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인천 계양구, 올해도 구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음악회 추진

인천 계양구, 올해도 구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음악회 추진

Mar 26,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올해도 구민의 다양한 수요에 맞춘 다촘운 음악회를 추진한다. 지난해에 이어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지역의 명소를 즐길 수 있는 찾아가는 음악회, 관내 학교 학생들의 창의력 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위한 스쿨 락(樂) 콘서트, 구청 방문 구민과 직원들에게 주는 작은 선물 로비음악회, 직접 공연장을 찾을 수 없는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행복누리음악회를 비롯해 계양구립예술단(풍물단, 여성합창단, 소년소녀합창단, 교향악단)의 정기연주회, 연말 송년음악회 등을..

강원특별자치도,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업 추진

강원특별자치도,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업 추진

Mar 26,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청년들(2005년생, 19세)을 대상으로 순수예술 공연과 전시회에 사용 가능한 청년문화예술패스를 오는 3월 28일부터 발급한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청년문화예술패스는 19세 청년(2005년 출생)에게 순수예술 공연․전시 관람비를 1인당 15만원 지원하는 사업으로, 소득과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강원특별자치도내 4,726명의 청년들에게 선착순 발급한다. 청년문화예술패스로 연극, 뮤지컬, 클래식, 오페라, 발레, 무용,..

양주시 ‘2024년 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성료

양주시 ‘2024년 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성료

Mar 25,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2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한 ‘2024 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정통 클래식 명곡과 봄 분위기에 어울리는 한국 가곡 등 시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공연 연출로, 음악회를 찾은 400여명의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와 박수갈채를 받았다. 2024년 희망찬 새봄을 맞아 양주시의 새로운 도약과 역점사업인 국제스케이트장 유치의 염원을 담아 기획된 이날 음악회는 1부(지휘 지현정)는..

동두천시 문화원 예절원, 미군 장병과 함께하는 ‘문화의 날 다도 및 다식

동두천시 문화원 예절원, 미군 장병과 함께하는 ‘문화의 날 다도 및 다식

Mar 25,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문화원 예절원(회장 이병권)은 21일, 회원들과 미2사단 미군 장병 30여 명이 함께 문화의 날을 맞아 ‘다도 및 다식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동두천문화원 예절원은 이번 시간을 통해 상호 이해하고 서로의 문화를 체험함으로써 한미 간 우호를 증진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 자원봉사 문화를 만들고자 했다. 다도 및 다식 체험과 한복 입어보기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한 미군들은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소..

의정부시  제32주년 세계 물의 날 기념사진 전시회 개최

의정부시 제32주년 세계 물의 날 기념사진 전시회 개최

Mar 25,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제32주년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맑은물사업소 1층 로비에서 ‘평화를 위한 물’을 주제로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기후변화로 가속화되고 있는 가뭄과 강수 패턴 변동, 수질오염에 따른 수자원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물 분쟁을 예방하고 물의 소중함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했다. 전시회 작품들은 이러한 취지에 공감한 한국사진작가협회 의정부지부 회원들의 사진으로 구성됐다. 관람은 세계물의 날인 3월 22일부터 4월 19일까지 평일 ..

평택시문화재단 ‘4월 마토예술제 : 내가 그린 피크닉!’ 개최

평택시문화재단 ‘4월 마토예술제 : 내가 그린 피크닉!’ 개최

Mar 25, 2024 | Q편집부기자

 

재단법인 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이 오는 4월 27일(토) 안정리 예술인광장 일대에서 행사를 개최한다.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친환경 그린(Green) 피크닉’을 주제로 진행되는 본 행사는 지구 환경을 위해 일상 속에서 실행할 수 있는 작은 실천들과 예술 활동을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광장 내부에서는 일상 폐품을 새활용하여 구성한 ‘피크닉 존’, ‘뮤직 플레이존’, ‘병뚜껑 놀이존’ 등이 조성되며 재사용이 가능한 키링, 자석 등 ..

용인시, 2005년생 청년에게 ‘문화예술패스’ 지원

용인시, 2005년생 청년에게 ‘문화예술패스’ 지원

Mar 25,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순수예술 공연과 전시회에 사용이 가능한 청년문화예술패스를 오는 28일부터 발급한다.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청년들이 문화와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 사업은 올해 처음 마련됐다. 청년문화예술패스는 소득과 관계없이 19세 청년(2005년 출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용인에서는 4055명의 청년에게 선착순 발급한다. 신청은 공연이나 전시회의 지정된 티켓 판매 협력예매처인 ‘인터파크’와 ‘yes24’에서 ‘청년문화예술패스’ 신청&..

