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매주 수요일 파주 운정행복센터에서 찾아가는‘로비음악회’개최

매주 수요일 파주 운정행복센터에서 찾아가는‘로비음악회’개최

Jan 19, 2024 | Q기자

 

파주시는 오는 24일부터 3월 말까지 매주 수요일 운정행복센터 1층 로비에서 시민들이 친근하고 편안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로비음악회’를 개최한다. 파주시립예술단의 찾아가는 공연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로비음악회’는 바쁜 일상으로 별도의 시간을 내서 공연장을 찾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파주시립예술단이 시민들이 있는 곳으로 찾아가 공연을 펼치는 작은 음악회다. 공연은 매주 수요일 오후 12시 34분에 시작해 약 30분가량 진행된다. 시립합창단과 뮤지컬단이 번갈아 시민들..

안성맞춤아트홀, 2024 신년음악회 「김창완밴드 콘서트」

안성맞춤아트홀, 2024 신년음악회 「김창완밴드 콘서트」

Jan 19, 2024 | Q기자

 

안성맞춤아트홀 올해 첫 기획공연으로「김창완밴드 콘서트」를 오는 2월 17일(토) 오후 5시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산울림 출신 가수 겸 배우 김창완이 이끄는 ‘김창완밴드’는 1970년대 록 그룹 ‘산울림’의 전통성을 이으며 그들의 음악적 감각을 재현하면서도 김창완밴드만의 독창적인 음악을 선보이고 있는 그룹으로, 김창완(보컬, 기타), 이상훈(키보드), 최원식(베이스), 강윤기(드럼), 염민열(기타)로 구성됐다. 2008년에 결성해 올해로 16년째 합을 맞..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2024년 1학기 수강생 모집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2024년 1학기 수강생 모집

Jan 18, 2024 | 편집부기자

 

- 시민들의 예술적 호기심 충족할 강좌 풍성!◇ 2월 13일(화)부터 6월 30일(금)까지 총 60개 강좌 운영 … 23일(화) 성인강좌부터 온라인 접수 시작◇ 직장인 위한 저녁 강좌도 진행, 어린이 창의․융합예술 강좌는 프로그램 다양화 추진◇ 수강생 만족도 조사 반영해 다양한 현장학습 및 발표회 등의 기회 확대성남아트센터(대표이사 서정림) 아카데미가 2024년, 시민들의 예술적 호기심을 한층 더 충족할 풍성한 강좌를 선보인다.매 학기 알찬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성남..

파주시  2월 8일까지 ‘2024년 문화예술 공모사업’ 참여단체 모집

파주시 2월 8일까지 ‘2024년 문화예술 공모사업’ 참여단체 모집

Jan 17, 2024 | Q기자

 

파주시는 2024년 문화예술 공모사업인 ‘문화예술 행사지원’과 ‘파주평화 예술한마당’ 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2월 8일까지 모집한다. 2024년 문화예술 공모사업은 지역 문화예술단체 활동을 적극 장려하고 파주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문화예술 행사지원’은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공연예술을 펼치는 사업이다. 시는 5,000만 원을 투입해 약 10개 단체를 지원할 예정이며, ▲음악(노래, 연주) ▲춤(댄스, 현대무용) ▲연극(인형..

여주시 가수 조현자 여주시 홍보대사 위촉

여주시 가수 조현자 여주시 홍보대사 위촉

Jan 17,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지난 16일 시청 시장실에서 이충우 여주시장과 관련 국‧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가수 조현자씨를 여주시의 새로운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새로 임명된 조현자 홍보대사는 위촉 직후, 이충우 여주시장과 함께 ‘여주시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캠페인으로 첫 활동을 시작했다. 가수 조현자는 2011년 첫 정규앨범에 ‘여주아리랑’, ‘바보야’ 등을 히트시킨 이후 현재까지 3집 앨범을 발매하며 왕성히 활동하고 있는 트로트 가수이다. 2012년 대한민국 전통가요대상 ..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올해 상반기 기획공연 출연진 공개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 올해 상반기 기획공연 출연진 공개

Jan 17, 2024 | Q기자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구청장 김찬진)가 지난해에 이어 2024년 갑진년에도 수준 높은 공연예술로 관객들을 찾는다. 2021년 7월에 개관한 센터는 495석 규모의 다목적 공연장을 갖춘 복합문화시설이다. 센터는 주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일상 속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우수한 공연을 선별해 무대에 올리고 있다. 센터는 올해 개관 3주년을 맞아 엄선한 클래식시리즈 #산책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천천히 걸으며 휴식을 취하는 ‘산책’의 의미를 되살려 주민들에게..

