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

이천시 창전동·중리동 일원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지정

2020.08.13 14:12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7일 창전동·중리동 일원을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으로 지정·고시했다.

집중관리구역은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연평균 미세먼지 농도가 50㎍/㎥, 초미세먼지 농도가 15㎍/㎥를 초과하고, 미세먼지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시설(어린이집과 노인복지시설 등)이 집중된 지역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다.

금번 집중관리구역으로 지정된 지역은 초미세먼지가 연간 평균 농도 3년 연속 초과, 취약계층 이용시설 밀집(총 27개소)과 인근 버스터미널 및 시내 순환 버스로 인한 교통밀집지역으로 미세먼지 집중관리 필요성이 높이 요구된다.

시는 5일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지정에 대해 주민 의견 수렴과 환경부 협의를 완료했다.

앞으로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은 미세먼지 쉼터 확대 지정운영 및 살수차 집중 운영 등 지속적 관리와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 사업 및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 등 미세먼지 저감과 관련된 사업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지정구역과 지원계획은 이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환경

파주시 조리읍, 봄맞이 환경정화활동…주민 등 200여 명 참여

파주시 조리읍, 봄맞이 환경정화활동…주민 등 200여 명 참여

Mar 29, 2024 | Q기자

 

파주시 조리읍은 지난 27일 오전 7시 봄맞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올해 첫 환경정화활동으로, 주민자치회, 24개의 유관기관 및 단체,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환경정비 및 청결활동은 공릉천 산책로, 자전거도로, 뚝방길 등 청소 취약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청결활동은 앞으로 홀수 달 마지막 주 수요일 오전 7시에 정기적으로 진행될 계획이며,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김훈민 주민자치회장은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

고양시 흥도동 통장협의회, 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고양시 흥도동 통장협의회, 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Mar 29,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 덕양구 흥도동은 지난 27일, 2024년 3월 제2차 통장협의회 좽 회의를 개최하고 봄맞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좽회의에서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투표일 및 투표소 안내 ▲2024고양꽃박람회 홍보 ▲상반기 광견병 예방백신 일제접종 사업 등 시정 홍보 사항에 대해 공유했다. 이후 실시한 봄맞이 환경정화활동에는 흥도동 통장과 직원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평소 환경 정비가 열악했던 관내 무단투기지역의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황용주 통장협의회장은 “오..

강화군 선원면 이장단, 봄철 환경정화 앞장‘구슬땀’

강화군 선원면 이장단, 봄철 환경정화 앞장‘구슬땀’

Mar 29, 2024 | Q기자

 

강화군 선원면 이장단(단장 황광주)이 29일 선행천 일대 쓰레기 불법투기 지역을 순찰하며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을 맞아 하천 내 방치된 폐기물과 무단으로 버려진 폐스티로폼, 비닐, 플라스틱 등의 생활쓰레기 2톤가량을 수거해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힘썼다. 황광주 단장은 “앞으로도 꾸준히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해 살기 좋은 선원면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서광석 선원면장은 “쾌적한 마을 환경을 위해 솔선수범해주신 이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

동두천시 생활개선회, 영농폐기물 환경정화 활동 실시

동두천시 생활개선회, 영농폐기물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29, 2024 | Q기자

 

동두천시 생활개선회(회장 남미옥)는 27일 상패동 일대에서 새봄맞이를 위해 영농폐기물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생활개선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농폐기물을 수거하고 봄철 산불예방 및 미세먼지 발생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대상으로는 관내 농업인으로 농업부산물 소각 금지와 파쇄 사업 홍보를 실시했다. 또한 텀블러 이용하기와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 등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운동 방법을 홍보하며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바쁘..

의정부시 송산3동 통장협의회,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펼쳐

의정부시 송산3동 통장협의회,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펼쳐

Mar 29, 2024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영재)는 3월 27일 송산3동 통장협의회(회장 정서정) 회원 60여 명과 함께 새봄을 맞아 실시한 ‘행복홀씨 환경정화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일회성 대청소가 아닌 자율적이고 지속가능한 청소를 권장하기 위해 마련했다. 3월을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의 달’로 정해 매주 수요일마다 총 4회에 걸쳐 진행했다. 지난해 동부권 쓰레기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된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 뿐만 아니라 상업지구 골목, 잎새어린이공..

평택시 현덕면 주민자치회, 평택호 일대 환경정화 활동 펼쳐

평택시 현덕면 주민자치회, 평택호 일대 환경정화 활동 펼쳐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현덕면 주민자치회(회장 이종철)는 지난 27일 평택호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현덕면 주민자치회, 현덕면 행정복지센터, 한국농어촌공사 평택지사 등이 함께 참여해 민관합동으로 진행됐으며, 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이 방문하는 평택호관광단지와 한국소리터 일대를 직접 돌며 곳곳에 버려진 담배꽁초와 쓰레기 등을 수거했다. 이종철 회장은 “이번 봉사 활동을 통해 현덕면의 대표 관광지인 평택호가 깨끗해진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고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평..

