속공원과 정암수목공원 연결하는 숲길 170m 신설용인시는 수지구 상현동에 위치한 서봉숲속공원과 인접한 정암수목공원을 이어주는 170m의 숲길을 만들었다고 21일 밝혔다. 기존 서봉숲속공원 산책길이 수원시를 우회하도록 돼 있는데다 인접한 정암수목공원으로 바로 이어질 수 있는 숲길이 없어 이를 연결한 것이다. 시는 연결로 가운데 급경사 구간엔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로프 펜스를 설치하고 미끄러운 흙길 구간에는 야자매트를 깔았다. 토사가 흘러내릴 위험이 있는 구..

성남 운중동 유관단체협의회, 감자 수확해 이웃사랑 실천

성남 운중동 유관단체협의회, 감자 수확해 이웃사랑 실천

Jun 27,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 100박스 저소득층, 관내 경로당 어르신께 전달성남시 분당구 운중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재영)와 유관단체협의회(회장 김성민)는 6월 25일 회원 50여 명 및 일반 주민과 함께 운중동 텃밭에서 감자 100박스를 수확했다. 지난 4월에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지도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7개 유관단체 회원이 함께 모여 씨감자를 파종했었던 것을 재배하여 수확한 것이다.파종때 단체별 트랙터 로터리 작업, 돌멩이 제거, 이랑 만들기, 거름주기, 비닐작업 ..

꼬마농부들의 아주 특별한 놀이터 ‘광교 텃밭’

꼬마농부들의 아주 특별한 놀이터 ‘광교 텃밭’

Jun 26,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경기도시공사가 2016년부터 함께 조성해 운영 중인 ‘광교 꼬마농부 교육텃밭’이 어린이들에게 땅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교육의 장이 되고 있다.일회성 체험이나 흥미위주의 단시간 교육이 아닌 계절의 변화와 텃밭에서 농작물을 직접 가꾸는 배움을 통해 자연과의 상생을 직접 체험하는 ‘소중한 곳’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만듦협동조합의 도시텃밭 전문가들이 설계한 텃밭은 먹거리 생산, 생태 관찰 등이 가능해 4~6세 ‘꼬마농부’들에게는 ‘놀이터’이자 자연순환을..

바른식생활, 함께 실천해요!

바른식생활, 함께 실천해요!

Jun 26,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는 6월 식생활교육의 달을 맞아 23일 오후 수원시 만석공원에서 ‘바른 밥상, 밝은 100세’를 슬로건으로 5대 실천과제와 연계한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24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경기도와 경기도식생활교육지원센터((사)소비자시민모임 경기지회, 식생활교육경기네트워크)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환경·건강·배려의 바른 식생활, 건강한 식생활 지침, 경기도민의 식생활 개선을 통한 건강 증진 등을 홍보했다.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바른 밥상, 밝은 100세’를 위한 5대 실천 과제와 ..

성남시, 지방세 스마트폰 고지·납부 7월부터 시행

성남시, 지방세 스마트폰 고지·납부 7월부터 시행

Jun 26,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행정안전부가 구축한 ‘지방세 스마트폰 고지·납부 서비스’를 오는 7월 재산세 부과분부터 도입·시행한다.이 서비스는 스마트폰 앱으로 지방세 고지서를 받아보고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제도다.기존 위택스 등으로 시행하던 이메일 전자 고지·납부를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등 스마트폰 앱 가입자로 확대했다.해당 앱에 가입해 모바일 고지서를 신청한 사람이 서비스 대상이다.종이 고지서를 발송하지 않아 건당 500원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시는 오는 7월 15일부..

경기도, 제설취약구간 1등급 지방도에 ‘자동염수 분사장치’ 설치‥재난관리

경기도, 제설취약구간 1등급 지방도에 ‘자동염수 분사장치’ 설치‥재난관리

Jun 24,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가 도내 제설취약 1등급 지역 지방도를 대상으로 과학적·체계적 제설장비시스템을 구축한다.경기도는 올해 재난관리기금 42억 원을 투입해 도내 12개 시군 지방도 제설취약구간 1등급 지역 20개소를 대상으로 ‘자동염수 분사장치’를 설치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폭설 및 한파 등 겨울철 자연재난을 대비해 고갯길 등 상습결빙구간에 자동염수 분사장치를 설치함으로써 자칫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는 데 목적을 뒀다.‘자동염수 분사장치’란 겨울철 강설로 인해 제설이 필요할 경..

