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

김포시 장기동 통장단 협의회, 가을철 낙엽청소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2022.11.10 16:38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장기동(동장 한흔지)은 가을철 막바지를 맞아 장기동 통장단과 함께 낙엽청소와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최근 바람 부는 날씨 탓으로, 마을 안길 곳곳에 떨어진 나뭇잎이 많아 통행을 방해하고 미관을 저해하는 등 주민 불편이 발생하였다. 이에 장기동 통장단이 솔선수범하여 낙엽 청소 및 환경정화 활동을 하였다.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인도 주변과 상가 주변 은행나무 길을 중심으로 미끄럼을 유발하는 낙엽을 치우고, 생활 쓰레기를 정비하는 등 한껏 쾌적한 가로환경을 위해 한마음으로 나섰다.

장기동 통장단 협의회 이종수 회장은 “주민들을 위해 안전하고 깨끗한 가로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마을환경정화 활동에 지속해서 동참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흔지 장기동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우리 동 가로환경 정비를 위해 통장단 여러분께서 앞장서 도와주심에 감사를 드린다.”라며 “항상 주민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환경 정비에 적극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환경

오산시 새마을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오산시 새마을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Apr 24, 2024 | Q기자

 

오산시 새마을회(회장 이광수)는 지난 23일 관내 무단투기 다발지역의 환경정화 활동과 시민들의 인식을 전환시키기 위한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회원 100여 명과 오산시 소속 환경미화원이 참여해 양산동 일대를 정화했다.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생활폐기물 직매립 금지 ▲음식물 쓰레기 배출 감소 등 생활과 밀접한 정책을 홍보하여 환경오염과 생활폐기물에 대한 시민의 인식개선에 힘썼다. 이날 오산시장(이권재)은 행사에 앞서 새마을회원들을 만나 “깨끗한 오산시 ..

강화군 선원면 적십자부녀회, APEC 유치 기원 환경정화

강화군 선원면 적십자부녀회, APEC 유치 기원 환경정화

Apr 23, 2024 | Q기자

 

강화군 선원면 적십자부녀회(회장 신연하)가 지난 22일 APEC 정상회의 유치를 기원하며 삼동암천 및 주변 농수로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신연하 적십자부녀회장은 “오늘 우리의 환경정화 활동이 마을 환경개선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면서 “회원들과 함께 깨끗한 마을을 위해 일할 수 있어 보람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서광석 선원면장은 “아름다운 선원면 만들기를 위해 바쁜 일상에도 솔선수범해 참여해 주신 적십자부녀회에 감사드리며, 아름답고 살기 좋은 선원면을 만들기..

의정부도시공사,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정화 ‘플로깅’ 실시

의정부도시공사,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정화 ‘플로깅’ 실시

Apr 23, 2024 | Q기자

 

의정부도시공사(사장 김용석)는 지난 19일 지구의 날(4월 22일) 54주년을 맞아 환경을 위한 직원 참여 운동 ‘플로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플로깅(plogging)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인 스웨던어 플로카우프(plocka upp)와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 활동을 말한다. 이번 캠페인은 의정부도시공사가 소재한 녹양동 내에 별도의 청소 인력이 없는 녹양역 인근 일대와 추동공원 일원에서 시행하였으며, 6개의 부서 52..

여주시 자율방재단, ‘환경정화실시’

여주시 자율방재단, ‘환경정화실시’

Apr 23,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사회적으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환경문제 개선에 대한 동참의 일환으로 매년 민·관 합동하여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4월 22일(토) 따듯해지는 날씨로 야외활동이 늘고 있는 시기에 맞춰 비가 내리는 악천후에도 불구하고 ‘여주시’와 ‘여주시 자율방재단’은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금모래은모래 캠핑장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여주시 자율방재단에서 실시하는 관내 환경정화활동과 함께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대한 홍보물품을 전달한 이번 행사를 통해 “시..

용인시, 공공폐수처리시설 폐수 슬러지 처리비용 30% 절감

용인시, 공공폐수처리시설 폐수 슬러지 처리비용 30% 절감

Apr 23,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일반산업단지에 설치된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비 절감을 위해 폐수 슬러지 처리방식을 개선해 내달부터 처리단가를 30% 절감하게 됐다고 23일 밝혔다. 기존에는 폐수 슬러지의 처리를 위해 폐기물 처리 전문업체에 위탁하던 것을 시가 운영하는 용인환경자원화시설에서 처리하는 것으로 변경했기 때문이다. 시는 기존에 산업단지의 공공폐수처리시설 폐수 슬러지의 유해물질 함유 가능성을 고려해 폐기물 처리 전문업체에 위탁 처리해 왔었다. 시는 여러 차례 슬러지..

