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하남 미사17단지, ‘돌봄나눔둥지 개소식’ 가져

하남 미사17단지, ‘돌봄나눔둥지 개소식’ 가져

Dec 15, 2018 | 하남시청기자

 

- 미사17단지 돌봄나눔둥지 134㎡... ㈜돌봄세상 운영, LH 비용 부담- 김 시장, “한 공간 다양한 연령층 이용 새로운 페러다임의 전환”, “시민 소통의 장으로 거듭 나길”하남시는 지난 12일 미사강변도시 17단지(미사강변서로 167) 주민공동시설 2층에서「돌봄나눔둥지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LH에서 “돌봄” 강화를 통한 무지개서비스 확산 및 사회적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주민과 함께 참여하는 마을 잔치로 승화하기 위해 추진했다.개소식에는 ..

하남시립도서관, 2018년도 「책 읽는 가족」 선정

하남시립도서관, 2018년도 「책 읽는 가족」 선정

Dec 15, 2018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립도서관(관장 차미화)은 가족단위의 독서생활증진과 지역사회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올 한해 도서관을 모범적으로 이용한 세 가족을 ‘2018년도 책 읽는 가족’으로 선정해 나룰도서관에서 인증서와 현판 수여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책 읽는 가족’은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전국의 도서관과 함께 2002년부터 시작한 가족독서운동 캠페인으로 도서관의 추천을 통해 선정된다.이번에 선정된 가족들은 하남시립도서관 회원으로 도서관 규정을 성실히 준수하며 다독(多讀)과 함께 도서관의..

더운 날에는 나무 그늘 아래서 잠시 쉬어가세요

더운 날에는 나무 그늘 아래서 잠시 쉬어가세요

Dec 14, 2018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2022년까지 관내 교통섬·횡단보도·교차로 등에 시민들이 햇볕을 피할 수 있는 그늘목(Shade tree) 쉼터 412개소를 만든다.내년 1월 시작하는 그늘목 쉼터 조성 사업은 많은 시민이 머무는 장소에 그늘목을 340주를 심고, 72개소에 그늘시렁을 설치해 작은 쉼터를 만드는 것이다. 예산은 6억 1800만 원이 투입된다. 각 주민자치센터에서 추천을 받아 사업대상지를 최종 선정한다. 또 그늘목·그늘시렁이 차량 운전자의 시야나 주변 상가 간판을 가리지 않고, 보행을 방해..

하남시, 「청정하남 소식지」 시민의견 들어요

하남시, 「청정하남 소식지」 시민의견 들어요

Dec 10, 2018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시의 대표 소식지인「청정하남」의 구독자 대상으로 만족도 및 개선방향을 조사하고자「청정하남 설문 만족도 조사」를 실시 중 이라고 10일 밝혔다.조사기간은 지난 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이며, 조사방법은 ▲ 시청홈페이지 빛나는 하남 시정 뉴스포털 “청정하남 독자만족도 조사” 클릭 ▲ 시정소식지 청정하남 뒤편 QR코드를 접속 하여 참여할 수 있다.조사항목은 총 11문항으로 주요 질문으로는 ▲ 청정하남에 대해 만족 하는 부분 ▲ 개선할 부문 ▲ 좋아 하는 코너 ▲..

원시, 공간 GIS 기반 '수원시 생활공간 서비스' 시작

원시, 공간 GIS 기반 '수원시 생활공간 서비스' 시작

Dec 10, 2018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도시 곳곳의 생활과 밀접한 공간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수원시 생활공간 서비스’를 시작했다. 공간 GIS(지리정보시스템)를 기반으로 한 ‘수원시 생활공간 서비스’는 토지와 건물 등에 존재하는 공간정보와 행정데이터를 연계해 통합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시민 생활과 밀접한 정보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수원시 생활공간 서비스 홈페이지(http://www.suwon.go.kr/suwongis)에 접속해 수원의 생활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수원시의 ▲연도별(19..

수원시, '2018 경기도 공공도서관 평가' 우수기관 선정

Dec 10, 2018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경기도가 주관하는 ‘2018 공공도서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수원시는 지난 2017년 장려상을 받은 데 이어 올해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공공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매년 31개 시·군의 도서관 운영을 평가한다. ▲도서관 총예산 ▲도서 대출 권수 ▲독서문화프로그램 수 ▲사서 직원 수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수원시는 도서관 인프라 확충, 생애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시민 맞춤형 자료 구매 등 정책을 펼쳐 우수한 평가를 얻었다. 수원시는 올해 광..

