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여주세종문화재단 문화예술지원사업 여주곤충박물관 <곤충, 한글과 만나다>

2020.09.24 11:29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undefined


여주시에 위치하고 있는 여주곤충박물관(관장 김용평)에서 2020년 한글날 주간을 맞아 ‘곤충, 한글과 만나다’라는 주제로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2020년 여주세종문화재단에서 후원하는 문화예술지원사업 ‘우리동네 예술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여주시 예술인, 문화예술단체 및 시민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여 지역문화생태계 회복과 지역주민의 문화향수를 고취시키는 목적의 사업이다.


이번 기획전 ‘곤충, 한글과 만나다’는 한글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곤충 나비의 날개로 표현하는 윙아트(Wing-Art)기법으로 새롭고 아름다운 문화예술작품과 같이 전시하고, 특히 곤충의 이름을 순우리말로 명명하는 것을 착안해 일상에서 흔히 보았던 나비의 진짜 이름을 한글로 전시하여 그 의미를 부여하는 방법 등으로 한글이 우리에게 주는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본 특별전시를 총괄 기획한 여주곤충박물관 정하송 연구소장은 “한글이 우리에게 주는 의미를 잘 모르고 지나치는 것을 곤충을 통해 표현하고자 이번 전시를 기획하였다.”라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오프라인 전시 참여의 불투명성을 고려해 VR영상기법을 활용한 온라인 전시관도 함께 운영될 예정으로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기획전은 온오프라인 동시 오픈으로 오프라인은 10월 6일(화) ~ 10월 11일(일)까지 이며, 온라인 전시관은 10월 6일, 여주곤충박물관 홈페이지 [뉴스레터] 또는 온라인전시 포스터에서 해당 링크 주소 또는 QR코드를 통해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문의 : 031-885-1400)





관련기사

문화

구리시 동구동, ‘동구 북 콘서트’詩 낭송회 개최

구리시 동구동, ‘동구 북 콘서트’詩 낭송회 개최

Apr 18,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동구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건영)는 지난 16일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승현) 특화사업으로 詩 낭송가와 詩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동구 book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동구 book 콘서트는 김건영 동구동장의 축시, 이해인 시인의 ‘조그만 행복’ 낭송을 시작으로, 시 소리를 담다(대표 조미선) 시인들이 ▲1부에서 ‘따뜻한 행진’을 주제로 달빛을 깨물다(이원규), 인연서설(문병란) 등을 낭송했다. ▲2부에는 ‘시는 꿈이다’라는 주제로 나..

강원도립극단 정기공연 음악극 「가객 박인환」 4월 17일 티켓 오픈

강원도립극단 정기공연 음악극 「가객 박인환」 4월 17일 티켓 오픈

Apr 18, 2024 | Q기자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신현상)은 강원도립극단 2024년 정기공연 의 속초, 영월, 삼척, 정선 공연 티켓을 4월 17일 오후 2시에 티켓링크와 네이버를 통해 오픈한다고 밝혔다. 김경익 강원도립극단 예술감독이 직접 쓰고 연출하는 은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에 돌아온 박인환의 영혼이 관객들에게 근현대사의 격동기 1945년으로 시간 여행을 제안하며 시작된다. 관객들은 파란만장했던 과거를 여행하며 삶의 가치와 의미를 되짚어 본다. 그동안의 공연과 다르게 무대와 객석의 경계를 허물어..

용인시 모현도서관, 왕산초 학생 초청해 버블공연 선보여

용인시 모현도서관, 왕산초 학생 초청해 버블공연 선보여

Apr 17,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처인구 모현도서관이 도서관의 날을 맞아 지난 16일 왕산초등학교 3학년 학생 84명을 초청해 시청각실에서 기타 연주와 버블공연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도서관은 용인문화재단이 지원하는 찾아가는 공연프로그램인 ‘아임버스커(I’m Busker)’에 선정돼 이번 공연을 제공하게 됐다. 아임 버스커는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시행하는 공연지원사업이다. 이날 공연에서는 아티스트 김나린이 핑거스타일 기타 연주를 하고 지난해 아임 버스커 최우수 아티스트..

인천시 트라이보울 예술아카데미

인천시 트라이보울 예술아카데미

Apr 17, 2024 | Q기자

 

(재)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트라이보울에서 오는 20일 토요일 오후 4시 공연이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소년기와 노년기 중 소년기에 해당하는 프로그램으로 소년기와 예술이라는 주제를 다룬다. 임이삭 작가의 라이브 드로잉, 브로콜리 너마저의 밴드 공연, 사회자 이세라의 진행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라이브 드로잉 작가로 활발한 활동 중인 임이삭 작가는 현재 20세로, 13세에 SBS 영재 발굴단 출연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 보통날, , , 라이브 드로잉, 등 왕성한 활..

제39회 부천 복사골예술제 3일간 개최…즐길 거리 ‘가득’

제39회 부천 복사골예술제 3일간 개최…즐길 거리 ‘가득’

Apr 17, 2024 | Q기자

 

부천시와 한국예총부천지회가 공동 주최하는 제39회 복사골예술제 ‘땡큐 봄’이 오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부천을 흥겹게 물들인다. 올해 39회째 맞이하는 복사골예술제는 2024년도 경기도 지역대표 공연예술제 공모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어 축제의 위상을 높였다. 제39회 복사골예술제는 오는 5월 3일 오후 7시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개막식 개최와 함께 다촘운 행사로 꾸며진다. 이번 축제에서는 ▲복사골키즈 혼성 4인 성악무대 ▲소프라노 변선아, 메조소프라노 김문수..