양평문화재단, 이금희 토크콘서트 개최

양평문화재단, 이금희 토크콘서트 개최

Jan 16, 2024 | Q기자

 

양평문화재단(이사장 박신선)이 27일 토요일 15시 양평문화재단 2층 씨어터 양평에서 방송인 이금희의 토크콘서트 ‘한마디 말로 우리는’을 선보인다. 방송인 이금희는 1989년 KBS 공채 아나운서로 시작해 과 등 TV 프로그램 진행자를 거치며 오랜 기간 시청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는 KBS 라디오 와 국악방송 라디오 에서 DJ로 활약하고 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34년 차 방송인 이금희가 방송 현장과 대학 강단에서 사람들과 나눈 말과 대화의 노하우를 나누는 자리..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2024 문화예술 지원사업 공모 및 설명회 개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2024 문화예술 지원사업 공모 및 설명회 개최

Jan 16,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순열)은 오는 1월 24일(수) 오후 2시, 명성황후 생가 문예관에서 ‘2024년 문화예술 지원사업’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문화예술의 진흥과 창작 인프라 마련을 위한 주요 정보 제공 및 예술인 궁금증 해소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2024년 문화예술 지원사업’은 예술인지원, 문화예술교육, 시민문화예술 세 개 분야에 걸쳐 총 여섯 개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전문예술창작, ▲지역특화(도자)예술창작, ▲모든..

용인 영덕도서관, 28일까지‘한지영’작가 초청 인형 전시회

용인 영덕도서관, 28일까지‘한지영’작가 초청 인형 전시회

Jan 16,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 영덕동 영덕도서관은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작가를 소개하기 위해 오는 28일까지 한지영 작가 초청 인형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영덕도서관 2층 소모임실과 휴게실에 마련된 이번 전시회에선 안데르센의 대표작인 ‘눈의 여왕’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다양한 겨울 동물 인형을 선보인다. 오는 27일에는 한 작가와 함께 동화 ‘눈의 여왕’ 속 주인공인 카이와 게르다 인형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 행사도 마련됐다. 체험 행사 참가를 원하는 시민(어린..

광명문화재단 ‘만사여의(萬事如意)’ 신년음악회 공연

광명문화재단 ‘만사여의(萬事如意)’ 신년음악회 공연

Jan 15, 2024 | Q편집부기자

 

(재)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오는 18일 오후 7시 30분 신년음악회 ‘만사여의(萬事如意)’를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올린다. 광명문화재단 만사여의(萬事如意)는 ‘모든 일이 뜻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라는 2024년 새해 염원의 마음을 담은 올해 첫 번째 전통국악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신년의 문을 힘차게 여는 광명시립농악단‘판굿’을 시작으로, 국악인 박애리, 신승태, 사회 오정해, 국악그룹 이상 그리고 광명청소년예술단이 출연하여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흥과 ..

경기도의회 임광현 의원, 가평 예술문화 지원 방안을 위한 간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임광현 의원, 가평 예술문화 지원 방안을 위한 간담회 개최

Jan 13, 2024 | Q기자

 

경기도의회 임광현 의원(국민의힘, 가평)은 12일 경기도의회 가평상담소에서 가평문화예술단체 쥬네스(대표 김지숙), LBMA STAR(대표 토니권)등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가평지역의 예술·문화 지원 방안의 주요 내용으로는 이색적이고 차별화된 지구환경 프로젝트 공연행사를 진행해 새로운 공연문화의 모범사례를 가평군에 접목, 각종 규제로 어려운 환경 속에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한 도시로 지역사회 관광 발전과 지역축제·문화에 대해 논의 했다. 임광현 도의원은 “축제와 공연은..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원, 2024 ‘신년인사회’ 개최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원, 2024 ‘신년인사회’ 개최

Jan 13, 2024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부평문화원은 지난 11일 갈산동 웨스턴팰리스에서 2024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신년인사회는 각계각층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희망찬 새 출발을 다짐하고 부평구의 화합과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다. 부평문화원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차준택 구청장을 비롯해 홍순옥 부평구의회 의장과 구의원,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인천시의원, 보훈단체장, 직능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부평문화원 문화학교 수강생의 전통타악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

김포시 마산도서관 KDC 인문학 기행 - 문자예술  ‘세계 고전문학으로

김포시 마산도서관 KDC 인문학 기행 - 문자예술 ‘세계 고전문학으로

Jan 12, 2024 | Q기자

 

김포시 마산도서관(시장 김병수)이 오는 2월 7일부터 2월 28일 매주 수요일 19시부터 21시까지 마산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마산도서관 KDC 인문학 기행 – 문자예술 ‘세계 고전문학으로 세상 읽기’를 4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세계 고전문학으로 세상 읽기’는 ‘문학’을 주제로 하는 마산도서관의 연간 인문학프로그램 ‘KDC 인문학 기행 - 문자예술’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세계 유명 작가의 작품으로 서양 고전문학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의..