시흥시 봄바람 타고 온 시립전통예술단 신춘음악회 ‘화향희락’ 성료

시흥시 봄바람 타고 온 시립전통예술단 신춘음악회 ‘화향희락’ 성료

Mar 25,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2일 시청 늠내홀에서 열린 2024년 신춘음악회 ‘화향희락(花香戱樂)’ 공연이 시민들의 큰 관심과 참여 속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전통예술의 진수를 봄꽃과 연계해 진행됐다. 시흥시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공연 사전 예약을 받았으며, 300여 석의 좌석이 단시간 내에 모두 마감되면서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의 신춘음악회에 대한 시민들의 큰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민속악, 민요, 전통연희 등 다촘운 전통예술..

연천군  가수 신해솔 홍보대사 위촉…“지역 홍보 앞장”

연천군 가수 신해솔 홍보대사 위촉…“지역 홍보 앞장”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이 TV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연천 출신 싱어송라이터 신해솔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연천군은 21일 군청 본관 2층 상황실에서 김덕현 연천군수, 가수 신해솔, 소속사 현진영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연천군은 지역 출신인 가수 신해솔을 홍보대사로 위촉해 연천의 인지도를 제고하는 한편, 축제 및 관광지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신해솔 홍보대사는 향후 연천 브랜드 제고 및 축제 등 국내외 활동에서 지역 홍보를 위한 활동을 펼칠..

수원시립공연단, 무예인문학교실 ‘정조의 꿈, 정조의 힘’ 수강생 모집

수원시립공연단, 무예인문학교실 ‘정조의 꿈, 정조의 힘’ 수강생 모집

Mar 22, 2024 | Q기자

 

수원시립공연단은 22일부터 홍재무예학당 무예인문학교실인 ‘정조의 꿈, 정조의 힘’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정조의 꿈, 정조의 힘’은 수원시립공연단이 시민 교육사업을 확장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수원화성, 정조대왕의 민생철학, 조선 무예사 등을 배울 수 있다. 정조테마공연장(팔달구 정조로 817)에서 4월부터 6월까지 첫째·셋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70분간 강의한다. ▲아름다운 속에 감춘 강인함 ▲정조의 특명 ‘통’하라 ▲文(문)과 武(무)는 새의 날개다 ▲정조..

파주시 ‘예일대 아카펠라 그룹(YAlE SOBs)’초청 공연 성황리 끝나

파주시 ‘예일대 아카펠라 그룹(YAlE SOBs)’초청 공연 성황리 끝나

Mar 22,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16일(토) 임진각과 솔가람아트홀에서 열린 예일대 아카펠라 그룹(Yale SOBs)의 ‘디엠지(DMZ) 평화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디엠지 평화콘서트’는 지역적으로 상징적 의미를 갖는 파주에서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시민과 관내 청소년들에게 명문대의 학교생활과 미래를 위한 진로 등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된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홀로아리랑 ▲흰수염고래 ▲철망앞에서 등 한국곡 5곡을 포함하여 그룹의 대표곡인 ▲네,..

포천시  면암중앙도서관에서 김우남 작가 북콘서트 개최

포천시 면암중앙도서관에서 김우남 작가 북콘서트 개최

Mar 2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4월 16일 오후 7시 면암중앙도서관 1층 인문라운지에서 ‘김우남 작가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북콘서트에는 윤혜린 작가가 사회자로 함께하며, 성연영 해금병창의 식전 공연이 준비돼 있다. 김우남 작가는 지난 2001년 단편소설 로 실천문학 신인문학상을 수상했으며, ‘굿바이 굿바이’, ‘뻐꾸기 날리다’, ‘릴리 그녀의 집은 어디인가’ 등의 저서를 출간했다. 또한, 지난 2023년 12월 발표한 저서 ‘아이 캔 두 이모’에 수록된 단편 ‘해..

포천시  다문화 가정 지원 프로그램 ‘정확하게 배우는 한국어 교실’ 운영

포천시 다문화 가정 지원 프로그램 ‘정확하게 배우는 한국어 교실’ 운영

Mar 22,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4월 6일부터 5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 일동도서관에서 이주민의 한국어 능력 향상을 돕고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촉진하기 위해 ‘정확하게 배우는 한국어 교실’을 운영한다. ‘정확하게 배우는 한국어 교실’은 한국어 전문 강사가 포천시에 거주하는 이민자, 다문화 가정, 외국인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학습자들의 수준에 맞춘 ▲인사 ▲일상 생활 ▲장보기 ▲병원 관련 어휘 등의 실생활 대화 패턴의 연습을 돕는 다문화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으로, 총 6회 운영된다..