광주시 남종면, 새봄맞이 클린데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광주시 남종면, 새봄맞이 클린데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Apr 22, 2024 | Q기자

 

광주시 남종면은 22일 기관단체‧이장협의회 회원 및 주민 70여 명이 참여해 지역사회 환경정화활동을 펴는 등 ‘새봄맞이 클린데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참여자들은 분원리 공설운동장 주변 및 관내 주요도로에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적으로 수거하고, 하천 주변 등 취약지역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했다. 광주시 남종면은 매월 1회 클린데이를 지정해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환경정비를 하고 있다. 박진호 남종면장은 “영농철 바쁜 시기임에도 새봄맞이 클린데이에 동참해 주신 ..

안성시 금광면 주민자치위원회 금광호수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추진

안성시 금광면 주민자치위원회 금광호수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추진

Apr 22, 2024 | Q기자

 

안성시 금광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양영순)는 지난 19일 관내 관광명소인 금광호수 주변 정화 활동과 자전거길 꽃길 조성 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금광면 주민자치위원과 자원봉사자 등 25명의 참여 속에 구송동 자전거길 꽃길 조성과 금광호수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하였으며 방치된 쓰레기 약 100kg을 수거했다. 특히, 금광면 주민자치위원회는 매월 환경정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관내 금광호수 환경정화 활동과 꽃길 가꾸기 등을 실시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역 이미지 ..

시흥시 거북섬 일대 새봄맞이 환경정화 구슬땀

시흥시 거북섬 일대 새봄맞이 환경정화 구슬땀

Apr 19,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8일 봄철을 맞아 시민들과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도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거북섬 일원에서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대규모로 진행된 이번 환경정화 활동에는 거북섬동 관계단체 및 웨이브파크 임직원, 환경미화원 및 시 직원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대청소는 올바른 쓰레기 배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더불어 신규 상권의 활성화를 촉진하고 쾌적한 거리를 조성해 거북섬과 웨이브파크를 방문하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깨끗한 ..

안성시 일죽면새마을회 시가지 환경정화 실시

안성시 일죽면새마을회 시가지 환경정화 실시

Apr 19, 2024 | Q기자

 

일죽면새마을회(회장 조휘철, 정성훈)는 지난 18일 일죽면 시가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본격적인 영농철임에도 불구하고 남녀새마을지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가지 구석구석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새마을지도자회는 시가지 담당구역인 일죽중고등학교 정문에서 일죽면복지회관, 만호정까지 0.9km 구간을, 새마을부녀회는 일죽농협 뒤에서 일죽어린이집, 일죽버스터미널 뚝방길 1.1km 구간을 집중적으로 청소했다. 조휘철 회장은 “바쁜 영농철임에도 불구하고 오늘 행사에 참..

강화군 길상면 주민자치위원회, 길정천 일원 환경정화

강화군 길상면 주민자치위원회, 길정천 일원 환경정화

Apr 19, 2024 | Q기자

 

강화군 길상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학순)가 지난 17일 길정천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주민자치위원회 회원 15명이 하천을 따라 버려진 스티로폼 등 각종 해안 쓰레기 2톤가량을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김학순 위원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깨끗해진 하천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길상면을 위해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김재구 길상면장은 “바쁜 일정에도 동참해 주신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깨끗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노..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 기원…  마니산 환경정화 활동 펼쳐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 기원… 마니산 환경정화 활동 펼쳐

Apr 19, 2024 | Q기자

 

강화군이 19일, 2025 APEC 정상회의 인천광역시 유치를 기원하며 마니산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마니산 참성단과 등산로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시민의 염원을 담은 APEC 유치 기원 릴레이 홍보도 함께 펼쳐나가는 활동이다. 마니산 정상에 있는 참성단은 단군이 나라를 열고 국가의 안녕을 기원하며 하늘에 제를 올린 유례가 깊은 곳으로, 대몽항쟁기 고려 원종은 참성단에서 의례를 직접 주재한 바 있다. 군은 현재까지도 매년 개천절마다 참성단에서 ..

파주시 탄현면, 군부대와 함께하는 환경정화 활동

파주시 탄현면, 군부대와 함께하는 환경정화 활동

Apr 19, 2024 | Q기자

 

파주시 탄현면은 봄을 맞아 지난 16일 제9보병사단 불사조대대와 함께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대청소에서는 제9보병사단 불사조대대, 탄현면 행정복지센터 직원, 행복마을관리소 직원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깨끗하고 쾌적한 탄현을 만들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군 장병들은 관내 주요 도로변 및 인도면 등 버려져 있는 담배꽁초, 음료수 병, 폐영농자재, 방치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청결한 거리환경을 조성에 힘을 보탰다. 청소 시작 전 탄현 대대장은 “성동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