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염태영 수원시장, "시민 목소리 반영해 차별화된 수원수목원 만들

염태영 수원시장, "시민 목소리 반영해 차별화된 수원수목원 만들

Mar 28,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는 지난 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수원시민, 수목원을 만들다’를 주제로 제8회 ‘참시민 토론회’를 열고, 수원 수목원 조성을 위한 시민 의견을 들었다. 수원시에 처음으로 만들어지는 ‘수원수목원’은 천천동 일월공원 내에 축구장 14개 넓이인 10만 1천500㎡ 규모로 조성된다. 2020년 공사를 시작해 2022년 개방을 목표로 한다 염태영 수원시장이 진행한 이날 토론회에서는 다른 수목원과 차별화된 독창적인 수목원을 만들기 위한 시민 의견을 나눴다. 시민, 공원 전문가, 시의..

아름다운 경관, 최고의 시설 자랑하는 수원컨벤션센터 문연다

아름다운 경관, 최고의 시설 자랑하는 수원컨벤션센터 문연다

Mar 28, 2019 | 수원시청기자

 

경기 남부 마이스(MICE) 산업의 중심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수원컨벤션센터가 3월 29일 문을 열고 시민을 맞는다. 2016년 9월 공사를 시작해 2년 6개월 만에 준공했다. 오후 5시 시작되는 개관식은 축하 공연, 염태영 수원시장의 비전 선포, 축하콘서트 등으로 진행된다. 축하콘서트에는 수원시립합창단과 가수 싸이, 제시, 조성모 등이 출연한다. 수원컨벤션센터 대지면적은 5만 5㎡, 연면적 9만 7602㎡로 지하 2층·지상 5층 규모다. 컨벤션홀, 전시홀, 이벤트홀, 회..

성남시 다함께 돌봄센터 1호 문 연다

성남시 다함께 돌봄센터 1호 문 연다

Mar 27,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학교 수업이 끝난 후부터 부모 퇴근 시간까지 초등학생을 돌봐주는 ‘성남시 다함께 돌봄센터 1호’가 중원구 자혜로57번길 1(중부초 인근)에 설치돼 오는 3월 29일 문을 연다.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이곳에 있는 은행1동 복지회관 2, 3층을 리모델링 공사해 아동 돌봄 시설로 탈바꿈시켰다.다함께 돌봄센터 1호는 연면적 234㎡ 규모에 어린이 식당, 기자재실, 3개의 프로그램실 등의 시설을 갖췄다.돌봄센터에 어린이 식당을 설치하기는 성남시가 전국에서 처음이다. 센터장을 포함한 3명의..

경기도, 찾아가는 배움교실 강사 희망자 모집 … 5개분야 500명

경기도, 찾아가는 배움교실 강사 희망자 모집 … 5개분야 500명

Mar 25,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경기도 교육플랫폼 ‘찾아가는 배움교실’ 사업에 참여할 강사희망자를 모집한다.‘찾아가는 배움교실’은 경력단절여성, 청년, 대학생 및 분야별 경력자 등을 대상으로 희망자를 모집, 분야별 교육을 통해 강사로 양성하여 도내 교육소외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무료로 학습지원을 하는 ‘찾아가는 학습공동체’ 교육플랫폼 지원사업이다.도는 지난해 활동한 강사 500여명과 올해 신규로 500여명을 양성해 올해 12월까지 경기도내 평생학습마을공동체, 지역아동센터, 작은도서관..

경기도, ‘결핵예방의 날’ 맞아 민·관 합동캠페인 실시

경기도, ‘결핵예방의 날’ 맞아 민·관 합동캠페인 실시

Mar 22,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는 ‘제9회 결핵예방의 날’(3월24일)을 맞아 21일 수원역 테마거리 문화광장에서 결핵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결핵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림으로써 도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경기도와 수원시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결핵협회 경기도지부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도내 보건 관계자와 시·군 담당자, 도민 등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민·관 합동으로 진행됐다.이날 참가자들은 결핵예방과 관련한 홍보물을 배포하고 결핵검진 안내 및 상담, 결핵 증상, 기침예절 등을 알리는 ..

하남시, 가족지원사업 ‘헤아림’ 가족교실 운영

하남시, 가족지원사업 ‘헤아림’ 가족교실 운영

Mar 20,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어르신을 돌보는 가족들을 위한 가족교실‘헤아림’을 지난 8일부터 주1회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헤아림’은 가족들이 치매어르신의 행동과 증상을 이해하고 변화를 받아들 수 있도록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치매알기와 부정적 태도를 극복하고 가족의 자기 돌보는 방법을 교육하는 돌보는 지혜로 구성되어 있다.또한, 다른 환자 가족들과 경험을 공유하고 가족들의 부양 부담을 경함하기 위한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방법을 교육한다.가족교실은 4월 26일까지 ..