수원‧화성‧오산, '산수화 시민 화합 탁구 대회' 개최… 세 도시 시민간

수원‧화성‧오산, '산수화 시민 화합 탁구 대회' 개최… 세 도시 시민간

Dec 10, 2018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광역행정시민협의회는 8일 수원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산수화 시민화합 탁구대회’를 열고, 수원·화성·오산 시민들의 화합과 우의를 다졌다. ‘산수화’는 오산의 ‘산’, 수원의 ‘수’, 화성의 ‘화’를 조합해 만든 이름이다. 옛 수원군 지역인 수원·화성·오산시는 문화적·경제적으로 같은 생활권을 형성하고 있다. 1949년 수원군에서 화성군이 분리됐고, 화성군 오산읍이었던 오산시는 1989년 시로 승격됐다. 3개 도시 시민 440여 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종목별(남·여 단체전, 남..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2018년도 가족친화인증기관' 선정

Dec 10, 2018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18년도 가족친화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가족친화인증’이란 가족친화적인 직장 문화를 조성한 기업·공공기관에게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여성가족부는 매년 서류·현장 심사, 가족친화인증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기관을 선정한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고루 돌볼 수 있도록 가족친화적인 근무 환경을 조성해왔다. 직원들이 육아휴직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가족 사랑의 날’을 주1회에서 2회로 확대 시행했다. ..

성남시 여성복지회관 실버대학 11일 수료식

성남시 여성복지회관 실버대학 11일 수료식

Dec 07,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12월 11일 여성복지회관 강당에서 2018 실버대학 수료식과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실버대학 수강생 200명이 참석하는 수료식에서는 식전행사로 그동안 갈고 닦은 경기민요팀과 실버댄스팀, 에어로빅팀의 공연이 펼쳐진다. 이어 수료증 전달, 축사에 이어 축하케이크 컷팅 등의 순서로 한 해동안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을 응원하고, 축하하는 시간을 갖는다. 교육생들의 정성어린 솜씨로 작은 작품전시회도 마련, 한지공예, 퀼트·홈패션, 연필스케치, 수묵화,..

성남 버스정류장 7곳 온열의자 “추위에도 따끈따끈”

성남 버스정류장 7곳 온열의자 “추위에도 따끈따끈”

Dec 07,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다른 12곳엔 바람막이 시범 설치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매서운 추위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위해 19곳 버스정류장에 온열의자 또는 바람막이를 시범 설치했다고 7일 밝혔다.온열의자가 있는 버스 정류장은 7곳이다.양지동 은행시장·남한산성시장, 금광2동 단대쇼핑, 정자2동 주공7단지·한솔종합사회복지관 정류장 등 서민들의 버스 이용이 많은 곳에 설치했다.온열의자는 탄소 소재의 발열판에 전원을 공급해 온기를 낸다.매일 새벽 5시부터 밤 12시까지 기온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

전자책 스마트폰?PC로 편하게 보세요

전자책 스마트폰?PC로 편하게 보세요

Dec 07, 2018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동시다수 이용 가능‘구독형’전자책 서비스 도입 - - 1만5천여종 콘텐츠 확보 1인당 5종·14일까지 대출 시행 - “용인시 전자책, 스마트폰이나 PC로 편하게 빌려 보세요.” 용인시는 모바일 콘텐츠에 익숙한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기존 소장형에 더해 새로 구독형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서비스를 확대해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베스트셀러나 인기 소설 등의 전자책 서비스를 시민들이 대기하지 않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것이다. 전자책 서비스..

1인 출판사 살리기 프로젝트, 경기도 올해의 책 5권 선정

1인 출판사 살리기 프로젝트, 경기도 올해의 책 5권 선정

Dec 07,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나는 아빠가’(안단테 글, 조원희 그림, 우주나무) ▲‘어른이 되면’(장혜영 지음, 우드스톡) ▲‘요즘 것들의 사생활 : 결혼생활탐구’(이혜민 지음, 900km) ▲‘조선여성 첫 세계일주기’(나혜석 지음, 가갸날) ▲‘조선의 잡지’(진경환 지음, 소소의책) 등 총 다섯 권의 책이 ‘2018 경기도 올해의 책’ 에 선정됐다.‘경기도 올해의 책’은 경기도내 1인 출판사 지원을 위한 사업으로 대표자 포함 종사자 수 3인 이하 출판사가 최근 1년 이내 출간한 도서 가운데 선정한다. ..

성남시 “오래된 주민등록증 무료 재발급”

성남시 “오래된 주민등록증 무료 재발급”

Dec 06,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래된 주민등록증을 무료로 재발급해 주는 서비스를 펴고 있다며 대상자들의 이용을 당부했다.무료 발급 대상자는 2006년 이전에 발급된 주민등록증 소지자로서 오랜 시간이 지나 자연적으로 사진과 글씨가 훼손돼 본인 확인이 어려운 사람이다.다만, 미용을 목적으로 성형을 해 용모가 바뀐 경우는 주민등록증 발급 수수료 5000원을 내야 한다.무료 재발급 서비스를 받으려면 기존의 주민등록증과 6개월 이내에 찍은 반명함판 사진(3㎝*4㎝)을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에 내..

