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의정부 문화상 수상자포럼,   행복로 환경정화 캠페인 전개

의정부 문화상 수상자포럼, 행복로 환경정화 캠페인 전개

Apr 2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정부 문화상 수상자포럼(회장 이윤분)이 4월 18일 오후 5시 행복로에서 상반기 환경정화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문화상 수상자 회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회원들은 시민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심어주고자 행복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와 오물 등을 수거하는 등 깨끗하고 밝은 도시 분위기를 조성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회원들이 환경정화 캠페인을 할 수 있도록 청소도구 등은 의정부1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지원했다. 의정부 문화상 수..

의정부시 송산3동 정서정 통장협의회장,  두 번째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

의정부시 송산3동 정서정 통장협의회장, 두 번째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

Apr 19,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 자치민원과(과장 류윤미)는 4월 18일 푸르게푸르게 프로젝트의 일환인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를 전개했다. 이번 챌린지는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환경정화에 대한 실천 의지를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챌린지의 두 번째 주자인 정서정 통장협의회장과 임원들은 ‘우리가 함께 책임져요! 지구의 미래!’ 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했고 김연수 송산3동 자유총연맹회장을 세 번째 주자로 지명했다.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

연천군, 환경기초시설 새봄맞이 환경정화 운동 실시

연천군, 환경기초시설 새봄맞이 환경정화 운동 실시

Apr 19, 2023 | Q편집부기자

 

맑은물관리사업소는 관내 환경기초시설 8개소를 대상으로 ‘새봄맞이 환경정화 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맑은물관리사업소 및 관리대행업체 직원들은 각종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으며 평소에 손길이 잘 닿지 않는 오·폐수관 점검 및 산업단지내 노면 청소를 실시했다. 오형근 소장은 “앞으로도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여주시 금사면 주민자치위원회 및 바르게살기협의회  우중(雨中)에도 환경정

여주시 금사면 주민자치위원회 및 바르게살기협의회 우중(雨中)에도 환경정

Apr 19,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18일 금사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윤태록)와 바르게살기협의회(회장 조종태) 위원등 30여 명이 함께 금사 참외 축제가 시작되기 전 방문객을 위한 축제 장소 주변 청소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금사근린공원부터 뚝방길 일대 등 참외축제가 진행되는 주요 장소를 청소하여 주민들과 방문객에게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구석구석 묵은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이번 환경정화활동에는 주민자치위원회 및 바르게살기협의회의 자발적인 참여로 시작하여 주민참..

광주시 탄벌동 일대 봄맞이 꽃길 가꾸기 및 환경정화

광주시 탄벌동 일대 봄맞이 꽃길 가꾸기 및 환경정화

Apr 19, 2023 | Q편집부기자

 

바르게살기운동 광주시협의회(회장 구본준) 회원들이 지난 14일 탄벌동 일대에서 ‘봄맞이 꽃길 가꾸기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회원 20여 명은 주민 통행량이 많은 탄벌교차로 버스짇장 근처 화단에 무성히 자란 잡초를 제거하고, 메리골드 베고니아를 심어 산책하는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화단 옆 배수로에 쌓인 쓰레기, 나뭇가지 등을 정리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하기도 했다. 구본준 바르게살기협의회 회장은 “이번 꽃길 가꾸기 및 환경정화 ..

평택시 고덕면, 행복홀씨 입양단체 환경정화 추진

평택시 고덕면, 행복홀씨 입양단체 환경정화 추진

Apr 19, 2023 | Q기자

 

평택시 고덕면 자원봉사나눔센터(센터장 이혜정)와 생활안전협의회(회장 유용상)가 지난 17일 민간 주도의 깨끗한 마을 가꾸기 사업인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정화 활동은 고덕면 자원봉사나눔센터와 함께 생활안전협의회 회원들이 신규로 참여하게 되어 관내 정비 취약 구간인 지방도 302호선 인근 마을도로 1곳을 추가로 선정해 도로변에 버려진 생활 쓰레기와 영농폐기물을 수거했다. 이혜정 자원봉사나눔센터장은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통해 깨끗한 마을 가꾸기에 도움을 줄 수 있..