경기도, 23일 광명에서 도시재생 토크콘서트 개최

경기도, 23일 광명에서 도시재생 토크콘서트 개최

Mar 22, 2024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도시재생센터는 23일 오후 3시 광명 경기 더드림 재생 서비스랩에서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토크콘서트를 연다. 경기도도시재생센터는 경기도의 위탁을 받아 경기주택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기관으로 지역별로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경기도도시재생센터는 도시재생사업과 관련된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매달 토크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이달에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간’을 주제로 열린다. 행사 장소인 ‘경기 더드림 재..

이천시 청년 문화예술패스  “19세(2005년생), 최대 15만원 지원”

이천시 청년 문화예술패스 “19세(2005년생), 최대 15만원 지원”

Mar 21, 2024 | Q기자

 

이달 3월 28일부터 전국 19세 청년을 대상으로 최대 15만원을 지원하는 “청년 문화예술패스” 사업이 시행된다. 청년 문화예술패스는 19세 청년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경험하고, 향후 문화예술 시장의 적극적인 참여자가 되길 바라는 목적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소득과 관계없이 19세(2005년생) 청년으로 협력 예매처인 인터파크와 yes24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을 통해 2024년 3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신청 가능하다. 단,..

‘실과 바늘로 그려내는 반려동물 이야기’ 광명시 연서도서관, 4월 갤러리

‘실과 바늘로 그려내는 반려동물 이야기’ 광명시 연서도서관, 4월 갤러리

Mar 21, 2024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 연서도서관은 실과 바늘로 그려낸 작품을 만나는 4월 연서 갤러리 전시회를 진행한다. 이번 4월 전시회에서 ‘(더) 파랑새’란 이름으로 활동하는 작가의 반려동물 이미지 액자 15점과 소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작가는 반려동물 자수, 헨드메이드 소품 등을 만들며 다수의 전시회에 참가하고 강사로도 활동 중이다. 연서도서관은 광명시 예술인의 재능 발현과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전시 공간 연서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다. 연서 갤러리 전시 작가로..

구리문화재단, 텔아비브 챔버 앙상블 내한공연 선보여

구리문화재단, 텔아비브 챔버 앙상블 내한공연 선보여

Mar 21, 2024 | Q기자

 

구리문화재단(이사장 백경현)은 오는 4월 20일(토) 17시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세계적인 클래식 실내악 앙상블인 를 개최한다. 는 유럽을 중심으로 음악페스티벌과 오케스트라에서 협연을 펼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아티스트들이 피아노,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등 네 악기로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연주를 통해 실내악의 매력을 최대한으로 끌어낼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모차르트, 브람스 등 대중에게 친숙한 작곡가들의 곡을 챔버 음악의 감성을 한껏 살려 섬세하고, 서정적으..

예술을 품은 파주 운정보건소로 봄나들이 오세요

예술을 품은 파주 운정보건소로 봄나들이 오세요

Mar 20, 2024 | Q기자

 

파주 운정보건소는 봄을 맞아 4월 26일까지 운정보건소 3층에서 미술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예술을 품은 운정보건소’ 사업의 일환으로, 신축 운정보건소 내 유휴공간인 복도 벽면을 전시장으로 활용해 시민에게는 일상생활 속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예술인에게는 전시공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파주의 봄, 희망을 말하다’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사)한국서가협회 파주시지부, (사)한국서각협회 파주시지부 회원의 작품 50여 점이 희망, 사랑..

오산시 아이드림센터, 3월 첫 기획공연 선보여

오산시 아이드림센터, 3월 첫 기획공연 선보여

Mar 20, 2024 | Q기자

 

오산아이드림센터(센터장 김혜은)는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기획공연으로“엘리야와 함께하는 골고루 먹기 대작전”을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 총 300여명이 관람을 했으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신나는 춤과 노래, 특수효과 등이 구성되어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어린이들이 골고루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배우고 편식습관을 버리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초점을 두고 눈높이에 맞춰 구성했다. 관람..

