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남양주 곳곳에서 환경정화활동 실시

2022.11.08 15:10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는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지역을 깨끗하게 만들고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진건읍 조상희 위원장, 오남읍 안정숙 위원장, 양정동 천인순 위원장, 금곡동 이남순 위원장을 비롯한 읍·면·동 위원회 회원들이 참여했으며, 각 지역 마을안길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하며 쓰레기 500리터를 줍고 분리수거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은 “환경정화활동과 캠페인을 꾸준히 실시해 생활쓰레기 무단투기와 쓰레기 배출량이 줄어들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및 16개 읍·면·동위원회는 환경 정화 활동, 반찬 나눔 봉사, 청소년 선도 활동 캠페인 등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관련기사

환경

안성시 원곡면 이장단협의회,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구슬땀’

안성시 원곡면 이장단협의회,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구슬땀’

Mar 28, 2024 | Q기자

 

원곡면 이장단협의회는 쾌적하고 정감 있는 원곡면을 만들기 위해 27일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이장단협의회와 면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하여 시가지 및 주요도로변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을 정비하고, 1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및 시민들에게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안내하였다. 이정우 협의회장은 “지저분한 곳의 쓰레기를 말끔히 수거하니 마음이 흐뭇하다”며 “깨끗한 마을 조성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 기쁘다” 말했다. 김광진 면장은 “정성을 ..

성남시 ‘실내공기질 간이측정기’ 무료 대여

성남시 ‘실내공기질 간이측정기’ 무료 대여

Mar 28, 2024 | 편집부기자

 

- 미세먼지, 휘발성유기화합물 등 농도측정…평소 환기해야 성남시는 오는 4월 1일부터 시민 대상 실내공기질 간이측정기 무료 대여 서비스를 시행한다. 실내공기질 관리를 유도해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도움을 주려는 취지다. 이를 위해 시는 실내공기질 간이측정기 9대를 사들였다. 해당 측정기는 집안 어디에나 비치해 두기 쉬운 가로 21㎝, 세로 13㎝, 폭 5㎝ 크기의 탁상용이다.손으로 화면을 넘기는 방식이며, 실시간 측정한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이산화탄소, 휘발성유기화합..

평택시 서정동 자율방재단, 새봄을 맞아 빗물받이 주변 환경정화 활동

평택시 서정동 자율방재단, 새봄을 맞아 빗물받이 주변 환경정화 활동

Mar 27, 2024 | Q기자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태용)는 지난 21일 서정동 자율방재단(단장 권오운) 단원과 함께 새봄을 맞아 서정동 관내 공원을 중심으로 민관합동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이날 활동은 시민들이 자주 찾는 둥구재 공원과 상점가 골목길 일원에서 빗물받이 주변 오물과 나뭇가지, 담배꽁초 등 어지러이 널려진 각종 쓰레기를 말끔히 수거해 우천 시 쓰레기 유입을 사전 차단하는 등 안전하고 깨끗한 거리 환경 조성에 노력했다. 환경정화에 참석한 서정동 자율방재단 권오운 단장은 “쾌적하고 ..

평택시 팽성라이온스클럽 ‘행복홀씨 환경정화 활동’ 실시

평택시 팽성라이온스클럽 ‘행복홀씨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26, 2024 | Q기자

 

주민생활환경정비 입양단체인 팽성라이온스클럽(회장 유인록)은 지난 23일(토) 쾌적하고 깨끗한 거리 조성을 위한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실시 했다.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생활환경 취약지역의 일정 구간을 민간단체가 입양해 자율적으로 환경을 정비하는 활동으로, 이날은 단체 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팽성읍객사, 평택시 팽성읍 행정복지센터 등 인도 및 주변 도로 등에 버려진 쓰레기 약 1톤 수거 및 옥외 불법광고물을 정비했다. 유인록 팽성라이온스클럽 회장은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통해 깨..

대한적십자사 연천봉사회, 연천역 환경정화 활동

대한적십자사 연천봉사회, 연천역 환경정화 활동

Mar 26, 2024 | Q기자

 

대한적십자사 연천봉사회(회장 이정민)는 23일 연천역 광장을 포함하여 역사 주변 곳곳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연천역 전철 1호선 개통 이후 점차 많은 관광객들이 연천읍을 방문하고 있으며, 이날 활동은 방문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우리지역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하는 마음에서 추진됐다. 환경정화를 추진한 연천봉사회 이정민 회장은 “주말 아침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감사하며, 우리지역을 위하는 마음이 모여 청정한 지역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어서 보람이 있다”고 말했다..