경기도내 최초 모든 산모에 산후도우미 지원

경기도내 최초 모든 산모에 산후도우미 지원

Dec 06, 2018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내년 1월부터 거주기간·소득 관계없이 전 출산가정 대상 - - 도우미 이용기간은 태아 유형·출산 순위 등 따라 5~25일로 달라 - 용인시는 경기도내 시·군 가운데 처음으로 내년 1월1일부터 거주기간이나 소득수준 제한 없이 모든 출산가정에 산후도우미를 지원한다. 출산 분위기를 적극 장려하기 위해 조건에 따라 지원하던 기존 ‘용인형 친정엄마 서비스 사업(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을 확대·시행하는 것이다. 시는 지난 2017년 둘째자녀 출산 시, 올해는 첫째아이 ..

하남시 덕풍2동 주민자치센터, “명사초청특강” 실시

하남시 덕풍2동 주민자치센터, “명사초청특강” 실시

Dec 06, 2018 | 하남시청기자

 

- 3일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등 참석한 가운데 덕풍2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실시- 서울시니어스타워하남 시설장 이상숙 강사 초빙, “당뇨 완전 정복, 뱃살빼기 프로젝트” 주제 강의 진행덕풍2동 주민자치센터(주민자치위원장 신영규) 주관으로 지난 3일 덕풍2동 행정복지센터 2층 강당에서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하반기 명사초청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강의는 서울시니어스타워하남 시설장 이상숙 강사를 초빙. “당뇨 완전 정복, 뱃살빼기프로젝트”라는 주제로 강의를 실시..

수원 대추골도서관, '2018 길위의 인문학' 사업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Dec 06, 2018 | 수원시청기자

 

수원 대추골도서관이 ‘2018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5일 부산 해운대그랜드호텔에서 열렸다. 2013년 시작된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양질의 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하는 사업이다. 도서관을 중심으로 지역 주민의 문화수요를 충족하고, 자생적 인문 활동을 확산하는 역할을 한다. 올해 사업에는 전국 390개 도서관이 선정됐다. 수원 대추골도서관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중 ‘함께 읽기’ 분..

성남시 연중 인허가 사전심사 청구제 운용

성남시 연중 인허가 사전심사 청구제 운용

Dec 04,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사업자 시간·경제적 부담 덜어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연중 인허가 사전 심사 청구제도를 운용한다.이 제도는 민원인이 정식 민원을 신청하기 전에 약식 서류를 행정기관에 제출하면 인허가 가능 여부를 미리 알려 준다.사업자가 각종 인허가 승인에 관한 판단을 빨리 내려 사업 추진에 드는 시간과 경제적 부담을 덜게 한다.통상 30일 걸리는 공장설립 또는 변경 승인 민원의 경우 사전 심사를 거친 뒤 접수하면 20일 내 민원을 해결해 구비서류 비용이나 용지 매입 착오 등의 손실을 줄이게..

“무가선 저상 트램 건설”관련 분당경찰서와 업무협약 체결!

“무가선 저상 트램 건설”관련 분당경찰서와 업무협약 체결!

Dec 03,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11월 29일 분당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무가선 저상트램 건설사업”과 관련한 도로 통행방안 등에 대하여 분당경찰서와 함께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이재철 성남시 부시장과 유현철 분당경찰서장 등 성남시와 분당경찰서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이날 협약식은 트램이 도로로 운행되는 국내 사례가 없는 점을 감안하여트램의 교차로 통과방안, 신호체계 등을 비롯하여 도로·교통시설 전반에 대한 경찰서의 기술 및 교통안전 지원 등 시와 공동으로 협..

성남 12곳 도서관 홈페이지 ‘성남시립도서관’으로 통합

성남 12곳 도서관 홈페이지 ‘성남시립도서관’으로 통합

Dec 03,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내 12곳 공공도서관 홈페이지가 ‘성남시립도서관(www.snlib.go.kr) 홈페이지’ 하나로 통합되고, 반응형 웹 기술이 적용된다.성남시 중앙도서관은 시민 이용 편의를 위해 시내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이같이 전면 개편해 12월 4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새로 단장한 성남시립도서관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으로 제작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접속하는 기기에 구애받지 않고 동일한 화면에서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PC와 달리 그동안 모바일기기로 홈페이지를 이용할 때 나타나..