미스터트롯2 眞 안성훈 가수 오산시 홍보대사로 위촉

미스터트롯2 眞 안성훈 가수 오산시 홍보대사로 위촉

Mar 20,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3월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TV조선 미스터트롯 시즌2에서 최종 眞을 수상한 트롯가수 안성훈을 오산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는 홍보대사로 위촉되는 가수 안성훈과 팬클럽 후니애니 서연희 회장를 비롯한 회원 50여명이 참석하여 안성훈 가수의 인기를 더욱 실감나게 했다. 금번 홍보대사로 위촉된 안성훈 가수는 남사중학교를 졸업한 후 오산시 소재 운천고등학교를 졸업하여 학창시절 대부분을 오산시에서 보냈다고 동료가수이자 절친사이로 ..

성남시 1인 가구 힐링스페이스에서 릴레이 인문학 특강 열려

성남시 1인 가구 힐링스페이스에서 릴레이 인문학 특강 열려

Mar 20, 2024 | 편집부기자

 

- 환경·음악·미래 설계…“1인 가구의 삶 풍요롭게” 성남시는 1인 가구 지원시설인 힐링스페이스(중원구 하대원동)에서 환경, 음악, 미래 설계를 주제로 한 릴레이 인문학 특강을 연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특강은 1인 가구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계기 마련을 위해 개최한다.주제별 특강 일정과 강연자는 ▲3월 23일(환경)=‘혼자 걷기에서 북극곰까지, ESG 생활 리더, 양옥경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3월 30일(음악)=‘마음을 따듯하게 하는 공기의 진동’, 송호섭 추계..

시흥시, ‘군자ㆍ배우물지구’ 지적 재조사 지구지정 신청 완료

시흥시, ‘군자ㆍ배우물지구’ 지적 재조사 지구지정 신청 완료

Mar 19,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8일 군자지구, 배우물지구(총 940필지/638,611㎡)의 지적 재조사 사업지구 지정 신청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적재조사 사업’은 오는 2030년까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 잡고, 무인항공기(드론), 인공위성을 이용한 위성측위시스템(GNSS) 등 최신 측량 기술로 토지의 위치ㆍ경계ㆍ면적을 조사 및 측량해 국토정보를 디지털화하는 국가사업이다. 시는 사전절차로 지난해 실시계획수립에 대한 공람ㆍ공고와 주민..

동두천시  두드림뮤직센터 민간 위탁 운영

동두천시 두드림뮤직센터 민간 위탁 운영

Mar 19, 2024 | Q기자

 

동두천 두드림뮤직센터가 오는 4월부터 민간 위탁 운영된다. 시는 지난 2년간 센터를 직영 운영해 왔으나 센터의 전문적인 운영 능력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민간 위탁 운영으로 전환했다. 시는 ㈜씨엔피트러스트(대표 정병우)와 민간 위탁 운영을 체결했으며, 뮤직센터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위탁을 통해 두 기관은 수준 높은 문화 공연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가평군 상권도 살리고 최고 공연도 무료로 본다

가평군 상권도 살리고 최고 공연도 무료로 본다

Mar 19,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및 음악 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관내 상권 이용자에게 수준 있는 음악공연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관심을 받고 있다. 19일 군에 따르면 매해 변화와 화제가 되며 인기를 얻고 있는 대규모 뮤직 페스티벌‘가평 Saturday 라이브(이하 G-SL)’가 올해 상하반기 각 6회씩 총 12회에 걸쳐 진행됨으로써 관람객이 하나가 되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특히 모든 G-LS 공연은 음악을 주제로 한 복합문화공간인 가평 뮤직 빌리지 음악역 1..

이천백사산수유마을 상춘객 발길 이어져  이천대취타보존회 “임금님 행차 대

이천백사산수유마을 상춘객 발길 이어져 이천대취타보존회 “임금님 행차 대

Mar 19, 2024 | Q기자

 

지난 3월 17일 이천대취타보존회에서는 제25회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 성공기원 임금님 행차 대취타 공연을 이천백사산수유마을에서 펼쳤다. 이천대취타보존회(회장 정덕희)에서는 회원 30여명과 함께 이천백사산수유마을을 찾은 상춘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제25회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자 임금님 행차 대취타 공연을 했다. 이에 많은 방문객은 행차를 따라가며 공연을 즐기며, 함께 사진을 찍으며 봄꽃놀이와 더불어 또 하나의 추억을 쌓았다. 노란 꽃몽우리를 터트리기..