‘평생학습 동아리 역량강화 4S 프로젝트’ 운영

‘평생학습 동아리 역량강화 4S 프로젝트’ 운영

Jun 22,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평생학습 동아리 역량강화 4S 프로젝트’를 운영해 학습 동아리를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지난 19일에 시작한 4S 프로젝트는 수원시에서 활동하는 평생학습 동아리의 역량을 강화하고, 체계적으로 동아리를 운영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것이다. 4S는 Smart(똑똑한), Superior(우수한), Strong(강한), Specialist(전문가)를 뜻한다. 맞춤형 교육은 평생학습 동아리 대표 등 관계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기본과정과 심화과..

지속가능한 생태주거단지 '수원형 생태마을' 조성한다

Jun 22,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권선구 당수동, 서둔동 일원에 지속가능한 생태주거단지 ‘수원형 생태마을’을 조성한다. 수원형 생태마을은 신재생에너지 등 친환경 기술을 도입한 미래형 스마트 주거단지다. 태양광 발전으로 생산한 전력으로 냉·난방을 하고, 마을 주민들은 공유 정원·공동 텃밭을 가꾸며 생태마을을 만든다. 권선구 서둔동 지구단위계획구역와 당수동 공공주택지구에 각각 전체면적 2만 3507㎡, 1만 4273㎡ 규모의 단독주택 단지로 조성한다. 당수동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서둔동은 한국농어촌공..

수원시상수도사업소 홈페이지, '이용자 맞춤형'으로 개편

수원시상수도사업소 홈페이지, '이용자 맞춤형'으로 개편

Jun 22,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 상수도사업소는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http://water.suwon.go.kr)를 개편했다. PC에 최적화됐던 기존 홈페이지와 달리 새로운 홈페이지는 화면 구조를 변경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접속해도 모든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요금조회 납부 ▲이사요금 정산 신청 ▲신용카드 납부 ▲계좌 자동이체 신청 ▲신용카드 자동결제 신청 ▲요금 자가계산 ▲실시간 수질 안내 ▲저수조(물탱크) 관리 등을 메인 화..

어르신들이 치매관리 프로그램서 만든 작품 전시

어르신들이 치매관리 프로그램서 만든 작품 전시

Jun 22, 2019 | 용인시청기자

 

- 기흥구보건소, 20~21일 치매안심센터서…점토·서예·종이접기 등 다양용인시 기흥구보건소는 20~21일 치매안심센터 로비에서 치매관리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작품들을 전시한다. 어르신들이 자존감을 갖고 활기찬 생활을 하며 치매를 관리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의 성과물들이다. 전시 품목은 원예, 모자이크, 점토 공예, 서예, 종이접기 등 240여점이다. 한 어르신은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할 수 있어 걱정도 되지만 참 기쁘다”며 “모자란 실력이지만 열심히 만들..

성남시 “흙 속에 알알이 영근 감자 캐러 오세요”

성남시 “흙 속에 알알이 영근 감자 캐러 오세요”

Jun 20,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운영하는 공공형 농장인 중원구 성남동 성남시민농원에서 감자 캐기 행사가 열린다.성남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6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이곳 농장에서 유치원생, 초·중·고등학생 900여 명이 참여하는 농작물 체험 행사를 연다.도시 농부가 돼 흙 속에 알알이 영근 감자를 캐볼 수 있다시는 감자의 특성과 수확 때 유의해야 할 점을 알려주고, 미리 쪄 놓은 감자 시식하기 이벤트를 연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캔 감자는 1명당 2~3㎏씩 가져갈 수 있다.시는 도심에 생..

성남시 체납통합안내센터 통화대기 시간 줄인다

성남시 체납통합안내센터 통화대기 시간 줄인다

Jun 20,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체납통합안내센터의 10개 전화번호를 하나로 통합한 대표전화번호 ‘031-729-2680’을 생성해 이달 1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대표전화번호는 10개의 전화회선 중 통화 가능한 상담사에 자동 연결해 민원인의 통화 대기시간을 줄인다.기존에 상담원별 전화번호(☎031-729-2814~9, 2685~8) 중 앞 번호 상담원에게 문의 전화가 몰리던 현상을 개선했다.성남시 체납통합안내센터는 시민들의 체납액 문의에 바로 응대하려고 성남시 콜센터(1577-3100)와 ..

하남시, “예술과 공감으로 이루는 힐링”

하남시, “예술과 공감으로 이루는 힐링”

Jun 19, 2019 | 하남시청기자

 

- 하남시, 신도시 예정지역 주민을 위한 예술심리치료 진행- 오는 17~26일 교산지역 중촌·궁안 등 10개소 찾아가 심리치료 진행하남시는 지난 14일 서부농협 실버대학을 시작으로, 교산 전 지역에서 주민의 정서지원을 위한 심리치료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심리치료 활동은 지난 5월 말까지 진행한 교산신도시 예정지역 주민의 심리검사에 따른 후속 조치이다.당시 심리검사 결과 고위험군 비율이 18.4%(총 검사자 212명)에 이르러, 보건소에서는 ▲고위험군 사례관리 ▲지속적인 ..