안산시립국악단, 2024 신년음악회 개최

안산시립국악단, 2024 신년음악회 개최

Jan 12,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8일 오후 7시 30분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안산시립국악단 기획연주회 ‘2024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년음악회는 2024년 갑진년을 맞이해 시민에게 청룡의 힘찬 기운을 전달하고 한 해의 시작을 함께하고자 다양하고 풍성한 무대로 준비됐다. 방송에 출연했던 미스트롯 가수 정미애, 미스터트롯 가수 류지광, B-boy, 한국무용까지 국악 관현악과의 다촘운 협연 무대로 꾸밀 예정이다. 서곡은 임교민 부지휘자가 작곡..

시흥시 지역예술 활성화할 ‘2024년 문화예술지원’ 공모사업 개시

시흥시 지역예술 활성화할 ‘2024년 문화예술지원’ 공모사업 개시

Jan 11,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문화예술인의 문화예술 창작ㆍ발표 활동을 적극 장려하고 시흥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총 3억3천만 원 규모의 2024년도 문화예술지원 공모사업을 시작한다. ‘2024 문화예술지원 공모사업’은 지역예술인 및 단체지원을 통해 문화 상생 토대를 구축해 지역예술을 활성화하고, 시민에게 지역과 일상에서 문화를 누릴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설립일로부터 5년 이상인 문화예술 법인ㆍ단체의 활동 지원 ▲지역 콘텐츠 발굴을 위한 창작 활동..

성남큐브미술관, 2회 연속 공립미술관 인증 기관 선정

성남큐브미술관, 2회 연속 공립미술관 인증 기관 선정

Jan 10, 2024 | 편집부기자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의 성남큐브미술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한 공립미술관 평가에서 2회 연속 인증 기관에 선정됐다. 공립미술관 평가인증은 문화체육관광부가 미술관 운영의 질적 향상을 위해 등록 후 3년이 지난 국 ․ 공립미술관 및 박물관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평가다. 올해는 전국 67개 기관 중 성남큐브미술관을 포함한 총 40개 기관이 선정됐다. 인증 기간은 2026년 12월 31일까지 3년간이다. 성남큐브미술관은 지난 2020년에 이어 2회 연속 인증을 통과하며, 성남..

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 제104회 정기연주 2024 신년음악회

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 제104회 정기연주 2024 신년음악회

Jan 10, 2024 | Q편집부기자

 

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단장 김승복)는 오는 1월 26일(금) 오후 7시 30분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신년음악회 「나의 조국」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2002년 창단 후 22주년을 맞는 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 제104회 정기연주회이다. 1부 연주는 보헤미아 민족주의 작곡가인 스메타나가 1883년 작곡한 연작 교향시 "나의 조국" 중 제2번 "몰다우"를 시작으로, 다섯 악장으로 구성된 드보르작 "현을 위한 세레나데"의 매혹적인 선율과 풍성한 화성의 화사함을 선보인다. 2부는..

포천문화관광재단-포천반월윈드오케스트라,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

포천문화관광재단-포천반월윈드오케스트라,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

Jan 0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중효)과 포천반월윈드오케스트라(대표 양연규)는 지난 8일 포천반월아트홀에서 포천시 문화예술 저변 확대 및 지역 예술단체 창작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함께 지역 내 문화예술 활성화에 협력하기 위해 추진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포천시 지역 내 문화예술 공연 지원 ▲포천시민 우수 공연 서비스 제공 ▲문화예술 인력 교류 및 역량 강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의 내용을 담았다. 양 기관은 ..

포천시 품격있는 인문도시 조성의 초석을 다지는  ‘함께 읽어요 우리동화

포천시 품격있는 인문도시 조성의 초석을 다지는 ‘함께 읽어요 우리동화

Jan 0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품격있는 인문도시 조성의 초석을 다지고자 9일부터 26일까지 소흘도서관에서 (사)어린이도서연구회포천지회와 ‘함께 읽어요 우리동화 151’ 전시회를 연다. 전시회는 지난 2012년부터 2023년까지 11년간 동화동무씨동무 목록으로 선정된 도서 151권을 전시하는 행사다. 소흘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 열리며 누구나 자유롭게 전시된 책을 보고 읽을 수 있다. 동화동무씨동무는 (사)어린이도서연구회가 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학교, 도서관 ..