김포문화재단, 2024년 문화예술 홍보 서포터즈 [문화G기] 모집

김포문화재단, 2024년 문화예술 홍보 서포터즈 [문화G기] 모집

Mar 18, 2024 | Q기자

 

재단법인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이 18일부터 31일까지 ‘2024년 문화예술 홍보 서포터즈 4기 ’를 모집한다. 는 지난 2021년부터 지속적으로 운영되어온 김포문화재단 시민 서포터즈 ‘문화길라잡이’의 변경된 명칭으로, ‘김포(G)의 문화예술과 가장 가까운 친구’, ‘지역의 문화예술을 지켜나가는 시민’을 의미한다. 특히 이번 모집은 김포 시민 또는 김포 지역에서 재직, 재학 등 주 활동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 ‘문화인 문화G기’와 G-Art Studio에 등록된 김포 거주..

안양문화예술재단, ‘2024년 버스정류장 문학글판’ 창작 시 공모

안양문화예술재단, ‘2024년 버스정류장 문학글판’ 창작 시 공모

Mar 18,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일상에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안양시 버스짇장을 활용해 시화를 전시하는 ‘2024년 버스짇장 문학글판’의 창작 시 공모를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버스짇장 문학글판’ 사업은 2016년부터 시작한 문예 진흥 활동 사업으로, 시민의 창작 작품 및 한국문인협회 안양지부 회원들의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버스짇장을 활용해 일상에서 쉽게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문학글판 공모는 ‘일상생활 속 시민들과 함께 따뜻함..

의왕문화원, 3월 두발로Day 개최...“길따라 봄을 누리다”

의왕문화원, 3월 두발로Day 개최...“길따라 봄을 누리다”

Mar 18, 2024 | Q기자

 

의왕문화원은 지난 16일 고천체육공원에서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한 시민 걷기 행사인 ‘두발로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왕문화원 주관주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길따라 봄을 누리다“라는 테마로 진행됐다. 특히 문화원 대표 사업 중 하나인 의왕농악 재현 사업을 이끌어가는 의왕풍물단의 신명 나는 농악 공연을 함께 진행해 행사 분위기를 한껏 돋웠다. 이날 두발로 Day 참여자들은 시민 체조를 함께한 후 고천체육공원을 출발해 왕곡천, 왕림천을 따라 걸었으며, 백운산솔밭길을 ..

고양문화원 제2기‘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개강식 개최

고양문화원 제2기‘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개강식 개최

Mar 16,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4일 고양문화원 대강당에서 제2기 「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 개강식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고양문화원(원장 김용규)이 주최한 이번 개강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해 김용규 문화원장과 문화원 이사, 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 원생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1기의 성공적인 성과를 토대로 구성된 제2기 고양 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은 를 비롯한 인문학 강좌 13개 과정과 다양하고 유익한 체험 활동을 병행하여 진행한다. 특히 고양시 문화유산..

구리시, 박완서 작가 타계 13주기 추모 낭독공연 성료

구리시, 박완서 작가 타계 13주기 추모 낭독공연 성료

Mar 16,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3일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박완서 작가 타계 13주기를 기억하고 작가의 문학적 업적을 추모하는 12번째 낭독공연 ‘박완서 배우가 다시 읽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구리시립도서관은 작가가 타계한 다음 해인 2012년부터 매년 추모공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동화 「자전거 도둑」을 재해석해 복합예술 공연 콘텐츠로 개발했다. 공연을 통해 다양한 감각으로 작품을 마주하고 공감각적 독서 체험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문학이라는 장르를 새롭게..

부천시 책마루도서관, 마술인형극 ‘현작가의 베스트셀러’ 공연

부천시 책마루도서관, 마술인형극 ‘현작가의 베스트셀러’ 공연

Mar 15, 2024 | Q기자

 

부천시 책마루도서관은 오는 4월 6일 오후 2시 책마루도서관 지하1층 어울마루(시청각실)에서 마술 인형극 ‘현작가의 베스트셀러’를 공연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도서관의 날을 기념해 독서권장 인형극 ‘현작가의 베스트셀러’를 관람하고 온 가족이 즐거운 도서관 나들이 시간을 가지며 도서관과 친숙해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명작부터 위인전까지 책으로 배울 수 있는 교훈을 책 속의 인물들이 인형으로 살아나 이야기로 들려줄 뿐만 아니라 그와 관련된 마술을 보여주는 공연으로..