하남시, 위례도서관 설계공모 ‘우연한 소통의 장’ 당선

하남시, 위례도서관 설계공모 ‘우연한 소통의 장’ 당선

Nov 28, 2018 | 하남시청기자

 

-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내년 착공 2020년 말 개관위례도서관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위례도서관 건립사업’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우연한 소통의장’(Happening Stage)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설계공모에는 총 22개 팀의 작품이 제출됐으며, 지난 5일 조달청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종합건축사사무소 선기획의 ‘우연한 소통의 장’이 선정됐다.당선작은 단순히 책을 읽고 지식을 얻는 배움의 공간을 넘어 시민이 만나고 소통하며 체험하는 ‘마을의 거실’로 만드는데..

러시아 이르쿠츠크 대표단, 27일 경기도 도우미견나눔센터 방문

러시아 이르쿠츠크 대표단, 27일 경기도 도우미견나눔센터 방문

Nov 27,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경기도는 러시아 이르쿠츠크(Irkutsk) 지역 수의·방역 분야 관계자로 구성된 대표단이 27일 오전 화성시 마도면 소재 ‘경기도 도우미견나눔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경기도 도우미견나눔센터가 보유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양 지역 기관 간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데 목적을 뒀으며, 러시아 이르쿠츠크 대표단의 요청으로 이뤄졌다.이번 대표단에는 알렉시바 보리소브나(Alexeeva borisovna) 센터장을 비롯해 콜가노프 보리소비치 (kolganov Borisovich)..

“하남시민 체험농장” 재정비 후 내년 신규분양

“하남시민 체험농장” 재정비 후 내년 신규분양

Nov 27, 2018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에서 운영 중인 “2018년 하남시민 체험농장”이 지난 21일 참여자들의 아쉬움 속에 휴장했다고 밝혔다.시에서 직접 운영 중인 시민 체험농장(미사동 43-1번지)은 3월 20일 개장하여 11월 21일까지 9개월에 걸쳐 운영됐다. 분양 준비 시 시민들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150구획을 추가 조성한 총 850구획(2017년/700구획)을 시민들에게 분양했다. 분양 당시 850구획 분양에 1,500여명이 신청하여 체험농장의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2018년 참여..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공원 명칭 공모 실시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공원 명칭 공모 실시

Nov 27, 2018 | 하남시청기자

 

- 11월 20일부터 12월 10일 까지 16개소 공원 등 명칭 공모하남시(시장 김상호)는 하남미사 공공주택지구 사업으로 조성된 도시공원(근린공원, 어린이공원, 소공원, 체육공원, 역사공원, 문화공원) 16개소의 명칭 공모를 11월 20일부터 12월 1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그간 근린공원10호 등으로 되어 있는 공원명칭이 임의적으로 북측공원, 중앙호수공원으로 불림에 따라 통일된 명칭 부여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추진하게 됐다.제출된 명칭 중 심사를 통해 3개 내외를 ..

서현도서관 내년 1월 문 연다

서현도서관 내년 1월 문 연다

Nov 26,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347번지 일대에 서현도서관이 건립돼 내년 1월 말 문을 연다.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독서문화 공간 확충 사업의 하나로 2016년 5월부터 서현도서관 건립 공사를 시작해 지난 10월 24일 준공 검사를 마쳤다.서현도서관은 4222㎡ 부지에 연면적 1만2599㎡, 지하 3층, 지상 4층 규모로 지어졌다.투입한 사업비는 305억원이다.유아·어린이자료실, 장애인열람실, 일반열람실 2개, 스터디룸, 종합자료실, 노트북실, 전자정보실, 문서 보관실, 시청각실, 휴게실..

도서검색부터 등록까지 한 방에 … 도, 공공도서관 통합도서지원시스템 구축

도서검색부터 등록까지 한 방에 … 도, 공공도서관 통합도서지원시스템 구축

Nov 19,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그동안 수작업으로 이뤄져 왔던 도내 공공도서관의 도서 구매작업을 클릭 몇 번으로 간단히 처리할 수 있는 통합도서지원시스템이 구축됐다.경기도는 최근 이런 기능을 갖춘 ‘경기도 공공도서관 수서업무지원시스템(gbook.library.kr)’구축을 완료하고 19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수서(收書)업무는 공공도서관에서 이뤄지는 도서구매업무를 뜻하는 말로 기존에는 각 도서관별로 사서가 추천목록이나 인터넷 서점을 뒤지며 구매할 책을 고른 다음, 이를 엑셀로 전환해 발주하는 형태로 진행..