하남시, 학부모대상 찾아가는 바른 식생활 교육 실시

하남시, 학부모대상 찾아가는 바른 식생활 교육 실시

Mar 20, 2019 | 하남시청기자

 

- 상반기교육 4월부터 6월까지 실시... 오는 29까지 희망학교 신청 받아- 학부모대상 찾아가는 바른 식생활 교육통해 ‘최고의 유산의 건강한 식습관’ 가치관 정립하남시 학교급식지원센터는 3월부터 새 학기를 맞아 관내 유치원․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바른 식생활교육을 실시한다.상반기 교육은 지난 18일부터 오는 29일까지 희망 학교의 신청을 받아 전문강사가 학교로 찾아가는 무료 교육을 다음달부터 6월까지 2개월간 진행한다.이번 교육은 올바른 영양 정보를 제공하고 맞벌..

우리집 반려견, 영양관리로 20세넘게 건강하게 키울 수 있다구요?

우리집 반려견, 영양관리로 20세넘게 건강하게 키울 수 있다구요?

Mar 20,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세계 최고령 반려견이 30세까지 산 것을 아시나요?” 경기도도우미견나눔센터에 모인 30여명 반려견 보호자들의 초롱초롱한 눈을 마주하며 반려동물 영양학 전문가 조우재 수의사가 입을 열었다. “반려동물이 10~15년 살면 장수했다고 하던 시절은 이제 옛날이야기 입니다. 적절한 영양 및 식단, 운동관리로 반려견은 건강하게 20년 이상 살아갈 수 있습니다”지난 16일 토요일, 경기도도우미견나눔센터에서 보호자와 반려견이 함께하는 교육 ‘2019 반려동물 생명존중 교육’이 시작됐다. 이 ..

G마크 우수축산물 학교급식, “경기도가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G마크 우수축산물 학교급식, “경기도가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Mar 18,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가 G마크 우수축산물을 학교급식으로 공급하는 경영체 30곳과 가공업체 35곳을 대상으로 연중 특별 관리에 들어간다.‘G마크 우수축산물 학교급식 TF팀’은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우수축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운영 중으로 ‘G마크 우수축산물 학교급식지원사업’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해 구성됐다.도는 올해 총괄팀 1개팀(4명)과 지역별 TF팀 16개 팀(68명)을 운영, G마크 축산물을 학교급식으로 공급하는 생산자단체 30곳과 가공업체 35곳을 특별..

하남시, 2019년 1분기 모범업소 신규 지정 모집

하남시, 2019년 1분기 모범업소 신규 지정 모집

Mar 16,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2019년 1분기 모범업소 신규 신청 접수한다.신청대상은 일반음식점, 집단급식소로 영업(설치·운영) 신고증을 교부받은 업소이며, 모범업소 세부 지정기준 및 좋은 식단 이행 기준에 적합 여부 등을 평가하여 하남시장이 지정한다.현재 하남시에 모범업소로 지정된 음식점은 64개소로, 지정된 업소는 모범업소 지정증 및 표지판 제작 배부, 상수도 요금 등 인센티브를 지원하며 시청 홈페이지 및 리플릿 제작 등 하남시를 대표하는 모범업소..

경기도, G버스TV로 공익정보 홍보 강화

경기도, G버스TV로 공익정보 홍보 강화

Mar 15,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는 14일 도 주요정책 및 공익정보 전달을 위해 ㈜지버스티비와 홍보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 협약은 G버스TV를 통해 효과적으로 경기도민이 필요한 주요정책 및 공익정보를 전달하고, 도민의 알권리 충족과 삶의 향상에 기여하고자 체결하게 됐다.경기도청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곽윤석 홍보기획관을 비롯해 ㈜지버스티비 정재호 전무이사 등 10여명이 참석했다.이날 곽윤석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TV에서 나가는 (도정)홍보가 가장 효과적이고 빠르고 반응이 제일 좋다. 저희로서는 제일 감사..

하남시, 미취학 아동 통합건강증진사업 “튼튼! 쑥쑥! 건강탐험대”

하남시, 미취학 아동 통합건강증진사업 “튼튼! 쑥쑥! 건강탐험대”

Mar 14,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오는 14일 관내 보육시설 원장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튼튼! 쑥쑥! 건강탐험대”사업 간담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 사업은 유아기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기여하고자 아동들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신체활동, 영양교육, 손 씻기 교육 등 다양한 영역의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간담회는 사업 참여기관을 대상으로 지난해 사업평가와 올해 진행할“튼튼! 쑥쑥! 건강탐험대”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시 관계자는“올바른 성장 발..