김포문화재단,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아카펠라 공연 [Only Voices]

김포문화재단,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아카펠라 공연 [Only Voices]

Mar 15, 2024 | Q기자

 

재단법인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이 오는 30일 오후 4시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기획공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통진두레문화센터의 3월 시즌기획공연으로 세계무대에서 인정받고 있는 5인조 아카펠라 그룹 ‘엑시트’가 출연하여 팝, 발라드, 댄스, R&B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엑시트’는 ‘대한민국의 펜타토닉스’라 불리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아시아 유일 약58만의 팔로우 채널을 통해 특유의 화음과 비트를 더한 아카펠라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

의정부시 음악도서관, 4월부터 뮤직아카데미 운영

의정부시 음악도서관, 4월부터 뮤직아카데미 운영

Mar 15, 2024 | Q기자

 

의정부음악도서관은 ‘알고보니, 그 시대에, 그 국악이 있었다’라는 주제로 4월 4일부터 ‘뮤직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뮤직아카데미는 음악을 사랑하는 시민들을 위해 장르별 전문가의 초청 강연과 해설, 공연으로 구성한 심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대중음악평론가 김윤하와 아카펠라 그룹 ‘튠에이드’를 초청해 한국 대중음악 장르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소통의 시간을 제공했다. 올해 뮤직아카데미 강연은 음악잡지 「월간 객석」의 송현민 편집장과 함께 한다. 일제강점기부터 국악 ..

안산시 월피예술도서관, 독서 강좌 운영… 성장하는 독서, 확장하는 예술

안산시 월피예술도서관, 독서 강좌 운영… 성장하는 독서, 확장하는 예술

Mar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월피예술도서관은 상반기 유아와 어린이를 위해 연령별로 ‘창작 독서’ 강좌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창작 독서는 다양한 분야의 그림책과 우리 주변에 존재하는 예술 활동을 통합한 독서프로그램으로, 독서하는 즐거움을 통해 인문학적 사고의 성장과 예술적 감각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은 자연과 관계된 여섯 가지 도서와 각 주제에 맞는 독후활동을 선정해 식물과 환경, 지구를 한 번 더 생각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초등학교 4~6학년이면 ..

안양문화예술재단, ‘2024 꿈의 댄스팀-아토’ 단원 모집

안양문화예술재단, ‘2024 꿈의 댄스팀-아토’ 단원 모집

Mar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안양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4 꿈의 댄스팀-아토’ 단원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꿈의 댄스팀’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청소년 교육 사업으로 ‘춤’을 통한 전인적 성장을 목표로 한다. 재단은 지난해부터 성장 거점 기관으로 선정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정기공연도 여는 등 활발한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현대무용의 기초 및 심화 과정을 기반으로 정기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이외에..

시흥시립합창단 제16회 정기연주회,  ‘매혹적인 선율 클래식에 기대어’

시흥시립합창단 제16회 정기연주회, ‘매혹적인 선율 클래식에 기대어’

Mar 15,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4일 시청 늠내홀에서 개최된 시흥시립합창단의 제16회 정기연주회 ‘매혹적인 선율 클래식에 기대어’ 공연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사전 접수로 관람객을 선정한 이번 공연은 단시간 내 300석의 좌석이 모두 마감되면서 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에 대한 시민들의 큰 관심과 기대를 엿볼 수 있었다. 시흥시가 주최하고, 시흥시립합창단이 주관한 이번 공연은 시흥시립합창단의 올해 첫 번째 정기연주회다. 국내 유명 오케스트라 ..

안성맞춤아트홀 2024 봄강좌 문화예술아카데미 운영

안성맞춤아트홀 2024 봄강좌 문화예술아카데미 운영

Mar 14, 2024 | Q기자

 

4월, 안성 시민의 일상에서 문화 예술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하며 참여의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안성맞춤아트홀 문화예술아카데미가 진행된다. 먼저, 4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은 건축물의 원리와 구조를 배우고 아이들의 스토리와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직접 설계도 해보는 건축 미술 교육으로, 일상 속 친근한 소재 및 친환경적인 재료와 종이를 활용하여 건축과 디자인을 놀이로 만나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어린이 건축 미술 ■ 기간: ..

이천시 시립어린이도서관 「우당탕탕! 그림책 연극놀이」 운영

이천시 시립어린이도서관 「우당탕탕! 그림책 연극놀이」 운영

Mar 13,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 어린이도서관은 4월 26일부터 아동을 위한 참여형 독서 프로그램인 「우당탕탕! 그림책 연극놀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매회 그림책을 읽고 연극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놀이로 배우며 익힌 후, 아이들이 직접 선정한 그림책을 각색하여 1편의 그림자 연극을 제작해보는 과정이다. 초등학생 3, 4학년을 대상으로 전재호 강사(나우예술심리연구소 예술놀이 팀장, 극단 ‘지금’ 대표)와 함께 총 10회 운영하며, 마지막 회차에는 참여자들이 직접 제작한 그림자 인형극을 ..