‘무인 스마트도서관’3호점 운동장?송담대역에 오픈

‘무인 스마트도서관’3호점 운동장?송담대역에 오픈

Nov 18, 2018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13일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이 편리하게 책을 빌려볼 수 있는‘무인 스마트도서관’3호점을 경전철 운동장?송담대역 개찰구 옆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관내 스마트도서관은 지난 2016년 기흥역에 1호점, 2017년 죽전역에 2호점이 생겨 시민들이 출퇴근길이나 등하굣길에 이용하고 있다. 두 곳 스마트도서관에선 올해 월평균 2000명이 이용해 호응이 높은 편이다. 운동장?송담대역 스마트도서관은 자판기 형태의 본체와 서고로 구성되었으며, 신간?베스트 셀러 등 이용이 많은 도서..

성남 반려동물 문화교실 ‘동반학교’ 4회 과정 문 열어

성남 반려동물 문화교실 ‘동반학교’ 4회 과정 문 열어

Nov 12,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 반려동물 문화교실 ‘동반학교’가 4회 교육 과정으로 문을 연다.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11월 17일부터 12월 8일까지 매주 토요일 분당구청 소회의실에서 반려동물 보호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고양이 교실(오전 11시), 강아지 교실(오후 3시)을 구분해 운영하며 각 50명의 성남시민이 무료 참여할 수 있다.고양이 교실은 한국고양이수의사회 소속의 나응식 수의사 등이 회차별 강사로 나와 고양이의 행동 특성에 관해 알려준다. 유전 질환, 비뇨기 질환, 노령묘 건강관..

경기도에 인문학을 더하다, 경기도 지식콘서트 대성황

경기도에 인문학을 더하다, 경기도 지식콘서트 대성황

Nov 02,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경기도 지식(GSEEK)콘서트’가 1일 성남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500여명의 열렬한 호응 속에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도민들에게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지식 공감의 장(場)’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경기도지식콘서트는 지난해 7월 수원 공연을 시작으로 광명, 의정부, 파주, 고양, 용인, 성남까지 도내 7개 도시를 순회하며 총 관람인원 4천여명을 끌어모을 만큼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성남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열린 이날 ‘2018 제3회 경기도 지식콘서트’에서..

한국도자재단, 조선백자 명장 박부원 초청. 특별초대전 열어

한국도자재단, 조선백자 명장 박부원 초청. 특별초대전 열어

Oct 30,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한국도자재단이 다음 달 2일부터 경기도자박물관 특별초대전 ‘박부원 : 전통의 길을 묻다’를 개최한다. 초대전은 ‘경기천년’을 기념한 전시회로 경기도의 대표 문화콘텐츠인 전통도자기를 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한국 전통전승도자계의 원로인 광주왕실도자기 초대 명장, 지당 박부원 명장이 56년간 이어온 전통도자예술 일대기를 보여줄 수 있는 대표작품 60여 점으로 꾸며진다.조선왕실도자기를 대표하는 백자 달 항아리 제작에 반세기를 바쳐 온 박부원 명장은 경기도 지정문화재 4호다. 최초로 고려..

눈·비 오는 날 성남시청서 우산 빌려드려요

눈·비 오는 날 성남시청서 우산 빌려드려요

Oct 30,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시청 1층 종합민원실에 ‘행복 나눔 우산’ 100개를 비치해 시민에게 무료로 빌려준다.갑작스럽게 눈이나 비가 오는 날 우산이 필요한 민원인을 배려한 행정 서비스다.필요 때 우산 대여 대장에 인적사항 기록한 뒤 빌려 가면 된다.반납은 4일 이내에 하면 된다. 여의치 않은 경우 성남시내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로 반납 후 시청 민원여권과(☎031-729-2372)로 전화해 알려주면 거둬 간다.성남시는 지난해 5월 행복 나눔 우산 대여 서비스를 시작해 최근까지 1..

탄천 100만 송이 코스모스길 ‘시민 발길’

탄천 100만 송이 코스모스길 ‘시민 발길’

Oct 30, 2018 | 성남시청기자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 탄천 습지생태원에 100만 송이의 코스모스길이 펼쳐져 시민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성남시(시장 은수미)가 지난 9월 초 이곳 테마 공간 4200㎡ 규모에 뿌린 코스모스 씨앗(50㎏)이 꽃망울을 터뜨려 장관이다. 바람결에 일렁이는 코스모스 물결은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더한다.이원용 성남시 환경보호팀장은 “올여름 늦더위와 태풍으로 파종이 늦어져 개화 시기가 한 달가량 늦어졌다”면서 “이곳 코스모스는 오는 11월 10일까지 열흘간 절정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고 ..