수원시  수원연극축제 주제공연 ‘울림’ 시민공연자 모집

수원시 수원연극축제 주제공연 ‘울림’ 시민공연자 모집

Apr 17,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2024 수원연극축제 주제 공연인 ‘울림’의 공중 퍼포먼스에 참여할 시민 공연자를 5월 3일까지 모집한다. 공연 워크숍·리허설 등 전 일정에 참여할 수 있는 18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40명 내외를 모집한다. 시민 공연자들에게는 공연 전문 예술가 무료 워크숍, 연극축제 주제 공연 참여 기회 제공, 축제 공식 유니폼 등의 활동 혜택이 주어진다. ‘울림’은 숲속에 깃든 소리가 모여 만들어 내는 선율과 풍경이 무대가 되는 공연이다. 전통..

고양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가정의 달 행사‘봄:크닉 음악회’개최

고양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가정의 달 행사‘봄:크닉 음악회’개최

Apr 17,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25일(토) 행주산성 역사공원에서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봄:크닉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을 준비하여 영유아의 예술 감수성 함양과 더불어 가족 모두가 공감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잔디밭에서 피크닉과 함께 하는 이번 음악회는 ‘클래식 악기와 떠나는 세계 음악 여행’, ‘판소리와 국악으로 듣는 전래동화’로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음악..

강화군 봄바람 꽃바람 신바람 타고 강화의 봄 콘서트를 즐겨볼까?

강화군 봄바람 꽃바람 신바람 타고 강화의 봄 콘서트를 즐겨볼까?

Apr 17, 2024 | Q기자

 

강화군이 오는 20일 오후 6시, 강화공설운동장 특설무대에서 ‘2024년 강화 봄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 강화 봄 콘서트’는 지난 2018년부터 시작돼 올해 4회째를 맞는 뮤직 페스티벌로, 고려산 진달래 꽃구경 행사와 함께 강화군을 대표하는 봄맞이 문화행사이다. 이번 봄 콘서트에는 10cm, 다비치, 비오, 테이, 주현미, 신성, 체리필터 등 국내 유명 뮤지션들이 대거 출연한다. 청소년부터 노년층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록, 발라드, 힙합, 트로트 등의 다양한 ..

김포시, ‘2024년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김포시, ‘2024년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Apr 17, 2024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예술인들의 대관료 부담을 덜고 시민의 문화예술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4년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은 관내 예술인, 예술단체, 생활예술단체(동호회)를 대상으로 관내 공연장과 전시장 등 대관시설에서 진행하는 공연예술 및 시각예술에 대해 대관료의 최대 90%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포시는 4월 16일부터 30일까지 신청받아 사업계획의 적절성 등을 심사하여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

의정부음악도서관, 퓨전 국악 듀오 ‘솔솔’ 공연

의정부음악도서관, 퓨전 국악 듀오 ‘솔솔’ 공연

Apr 17, 2024 | Q기자

 

의정부음악도서관은 5월 4일 오후 2시 ‘뮤직아카데미’의 일환으로 퓨전 국악 듀오 ‘솔솔’의 정가 공연을 개최한다. 정가(正歌)는 아정(雅正)한 노래라는 뜻으로 판소리와 다른 매력의 맑고 청아한 우리나라 전통 성악곡을 이르는 말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하늘, 땅, 바다’를 주제로 한 전통 가곡, 동요, 민요 등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편안하고 순수한 노랫말과 아름다운 멜로디로 전할 예정이다. 관람 신청은 4월 19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http://w..

의정부시, 모두 누림 문화예술 사업 참여 예술인.예술단체 모집

의정부시, 모두 누림 문화예술 사업 참여 예술인.예술단체 모집

Apr 17,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2024년 모두 누림 문화예술 사업’에 참여할 의정부 소재 예술인 및 예술단체를 4월 23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 모두 누림 문화예술 사업은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여건을 확대 조성하고 지역 예술인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시가 작년부터 추진했다. 지난해에는 25개의 전문․아마추어 예술인 및 단체가 50회에 걸쳐 시내 곳곳에서 버스킹과 다양한 분야의 찾아가는 공연 등을 진행해 시민과 기관(시설)들로부터 많은 호응과 공감을 얻었다. ..

가평군 자라섬 대표 축제와 피크닉콘서트와의 만남

가평군 자라섬 대표 축제와 피크닉콘서트와의 만남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은 지역 예술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특별한 문화콘텐츠의 하나로 ‘피크닉콘서트’를 오는 20일 북한강 자연 생태관광지인 자라섬 중도에서 연다고 17일 밝혔다. 본 공연에는 가수 이규형과 뉴즈 등을 비롯해 외부 초청 아티스트들이 나와 강과 섬을 무대로 토요일 밤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피크닉콘서트는 같은 날 열리는 자라섬 대표 축제이자 금년도 들어 자라섬에서 처음 열리는 대형 행사인 ‘글로벌 아웃도어 캠핑페어(GOCF)’와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등 지역경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