하남시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방역 서비스로 아동건강 보호

하남시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방역 서비스로 아동건강 보호

Jun 19, 2019 | 하남시청기자

 

- 생활환경 개선이 필요한 가정 아동 5가구 선정, 유해환경 해충박멸!- 아토피, 천식, 호흡기 질환 등으로부터 아동들의 건강 챙겨!하남시는 하절기를 맞아 드림스타트 아동 가정 중 주거환경이 가장 열악한 5가구를 대상으로 17일부터 오는 8월까지 가구당 2회씩 ‘찾아가는 방역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전염병에 노출되기 쉬운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가정에 해충박멸을 위한 방역소독 서비스를 실시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함을 지원하기 위함이..

용인시, 본격 여름 맞아 바닥분수 등 일제 가동

용인시, 본격 여름 맞아 바닥분수 등 일제 가동

Jun 19,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6월18일부터 9월6일까지 처인구와 기흥구 일부 공원 내 음악분수, 바닥분수, 인공폭포 등의 수경시설 25개를 일제 가동키로 했다. 이에 17일 시설물 보수와 수질 관리를 위해 청소용역업체, 공원관리원 등 50여명이 동백지구 내꽃공원~튼싹공원 구간 수경시설물 대청소를 완료했다. 바닥분수는 평일 2회, 주말 3회 가동하고 동백호수공원 음악분수는 평일 2회 주말 4회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시민들에게 시원함을 선사할 수 있도록 공원관리에 더욱 철저를 기할 것”..

하남, 2019년 공중위생업소 서비스 평가 실시

하남, 2019년 공중위생업소 서비스 평가 실시

Jun 15,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는 오는 11일부터 8월 10일까지 2개월간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 3개반 8명의 평가반을 구성해 이․미용업 530개소를 대상으로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평가는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두고 평소 시민들이 이용하는 공중위생업소의 질적 위생 수준을 평가한다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평가대상은 이용업 41개소, 미용업 489개소로 업소를 방문해 일반현황, 준수사항, 권장사항 등 3개영역 최대 27개 항목으로 구성된 평가항..

방치된 하천부지에 배드민턴장 ? 다목적구장 조성

방치된 하천부지에 배드민턴장 ? 다목적구장 조성

Jun 15,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처인구 마평동 949번지 일원 방치된 부지에 주민들을 위한 생활체육시설로 배드민턴장과 다목적구장을 조성했다고 7일 밝혔다. 그간 이곳 주민들이 생활체육시설의 필요성을 꾸준히 제기해왔으나 마땅한 부지와 예산이 부족해 설치가 미뤄진 상황이었다. 이에 시가 지난해 12월 문화체육관광부 생활SOC공모 선정으로 지원받은 국비 4억원을 투입해 1월부터 5개월간 구장을 조성한 것이다. 시는 이곳에 풋살 ? 족구를 할 수 있는 다목적구장 1면, 배드민턴장 1면을 조성하고 야간에도 체육..

‘삶의 질 향상’한강~평택호 자전거길 주도적 연결

‘삶의 질 향상’한강~평택호 자전거길 주도적 연결

Jun 15, 2019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기흥저수지~탄천 상류 사이 미연결 구간 조기 건설용인시는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강~평택호 간 자전거길을 주도적으로 연결할 방침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5일 기흥저수지와 탄천 일대에서 열린 한강~평택호 자전거길 잇기 행사에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강~용인~평택호를 연결하는 자전거도로망 구축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엔 백 시장을 비롯해 정장선 평택시장, 곽상욱 오산시장, 김민기·안민석 국회의원 등이 함께 했다. 탄천의 용인..

아프리카 돼지열병 거점 소독시설 현장방문

아프리카 돼지열병 거점 소독시설 현장방문

Jun 14,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북한까지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확산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3일 오후 박윤국 포천시장, 양기원 포천축협 조합장, 최영길 대한한돈협회 포천시 지부장과 함께 포천 영중면의 거점소독시설을 찾았다.이재명 지사는 현장에서 포천시의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현황 및 대책을 보고받은 후 실제 거점소독시설의 차량 소독 과정을 직접 점검했다.경기도는 현재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지를 위해 6월 1일부터 상황실을 설치해 24시간 신고체계를 유지 중이며, 방역전담관 201명을 지정..