수원시, 2019 수원형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회계교육

수원시, 2019 수원형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회계교육

Mar 13,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는 7~13일 시 소재 4개 구청을 찾아가 ‘2019 수원형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회계교육’을 열고, 사업 참여자들에게 사업비 집행방법 등을 안내했다. ‘2019 수원형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공동체 대표 등 사업 참여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회계교육은 ▲공모사업 회계기준 ▲사업비 집행방법 ▲정산보고서 작성방법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회계교육과 더불어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처음 추진하는 신규 공동체를 대상으로 주민제안 공모사업의 이해를 돕고,..

부당한 행정처분으로 억울하다면? … 3기 경기도 옴부즈만 출범

부당한 행정처분으로 억울하다면? … 3기 경기도 옴부즈만 출범

Mar 13,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는 13일 경기도청사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오창익 인권연대 사무국장, 유정표 변호사를 비롯한 시민사회 활동가와 분야별 전문가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경기도 옴부즈만 위촉식을 개최했다.경기도 옴부즈만은 위법·부당한 행정처분이나 오랫동안 해소되지 않은 고충민원을 주민의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조사하고 해결하는 민원조사관이다. 도는 2015년 1월부터 옴부즈만 제도를 운영하면서 올해 2월까지 205건의 고충민원을 처리하였다.경기도는 민선7기 공약사항인 경기도 옴부즈만..

하남시, 4월 1일부터 종량제봉투 등 가격 인상

하남시, 4월 1일부터 종량제봉투 등 가격 인상

Mar 12, 2019 | 하남시청기자

 

종량제 종투 20리터 기준 400원→500원, 음식물 납부침 5리터 기준 120원→180원하남시(시장 김상호)는 폐기물 감량 유도 및 시 재정부담 완화를 위해 다음달 1일부터 종량제봉투 및 음식물 납부칩 가격을 인상한다고 밝혔다.시는 지난 4일‘하남시 종량제봉투 등 관리에 관한 조례’를 개정함에 따라 종량제봉투와 음식물 납부칩 가격을 일괄 인상한다.다음달 1일부터 적용되며 종량제봉투는 20리터 기준 현재 400원에서 500원으로, 음식물 납부칩은 5리터 기준 120원에서 180원..

광주시, 2019 북스타트 참가자 모집

광주시, 2019 북스타트 참가자 모집

Mar 12, 2019 | 용인시청기자

 

광주시립중앙도서관(관장 이용태)은 영·유아에게 평생 독서 습관을 길러주는 ‘북스타트 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북스타트 사업은 북스타트코리아와 함께 펼치는 지역사회 독서문화 운동으로 아이에게 책을 선물해 읽어주고 아이와 부모가 책을 통해 소통하는 행복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이번 북스타트 사업은 시립중앙도서관과 능평도서관에서 진행되며 참가자는 13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한다.시립중앙도서관은 오는 27일부터 5월 15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며 능평도서관은..

광주시보건소, ‘고독한 남자의 부엌’ 프로그램 운영

광주시보건소, ‘고독한 남자의 부엌’ 프로그램 운영

Mar 12, 2019 | 용인시청기자

 

광주시보건소는 관내 65세 이상의 영양 불균형 위험이 있는 저소득 남성 홀몸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오는 6월 28일까지 12회에 걸쳐 영양개선 프로그램 ‘고독한 남자의 부엌’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고독한 남자의 부엌’은 지지체계가 없는 홀몸어르신의 영양결핍 예방 및 우울증 감소를 위해 광주시 자원봉사센터와 연계, 조리사 자원봉사자와 방문간호사가 함께 참여해 돼지고기김치찌개, 메추리알 어묵조림, 소고기미역국 등 실제 냉장고 속 재료를 이용한 음식을 만들어보고 영양..

하남시, 2019년 학생승마체험사업 추진

하남시, 2019년 학생승마체험사업 추진

Mar 12,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청소년들의 체력증진과 심신수양으로 건전한 청소년 여가문화를 선도하고 승마산업 활성화로 승마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오는 14일부터 학생승마체험 참가를 신청․접수한다고 밝혔다.대상자는 300명으로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또는 학교 밖 청소년 중 추천자의 추천을 받은 자이며, 14일부터 선착순으로 학교 또는 승마장으로 통해 신청을 받는다.학생승마체험은 미사동에 소재한‘미사리승마공원’에서 위탁 실시하며 사업대상자는 일반승마체험(기초형) 비용 32만원..