평택시 고덕동 자원봉사나눔센터,  고덕수변공원 꽃씨 심기 및 환경정화 봉

평택시 고덕동 자원봉사나눔센터, 고덕수변공원 꽃씨 심기 및 환경정화 봉

Apr 18,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고덕동 자원봉사나눔센터(회장 한금주)는 지난 17일 고덕수변공원에서 15여 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꽃씨 심기 및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이번 활동은 봄을 맞아 고덕수변공원을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으로 조성하기 위한 활동으로, 공원 내 산책로에 꽃길을 조성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정비를 했다. 한금주 회장은 “주민들을 위해 고덕수변공원을 정비하는 봉사를 할 수 있어 기쁘며, 산책로를 걷는 주민들의 작은 기쁨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영미 고덕동장은 “쾌..

평택시 서정동 환경정화 캠페인

평택시 서정동 환경정화 캠페인

Apr 18,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강경기)는 지난 16일 ‘동민과 함께 Clean-Up 서정동’을 만들기 위해 환경정화 캠페인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환경정화 캠페인에는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평택북부지회회원 40여 명이 서정동 관내에서 생활 쓰레기를 비롯한 각종 폐기물 약 3톤을 수거하는 환경정화에 나섰다.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평택북부지회 손삼주 회장은 “오늘을 시작으로 정기적으로 서정동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서정동 주민들이 더 쾌적한 환경 속..

용인시, 오·폐수 배출업체 순찰점검 강화

용인시, 오·폐수 배출업체 순찰점검 강화

Apr 18,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지역 내 하천 수질 환경보전을 위해 사업장에서 배출되는 오수와 폐수 관리를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지속적인 관리 점검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T/F팀을 구성해 점검반을 편성하고 환경감시원과 함께 하천 순찰 활동을 확대한다. 또,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등에 관한 통합지도·점검 규정’에 따라 사전 통지 없이 불시에 배출 사업장을 점검하고, 적발된 사업장에 대해서는 규정에 따른 행정처분을 적용한다. 앞서 시는 폐수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부적..

성남시 환경미화원 토요일 월 1회 휴무제 시행

성남시 환경미화원 토요일 월 1회 휴무제 시행

Apr 18, 2023 | 편집부기자

 

- 근로 환경개선…내년부터 단계적으로 주5일제 도입 성남시는 오는 4월 22일부터 청소대행 업체 환경미화원에 ‘토요일 월 1회 휴무제’를 시행한다. 현행 주 6일제로 근무하는 환경미화원의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단계적으로 주 5일제를 도입해 휴일을 보장하려는 조처다. 대상자는 성남시 16곳 청소대행 업체 소속 환경미화원 520여 명이다.토요일 월 1회 휴무일은 내년 2월까지 10개월간 일정이 잡혀있는 상태다.이후부터 주 5일 근무제 전환이 점차 추진된다. 시는 환경미화원들의 휴일..

동두천시 불현동, 사회단체 합동 봄맞이 환경정화 실시

동두천시 불현동, 사회단체 합동 봄맞이 환경정화 실시

Apr 17,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불현동 행정복지센터는 깨끗한 불현동을 만들기 위해 지난 15일 도·시의원, 불현동 사회단체 및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불현동 사회단체 합동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은 3개 구역으로 나누어 골목길·이면 도로 청소 및 주택가에 무단으로 투기된 생활 쓰레기 수거를 집중적으로 실시했다. 특히 동두천시 방범기동순찰연합대 회원 10여 명은 불현동 3통에 오랫동안 방치된 다량의 폐기물을 처리하여 주민생활 불편사항을 해소하였다. 김우..