광주시문화재단, 라포엠 X 신문희와 함께하는  2024 신년음악회 개최

광주시문화재단, 라포엠 X 신문희와 함께하는 2024 신년음악회 개최

Jan 09, 2024 | Q편집부기자

 

(재)광주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세영)은 갑진년 새해를 맞아 오는 1월 25일(목) ‘2024 광주시문화재단 신년음악회 ’ 공연을 남한산성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아름다운나라’의 원곡자로 잘 알려진 소프라노 신문희와 JTBC ‘팬텀싱어3’ 우승팀이자 성악 어벤져스로 불리며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이 함께한다. 신문희와 라포엠의 하모니로 들을 수 있는 아름다운나라를 비롯하여 하바네라, 장미빛 인생, The Phantom o..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원, 어르신문화활동지원 사업 최우수상, 지역 이웃돕기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원, 어르신문화활동지원 사업 최우수상, 지역 이웃돕기

Jan 09, 2024 | Q기자

 

부평문화원이 지난 5일 ‘2023 어르신문화활동지원사업 성과공유회’에서 받은 상금 150만 원을 부평구에 전액 기부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이 주관한 ‘2023 어르신문화활동지원사업 성과공유회’는 지난 달 21일 서울 문학의집 산림문학관에서 열렸으며, 부평문화원은 어르신문화활동지원 사업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2023 어르신문화활동지원사업은 ‘문화로 다시 맞이하는 청춘!’이라는 구호 아래 초고령화 시대에 접어드는 우리 사회에 선배시민에게 문화활동을 지원해 ..

부천문화원, 2024년도 ‘전통 혼례’ 예비 신혼부부 모집

부천문화원, 2024년도 ‘전통 혼례’ 예비 신혼부부 모집

Jan 08, 2024 | Q편집부기자

 

부천문화원은 1월 22일부터 2024년도 ‘전통 혼례’ 희망 예비 신혼부부를 모집한다. 부천문화원 ‘전통 혼례’를 통해 예비부부는 수도권 교통 요지이자 문화예술도시 부천의 도심 속 한옥마을에서 전통의 멋스러움과 잔칫날의 흥겨움이 있는 특별한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다. 신청은 신혼부부뿐만 아니라 결혼 60년을 해로하고 긴 세월을 함께 살아온 노부부의 장수를 기념하기 위한 ‘회혼례’와 10년 주기의 결혼기념일마다 리마인드 웨딩을 꿈꾸는 중년부부도 가능하다. 전통 혼례는 1..

부천문화원,2024년도 “전통혼례” 예비신혼부부 모집

부천문화원,2024년도 “전통혼례” 예비신혼부부 모집

Jan 08, 2024 | Q편집부기자

 

부천문화원에서는 2024년도 ”전통혼례“ 희망 예비 신혼부부를 1월 22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천은 문화예술의 도시이면서 지역상 수도권 이동이 편리한 교통의 중심지로 나만의 특별한 결혼식으로 가족, 친지들과 함께 도심 속 한옥마을에서 전통의 멋스러움과 잔칫날의 흥겨움이 있는 특별한 결혼식을 진행하고 싶은 예비부부에게는 더없이 좋은 기회일 것이다. 혼례의 주인공은 신혼부부뿐만 아니라 결혼 60년을 해로하고 긴 세월을 함께 살아온 부부의 장수를 기념하기 위한 ‘회혼례“속..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연극으로 배우는 의정부학 앵콜 공연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연극으로 배우는 의정부학 앵콜 공연

Jan 08, 2024 | Q기자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은 지난 1월 4일 예술공간 휴서사에서 ‘연극으로 배우는 의정부학’의 창작극인 ‘흥선, 기억하고 존재하다’를 공연하였다. 연극의 주요 내용은 재개발로 부푼 꿈을 가진 자녀로부터 가상의 마을 흥선구를 지키려는 할아버지와 150여년 전 외세의 도움으로 새로운 기회를 잡으려는 고종과 명성황후로부터 조선을 지키려는 흥선대원군의 이야기를 대비하여 극화한 것으로 학습원 대표 사업인 ‘의정부학 아카데미’사업의 일환이다.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