광주시 드림스타트, ‘우리가족 행복이 주렁주렁’

광주시 드림스타트, ‘우리가족 행복이 주렁주렁’

Mar 12,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지난 9일 관내 드림스타트 가족 30여명을 대상으로 실내동물원 주렁주렁(하남시 소재)과 향아딸기농원(광주시 남종면 소재)에서 가족체험학습 ‘우리가족 행복이 주렁주렁’을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문화체험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 아동들이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가족 간의 화합 및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참여 가족들은 주렁주렁에서 프레리도그, 나무늘보, 사막여우 등 다양한 동물들을 보고 만지며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광주시,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일제대청소 실시

광주시,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일제대청소 실시

Mar 09,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8일 지역주민, 민간단체, 군부대, 공무원 등 2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이번 대청소는 봄철 해빙기를 맞아 각 마을별로 하천변, 마을 안길 등 겨우내 곳곳에 방치된 쓰레기 수거를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시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불법투기 예방, 생활쓰레기 감량 등 성숙한 생활폐기물 배출문화를 정착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신 시장은 “매달 첫째 주 금요일에 실시하는..

기흥중 터 ? 영덕동주민센터 인근에 국민체육센터 건립

기흥중 터 ? 영덕동주민센터 인근에 국민체육센터 건립

Mar 09,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옛 기흥중학교 터와 영덕동주민센터 인근에 수영장과 실내체육관 시설을 갖춘 국민체육센터를 건립한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지난 2월 시가 제출한 사업계획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국민체육진흥기금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 공모에서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이들 체육센터엔 수영장과 실내체육관, 지하주차장 등의 시설을 갖춘다. 이에 따라 시 전체 인구의 41.1%에 해당하는 기흥구민들도 양질의 생활 밀착형 SOC(일상의 편익을 위한 시설) 편의를 누릴 수 있게 된다. 두 체육센터 건립..

용인 영덕동 등 도내 29개소에 체육관 등 생활체육시설 신규 조성

용인 영덕동 등 도내 29개소에 체육관 등 생활체육시설 신규 조성

Mar 09,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과 오산시 궐동 등 경기도내 15개 시군 29개소에 체육관과 수영장 등 다양한 종합 체육시설이 새로 조성된다.7일 경기도에 따르면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한 2019년도 생활체육SOC확충 지원 공모사업에 국민체육센터 29개소와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사업 30개소가 선정돼 국비 519억원을 확보했다.생활주변에서 언제라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포츠 공간 조성을 위해 정부가 실시한 이번 공모 사업은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와 일반형 국민체육센터, 장애인생활밀착형..

“빅데이터 행정 접목” 성남시-통계청 협약

“빅데이터 행정 접목” 성남시-통계청 협약

Mar 08,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가 빅데이터를 행정에 접목해 시민 생활 밀착형 시책을 펴려고 경인지방통계청과 손을 잡았다.시는 3월 8일 오후 3시 시청 9층 상황실에서 은수미 성남시장, 손영태 경인지방통계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통계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했다.협약에 따라 경인지방통계청은 올해 말까지 성남시의 통계자료를 진단하고 성남 맞춤형 지역 통계 개발, 빅데이터 활성화에 필요한 제반 기술을 지원한다.성남시는 이를 기반으로 분야별 정확한 빅데이터를 구축해 시민 생활과 밀접한 문제를 해결하..

광교산에 있는 느티나무 보호수는 누가 심었을까?

광교산에 있는 느티나무 보호수는 누가 심었을까?

Mar 06, 2019 | 수원시청기자

 

고려말 수원 광교산에 ‘창성사’라는 절이 있었다. 진각국사(眞覺國師) 천희(千熙)의 탑비(塔碑, 보물 제14호)가 있던 절로 지금은 터만 남아있다. 한 승려가 창성사 마당에 지팡이를 놓고 불공을 드리기 위해 잠시 자리를 비웠는데, 다시 돌아와 보니 그 지팡이에서 새싹이 돋아 큰 나무가 됐다는 전설이 있다. 장안구 광교산로518번길 33(상광교동)에 위치한 느티나무 보호수(지정번호 경기-수원-03)에 얽힌 이야기다. 수령이 500년 이상 된 이 보호수는 높이 12m, 둘레 4.5m..

스마트폰 과 의존, “무료 상담 예방교육 신청하세요”

스마트폰 과 의존, “무료 상담 예방교육 신청하세요”

Mar 05,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여성비전센터는 스마트폰 인터넷 과 의존 예방 및 치유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교육은 경기남부 스마트쉼센터에서 진행하며, 과 의존 예방교육, 찾아가는 상담, 미술⋅음악⋅모래놀이⋅요리치료 등 전문예술상담치료, 힐링승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센터는 또 국가정보화기본법 개정으로 스마트폰 과 의존 예방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연령대별 특성’, ‘과 의존 위험군의 콘텐츠 이용 특성’ 등을 고려한 효과적인 예방 및 치유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스마트폰 바른 ..