파주시 독서 육아는 교하도서관과 함께!…예술가와 함께 북스타트 책 놀이

파주시 독서 육아는 교하도서관과 함께!…예술가와 함께 북스타트 책 놀이

Mar 13, 2024 | Q기자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3월 27일부터 11월 27일까지 북스타트 연계 프로그램인 ‘아이랑 책이랑’ 책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북스타트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공공도서관이 취학 전 영유아 어린이에게 그림책 꾸러미와 가방을 선물하는 독서문화 운동이다. 교하도서관은 독서문화 운동에 참여하기 위해 영유아 부모에게 책 꾸러미를 배부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마련해 독서 육아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지난 5일부터 영유아 부모 103명에게 책 꾸러미를 배부했으며,..

시민과 함께하는 성남작가조명전

시민과 함께하는 성남작가조명전

Mar 12, 2024 | 편집부기자

 

- 성남문화재단,‘큐레이터와의 대화’진행◇ 9일(토), 시민 20여 명과 전시 참여 작가, 큐레이터 함께하는 대담 진행◇ 작품과 창작 세계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다양한 시각 나누는 자리◇ 참여 작가들“나와 나의 작품을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고 동기부여의 기회 얻어…”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이 9일(토), 성남아트센터 큐브미술관 반달갤러리에서 2024 성남작가조명전 전시작가와 시민 20여 명이 함께하는 ‘큐레이터와의 대화’를 진행했다. 2024 성남작가조명전 ‘성장: 아이..

안양문화예술재단, 2024년 안양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

안양문화예술재단, 2024년 안양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

Mar 12,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지역문화 활성화 및 예술인의 안정적 활동 기반 조성을 위한 ‘2024 안양문화예술인 지원사업’ 공모를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안양시 지역공동체 및 문화기반시설과 연계한 지역 문화예술인의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으로, ▲모든예술31(경기예술활동지원)×안양 ▲신진예술가 지원 사업 ▲생애 최초 지원 사업 3개 부문으로 공모한다. 가장 지원 규모가 큰 ‘모든예술31(경기예술활동지원)×안양’은 경기도..

옹진군 옹진문화원‘옹진문화학교’수강생 모집

옹진군 옹진문화원‘옹진문화학교’수강생 모집

Mar 11, 2024 | Q기자

 

옹진문화원(원장 태동철)은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해 옹진문화학교를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강 신청 자격은 옹진군민 또는 문화원 회원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은 네이버 폼(https://m.site.naver.com/1iIf0) 또는 전화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20명이며 신청기간은 15일 까지로 수강 합격자 발표는 오는 18일(월)에 옹진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질 예정이다. 옹진문화학교는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상반기..

남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 ‘아름다운 봄’ 개최

남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 ‘아름다운 봄’ 개최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9일 다산아트홀에서 신춘음악회 ‘아름다운 봄’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시립합창단과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함께 준비했으며, 시민들이 봄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시립합창단은 ‘황인의 노래’, ‘봄처녀’, ‘꽃구름 속에서 나물 캐는 처녀’ 등 봄을 느낄 수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가곡부터,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사랑의 묘약’, ‘마술피리’ 등 시민들이 사랑하는 오페라의 대표곡들을 노래했다. 또한..

안산시, 시장과 함께 하는 청렴 토크 콘서트‘청렴안산 소통·공감’

안산시, 시장과 함께 하는 청렴 토크 콘서트‘청렴안산 소통·공감’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8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안산시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청렴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청렴 토크 콘서트는 시민이 공감하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2024년 안산시 공직자 청렴 콘서트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지난달 23일과 29일에 진행된 교육과는 달리 토크방식으로 마지막 시간을 가졌다. 이날 청렴 콘서트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청렴 전문가와 함께 직장 내 갑질 문제, 공직윤리와 청렴 리더십에 대한 의견 등을 공유하는..

광명시 광명도서관, 시민들이 창작한 작품 만나보는 ‘아트갤러리 전시회’

광명시 광명도서관, 시민들이 창작한 작품 만나보는 ‘아트갤러리 전시회’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 광명도서관은 시민들이 창작한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고 감상하면서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아트갤러리 전시회’를 운영하여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광명도서관 아트갤러리 전시회는 매월 다른 주제로 전시를 기획하고 있으며 광명시민 누구나 참여할 할 수 있다. 현재 3월 행사로 광명도서관 동아리팀인 ‘생활 속 토탈 한지공예’에서 일상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한지공예 가구, 한지 소품 등 40여 점을 전시하고 있다. 전시회를 찾은 시민들은 ..