강화군 불은면 새마을부녀회,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강화군 불은면 새마을부녀회,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Mar 26, 2024 | Q기자

 

강화군 불은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채복분)가 지난 25일 나들이 명소인 덕진진에서 광성보로 이어지는 나들길과 해안도로의 환경정비에 나섰다. 이날 부녀회 회원 12명이 1.5km 구간의 해안도로에 방치돼 있던 쓰레기 1톤가량을 수거하며 깨끗한 해안가 만들기에 힘썼다. 덕진진과 광성보 일대는 많은 나들이객이 방문하는 곳인 만큼 버려진 담배꽁초와 스티르폼, 페트병 등의 생활 쓰레기가 많은 지역이다. 채복분 부녀회장은 “마을의 자랑인 불은면 나들길 일대가 우리 손으로 깨끗해진 ..

오산시 신장1동 통장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오산시 신장1동 통장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25, 2024 | Q기자

 

오산시 신장1동(동장 정택진)은 22일 신장1동 통장협의회에서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신장1동 통장협의회원 41명이 참여했으며 평소 환경정비가 열악한 관내 철도주변과 원룸 인근 무단투기 거점지역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공영규 통장협의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깨끗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통장들이 자발적으로 환경정화 활동 및 순찰을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정택진 신장1동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환경정비에 적극적으로 참..

성남시,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 추진…올해 637억원 투입

성남시,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 추진…올해 637억원 투입

Mar 25, 2024 | 편집부기자

 

- 2027년까지 초미세먼지 연평균 농도 15㎍/㎥ 목표 성남시는 ‘미세먼지 관리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이 종합 대책은 지난해 기준 18㎍/㎥(마이크로그램 퍼 세제곱미터)이던 초미세먼지 연평균 농도를 오는 2027년까지 15㎍/㎥까지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이를 위해 시는 올해에만 637억원을 투입해 수송, 산업, 생활, 체계적 관리기반 구축과 대응 등 7개 분야에서 20개 사업을 시행한다. 수송 분야는 전기 승용차·화물차, 수소차 등 친환경차 4098대를 ..

남양주시 진접지역봉사단, 환경정화 활동 실시

남양주시 진접지역봉사단,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23, 2024 | Q기자

 

남양주시 진접읍 진접지역봉사단(회장 조희숙)은 지난 20일 진접읍 진접성당 부근 장현리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단원 20여 명은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생활 쓰레기 배출 방법을 홍보하고, 길거리와 하천 변에 걸쳐 무단으로 투기한 쓰레기를 수거했다. 조희숙 회장은 “진접읍이 조금이나마 쾌적한 동네가 될 수 있도록 보탬이 되는 활동에 나서게 돼 보람을 느낀다”라며 “환경정화 활동에 항상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봉사단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강화군 불은면 생활개선회,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강화군 불은면 생활개선회,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Mar 22, 2024 | Q기자

 

강화군 불은면 생활개선회(회장 이정숙)가 지난 21일 지역의 나들이 명소인 오두돈대에서 터진개로 이어지는 나들길과 해안도로변 환경 정비에 나섰다. 회원 25명이 참여해 약 1.5km 구간의 해안도로변 일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해안가 만들기에 힘썼다. 이정숙 생활개선회 회장은 “우리 마을의 자랑인 불은면 해안도로 일대가 우리 손으로 깨끗해진 것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방문객들이 아름다운 동네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아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염명희 불은..

연천군  재인폭포 공원 일대 환경정화 활동

연천군 재인폭포 공원 일대 환경정화 활동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은 22일 새봄을 맞아 행정복지국 관광과를 중심으로 지질공원해설사회, 지질공원 주민협의회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천군의 대표 명승지인 재인폭포 공원 일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은 전철 1호선 개통으로 증가하는 관광객들에게 더 깨끗하고 아름다운 재인폭포의 모습을 보이기 위해 오전 9시부터 진행됐다.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한 단체들은 재인폭포 공원 주차장 및 탐방로를 따라 관광지 내 쓰레기, 재활용품 분리수거 등 정화 활동을 펼쳤다. 박태원 관광과장..

화성시 장안면, 남양호 환경정화 실시

화성시 장안면, 남양호 환경정화 실시

Mar 22,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 장안면이 장안면 사회단체협의회와 함께 100만 화성시민의 날을 맞아 ‘깨끗한 장안면 만들기 남양호 환경정화 활동’을 20일에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장안면 19개 사회단체가 주관해 환경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깨끗한 남양호를 만들고자 마련됐으며 국회의원, 시의원, 유관기관장, 장안면 사회단체협의회 회원 등 20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장안대교, 노진대교, 풍무대교 인근 등에서 약 10Km의 구간을 이동하며 방치된 쓰레기 3톤을 수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