도시공원의 주인은 시민입니다

도시공원의 주인은 시민입니다

Feb 28,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는 26일 권선구 공원녹지사업소 대회의실에서 ‘원스톱 공원 모니터링단’ 1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했다. ‘원스톱 공원 모니터링단’은 수원시 내 도시공원 316개소(근린공원 89, 어린이공원 202, 소공원 25)에 대한 시민불편 사항을 직접 듣고, 정책을 수립할 때 시민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시민과 함께하는 수원시 공원녹지 정책 ▲특강 ‘도시공원의 주인은 시민이다’ ▲공원 모니터링 활동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오..

무료 생활체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무료 생활체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Feb 28,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기흥구는 주민건강증진을 위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하고 3월 4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기공체조, 생활체조와 유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인라인스케이트, 풋살, 농구 등 5개 종목 18강좌이다. 마북근린공원, 동백호수공원 등 관내 12곳 공공체육시설에서 무료로 진행한다. 기공체조와 생활체조는 3월부터 11월까지 평일에 운영된다. 별도의 신청없이 마북근린공원, 큰솔근린공원, 만골근린공원, 동백호수공원, 건강마당근린공원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다. 유..

수원시, "전통 저염장 직접 담가보세요"

수원시, "전통 저염장 직접 담가보세요"

Feb 26,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3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전통 저염장 담그기 체험교육’ 참여자 80명을 모집한다. 수원시와 수원시가족지원센터가 추진하는 ‘전통 저염장 담그기 체험교육’은 대표적인 건강 발효식품인 저염장(염도가 낮은 된장·간장)에 대해 배우고, 전통 방식으로 직접 담가보는 이론·실습 교육이다. 전통음식 전문가와 함께하는 교육은 ▲장 담그기 이론교육·장 담그기 사전준비(3월 23일) ▲된장과 간장을 분리하는 장 가르기(6월) ▲메줏가루 육수를 붓는 저염장 리뉴얼 작업(10월) 등으로 ..

수원컨벤션센터 매력, 적극적으로 홍보할게요

수원컨벤션센터 매력, 적극적으로 홍보할게요

Feb 26,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가 22일 시민마이스터즈 30여 명을 초청해 ‘수원컨벤션센터 공식팸투어(사전답사 여행)’를 하고, 수원컨벤션센터 매력을 알렸다. ‘마이스터즈’(MICEters)는 ‘MICE’와 ‘supporter’(후원자)의 합성어로 ‘마이스산업을 후원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마이스터즈는 MICE 산업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관광·마이스 관련 온·오프라인 행사 홍보·운영 활동을 한다. 시민마이스터즈들은 수원컨벤션센터 건립 현장사무소 상황실에서 홍보 동영상을 시청하고, 내부 전시실,..

간단한 민원은 이제 SNS로 바로 해결하세요

간단한 민원은 이제 SNS로 바로 해결하세요

Feb 26, 2019 | 용인시청기자

 

“이제 생활 속 불편과 같은 간단한 민원은 SNS로 접수해서 바로 해결하세요.” 용인시는 시민생활과 관련한 간단한 민원에 즉각 대응하기 위해 3월4일부터 SNS를 활용한 ‘척척 SNS민원창구’를 운영한다. 시민들이 인?허가 등 법률상 민원이 아닌 일상생활 속 불편 같은 간단한 민원을 민원실을 방문하거나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정식 민원을 제기하지 않고도 간단하고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소통창구를 넓힌 것이다. 시는 그동안도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들어오는 각종 민원성 댓글에 대해..

성남시, 초·중학교 찾아가 수돗물 과학교실 운영

성남시, 초·중학교 찾아가 수돗물 과학교실 운영

Feb 25,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3월 13일까지 ‘재미있는 수돗물 과학교실’에 참여할 관내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신청을 받는다.과학교실은 성남시 정수과 소속 공무원이 신청한 초·중학교를 찾아가 수돗물 생산 원리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학생들은 깨끗한 물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황토물의 응집, 침전, 여과, 소독 과정 실험을 통해서다.수돗물에 관한 정확한 지식을 전달해 수돗물에 관한 오해나 편견을 바로 잡고 긍정적 사고로 전환하는 계기를 마련한다.수돗물 과학교실은 초등학생 4~6학년..

하남시, 2019년도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 보조금 지원

하남시, 2019년도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 보조금 지원

Feb 24,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자연친화 청정도시 조성을 위하여 지난 1일부터 8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질소산화물(NOx)의 배출이 적은 저녹스보일러를 500가구에 대당 16만원씩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저녹스보일러는 시간당 증발량이 0.1톤 미만인 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인증을 받은 제품이다.시는 관내에 설치된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경우 가구당 1대의 교체 비용을 지원한다.신청자격은 하남시 관내 주택소유주가 신청하는 것이 원칙이고 주택소유주의 위임..