안산시, 아름다운 산업단지 가꾸기…쓰레기 수거·환경정화 캠페인 실시

안산시, 아름다운 산업단지 가꾸기…쓰레기 수거·환경정화 캠페인 실시

Apr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4일 맑고 깨끗한 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아름다운 산업단지 가꾸기’ 환경정화 운동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안산스마트허브 11개 구역과 팔곡도금 지방산단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안산시와 경기도 광역환경관리소, 산업단지 입주기업, 환경기술인 등 1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하천, 도로 및 공장주변 쓰레기를 4.5t 수거하고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환경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김현식 산단환경과장은 “기업활동 하기 좋은 산단..

시흥시 정왕1동, 한마음으로 ‘행복홀씨’ 환경정화 활동 힘 모아

시흥시 정왕1동, 한마음으로 ‘행복홀씨’ 환경정화 활동 힘 모아

Apr 17, 2023 | Q기자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영구)가 지난 13일 관내 유관단체와 합동으로 행복홀씨 환경정화 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행복홀씨 환경정화 활동은 새봄을 맞아 정왕천 주변 산책로를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쾌적한 도시환경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정왕1동 통장협의회, 주민자치회, 새마을부녀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관내 10개 단체 60여 명의 주민이 정왕천 일대에서 약 50kg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데 힘을 모았다. 한편,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관내 청소가 필요한 구간을..

경기도, 34개 산단에서 ‘아름다운 산업단지 가꾸기’ 환경정화활동

경기도, 34개 산단에서 ‘아름다운 산업단지 가꾸기’ 환경정화활동

Apr 15, 2023 | Q기자

 

경기도는 14일 반월·시화산단 등 도내 34개 산업단지에서 입주업체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아름다운 산업단지 가꾸기’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수원·화성·부천·안산·평택·시흥·김포·파주·오산·안성 등 10개 시군 34개 산업단지에서 진행됐으며, 산업단지 입주업체, 환경단체, 경기도광역환경관리사업소, 시·군 공무원 등이 하천·도로변 및 소공원 쓰레기 수거 등에 참여했다. ‘아름다운 산업단지 가꾸기 행사’는 사업장 주변 환경정화 활동 등으로 깨끗한 산업단..

의정부시 송산3동, 행복홀씨 정화 활동으로  환경정화 중점 추진 주간 마

의정부시 송산3동, 행복홀씨 정화 활동으로 환경정화 중점 추진 주간 마

Apr 13,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송산3동 자치민원과(과장 류윤미)는 4월 12일(수) 오전 10시부터 관내 행복홀씨 입양단체 8곳과 동 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복홀씨 정화 활동을 시행해 환경정화 중점 추진 주간을 마무리했다. 참여자들은 양손에 집게와 쓰레기봉투를 챙겨 들고 쓰레기 특별구역인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와 청소 취약 구간인 곤제역 일대 도로변 인근에 적치된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특히 곤제역 일대에서 스티로폼, 플라스틱 컵, 페트병 등 오랫동안 방치된 묵은 쓰..

안성시, ‘2023년 환경부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공모사업 선정’

안성시, ‘2023년 환경부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공모사업 선정’

Apr 12,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환경부에서 주관하는‘2023년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전기차 충전시설(완속․급속)을 18개소에 46기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금회 전기차 충전시설은 공영주차장 17개소, 안성맞춤랜드 1개소에 설치된다. 이번 공모사업은 완속충전 시설뿐 아니라 각 부지당 급속충전시설 1개 이상씩 설치하여, 이용객들에게 전기차 충전에 대한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김보라 안성시장은 “금회 선정된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공모사업은 안성시..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총동문회, 탄소중립 실천 위한 환경정화 활동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총동문회, 탄소중립 실천 위한 환경정화 활동

Apr 12, 2023 | Q기자

 

양평군친환경농업대학 총동문회는 지난 11일, 용문면 추읍산을 중심으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친환경농업대학 총동문회가 기후위기에 대응한 탄소중립 운동에 앞장서기 위해 회원 40여명이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박종성 회장은“ 이번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운동을 통해 사람과 자연, 행복한 양평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어 뿌듯하고, 앞으로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방안들을 회원들과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총동문..