경기도 향토음식 만나볼까? 가을 입맛 사로잡는 농가맛집 10곳 추천

경기도 향토음식 만나볼까? 가을 입맛 사로잡는 농가맛집 10곳 추천

Oct 25,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경기도 향토음식 만나볼까? 가을 입맛 사로잡는 농가맛집 10곳 추천붉은 단풍 소식에 어디론 가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썩 들썩하는 요즘이다. 여행의 핵심 가운데 하나는 역시 음식. 본격적인 가을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먹거리는 경기도 농가맛집을 추천한다.농가맛집은 각 지역에서 나는 농산물과 직접 생산한 식재료를 활용해 향토음식 메뉴를 개발하고 판매하는 농가식당이다. 향토음식으로 맛과 함께 건강까지 챙기는 것은 물론, 농촌체험과 숙박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경기도농업기술원은 ..

여성비전센터, 11월 커뮤니티 이용 희망 동아리 모집

여성비전센터, 11월 커뮤니티 이용 희망 동아리 모집

Oct 15,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경기도 여성비전센터가 센터에서 운영 중인 ‘경기도 여성·가족 커뮤니티’ 11월 이용 희망 단체를 22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경기도 여성·가족 커뮤니티’는 여성비전센터 2층에 마련된 여성과 가족을 위한 소모임 공간으로 회의, 스터디, 모임 개최나 독서, 컴퓨터 활용,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시설이 준비돼 있다.여성비전센터는 9월 공모를 통해 정기 동아리 10개 팀을 선정한 바 있다. 선정된 동아리는 주 1~2회 지정된 날짜와 시간에 커뮤니티 공간을 자유롭게 ..

한국도자재단, “흙으로 쌀알 만들어 볼까?”

한국도자재단, “흙으로 쌀알 만들어 볼까?”

Oct 15,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한국도자재단(대표이사 서정걸)이 오는 11월 8일까지 이천세계도자센터특별전 <알알이 쌀알>을 개최한다. <알알이 쌀알> 특별전은 오는 17일부터 시작되는 ‘2018 이천 쌀 문화축제’ 연계 전시로 도자기를 통해 한국인의 식문화와 쌀의 역사를 되짚어 보고자 기획된 전시이다.이번 전시는 천한봉, 김정옥, 황종례, 신철, 김도영, 척 하인즈, 호시 토시로, 신조 사다쯔구, 후아나 멘도사 등 국내외 도자작가의 작품 49점으로 구성된다. 1부는 선사시대부터 삼국시대까..

정원문화 새 지평 연 ‘제6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성황리 폐막

정원문화 새 지평 연 ‘제6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성황리 폐막

Oct 15,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의 새로운 지평을 연 ‘2018년도 제6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가’ 14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경기도와 부천시가 공동 주최하고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 주관한 올해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집으로 가는 길, 정원’을 주제로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부천시 중앙공원 일원에서 열렸다.특히 이번 정원문화 박람회는 도심 한복판에 위치한 부천 중앙공원에서 개최됨에 따라, 가족단위 방문객들 물론, 퇴근 후 산책을 즐기려는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행사장에는 조경·원예·화..

우리아이 ‘쑥쑥’ 가족사랑도 ‘듬뿍’‥대규모 가족행사 성료

우리아이 ‘쑥쑥’ 가족사랑도 ‘듬뿍’‥대규모 가족행사 성료

Oct 15,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 사랑을 확인하는 대규모 가족지원 행사 ‘얘들아! 놀자’가 지난 13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14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영유아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가족친화 행사를 통해 가정양육을 지원하고자, 경기도의 지원으로 경기도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놀이기구, 체험활동 등 다양한 주제의 크고 작은 부스 20여 곳이 마련된 가운데 경기북부 10개 시군에 거주하는 영유아 및 부모 500여 가정 총 1,000여..

‘국가대표 뷰티축제’ 2018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11일 개막

‘국가대표 뷰티축제’ 2018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11일 개막

Oct 13,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경기도를 대한민국 뷰티산업의 메카로 만들기 위한 ‘제10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K-Beauty Expo Korea 2018)’가 11일 오후 2시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4홀에서 개막했다.이날 개막식에는 박신환 도 경제노동실장, 조광주 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장, 이윤승 고양시의장, 윤효춘 킨텍스 부사장, 주한 루마니아대사관, 도의회, 뷰티업계, 유관기관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대한민국 뷰티박람회’는 경기도가 미래 신 성장 동력 산업인 뷰티산업의 지원을 위해 지난 2009년..

우리 동네 보석, ‘동네서점’을 찾아서!

우리 동네 보석, ‘동네서점’을 찾아서!

Oct 13,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경기도가 26일부터 11월 4일까지 2주 동안 금·토·일마다 도내 12개 시·군, 21개 동네서점에서 ‘2018 발견! 경기 동네서점展(이하 동네서점전)’을 개최한다.동네서점전은 대형 프랜차이즈 서점과 온라인 서점에 밀려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네서점의 존재를 알리고 응원하기 위한 문화행사다. 지난해 처음 열려 7개 시·군, 18개 서점과 1천여 명의 도민이 참가했다.‘개성을 담다, 가치를 발견하다’를 주제로 열리는 올해 동네서점전에는 동네서점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

경기도가 선정한 올해의 살기 좋은 아파트 8곳은 어디?