경기도, 워킹맘 가사부담 줄이기 ‘수납 정리’ 사업 추진

경기도, 워킹맘 가사부담 줄이기 ‘수납 정리’ 사업 추진

Feb 24,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는 도내 4개 시(5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함께 일하는 여성들의 가사부담을 줄이고, 여성 일자리 연계를 위해 주거공간개선(정리수납)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지난해 여성새로일하기센터(saeil.mogef.go.kr) 설치 시·군을 대상으로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4개 시(성남, 시흥, 고양, 의정부시)의 신청을 받아 추진하게 됐다.지원내용은 정리수납전문가들이 워킹맘 가정을 방문해 사전진단, 주거공간 개선(정리수납서비스), 사후관리의 3단계 서비스를 ..

성남시ㆍ성남환경운동연합ㆍ성남시 종합사회복지관협회

성남시ㆍ성남환경운동연합ㆍ성남시 종합사회복지관협회

Feb 23,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재활용품 중 폐 우유팩, 건전지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자원순환 실천사업을 편다. 시는 21일 성남시청 환경보건국장실에서 성남환경운동연합(공동의장 이현용) 성남시종합사회복지관협회(협회장 석관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순환도시 구축을 마련하기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공동협약사업인“자원순환 실천사업”은 폐 우유팩 건전지 재활용 분리배출 의식이 부족하여 일반쓰레기와 혼합 배출됨에 따라 유용한 자원을 회수하지 못하고 매립, 소각되고 있는 실정으로, 자..

양평공흥 경기행복주택 40호, 23일부터 입주

양평공흥 경기행복주택 40호, 23일부터 입주

Feb 23,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양평공흥 경기행복주택이 최근 사용검사와 입주청소 등을 마무리하고 23일부터 본격 입주를 시작한다.양평공흥 경기행복주택은 양평군이 토지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군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이번 입주를 맞이했다. 연면적 2,635㎡, 지하1층, 지상5층으로 청년 36호, 고령자 4호 총 40호 규모이다.모든 세대는 전용면적 34㎡로 비교적 넓고 침실과 거실·주방으로 구분해 독립된 공간을 확보했다. 청년계층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가스쿡탑(2구형), 냉장고(소형),에어..

도, 목욕탕 레지오넬라균 오염실태 조사 … 부적합률 16%

도, 목욕탕 레지오넬라균 오염실태 조사 … 부적합률 16%

Feb 23,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해 10월부터 지난달까지 4개월 간 도내 목욕탕, 찜질방, 사우나 등을 대상으로 레지오넬라균 오염실태를 조사한 결과, 전체 조사대상206건 중 33건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레지오넬라균이 검출되는 등 부적합률이 16%로 집계됐다고 20일 밝혔다.‘레지오넬라증’으로부터 도민들의 건강을 지키고자 보건환경연구원과 도 감염병관리과가 합동으로 진행한 이번 검사는 레지오넬라균이 잘 증식할 수 있는 목욕탕, 찜질방, 사우나 등 도내 목욕장의 온수탕, 냉수탕, 저수조에서..

성남 누비길 첫 관문에 ‘산성 등산 육교’ 설치…22일 개통

성남 누비길 첫 관문에 ‘산성 등산 육교’ 설치…22일 개통

Feb 21,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 누비길의 첫 관문인 수정구 창곡동 남한산성 기슭에 ‘산성 등산 육교’가 설치돼 2월 22일 개통한다.산성 등산 육교는 헌릉로(옛 약진로)로 단절된 남한산성 자락의 산성 인공폭포 지점(산성역 3번 출구)과 수정구 태평동 방향 영장산 기슭의 영장공원을 연결한다.성남시가 등산객 편의를 위해 헌릉로 확장공사를 시행한 LH에 설치를 요청해 최근 2년 7개월간 11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설치됐다.폭 3.5m, 길이 68.1m 규모이며,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룬 디자인으로 설계됐다.산..

수도 급수공사 예년보다 일찍 신청하세요

수도 급수공사 예년보다 일찍 신청하세요

Feb 19,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기온이 예년보다 빨리 상승함에 따라 상수도 급수공사 신청을 당초 3월 5일에서 2월 20일로 앞당겨 접수한다. 대상은 급수설비의 신설, 개조, 수선 및 철거 등의 공사이다. ‘용인시 수도 급수 조례 제6조 1항’은 수돗물을 공급받고자 하는 사람은 미리 시에 신청하여 승인을 받도록 되어 있다. 시는 동절기간에는 급수공사를 하지 않는데 영상권(6~10℃) 기온이 유지된다는 기상청의 예보에 따라 예년보다 신청일자를 앞당겼다. 신청은 상수도사업소 홈페이지(https://www...

“1,000번째 입양견 밤비야! 버려진 아픔 극복하고 행복해!”

“1,000번째 입양견 밤비야! 버려진 아픔 극복하고 행복해!”