양평군 지평면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마을 환경정화 활동 실시

양평군 지평면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마을 환경정화 활동 실시

Apr 11,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 지평면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남춘실)는 지난 10일, 지평초등학교 도로변 일원을 중심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활 활동에는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약 30여 명이 참여해, 도로변에 방치된 쓰레기와 담배꽁초 등을 수거했다. 남춘실 위원장은 “다가오는 봄 날씨에 맞춰 마을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마을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인수 지평면장은 “바쁜 가운데 ..

경기도,한국도자재단  깨끗한 경기바다 조성 위해 해안 환경정화 활동 나서

경기도,한국도자재단 깨끗한 경기바다 조성 위해 해안 환경정화 활동 나서

Apr 11, 2023 | Q기자

 

한국도자재단 임직원 60여 명이 깨끗한 경기바다 조성을 위한 해안 환경정화 활동에 발 벗고 나섰다. 한국도자재단은 지난 7일 안산시 탄도항에서 올해 첫 ‘경기바다 함께해(海)’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경기바다 함께해(海)’는 경기도와 연안 5개 시, 도 산하 11개 공공기관이 업무협약을 맺고 추진하는 도내 해양환경 보전 활동으로 재단은 올해 안산시와 협력해 매 분기 탄도항 일원에서 해안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한다. 안산시 탄도항은 갯벌 체험과 글램핑을..

평택시 중앙동 자원봉사나눔센터  쓰레기가 보이지 않는 도시만들기 환경정화

평택시 중앙동 자원봉사나눔센터 쓰레기가 보이지 않는 도시만들기 환경정화

Apr 1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중앙동 자원봉사나눔센터(센터장 한현남)는 클린평택 추진계획에 적극 동참하는 취지에서 무단 투기된 쓰레기가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있는 취약지역을 방문해 깨끗한 중앙동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이번 활동에는 자원봉사나눔센터 회원과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장당동 일대에 무분별하게 버려진 약 1톤의 생활 쓰레기를 수거해 처리했다. 특히, 장당고가교 아래에 주변 경관을 해치는 겨우내 묵은 쓰레기 등을 집중적으로 수거했다. 한현남 센터장은 “환경정화 ..

국제로타리3600 지구 남양주진건로타리클럽,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국제로타리3600 지구 남양주진건로타리클럽,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Apr 08, 2023 | Q기자

 

국제로타리3600 지구 남양주진건로타리클럽(회장 황정수)은 지난 6일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테마쉼터부터 진건읍 쌈지공원까지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회원들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임에도 남양주진건로타리클럽에서 지난 2017년에 설치한 20여 개의 야외벤치를 청소하고, 거리 및 하천변의 쓰레기 75리터 쓰레기봉투 6개 분량을 분리 작업해 모두 수거했다. 황정수 회장은 “깨끗해진 야외벤치가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잘 이용됐으면 좋겠고, 봄에 야외 활동을 하는 많은..

포천시, 장자일반산업단지‘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실시

포천시, 장자일반산업단지‘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실시

Apr 06,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는 신북면 신평리에 위치한 장자일반산업단지 일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포천시 기업지원과와 신북면 직원 및 환경정화사업 기간제근로자 20여 명이 힘을 보태 공공용 쓰레기 봉투 100개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신북면 신평리 소재 장자일반산업단지는 공구 85개 필지 483,840㎡ 면적으로, 2018년 7월 완공 후 70개 기업이 입주해 포천시 섬유제품제조 특화산업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곳이다. 기업지원과 관계자는 “장자일반산업단지는 섬유산업의 메카이자 다수의 일자리..