포천시 이병찬 가수를 사랑하는 전국의 14명 팬 노랑이들,  군내면에 이

포천시 이병찬 가수를 사랑하는 전국의 14명 팬 노랑이들, 군내면에 이

Jan 08, 2024 | Q편집부기자

 

군내면 행정복지센터는 ‘이병찬 가수를 사랑하는 전국의 14명 팬 노랑이들’이 오는 8일 이병찬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이웃돕기 쌀 1.8톤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부된 쌀 1.8톤은 이병찬의 생일인 1월 8일을 기념하기 위한 숫자로, 전달한 물품은 팬들의 요청대로 이병찬의 고향인 포천시 군내면의 이웃을 돕기 위해 배부할 예정이다. 전국 각지에서 모여 기부에 참여한 이병찬 팬들은 “지난 2023년 포천시에 1,000만 원을 기탁한 가수 이병찬이 보여..

파주시, 파주문화예술연합회서‘나는 꾼이다’축제 수익금 기탁 받아

파주시, 파주문화예술연합회서‘나는 꾼이다’축제 수익금 기탁 받아

Jan 08, 2024 | Q기자

 

파주시는 5일 파주문화예술연합회로부터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1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지역 내 예술인과 예술동호인이 함께 모인 ‘나는 꾼이다’ 축제 수익금으로,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파주시 취약계층의 기초생활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정화 파주문화예술연합회장은 “이번 기탁이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주변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재능기부 등 다양한 문화 공연 활동..

성남문화재단, 창립 20주년 맞는 2024년  재도약의 전환점으로…

성남문화재단, 창립 20주년 맞는 2024년 재도약의 전환점으로…

Jan 05, 2024 | 편집부기자

 

◇ 우수 해외 공연 단독 유치, 국제기관과의 협업 등 통한 문화도시 성남의 도시 브랜드 확립◇ 성남의 예술인과 단체, 시민 연결하는 문화예술 플랫폼 역할 강화◇ 원칙과 존중의 조직문화 정착, ESG 경영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특화거리 조성 연계한‘시민문화예술 놀이터’로의 기반 마련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은 창립 20주년 맞는 2024년을 재단 재도약의 중요한 전환점으로 보고, 지난 몇 년간 움츠렸던 재단 사업을 코로나 이전으로 정상화함은 물론 문화예술계 전반의 부진을..

의정부시 중랑천 발물쉼터, 겨울철 난로 콘서트장으로 새롭게 조성

의정부시 중랑천 발물쉼터, 겨울철 난로 콘서트장으로 새롭게 조성

Jan 05,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겨울철 매주 토요일마다 중랑천 발물쉼터에서 난로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시민과 자연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6개 도시하천을 문화예술 힐링의 공간으로 조성하고 있다. 이 일환으로 중랑천 발물쉼터를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장으로 조성했다. 지난해 설치한 발문쉼터(수변데크)에서는 가을부터 각종 행사, 공연, 버스킹 등을 진행 중이다. 특히 겨울철에도 시민들이 따뜻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몽골텐트와 난로도 마련했다..

안양문화예술재단, 박물관 기획전 온라인 전시

안양문화예술재단, 박물관 기획전 온라인 전시

Jan 05,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지난해 기획전으로 진행했던 안양박물관의 ‘안양연화安養年華: 안양의 아름답고 찬란한 시간’과 김중업건축박물관의 ‘어느 건축가의 흔적’ 전시를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전시를 진행한다. 지난해 9월 안양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전으로 진행된 안양박물관의 ‘안양연화’는 안양의 근현대사를 통해 도시의 성장을 재조명한 전시다. 함께 개막한 김중업건축박물관의 ‘어느 건축가의 흔적’은 주한 프랑스대사관에서 기증한 건축 부..

안양문화예술재단, 20일 신년 음악회 ‘비상’ 공연

안양문화예술재단, 20일 신년 음악회 ‘비상’ 공연

Jan 04,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2024년 갑진년의 첫 공연으로 오는 20일 오후 4시 안양아트센터 관악홀에서 신년 음악회 ‘비상’을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청룡의 해를 맞아 안양시민들과 함께 ‘비상’하는 한 해의 시작을 알리고자 기획됐으며, 트로트 가수 조항조와 박구윤, 국악인 민은경, 멀티 악기 연주자 권병호가 출연해 새해 희망과 행복의 메시지를 노래한다. 안양시민 모두가 하나 되어 즐기는 공연이 될 수 있도록 문화소외계층을 비롯해 의료진, 소방관, 자원봉사자 등을 ..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2023 동구바다 그리기 대회’ 시상식 개최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 ‘2023 동구바다 그리기 대회’ 시상식 개최

Jan 04, 2024 | Q기자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원장 조장환)은 ‘2023 동구바다 그리기 대회’ 시상식을 지난해 12월 29일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아름다운 동구의 바다’라는 주제로 지난해 10월 23일~11월 27일까지 인천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대회는 유치부, 초등학교 저학년부(초등학교 1~3학년), 초등학교 고학년부(초등학교 4~6학년)로 나눠서 진행되었다. 각 분야에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였고 화도진문화원은 미술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3분야, 6..