(재)광명문화재단, ‘1인 1기’ 시민 문화예술 동아리 공모

(재)광명문화재단, ‘1인 1기’ 시민 문화예술 동아리 공모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이달 30일까지 시민 대상의 문화예술 동아리 교육 지원 사업인‘1인 1기 사업’참여자를 공모한다. ‘1인 1기 사업’은 광명 시민 누구나 문화예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맞춤형 역량 강화를 위해 강사를 매칭해 주는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이다. 올해는 최대 36개 동아리를 선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문학, 미술, 음악, 무용, 연극, 영화, 사진, 공예, 전통예술 등 문화예술 분야이며 동아리 활동을 하고 싶은 광명 시..

시흥시 생동하는 봄기운 가득한 시립전통예술단 신춘음악회 ‘화향희락’ 개최

시흥시 생동하는 봄기운 가득한 시립전통예술단 신춘음악회 ‘화향희락’ 개최

Mar 11,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3월 22일 오후 7시 30분 시청 늠내홀에서 전통예술의 진수를 봄꽃과 연계한 공연인 ‘2024년 신춘음악회 화향희락(花香戱樂)’을 개최한다.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이 주관하는 이번 공연은 봄에 은은히 퍼지는 꽃내음처럼 희망적인 봄 분위기 속에서 시민들과 호흡하며 즐길 수 있는 콘서트로 마련됐다. 전통예술단의 기악 앙상블과 노래, 춤, 연희가 한데 어우러지는 공연은 약 90분간 진행된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강렬하게, 때로는 부드럽게 전해지는 봄의 생동하는..

성남시, 올해 첫 ‘희망성남 토크콘서트’ 김경일 교수 초빙

성남시, 올해 첫 ‘희망성남 토크콘서트’ 김경일 교수 초빙

Mar 11, 2024 | 편집부기자

 

- 21일 ‘희망과 도전의 심리학’ 강연 성남시는 올해 첫 ‘희망성남 토크콘서트’ 강연자로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를 초빙해 오는 3월 21일 오후 3시 50분 시청 1층 온누리에서 명사 특강을 연다.강연의 주제는 ‘희망과 도전의 심리학’이다.김 교수는 새 일을 도모할 때 실패에 관한 두려움 또는 자만 등 심리적 함정에서 빠져나오는 지혜에 관해 강연한다.그 방법의 하나로 실패 후 재도전의 반복을 제안하고, 그 과정에서 단단해지는 내구성, 성공률에 관한 메커니즘, 무한 ..

포천시  2024년 ‘제1회 박물관 콘서트’ 개최

포천시 2024년 ‘제1회 박물관 콘서트’ 개최

Mar 0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28일 오후 7시 포천 아트밸리 관광정보센터에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을 위한 박물관 건립 교육의 일환으로 인문학 강연인 2024년 ‘제1회 박물관 콘서트’를 개최한다. 2024년부터 새롭게 시작되는 제1회 박물관 콘서트는 이지상 작가를 초청해 ‘음악과 함께하는 이지상 작가의 포천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과 공연을 진행한다. 이지상 작가는 싱어송라이터이자 전 성공회대 외래교수로, ‘대한민국 도슨트 13-포천’, ‘사람을 노래하다’ 등의 도서를 집필..

성남시립국악단 14일 ‘지금부터 봄날’ 연주 무대

성남시립국악단 14일 ‘지금부터 봄날’ 연주 무대

Mar 08, 2024 | 편집부기자

 

- 전석 만원…‘봄의 서곡’, ‘꿈의 자리’ 등 선보여성남시립국악단은 오는 3월 14일 오후 7시 30분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지금부터 봄날’ 연주 무대를 연다.제70회 정기연주회이자 신춘 음악회다.한진 성남시립국악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가 지휘봉을 잡아 국악관현악 ‘봄의 서곡’, 대금 협주곡 ‘화연’, 양금 협주곡 ‘양금 시나위’, 국악관현악 ‘꿈의 자리’ 등을 연주한다.‘소리, 성악과 관현악’을 주제로 ‘별리, 세호락’, ‘바로 우리가 주인공’, ‘아름다운 사람, 아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