누구나 경기도 온라인 강사되기 프로젝트, GSEEK 강사 모집

누구나 경기도 온라인 강사되기 프로젝트, GSEEK 강사 모집

Jun 13,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도민이 가진 지식과 노하우를 온라인 강의로 개발하는 ‘누구나 경기도 온라인 강사되기 프로젝트’에 참여할 도민강사를 6월 13일부터 7월 3일까지 모집한다.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집분야는 취미생활, 생활체육, 생활정보, 자녀교육, 은퇴설계 등 29개 분야 및 그 외 자율 분야이다.1차 지원서, 2차 기획안 및 영상에 대한 도민과 전문가 자문단의 심사를 거쳐 7월 중 총 22명(팀)을 선발할 예정이다.최종 선발된 도민강사에게는 도민의 지식을 고품..

아프리카 돼지열병 철통 방어! 이화순 부지사, 남은 음식물 사료업체 현장

Jun 13,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최근 북한까지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확산된 가운데, 이화순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12일 오후 국내 유입을 막기 위한 현장행정에 나섰다.이화순 행정2부지사는 이날 오후 포천시 창수면 소재 남은 음식물 사료 제조업체를 방문해 남은 음식물 처리 및 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관계자들에게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이번 점검은 중국 등 해외사례의 경우, 남은 음식물이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는 데 따른 것이다.돼지에게 남은 음식물 사료를 먹이기 위..

성남시 “컴퓨터 집 가까운 곳에서 무료로 배우세요”

성남시 “컴퓨터 집 가까운 곳에서 무료로 배우세요”

Jun 12,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시민들이 집 가까운 곳에서 컴퓨터를 무료로 배울 수 있도록 구청, 도서관 등에서 오는 7월 1일부터 10월 4일까지 정보화 교육을 한다.수정구청에선 엑셀(교육 인원 26명), 인터넷 활용(26명)을, 분당구청에선 컴퓨터 기초와 한글(30명), 포토샵(30명) 등을 배울 수 있다.중앙도서관은 엄마가 먼저 배우는 코딩 1·2기(48명), 스마트폰 동영상 편집(24명), 블로그 제작 관리(24명) 등의 정보화 교육을 한다.중원도서관은 엑셀 자격증반(24명), 유..

2019년 3분기 ‘경기도 여성·가족 커뮤니티’ 정기 이용 모임·단체 모

2019년 3분기 ‘경기도 여성·가족 커뮤니티’ 정기 이용 모임·단체 모

Jun 11,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 여성비전센터는 센터 내 무료 소모임 공간인 ‘경기도 여성·가족 커뮤니티’를 이용할 정기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신규 모임·단체가 신청 할 경우에는 우선순위가 부여된다.이용 신청은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이며, 사용 기간은 7~9월까지 가능하다. 커뮤니티 규모는 약 157㎡로 오픈된 공간이며, 크게 4개의 공간으로 나뉘어져 있다.이용을 희망하는 동아리는 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12일부터 모집 공고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담당자 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사..

체인지업캠퍼스 파주캠프, 하계방학캠프 참가자 모집

체인지업캠퍼스 파주캠프, 하계방학캠프 참가자 모집

Jun 10,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체인지업캠퍼스파주캠프(구 경기영어마을)에서 ‘2019년 하계방학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체인지업캠퍼스 파주본부는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과 글로벌 문화 의식 함양을 목표로 매 시즌 새로운 주제를 정해 방학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이번 하계방학캠프에서는 ‘예전의 여름은 어땠을까?’(A Retro Summer)를 주제로 레트로(복고풍) 감성의 음악, 문화, 역사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음반 커버 꾸미기, 복고 댄스 ..

그녀들의 아름다운 도전, 제23회 하남여성 자기개발대회 개최

그녀들의 아름다운 도전, 제23회 하남여성 자기개발대회 개최

Jun 05, 2019 | 하남시청기자

 

- 글쓰기를 처음 배우는 노인들, 시·수필부문에 다수 참여하여 대회가 더욱 빛나- 한국에 온 지 6개월밖에 안된 이주여성도 백일장에 도전- 부문별 우수자 18명...7월 10일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서 수상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하남시지회(회장 윤미애)는 지난 4일 하남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회참가자, 자원봉사자, 여성단체회장 및 회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3회 하남여성 자기개발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시․수필, 이주여성백일장, 꽃꽂이, ..