Feb 19,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최근 경기도 도우미견나눔센터에 경사가 일어났다. 이곳을 통해 새로운 가족을 찾게 된 유기견 수가 1,000마리를 돌파했기 때문이다.경기도는 최근 ‘경기도 도우미견나눔센터’의 1,000번째 입양견 ‘밤비’가 새 가족을 만나 ‘제2의 견생(犬生)’을 시작하게 됐다고 19일 밝혔다.경기도 도우미견나눔센터는 경기도가 직영하는 도우미견·반려견 훈련 및 입양 전문기관으로, 건강하게 훈련된 반려견·도우미견들을 필요한 가정에 무료로 입양시키는 일을 해 오고 있다.2013년 개소한 이래 도우미견..

성남시율동생태학습원 ‘2019년 오감만족 숲 체험 교육” 진행

성남시율동생태학습원 ‘2019년 오감만족 숲 체험 교육” 진행

Feb 18,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율동생태학습원(성남시 분당구 율동)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지원으로 ‘오감만족 숲 체험 교육’을 진행한다. ‘오감만족 숲 체험 교육’은 전문 숲 해설가가 율동공원과 인근 숲에서 장애인 및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전문적인 숲 체험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오감만족 숲 체험 교육’은 생태계의 속성과 변화, 다양한 나무와 식물의 특징, 숲 속 곤충 탐색 등 매월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다가오는 3월에는 ‘새싹 기지개’라는 주제로 봄에 나타나는 다양한..

경기도, 경기도 순환둘레길 700km 조성 … 이달 노선조사 착수

경기도, 경기도 순환둘레길 700km 조성 … 이달 노선조사 착수

Feb 16,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가 오는 2022년까지 경기도 외곽 전역을 연결하는 약 700km 길이의 ‘(가칭)경기도 순환둘레길’을 조성하기로 한 가운데 이를 위한 노선조사 작업이 시작됐다.경기도 순환둘레길은 도 경계에 있는 14개 시군의 기존 걷기여행길을 연결해 도를 순환하는 둘레길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도는 지역 내 생태.문화.역사 등 지역 고유의 얘깃거리를 담은 보유구간을 서로 연계해 자연과 사람이 함께 할 수 있는 길을 조성할 계획이다도는 장기적으로 순환둘레길과 지역 내부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연..

경기도 축산진흥센터, ‘힐링승마’로 위기청소년의 ‘어른되기’ 돕는다

경기도 축산진흥센터, ‘힐링승마’로 위기청소년의 ‘어른되기’ 돕는다

Feb 16,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가 승마활동을 통해 도내 위기 청소년들의 ‘건강한 삶’의로의 회복을 지원한다.경기도 축산진흥센터는 올해 도내 위기청소년 150명을 대상으로 ‘2019 위기청소년 힐링승마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위기청소년 힐링승마 사업’은 말과의 교감 등 승마의 순기능을 통해 도내 위기청소년의 신체·정서발달을 도모하고 사회적응 자신감을 고취하는데 목적을 둔 사업이다.도는 올해 학교 밖 청소년 또는 학교 부적응 학생, 인터넷 중독 등 도내 위기 청소년 150명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

수원시, 20년 이상된 노후주택 수도관 교체·수리 비용 지원

수원시, 20년 이상된 노후주택 수도관 교체·수리 비용 지원

Feb 16, 2019 | 수원시청기자

 

수원시상수도사업소는 20년 이상 된 노후주택의 수도관 교체·수리 공사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녹물 없는 우리집 수도관 개량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지원대상은 수도관(계량기부터 집안 수도꼭지까지)이 낡거나 부식돼 녹물이 나오는 등 사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세대 중 준공 후 20년이 경과된 연면적 130㎡ 이하의 단독(다가구)주택, 주거전용면적이 130㎡ 이하인 공동주택이다. 면적에 따라 세대별로 총공사비의 30~80%를, 최대 150만 원까지 지원한다.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하남시, 동절기 모기유충구제 집중 작업 실시

하남시, 동절기 모기유충구제 집중 작업 실시

Feb 16,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 보건소(소장 구성수)는 모기 등 위생해충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2월부터 다음달까지 동절기 모기 유충구제 집중 방역을 실시 중에 있다고 14일 밝혔다.최근 지구 온난화 등 기후변화로 인해 겨울철에도 모기가 활동함에 따라 모기 유충의 주요 서식처인 정화조를 중심으로 유충구제 약품을 투여하는 등 집중방제 활동을 실시한다.모기 유충 1마리 박멸은 성충 500마리를 없애는 효과가 있어 여름철 모기개체수를 줄이는데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보건소 관계자는 “선제적 방..