평택시, 2024년 민간 문화예술 보조사업자 공모

평택시, 2024년 민간 문화예술 보조사업자 공모

Jan 03,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역 내 문화예술 단체를 대상으로 2024년 민간행사보조금 사업자를 1월19일까지 공개모집 한다. 이번 공모는 ▲공연예술(음악, 전통, 연예 등) ▲문화예술(문학, 미술, 사진, 복합, 퓨전음악 등) ▲무대예술(연극, 무용, 오페라, 가곡 등) 등 3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하며, 2023년 7월부터 시행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원금은 단체의 사업 수행 실적과 사업계획 등을 심사해 단체별 350만 원에서 최대 1000만 원..

의정부시평생학습원,‘연극으로 배우는 의정부학’성료

의정부시평생학습원,‘연극으로 배우는 의정부학’성료

Jan 03, 2024 | Q기자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은 지난 12월 29일 의정부중학교 충효관에서 의정부학 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 ‘연극으로 배우는 의정부학’ 발표회를 통해 창작극 ‘흥선, 기억하고 존재하다’를 선보였다. 학습원 대표 사업인 ‘의정부학 아카데미’는 의정부의 역사, 문화, 인물, 지리 등 지역 교육을 통한 정체성 확립과 정주의식 강화를 위해 유아부터 성인까지 생애주기별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소년은 연극을 통해 지역의 역사적 인물인..

의정부음악도서관, 시민과 함께 만드는 공연 문화 주도

의정부음악도서관, 시민과 함께 만드는 공연 문화 주도

Jan 02, 2024 | Q기자

 

의정부음악도서관은 지역 음악 예술인들에게는 공연 무대의 기회를, 시민들에게는 도서관에서 즐기는 색다른 공연 문화를 제공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2021년 6월 개관한 음악도서관은 지역사회 기반의 다양한 예술문화 기관과 협업하며 재즈, 클래식, 아카펠라, 퓨전국악, 가곡 등 다촘운 음악 공연을 기획해 왔다. 2023년 한 해 동안 협업 프로젝트로 공연 무대를 선보인 뮤지션은 총 33개 팀으로, 16회의 공연을 통해 연간 1천670명의 시민이 새롭고 다양한 음악 문화를 ..

동두천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제1회 끼 자랑 다돌예술제 개최

동두천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제1회 끼 자랑 다돌예술제 개최

Dec 30,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센터장 정복자)은 27일 제1회 끼 자랑 다돌예술제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이날 예술제는 아동들이 돌봄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핸드벨, 우크렐라, 음악줄넘기, 댄스 등을 선보이며 일 년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맘껏 발휘했다. 또한, 신기한 마술공연과 다양한 레크리에이션도 함께 진행되어 아이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재미를 제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공연에 참석한 학부모는 “아이들을 위해 좋은 행사를 준비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

이상일 용인시장, 안젤리미술관 자선전시회 참가자 격려

이상일 용인시장, 안젤리미술관 자선전시회 참가자 격려

Dec 29, 2023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지난 28일 자선 전시회 ‘아름다운 동행 100인 ’전이 열리는 처인구 이동읍 안젤리미술관(관장 권숙자)을 방문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안젤리미술관은 허만갑 화가(용인미술협회 회장 역임)와 서해창 화가(용인미술협회 자문위원) 등 지역예술가를 포함한 100여명이 참여하는 자선 전시회를 지난 1일부터 31일까지 열고 있다. 미술관은 수익금이 어려운 이웃이나 장애인을 돕는 데 쓰이도록 이동읍 소재 서울시립영보자애원에 기부할 방침이다. 이 시장은 “예술을..