하남시보건소, 동양하루살이 대처법 안내

하남시보건소, 동양하루살이 대처법 안내

Jun 05, 2019 | 하남시청기자

 

- 6월부터 7월까지 한강 수질이 깨끗해져 발생하는 현상- 건물 외벽이나 창문에 붙었을 경우 물을 뿌리면 제거 가능하남시 보건소는 6월부터 7월까지 무리를 지어 출몰하여 시민에게 불쾌감을 주는‘동양하루살이’발생 시 대처법을 안내했다.동양하루살이는 2급수 이상의 수질에 서식하는 곤충으로 감염병을 전파하진 않지만 밝은 빛을 따라 집단으로 출몰하기 때문에 시민들과 지역 상인들에게 불쾌감을 주고 있다.동양하루살이를 살충하기 위해서는 고농도의 살충제를 살포해야하는데 인체 유해성 및 환경오..

광주시, 평생학습기관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광주시, 평생학습기관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Jun 05,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오는 12일까지 ‘평생학습기관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평생학습기관 특성화 프로그램’은 2019년 교육부 평생학습도시 선정에 따른 신규 사업으로 ▲지역특화 ▲직업능력개발 ▲소외계층지원 ▲평생학습진흥 등 총 4개 사업이며 모집대상은 4개 사업 분야 중 시민 20명 이상 참여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시는 프로그램 추진배경 및 비전, 프로그램 구성, 운영계획, 성과관리 등을 심사해 총 5개 프로그램을 선정, 프로그램당 40..

경기도 먹거리 위원회 홈페이지 개설

경기도 먹거리 위원회 홈페이지 개설

Jun 03,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는 도민들의 ‘먹거리 기본권’ 보장을 위해 출범한 ‘경기도 먹거리위원회’ 홈페이지(https://gfc.gg.go.kr)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홈페이지는 먹거리 전략과 정책을 도민에게 안내하고 다양한 주체의 참여와 소통확대를 위하여 개설됐으며, 먹거리위원회 소개, 먹거리 전략 소개, 먹거리 관련 단체 등록, 정보공개, 소통창고, 공지사항 등으로 구성됐다.지난 1월 출범한 경기도 먹거리위원회는 지역농업과 연계한 건강한 식생활문화 조성과 민관합동 먹거리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

“풍덩~풍덩” 성남시 23곳 물놀이장 오는 8일 개장

“풍덩~풍덩” 성남시 23곳 물놀이장 오는 8일 개장

Jun 03,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탄천과 공원, 놀이터에 조성한 물놀이장 23곳을 오는 6월 8일 일제히 개장한다.오는 8월 18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7시까지 각 물놀이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매주 월요일은 정기소독과 시설물 관리를 위해 휴장한다. 능골·태현공원 물놀이장은 일요일에 휴장한다.탄천 물놀이장은 5곳이다. 수진동 삼정아파트 앞, 야탑동 만나교회 앞, 수내동 분당구청 뒤, 정자동 신기초교 앞, 구미동 불곡중학교 앞에 있다.공원 물놀이장은 9곳이다. 희망대·단대·..

국가균형위&광주시, 생활SOC 복합화 설명과 주민의견 수렴 위한

국가균형위&광주시, 생활SOC 복합화 설명과 주민의견 수렴 위한

Jun 02,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지난 29일 광주하남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주민대표와 생활SOC 관계자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생활SOC 복합화 광주지역 시민설명회’를 개최했다.설명회에는 이석범 부시장, 임종성 국회의원, 박현철 시의회 의장 등 시의원, 지역주민 대표들과 도시재생, 사회적경제, 문화, 생활체육 등 생활SOC 복합화 관계자 등 시민 80여명이 참석했다.이번 설명회는 지역이 주도하고 중앙정부가 지원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추진되는 생활SOC 복합화를 지역주민에게 설명하고 다양한..

K-water 광주수도관리단, 밑반찬 지원 이웃사랑 실천

K-water 광주수도관리단, 밑반찬 지원 이웃사랑 실천

Jun 02, 2019 | 광주시청기자

 

K-water 광주수도관리단(단장 김종신)은 28일 광주시 북부무한돌봄 행복나눔센터(센터장 임수광)와 함께 지역 내 저소득가정을 대상으로 ‘밑반찬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이번 밑반찬 지원은 저소득 홀몸어르신 및 한부모가정 등 밑반찬 조리에 취약한 50가구를 대상으로 장조림, 얼갈이열무김치, 멸치볶음, 진미채볶음, 과일 등 영양가 있는 밑반찬을 직접 조리해 각 가정에 배달했다.이날 밑반찬 지원에는 광주교회(담임목사 최종호)에서 장소 협조를, 여선교회는 조리 봉사활동을 맡았다.밑반찬..