하남시, 원도심 지역 노후 상수도관 정비 추진

하남시, 원도심 지역 노후 상수도관 정비 추진

Feb 14,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덕풍동 및 신장동 원도심 지역에 2019년 노후관 교체사업를 추진한다고 밝혔다.원도심 지역의 상수도관은 80년대 말~90년대 초에 설치되어 매우 노후화됐으며, 그간 누수, 탁수, 적수 등의 발생, 수압저하 및 단수 등에 의한 주민불편이 많았다.이에, 하남시는 시비 9억을 투입하여 총길이 1,600m, 관경 80~250㎜의 노후 상수도관을 정비하기로 결정하고 올해 노후관 교체공사 4건을 발주하여 3월에 착공, 6월에 준공할 예정이다.2017년부터 추진 중인 ..

자기 이름으로 나무 심을 분 모집합니다

자기 이름으로 나무 심을 분 모집합니다

Feb 14,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쾌적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나무심기 운동에 동참해 나무를 기부할 시민들을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한다. 참여한 시민들은 용인중앙공원을 비롯해 튼싹, 서천, 강남, 기흥호수, 자은, 수지체육, 신봉체육, 동막, 소봉숲속 등 10개 공원에서 3월30~31일과 4월6~7일 주말동안 자신의 이름으로 나무를 심게 된다. 특히 출생, 입학, 취업, 결혼, 생일 등 특별한 날을 기념하고 싶은 시민들이 신청하면 시가 직접 심은 나무에 달 수 있도록 기념 문구를 새긴 표찰을 만들어 줄 방..

성남 야외스케이트장·눈썰매장 폐장…11만7905명 찾아

성남 야외스케이트장·눈썰매장 폐장…11만7905명 찾아

Feb 12,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청 야외스케이트장과 성남종합운동장 눈썰매장이 지난해 12월 15일부터 58일간의 운영을 마치고 지난 2월 10일 폐장했다. 많은 시민의 겨울레포츠 공간으로 사랑받은 두곳 시설은 총 11만7905명(하루 평균 2023명)이 찾았다. 전년대비 15.4%이상 증가 수치다. 성남종합운동장 내에서 운영한 눈썰매장은 유아용과 성인용으로 각각 슬로프를 조성하여 가족단위 방문객뿐아니라 어린이집과 같은 단체 어린이 이용객 등의 이용으로 총 6만3147명이 이용했다. 성남시청 내에 조성된 야..

축산차량, 꼭 거점소독시설 경유하세요! 경기도, 24개소로 확대 운영

축산차량, 꼭 거점소독시설 경유하세요! 경기도, 24개소로 확대 운영

Feb 08,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가 구제역 확산방지와 AI발생 예방을 위해 축산차량을 대상으로 거점소독시설에 대한 경유를 반드시 이행해달라고 8일 당부했다.‘거점소독시설’이란 기존 소독시설로 세척·소독이 어려운 분뇨나 가축운반차량 등의 소독을 위해 축산차량의 바퀴, 측면에 부착된 유기물을 완전히 제거하고, 소독을 실시하는 시설을 말한다.경기도는 지난해 10월부터 ‘AI·구제역 특별방역대책기간’으로 정하고, 평택 등 11개 시군의 주요도로 등에 발생방지를 위한 거점소독시설을 운영해왔으나, 최근 구제역 발생으..

도시양봉·텃밭 소셜다이닝…도시농업 사업 단체에 최대 3천만원 지원

도시양봉·텃밭 소셜다이닝…도시농업 사업 단체에 최대 3천만원 지원

Feb 08, 2019 | 서울시청기자

 

텃밭 조성, 도시양봉 등 도시농업은 도시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여가활동으로까지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서울시는 도시농업 단체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방식의 주도적인 참여를 통해 생활 속에서 다양한 도시농업을 보급하고, 문화를 확산하고자 2월 15일(금)까지 ‘도시농업 분야 사업 운영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단체당 최대 3천만 원의 보조금이 지원된다. 공모사업은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도시농업 민간단체 공모사업 ▴소셜다이닝 텃밭인생극장 사업이다. 「도..

서울시, ''비상용 생리대 만족도 높아''…올해 200개소 확대

서울시, ''비상용 생리대 만족도 높아''…올해 200개소 확대

Feb 07, 2019 | 서울시청기자

 

서울시가 지난 해 청소년수련관, 도서관, 복지관 등 청소년‧여성이 이용하는 11개 공공기관에 비상용 생리대를 비치한 결과, 이용자와 운영기관의 만족도는 높았으며, 당초 우려와는 달리 남용문제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올해 비상용 생리대 비치기관을 200개소로 대폭 확대하고, 민간에서도 비상용 생리대 비치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서울시가 지난해 10월부터 시범사업을 실시한 결과, 비상용 생리대 지원 시범사업 이용자 만족도는 4.42점(5점 만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