의정부시, 2주간 새봄맞이 환경정화 중점 추진 기간 운영

의정부시, 2주간 새봄맞이 환경정화 중점 추진 기간 운영

Apr 04,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3월 30일(목) 새봄을 맞이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새봄맞이 한마음 일제 대청소」를 실시해 방치된 쓰레기 10톤을 수거했다. 이날 14개 동 주민센터 주관으로 시민·관계기관·자생 단체·공무원 등 3,000명이 참여하는 대대적인 대청소를 시행했다. 무단투기 상습 발생 지역 및 주요 도로변을 집중적으로 수거했다. 이에 따라 시민들의 생활과 근접한 거리 환경을 개선에 노력했다. 한편, 의정부시는 3월 30일(목)부터 4월 12일..

무공수훈자회 동두천시지회, 새봄맞이 환경정화 실시

무공수훈자회 동두천시지회, 새봄맞이 환경정화 실시

Apr 04, 2023 | Q편집부기자

 

무공수훈자회 동두천시지회(지회장 이도재)는 지난 31일 동두천시에서 주관하는 2023년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엔 회원 25명이 참여해 신천 일부 구간과 도심지 일대를 대상으로 실시한 것으로, 보산역에서 지행역까지 3㎞ 구간에 방치된 쓰레기 50㎏을 수거하였다. 이도재 지회장은 “지역사회 환경보존을 위한 자발적인 봉사활동은 동두천시의 지속적인 발전과 공동체 화합에 기여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책임감 있는 국가유공자 단체로서 시민..

동두천시,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동두천시,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Apr 03,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31일 민·관·군 합동으로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에는 동두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 소속 100여개 사회단체 및 유관기관, 미군장병, 시의원, 공무원 등 약 1,500여 명이 참여해 신천변과 도심지 일대를 대상으로 정화활동을 진행하였다. 특히 시 경계에서부터 소요교까지 신천변을 중점적으로 겨우내 묵은 쓰레기 등을 일제 수거하였다. 이날 환경정화는 시민 및 방문객에게 깨끗하고 질서 있는 동두천시의 모습을 보여주는 한편,..

남양주시 화도읍 이장협의회,  마석우천 환경정화활동 및 마석광장 꽃길 봄

남양주시 화도읍 이장협의회, 마석우천 환경정화활동 및 마석광장 꽃길 봄

Apr 03,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화도읍 이장협의회(회장 김용완)는 지난달 31일 마석우천 그린웨이 환경정화 활동과 마석광장 꽃길에 봄 꽃단장을 위한 꽃묘 식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효석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을 비롯해 화도읍 이장협의회 소속 70여 명의 이장 등이 참석해 마석우천 산책로의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마석광장 꽃길에 봄 향기 가득한 꽃을 심고 잡초와 잡목을 제거하는 등 환경을 정비했다. 김용완 화도읍 이장협의회장은 “마석우천 산책로와 마석광장 꽃길이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주민들이 ..

인천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굴포천 환경정화 연합활동

인천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굴포천 환경정화 연합활동

Apr 03, 2023 | Q편집부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31일 지역 환경단체와 함께 굴포천 삼산1교에서 굴포천 하천환경 조성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기후위기가 고조되는 시기에 지역 하천인 굴포천의 수질환경을 지키기 위해 단체들이 힘을 모아 연합활동에 나섰다. 이날 굴포천 대청소에는 스카이환경지킴이, 안전수호기사단 등 6개 단체 100여 명이 참여해 미꾸라지 방생, 산책로 쓰레기 수거, 환삼덩굴 등 생태계 교란식물을 제거했다. 이병철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환경뿐만 아니라 ..