경기도, 찾아가는 성인지교육 ‘경기젠더스쿨’ 운영

경기도, 찾아가는 성인지교육 ‘경기젠더스쿨’ 운영

May 31,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는 일상에서의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도민 대상 성인지 교육인 ‘경기젠더스쿨’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오는 6월 3일 양평군 개화면사무소에서 주민자치위원 및 이‧통장 대상 교육을 시작으로 11개 시군 지역사회 리더, 1인 크리에이터, 복지기관 종사자, 지상작전사령부 여성 군인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총 27회 내외로 운영할 계획이다.특히, 올해는 SNS 사용자 폭발적 증가에 따른 미디어 파급효과 등을 감안, 1인 크리에이터 입문..

하남 신장1동, 버려진 화분으로 우리집 미니정원 만들어요

하남 신장1동, 버려진 화분으로 우리집 미니정원 만들어요

May 23, 2019 | 하남시청기자

 

- 신장1동 골목길 가꾸기 사업 추진... 2019년 연중 신청 받아- 주민이 직접 빈 화분을 준비하여 울타리를 만들고 집 앞 미니화단 조성- 꽃, 나무, 울타리(목재) 재료는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원하남시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는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주민 스스로 집 앞 화단 조성을 할 수 있도록‘골목길 가꾸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골목길 가꾸기 사업’은 주민이 주체가 되어 버려진 화분을 재활용하여 집 앞 화단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

수지레스피아 농구장 등 노후한 체육시설 11곳 개?보수

수지레스피아 농구장 등 노후한 체육시설 11곳 개?보수

May 23,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수지레스피아 등 관내 체육시설 11곳의 노후한 시설을 전면 교체하거나 보수하는 공사를 6월까지 한다고 21일 밝혔다. 생활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바닥, 잔디, 조명 등 낡은 시설을 교체하는 것이다. 공사 대상은 수지레스피아 농구장 바닥보수 ? 테니스장 조명 개선 ? 배드민턴장 등 지붕 보수, 기흥레스피아 오수관로 보수, 모현레스피아 테니스장 바닥보수 등이다. 시는 지난해 7월부터 3개 구청 및 각 체육단체 등과 협의해 안전사고 위험이 우려..

일찍 찾아온 무더위 경기도, 쉼터 7,031개 지정 등 폭염대책 추진

일찍 찾아온 무더위 경기도, 쉼터 7,031개 지정 등 폭염대책 추진

May 23,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지난 15일 광주광역시에서 역대 가장 빠른 폭염주의보가 발효되는 등 예년보다 더운 여름철이 예상되는 가운데 경기도가 폭염 대비에 나선다.23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이달 20일부터 9월 30일까지를 폭염대책기간으로 정하고 각종 대비책을 담은 폭염대응 종합대책을 시행한다.도는 지난해 9월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 개정으로 폭염도 법적 자연재난에 포함됨에 따라 올해 폭염재난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을 제정하고 종합대책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종합대책에 따르면 도는 폭염 대응단계에 따라 상황관..

성남 금곡동“도심 속에서 체험해보는 도시농부”

성남 금곡동“도심 속에서 체험해보는 도시농부”

May 22,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양양읍과 자매결연협약체결로 전달받은 특산 품종모로 모내기 체험성남시 분당구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홍철기)는 주민들을 대상, 2015년을 시작으로 제5회 도시농부 체험행사를 5월 18일(토요일) 탄천에서 실시하였다. 금곡동 도시농부 체험행사는 동별 특화사업 중에서도 우수 사례로 언급되었을만큼 매년 주민들의 참여도 및 만족도가 높은 행사다. 특히 올해는 작년과 달리 양양읍과 자매결연협약을 체결하여 전달받은 특산 품종모로 모내기를 했다는 것이 새롭다.이번 자매결연은 2018년 1..

미사1동 지역사회보장협, “이웃돕기 고구마 심기” 사업 추진

미사1동 지역사회보장협, “이웃돕기 고구마 심기” 사업 추진

May 21, 2019 | 하남시청기자

 

미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명순, 공공위원장 박윤서)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해 ‘고구마 심기’사업을 추진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도·농 복합지역인 미사1동의 특색을 살려 무상 대여 받은 미사동의 토지에 고구마 심기를 하여 수확 후 판매수익금으로 복지기금을 마련하고자 기획했다.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관내 유관단체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약400평 규모의 사업부지에 비닐 씌우기 및 고구마 심기를 마쳤다.박윤서 미사1장은“어려운 이..