경기도가 선정한 올해의 살기 좋은 아파트 8곳은 어디?

Oct 13,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경기도가 ▲남양주 화도마석그랜드힐2단지 ▲파주 대방노블랜드 ▲평택 안중늘푸른 ▲수원 센트라우스 ▲김포 청송마을현대성우오스타 ▲부천 중동역2차푸르지오 ▲용인 힐스테이트서천 ▲용인 수지동문굿모닝힐5차 등 8개 아파트를 2018년 모범.상생관리단지에 선정했다.8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9개 시·군에서 추천한 13개 공동주택단지를 대상으로 지난 달 서류와 현장평가를 실시하고 이들 8개 아파트 단지를 최종 선정했다. 도는 500세대 미만, 500세대 이상~1,000세대 미만, 1,000세..

‘반려동물 페스티벌’ 10월 3일 성남시청 광장서

‘반려동물 페스티벌’ 10월 3일 성남시청 광장서

Sep 27,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10월 3일 오전 10시~오후 6시 시청 광장에서 ‘반려동물 페스티벌’을 연다.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 1000만 명 시대를 맞아 동물 보호와 복지, 생명존중에 관한 시민 의식을 높여 공존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행사다.개막식은 이날 오후 2시 지역주민을 비롯한 은수미 성남시장과 동물단체 회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살아있는 개’를 도축하던 모란시장 환경정비 상황과 변모 과정을 영상으로 보여준다.광장에는 이날 하루 나눔·참여·홍보..

전철 타고 떠나는 경기도 추석여행, 출발~

전철 타고 떠나는 경기도 추석여행, 출발~

Sep 20,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전철 타고 떠나는 경기도 추석여행, 출발~즐거운 추석연휴. 오랜만에 만난 친지들과 맛있는 음식도 먹고 담소를 나눠도 시간이 남을 텐데 뭘 해야 좋을까? 민족의 대이동이 일어나는 시기인 만큼 자가용보다는 막힐 염려가 없는 전철을 이용해 추석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출퇴근이나 등하교가 아닌 여행을 위해 전철을 타는 일은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올 것이다. 전철타고 가볼 만한 경기도내 명소를 소개해 본다. ▲1호선 소요산역 : 소요산 산림욕장&소요산 국민관광지소요산역에서..

도심 속 힐링 ‘선인장페스티벌’ 성황리에 마쳐

도심 속 힐링 ‘선인장페스티벌’ 성황리에 마쳐

Sep 20,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서울 코엑스에서 11일부터 17일까지 7일간 개최된 ‘2018 선인장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선인장의 화려한 외출, 도심 속 힐링여행’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페스티벌에 8만4천여 명의 관람객이 찾았고, 관람객 대상 설문조사 결과 89%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특히,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가 개발한 선인장 다육식물 신품종 등을 전시 하고, 이색적인 선인장 포토존과 선인장 정원을 마련하는 한편, 다육식물 공예작품 만들기 체험행사 등을 풍성하게 준비해 행사장을 찾은 관..

성남시 농업기술센터 17~20일 고구마 캐기 행사 열어- 1000명 농부

성남시 농업기술센터 17~20일 고구마 캐기 행사 열어- 1000명 농부

Sep 14, 2018 | 성남시청기자

 

성남 도심 한복판에서 고구마를 캐고, 맛볼 수 있는 농촌 체험 행사가 열린다.성남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9월 17~20일 시청 건너편 성남시민농원에서 1000여 명이 참여하는 고구마 캐기 행사를 연다.유치원생, 초·중·고교생 등 하루에 250명이 이곳을 찾아 일일 농부체험을 한다.호미로 땅을 파고 무성하게 자란 고구마 줄기를 걷어내, 흙에서 고구마가 줄줄이 올라올 때의 기쁨을 누릴 수 있다.농업기술센터는 고구마를 캘 때의 유의점을 알려주고, 직접 캔 고구마는 1인당 3~4kg씩 ..

성큼성큼 발걸음 내딛으며 떠나는 산성 테마탐방 참가자 모집

성큼성큼 발걸음 내딛으며 떠나는 산성 테마탐방 참가자 모집

Sep 13,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경기도가 오는 29일 경기옛길 산성 테마탐방 참가자 8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경기옛길 테마탐방은 역사, 민속, 산성, 생태, 예술 등 5가지 주제로 옛길의 문화 자원을 답사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4월 역사를 주제로 평택에서 첫 번째 테마 탐방이, 7월에는 성남에서 민속을 주제로 진행됐다.이번 탐방은 ‘산성’을 테마로 ‘안성 지역과 고려시대 불교문화유산’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칠장사에서 시작해 죽산성지, 봉업사지, 죽산리 3층 석탑, 매산리석불입상을 지나 죽주산성에서 마무리하는..