성남 판교 마당바위에서 해맞이 행사 “시민과 새해 희망 나눠”

성남 판교 마당바위에서 해맞이 행사 “시민과 새해 희망 나눠”

Dec 29, 2023 | 편집부기자

 

- 천제봉행, 가래떡 나눔, 투호, 제기차기, 국악단 공연 등 열려 성남시는 2024년 1월 1일 오전 6시 30분 분당구 금토산 내 판교공원 정상 마당바위에서 해맞이 행사를 연다. 시민과 함께 새해 일출을 맞으며 희망을 나누기 위해 판교 마당바위 해맞이축제위원회(위원장 유은경)와 성남문화원(원장 김대진)이 공동주관해 개최하는 행사다.일출 시각은 오전 7시 46분을 예상하는 가운데 성남시민의 안녕과 지역발전을 기원하는 천제봉행(하늘에 드리는 제사) 제례 의식이 진행된다. 해가..

시흥시 ‘2024년 문화예술지원 공모사업 설명회’ 개최

시흥시 ‘2024년 문화예술지원 공모사업 설명회’ 개최

Dec 28,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24년 문화예술지원 공모사업 설명회’를 오는 1월 4일 오후 2시 시청 늠내홀에서 개최한다. ‘2024 문화예술지원 공모사업’은 지역예술인과 단체 지원으로 문화 상생 토대를 구축해 지역 예술을 활성화하고 시민에게 지역과 일상에서 문화를 누릴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시민이 사업별 담당자와 직접 만나 적정하게 사업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돕고, 문화예술단체와 예술인의 ‘시흥시 문화예술 사업추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배우 송강 서포터즈, 수원시 드림스타트에 쌀 100㎏ 기부

배우 송강 서포터즈, 수원시 드림스타트에 쌀 100㎏ 기부

Dec 28, 2023 | Q기자

 

수원 출신 배우 송강(28)의 서포터즈가 수원시 드림스타트에 쌀 100㎏를 기부했다. 송강 서포터즈는 27일 수원시 드림스타트 영화사무소에서 “취약계층 아동 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10kg 쌀 10포대를 전달했다. 수원시는 드림스타트 3개 사무소(세류·우만·영화)에 쌀을 배분하고, 각 센터는 지원 대상 가정을 선별해 전달할 예정이다. 1994년 수원에서 태어난 송강은 2017년 tvN 드라마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로 데뷔한 후 ‘스위트홈’, ‘기상청 사람..

안양문화예술재단, ESG 경영 선포식…사회적 가치 실현 다짐

안양문화예술재단, ESG 경영 선포식…사회적 가치 실현 다짐

Dec 2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문화예술을 통한 지속가능경영 구현을 위해 지난 26일 오후 2시 안양아트센터에서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재단은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책임경영 요구가 가속화됨에 따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가치를 경영 전반에 도입하고자 노사가 함께 선포식을 개최했다. 세부 사항으로는 ▲탄소중립 시설 운영 및 친환경 문화예술사업 추진 ▲사회적 가치 실현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 실천과 안전보건 경영, 인권 경영 추진 ▲투명한 경영..

파주시 아듀! 2023…헤이리챔버오케스트라 송년음악회 성황

파주시 아듀! 2023…헤이리챔버오케스트라 송년음악회 성황

Dec 27, 2023 | Q기자

 

파주시와 사단법인 헤이리는 지난 26일 파주시 와동동 솔가람아트홀에서 ‘파주시민을 위한 헤이리챔버오케스트라 송년음악회 – 아듀! 2023’을 개최했다. 연말을 맞아 준비된 이번 음악회에는 파주시민들과 헤이리 심포니 오케스트라 단원의 가족 등 300여 명이 뜻깊은 공연을 축하하기 위해 자리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헤이리챔버오케스트라의 대중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모차르트 ‘디베르티멘토 라장조 케이(K).136’ 공연을 시작으로 ▲ 신경식 비올리스트와 협연한 텔레만의 ‘..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 개관 3년 만에 성남의 문화예술교육 플랫폼으로 우뚝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 개관 3년 만에 성남의 문화예술교육 플랫폼으로 우뚝

Dec 27, 2023 | 편집부기자

 

◇ 개관 3년 만에 10만 2천여 명 수강, 5만 3천여 명의 이용객 기록◇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 전문인력 육성 및 역량 강화, 문화예술교육 네트워크 구성 등 지역 문화예술교육 거점 구축◇‘예술로 함께 나누며, 키우는 성남문화예술교육’위한 중장기 계획 추진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이 운영하는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꿈꾸는예술터)가 개관 3년 만에 ‘성남의 문화예술교육 플랫폼’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는 성남시민 누구나 참여하고 누릴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경기도,홍장표 북부소방재난본부장  역대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우수작 전시

경기도,홍장표 북부소방재난본부장 역대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우수작 전시

Dec 27, 2023 | Q기자

 