성남시, 공중화장실 5개년 수급계획 추진…18곳에 신축

성남시, 공중화장실 5개년 수급계획 추진…18곳에 신축

Mar 29, 2024 | 편집부기자

 

- 시설 낡은 26곳은 개보수 “안전과 청결 힘 써 나가겠다” 성남시는 시민 편의를 위한 공중화장실 5개년(2024~2028년) 수급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시는 오는 2028년까지 수진공원과 한솔·탑·삼평 어린이공원, 시민농원, 수내·대장지구 도서관 등 18곳에 공중화장실을 신축한다. 신축하면 현재 616곳인 공중화장실은 모두 634곳으로 늘어난다.시설이 낡은 단대·대원공원, 매송·푸른·아름·서현 어린이공원, 분당구청 등에 있는 26곳 공중화장실은 개보수한다. ..

남양주시 진접읍,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과 민관합동 환경정화 활동 실시

남양주시 진접읍,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과 민관합동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29, 2024 | Q기자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공상길)은 지난 27일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 직원 및 북부장애인복지관 직원 10여 명과 함께 민관합동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참여자들은 북부장애인복지관부터 경복대학교까지 차량 통행이 많은 도로변의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으며, 생활 쓰레기, 담배꽁초 등 길거리에 무단투기된 쓰레기 약 50kg을 수거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날 에코플로깅 활동에 참여한 김미현 사무국장은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진접읍의 환경이 쾌적해지는 것을 몸소 느껴 뿌듯하..

남양주시 오남읍, 민간주도 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남양주시 오남읍, 민간주도 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Mar 29, 2024 | Q기자

 

남양주시 오남읍(읍장 이석찬)은 지난 22일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및 개학기 학교 주변 불법광고물 일제 정비를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오남읍 사회단체 및 봉사단체에서 주도해 추진됨에 따라 주민들이 앞장서서 오남읍을 가꾸고 정비하는 뜻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오남읍 이장협의회, 오남주부에코폴리스, 오남읍 동네마실 플로깅단 등 55명이 참여했으며, 오남읍사무소, 오남도서관, 오남소방서 등 3개 구간으로 나누어 유동 인구가 많은 도로변 중심으로 약 300kg의 무단투..

안성시 원곡면 이장단협의회,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구슬땀’

안성시 원곡면 이장단협의회,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구슬땀’

Mar 28, 2024 | Q기자

 

원곡면 이장단협의회는 쾌적하고 정감 있는 원곡면을 만들기 위해 27일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이장단협의회와 면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하여 시가지 및 주요도로변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을 정비하고, 1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및 시민들에게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안내하였다. 이정우 협의회장은 “지저분한 곳의 쓰레기를 말끔히 수거하니 마음이 흐뭇하다”며 “깨끗한 마을 조성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 기쁘다” 말했다. 김광진 면장은 “정성을 ..

성남시 ‘실내공기질 간이측정기’ 무료 대여

성남시 ‘실내공기질 간이측정기’ 무료 대여

Mar 28, 2024 | 편집부기자

 

- 미세먼지, 휘발성유기화합물 등 농도측정…평소 환기해야 성남시는 오는 4월 1일부터 시민 대상 실내공기질 간이측정기 무료 대여 서비스를 시행한다. 실내공기질 관리를 유도해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도움을 주려는 취지다. 이를 위해 시는 실내공기질 간이측정기 9대를 사들였다. 해당 측정기는 집안 어디에나 비치해 두기 쉬운 가로 21㎝, 세로 13㎝, 폭 5㎝ 크기의 탁상용이다.손으로 화면을 넘기는 방식이며, 실시간 측정한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이산화탄소, 휘발성유기화합..

평택시 서정동 자율방재단, 새봄을 맞아 빗물받이 주변 환경정화 활동

평택시 서정동 자율방재단, 새봄을 맞아 빗물받이 주변 환경정화 활동

Mar 27, 2024 | Q기자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태용)는 지난 21일 서정동 자율방재단(단장 권오운) 단원과 함께 새봄을 맞아 서정동 관내 공원을 중심으로 민관합동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이날 활동은 시민들이 자주 찾는 둥구재 공원과 상점가 골목길 일원에서 빗물받이 주변 오물과 나뭇가지, 담배꽁초 등 어지러이 널려진 각종 쓰레기를 말끔히 수거해 우천 시 쓰레기 유입을 사전 차단하는 등 안전하고 깨끗한 거리 환경 조성에 노력했다. 환경정화에 참석한 서정동 자율방재단 권오운 단장은 “쾌적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