성남시 63곳에 다문화 이해 교육 강사 파견

성남시 63곳에 다문화 이해 교육 강사 파견

Aug 30,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몽골, 일본, 중국에서 온 결혼이민자 5명을 교육기관 63곳에 다문화 이해 교육 강사로 파견해 오는 10월 30일까지 수업을 진행한다.이번 다문화 이해 교육은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의 하나로 지난 7월 2일부터 시작돼 초등학생(9762명)과 어린이집·유치원생(2568명) 등 모두 1만2330명을 수업 대상으로 한다.다문화 이해 강사는 초등학교 32곳, 병설 유치원 10곳, 국공립어린이집 21곳을 찾아가 자국의 문화에 관해 강의한다.몽골 강사는 전..

세계로 뻗어가는 ‘G-Life’, 2018 국제비즈니스대상 2개 부문 석

세계로 뻗어가는 ‘G-Life’, 2018 국제비즈니스대상 2개 부문 석

Aug 26,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 G-Life 최우수 사외보, 최우수 기타출판물 2개 부문 동상 수상○ 오는 10월 20일 영국 런던 현지에서 시상식 개최경기도 생활 정보 매거진 G-Life가 ‘산업(비즈니스)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2018 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에서 최우수 사외보, 최우수 기타출판물 2개 부문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올해 15회째를 맞는 국제비즈니스대상(IBA)은 미국 스티비 어워드(Stievie Awards)사가 선정하는 세계적..

“광교 도시텃밭에서 만들어가는 소확행”

“광교 도시텃밭에서 만들어가는 소확행”

Aug 21,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 경기도, 경기도시공사,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광교 공동체‧교육 텃밭’운영○ 2016년부터 지역주민, 어린이 나눠 텃밭 운영 20개 어린이집 400여명 참여 ○ 농식품유통진흥원 멘토링 통해 농사경험 없는 참여자도 농사 가능경기도농식품유통진흥원(원장 서재형)이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는 도민을 위한 도시 텃밭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경기도는 도시민들의 공간 제약을 해소하고, 도시농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광교 신도시 내 유휴 부지 두 곳에 ..

“불 끄고 별을 밝혀주세요” 성남시 에너지의 날 행사 열어

“불 끄고 별을 밝혀주세요” 성남시 에너지의 날 행사 열어

Aug 21,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8월 22일 밤 9시 5분간 소등…시민 행사 다양 ‘제15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8월 22일 성남지역에서 소등하기 등 다양한 에너지 절약 행사가 열린다.성남시 에너지절약실천협의회(회장 김경의)가 주관하는 에너지의 날 행사는 ‘불을 끄고 별을 켜다’를 주제로 진행된다.이날 밤 9시부터 5분간 성남시청과 3개 구청, 시 산하 공공건물, 10곳의 아파트 단지가 소등에 참여해 사무실마다 집마다 전등을 끈다.소등 시간, 분당구 야탑동 매화마을 2단지 216동 주차장에선 촛불로 별을 ..

경기도, 광복 73주년 맞아 ‘나라사랑·독도수호 한마음 대전’ 진행

Aug 16,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 8월 14~16일 경기도 청소년 독도역사수호대 73명 독도 방문 - 독도 입도식, 독도역사수호대 플래시몹 공연○ 독도 위상 강화 및 애국심 고취 위해 독도명예주민증발급경기도가 광복 73주년을 맞아 14일부터 16일까지 경기 청소년 독도역사수호대 73명과 대한민국 주권의 상징인 독도를 방문하는 ‘나라사랑.독도수호 한마음 대전’ 행사를 진행했다.경기도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월드유스비전 경기도지부에서 주관한 독도탐방에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김종찬(안양2), 전승희(비례) 의원, ..

폭염 대처 일일상황 8월 2일 18시

폭염 대처 일일상황 8월 2일 18시

Aug 03,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폭염 주요 대처상황[道] ㅇ 폭염 상황관리 T/F팀 운영(자연재난과등 10개부서 5개반 10명) ㅇ 폭염특보에 홍보 및 예방활동 철저(자연재난과) ㅇ 농작물 폭염 피해 예방 철저(친환경농업과) ㅇ 생활보호사 1,359명이 독거노인 33,887명에게 보호활동(노인복지과) ­직접방문 4,948명, 전화 26,919명, 기타 2,020명 ㅇ 방문간호사 등 429명이 건강취약계층 17,729명에게 방문 건강관리(건강증진과) ­직접방문 2,329명,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