홍장표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26일 오후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고 있는 역대(2014~2023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우수작품 전시회 ‘Since 2014: 우리는 작은 소방관’을 방문했다. 홍장표 본부장은 역대 경기북부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우수작품 41점을 둘러본 뒤 이재율 킨텍스 대표이사와 박병철 상상체험 키즈월드 이사 등 관계자를 만나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전시회는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우수작품을 통한 화재안전 공감대 형성과 친근한 소방안전 문화 조성..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  ‘제8회 이웃사랑나눔 송년음악회’개최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 ‘제8회 이웃사랑나눔 송년음악회’개최

Dec 27, 2023 | Q기자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영균)는 지난 23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제8회 이웃사랑나눔 송년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에는 조응천 국회의원, 국민의힘 심장수 남양주갑 당협위원장, 이석균 도의원, 남양주시의회 이상기 부의장을 비롯한 남양주 시의원 등 각계각층의 많은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에서는 남양주시 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의 아프리칸심포니 연주를 비롯해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의 감동적인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 앞서 화도주민..

인천 동구, 2023년 송년 음악회 성료

인천 동구, 2023년 송년 음악회 성료

Dec 27,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지난 22일 ‘2023년 크리스마스 트리 문화축제’를 성황리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공연장에는 관람객 400여명이 참여하여 축제를 즐겼다. 올해 크리스마스 축제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희망찬 2024년 새해를 맞이하는 ‘송년음악회’ 형식으로 열렸다. 공연은 동구 구립 소년소녀합창단을 시작으로 슈퍼스타K 시즌2 2위를 기록한 최고의 인기스타 ‘존박’의 무대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미스트롯 시즌2 9위를 기록하며 트로트와 발라드를 넘나..

인천 계양구, ‘조직문화 소통 콘서트’ 개최

인천 계양구, ‘조직문화 소통 콘서트’ 개최

Dec 27,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2일 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조직문화 소통 콘서트’를 개최했다. 조직문화 소통 콘서트는 공직사회 내 세대 간의 이해를 높이고, 직원들과 구청장의 공감·소통의 시간을 통해 유연한 조직문화를 형성하고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우.만.당(우리 지금 만나, 당장 만나)’라는 부제로, 그간의 형식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대화하는 토크 콘서트 형태로 진행됐다. 구청장과 직원 60여 명이 참여..

수원문화재단,정조테마공연장, 동화를 모티브로 한 기획공연 선보여

수원문화재단,정조테마공연장, 동화를 모티브로 한 기획공연 선보여

Dec 26, 2023 | Q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오는 30일 오후 4시와 7시에 정조테마공연장에서 ‘수원시티발레단’이 선보이는 뮤지컬발레 를 공연한다. 뮤지컬발레 는 프랑스 동화 작가 샤를 페로(Charles Perrault)의 동화를 모티브로 재창작한 뮤지컬 발레 극이다. 빨간모자를 쓴 소녀가 아픈 할머니에게 음식을 가져다주는 도중 배고픈 늑대를 만나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성인 관객에게는 추억을 제공하고, 어린이 관객에게는 원작 동화 작가가 남긴 ‘수상한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은 늑대..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마술 공연 선보여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마술 공연 선보여

Dec 26, 2023 | Q기자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현주)는 지난 21일, 양평꿈터어린이집과 서종어린이집을 방문해 찾아가는 마술봉사단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마술 공연을 선보인 마술봉사단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지원사업’을 통해 숲속의 마술치유 프로그램을 4년째 이어가고 있다. 양평마술봉사단 강덕기 회장은 “아이들의 웃음소리만 들어도 기분이 좋아지면서 힘이 난다”며 “자원 봉사를 통해 나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있고 그 속에서 봉사의 가치를 ..

성남시의회 서희경의원, 2023 성남시 예술인 시상식에서 감사패 수상

성남시의회 서희경의원, 2023 성남시 예술인 시상식에서 감사패 수상

Dec 26, 2023 | Q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 국민의힘 소속 문화복지체육위원회 서희경 의원은 12월 22일, 성남아트리움 대극장에서 한국예총 성남지회에서 주최하고 성남시, 한국예총, NH농협은행 성남시지부가 후원하는 에 참석했다. 본 행사는 2023년 성남시의 문화예술진흥과 예술단체 활성화에 기여한 성남예술인들을 격려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서 의원은 감사패를 수상했다. 서희경 의원은 “앞으로도 성남시의 문화융성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문화도시 성남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예술인 여러분, 올 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