중대형 의료시설 건축·소방 부문 집중점검

중대형 의료시설 건축·소방 부문 집중점검

May 21, 2019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안전사고 예방 위해 불법증축·변경 방화·피난시설 훼손 등 확인용인시는 오는 6월 중 용인소방서와 합동으로 대형 의료시설의 건축·소방 관련 불법행위 등을 집중 점검한다. 거동이 자유롭지 않은 환자들을 수용하는 의료시설에서 화재 등 재난이 발생하면 대형 참사로 이어질 수 있기에 사전에 예방하려는 것이다. 대상은 용인시 관내 2000㎡이상의 종합병원, 병원, 요양병원 등 24개 의료시설이다. 시는 이번에 건축물 무단 증축이나 불법 용도변경, 부설주차장의 타용도 사용, 조경..

하남시드림스타트, 가족함께 악기박물관 · 딸기농장서 행복만끽!

하남시드림스타트, 가족함께 악기박물관 · 딸기농장서 행복만끽!

May 18, 2019 | 하남시청기자

 

- 주말이용, 가족과 함께 악기박물관 견학과 딸기농장에서 체험, 행복만끽- 악기박물관, 클래식악기 만지고 연주해보고 흥겨운 인형극 관람도~하남시(시장 김상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등 70여명이 참여한 남양주시 소재의 프라움 악기박물관 견학과 딸기농장 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클래식 악기 박물관으로 유명한 프라움 박물관에서 아이들은 각종 악기에 대한 해설사의 설명과 악기 소리를 들으며 음악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이어지는 인형극을 통해 음악과 함..

제7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정원 공모전’ 참가자 모집

제7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정원 공모전’ 참가자 모집

May 18,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와 파주시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2019 제7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에 조성될 ‘정원 공모전’이 20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공모전 주제는 ‘평화의 정원 (부제: 하나가 되는, 정원으로)’이며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시의 특징을 살려 정원을 조성하면 된다. 조성 대상지는 경기도 파주시 임진각 수풀누리 일원 습지체험학습원이다.공모부문은 쇼 가든(Show Garden)과 리빙 가든(Living Garden)으로 나뉜다. 예년과 달리 쇼 가든 부문 정원 규모가 A타입과 B타입으로 구분..

시민과 함께 '미리 걷는 수원수목원'

시민과 함께 '미리 걷는 수원수목원'

May 14,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는 지난 11일 권선구 일월공원 일원에서 ‘수원수목원 함께 걷기 투어’를 열었다. 사전에 투어를 신청 한 20여 명의 시민은 김장훈 수목원 전문가의 설명을 들으며 일월공원 일원에 조성될 습지원, 버들정원, 장식정원 등 00km 구간을 약 두 시간에 걸쳐 구석구석 둘러봤다. 투어를 마친 뒤에는 일월공원 입구에 설치된 소통박스 부스 앞에서 수원수목원 조성에 대한 의견도 나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도심 속에 수목원이 조성된다는 것이 그동안 잘 실감 나지 않았는데, 오늘 ..

가까운 공원?휴양림에서 거리공연 즐기세요

가까운 공원?휴양림에서 거리공연 즐기세요

May 14, 2019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5~10월…음악?마술?퍼포먼스 등 총 70회 무료 공연 펼쳐용인시는 5월10일부터 10월6일까지 아마추어 예술가 35팀이 관내 공원?휴양림 등에서 찾아가는 거리공연을 펼친다고 밝혔다. 재능있는 거리 예술가들에게 공연의 기회를 주고, 시민들에겐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여유를 선물하기 위한 것이다. 공연 장소는 처인구 한숲 무지개공원 ? 용인자연휴양림, 기흥구 조정경기장 광장 ? 동백호수공원 ? 기흥역, 수지구 수풍소공원 등이다. 각 장소별 공연시간은 다양..

용인시 동부동, 주민센터 내 도시텃밭 화분 인기

용인시 동부동, 주민센터 내 도시텃밭 화분 인기

May 13,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처인구 동부동은 주민센터 내에 마련한 도시텃밭 화분이 지역 어르신들의 소 일거리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동부동 직원들은 지난 4월16일 지역 어르신들과 이곳 화분에 상추 모종과 씨앗 등을 심은데 이어 9일엔 고추 모종도 심었다. 어르신들은 매일 작은 텃밭을 가꾸고 수확물을 나누며 이웃과 소통할 뿐 아니라 직접 가꾼 상추 등을 즐길 수도 있어 만족해하고 있다. 동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이웃과 소통하며 정서적 안정까지 느낄 수 있도록 지난해 도시텃밭 화분 14개를 ..