여주시 대신면, 깨끗하고 밝은 “대신면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

여주시 대신면, 깨끗하고 밝은 “대신면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

Apr 03, 2023 | Q편집부기자

 

‘대신면 주민자치위원회(주관), 이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남/녀), 바르게살기협회’에서는 깨끗하고 밝은 대신면 만들기 일환으로 지난 3월 31일 오전 9시 당남리섬 일대에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은 김연석 대신면장을 비롯해 박건배 주민자치위원장, 이모형 이장협의회장, 송은섭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이상이 새마을회부녀회장, 천형기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장 등 마을주민 100여명이 참여했다. 당남리섬 하천 및 도로변에 겨우내 방치되어 있던 무단투기..

파주시 조리읍, 봄맞이 대규모 환경정화활동‘클린데이’실시

파주시 조리읍, 봄맞이 대규모 환경정화활동‘클린데이’실시

Mar 30, 2023 | Q기자

 

파주시 조리읍은 29일 지역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깨끗하고 살기 좋은 조리읍을 만들기 위한 대규모 환경정화 활동인 ‘클린데이’를 실시했다. 이날 활동은 조리읍 주민자치회의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봄을 맞아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가족 단위로 공릉천을 걷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마을 이장단을 포함한 기관‧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청결 활동에 동참했다. 청소는 봉일천 시내 일대를 중심으로 4개 구간으로 나눠 진행했으며, 공릉천 산책로,..

강화군 내가면 적십자부녀봉사회,   내가천 나들길 환경정화 실시

강화군 내가면 적십자부녀봉사회, 내가천 나들길 환경정화 실시

Mar 30, 2023 | Q기자

 

강화군 내가면 적십자부녀봉사회(회장 유순옥)가 지난 30일 내가천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회원 20여 명이 참석해 망월돈대 인근 나들길 부터 고려저수지 인근 내가천 일대를 거니며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날 유순옥 회장은 “이곳을 찾아오는 모든 분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내가면은 쓰레기 무단 투기에 대한 지속적인 계도·감시활동을 통해 관내에 방치된 영농폐기물 수거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의정부시, 환경부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사업’ 선정

의정부시, 환경부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사업’ 선정

Mar 3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기후에너지과(과장 김보경)에서 환경부 주관 ‘2023년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사업은 지역 특성에 맞춰 전기차 보급과 충전 인프라 구축을 연계하기 위해 지자체와 전기차 충전사업자가 협력(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해 다양한 사업의 유형(모델)을 발굴하는 사업이다. 의정부시는 전기차 충전사업자인 대영채비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의정부시 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이라는 사업 이름으로 ..

인천 서구, ‘고농도 폐수 유입지역’ 특별관리···취약시간 단속 강화 ‘

인천 서구, ‘고농도 폐수 유입지역’ 특별관리···취약시간 단속 강화 ‘

Mar 30,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최근 가좌하수처리장 일대 고농도 폐수 유입과 관련해 사업장 점검을 강화하고 24시간 수질원격감시체계 구축 등 특별관리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구가 연중 계속 추진하는 이번 특별관리는 고농도 유입지역 폐수수탁처리업체, 도금업체, 인쇄회로기판 제조업체 등 환경오염물질 다량 배출사업장이 중점대상이다. 구는 이들 사업장에 대해 특별점검을 진행하고 야간·새벽 시간대에도 특별단속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수질자동측정기기(TMS)와 IoT 기반 이동식 수질 감..

여주시 가남읍 남ㆍ녀 새마을지도자 새봄맞이 환경정화 운동 실시

여주시 가남읍 남ㆍ녀 새마을지도자 새봄맞이 환경정화 운동 실시

Mar 30, 2023 | Q편집부기자

 

가남읍새마을회(회장 장용은, 박명자)는 지난 29일 새마을회 회원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남읍 대신천변 일원에서 봄맞이 환경정화 운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회원들은 가남읍 시가지 일원과 대신천변 일대의 쓰레기를 수거하였으며 이번 활동으로 가남읍을 방문하는 주민들에게 깨끗한 환경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용은 새마을협의회장과 박명자 부녀회장은 “새봄을 맞이하여 가남읍 새마을회에서 참여 한 환경정화 활동이 깨끗하고 밝은 가남읍 조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경기도, 도  특사경  전국 최초 치과기공소 불법 폐수 배출행위 기획 수