성남시 수정구청 옥상 텃밭 개장

성남시 수정구청 옥상 텃밭 개장

May 11, 2019 | 성남시청기자

 

성남시 수정구(구청장 박준)는 지난 5월 8일 수정구청 옥상(신흥동 소재)에서 수정구청 100여명의 직원들과 함께 2019년 수정구청 춘계 텃밭 개장식을 개최했다. 각 부서는 추첨을 통해 배정받은 텃밭에서 토마토, 고추, 상추, 감자 등 사전에 신청한 모종을 식재하여 아름다운 텃밭이 꾸몄다. 박준 수정구청장은 “추첨을 통해 많은 텃밭구역을 배정받은 부서를 축하하였으며 텃밭에서 재배되는 상추 등의 많은 농작물을 수확하여 직원들과 회식도 하고 지친 일상의 피로를 풀며 화합할 수 있는..

하남형 리빙랩, 『하남공감』스타트 !

하남형 리빙랩, 『하남공감』스타트 !

May 10,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시민들의 스스로 생활주변의 문제를 찾고, 새로운 해결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시민주도 문제해결”사회혁신 플랫폼인 하남형 리빙랩『하남공감』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하남형 리빙랩 프로젝트는 우리 주변 모든 생활 현장에서 발생하는 생활주변 쓰레기, 주차난, 원도심과 신도심과의 불균형, 어린이 통학 안전, 치매어르신 보호 등 사회가 풀어야 할 문제를 설계부터 해법도출까지 모든 과정에 능동적으로 시민이 참여해 해결하는 혁신 프로젝트이다.시는 작년 10월부터..

하남시, “2019년도 하남시민 상자텃밭 분양・보급 실시”

하남시, “2019년도 하남시민 상자텃밭 분양・보급 실시”

May 10, 2019 | 하남시청기자

 

- 하남시, “시민들의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과 사랑에 부응하고자 상자텃밭 분양 실시”- 총 900세트 분양, 세대별 2세트 이내 신청, 신청기간 5. 8.~9.(2일간)- 교육기관 및 사회복지시설 대상(200세트) 시범 무료 보급 실시하남시(시장 김상호)는“시민들의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과 사랑에 부응하고자 기존에 분양 된 미사동 체험농장 및 공공텃밭 외에 추가적으로 상자텃밭을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분양・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하남시민(주민등록지 기준)이면 누구나 신청 ..

올해도 모든 출산가정에 출산용품 드려요!

올해도 모든 출산가정에 출산용품 드려요!

May 10, 2019 | 용인시청기자

 

“소중한 아기의 탄생을 축하합니다. 행복한 육아를 용인시가 지원하겠습니다” 용인시는 지난해 도내에서 첫 시행한 출산가정에 대한 10만원 상당의 출산용품 지원을 올해도 6000가구에 한다고 9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7218가구에 체온계, 담요 등 출산용품을 제공해 출산가정은 물론 인근 지자체의 큰 관심을 끈 바 있다. 올해는 시비 6억원을 들여 6천여 가구에 신생아를 키우는 데 도움이 되는 출산용품 세트를 배부할 방침이다. 대상은 관내에 주소를 두고 있으면서 올해 1월1일 이후 ..

성남시 초등 1·2학년 교과 ‘안전한 생활’ 체험캠프 운영

성남시 초등 1·2학년 교과 ‘안전한 생활’ 체험캠프 운영

May 10,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성남형교육지원사업의 하나로 초등학교 1, 2학년 교과목인 ‘안전한 생활’ 실전 수업을 지원한다.시는 오는 10월 21일까지 지역 내 72개교(1·2학년·600학급·1만6892명)를 찾아가 ‘어린이 안전체험 캠프’를 운영한다.생활·교통·신변·재난 등 7개 영역으로 구성된 교과 내용과 연계한 3개 분야, 6개 유형의 실습수업이 이뤄진다.지진 발생 때 대처 훈련, 화재 때 미로 탈출, 소화기 분사, 구명조끼 착용, 인명구조, 심폐소생술 등 재난 상황 때 행동 요..

민원인 생명 구할 ‘골든타임’ 사수하라 ‥북부청사 직원 심폐소생술 교육

민원인 생명 구할 ‘골든타임’ 사수하라 ‥북부청사 직원 심폐소생술 교육

May 08,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가 경기도청 북부청사를 찾는 민원인들의 안전을 위해 직원들의 심폐소생술 역량 강화에 나섰다.경기도는 7~8일 이틀간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의정부소방서와의 협조로 도 북부청사 민원업무 최 일선에 있는 청원경찰, 보안요원, 민원실, 북카페 직원 등 60여명을 대상으로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도 북부청사 및 경기평화광장을 방문한 민원인들에게 일어날 수 있는 위기상황 발생 시 현장에서 신속하고 올바른 대응을 위해 심폐소생술과 제세동기 사용법을 위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