경기도, 도 특사경 전국 최초 치과기공소 불법 폐수 배출행위 기획 수

Mar 30, 2023 | Q기자

 

의료기기 제조과정에서 특정수질유해물질이 포함된 폐수를 공공수역에 무단 방류하는 등 불법행위를 저지른 치과기공소 30곳이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에 무더기로 적발됐다. 대부분 치과기공소는 제품의 특성상(인공치아) 특정수질유해물질이 없다고 판단해 특정수질유해물질 포함 여부를 확인하지 않고 석고만 제거한 후 전량 공공수역(하수관)으로 배출해 왔다. 이번 수사를 계기로 경기도 치과 기공 소회가 자체 실태조사에 나서는 등 업계 관행이 개선될 전망이다. 경기도 특사경은 2월 6일부터 3..

용인시자원봉사센터, 육군 수도군단 특공연대와 환경정화 활동 힘모아

용인시자원봉사센터, 육군 수도군단 특공연대와 환경정화 활동 힘모아

Mar 30, 2023 | Q기자

 

용인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상일)와 육군 수도군단 특공연대가 기흥호수에서 수상 정화활동 캠페인을 29일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탄소중립 실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민·관·군이 기흥호수 수상과 산책로 정화활동 등을 진행했다.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한 기관들은 자신들이 가진 역량을 발휘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용인시자원봉사대학 봉사단은 기흥호수공원 산책로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실천 캠페인과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고 간식과 청소도구를 준비했다. 이와 ..

평택시 동삭동 버스 승강장 물청소 등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평택시 동삭동 버스 승강장 물청소 등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Mar 30, 2023 | Q기자

 

평택시 동삭동 통장협의회에서는 지난 28일 동삭동 관할구역 내 통장들이 협력해 버스 승강장에 물청소 및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동삭동 통장협의회장 등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버스 승강장에 부착된 불법 광고물을 제거하고 동절기 내 쌓인 미세먼지를 씻어내는 등 청결하고 쾌적한 버스 승강장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동삭동 통장협의회 최성원 회장은 “버스 승강장 미관 개선과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도시 환경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

강화군 선원면 자원봉사상담가회,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강화군 선원면 자원봉사상담가회,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Mar 29, 2023 | Q기자

 

강화군 선원면 자원봉사상담가회(회장 한순례)가 지난 28일 동락천 일대의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영농 철 농업용수로 사용되는 동락천은 제방도로의 통행이 잦아 무단투기 되는 쓰레기도 많다. 이에 선원면 자연봉사상담가회에서 환경정화 활동에 나섰다. 이날 한순례 회장은 “회원들과 힘을 모아 방치된 쓰레기를 치우니 뿌듯하다.”며 “쾌적한 자연환경 보존을 위해 많은 분들의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의왕시 오전동 새마을부녀회,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의왕시 오전동 새마을부녀회,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Mar 29, 2023 | Q기자

 

의왕시 오전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8일 의왕시 더샵캐슬아파트 주변 아란공원에서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민간주도로 환경정화를 실천하는 의왕시 자원관리과의 ‘행복홀씨 마을가꾸기 사업’과 연계해 진행했다. 특히 이날 환경정화 활동은 그동안 쓰레기 문제로 민원이 많고, 환경정화 활동에서 배제되었던 곳을 집중적으로 청소해 지나는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임영옥 오전동새마을부녀회장은 “오전동 환경정화 활동으로 깨끗한 마을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

안산시, 도심 도로변 대청소…“외곽지역 중심 환경정화 강화”

안산시, 도심 도로변 대청소…“외곽지역 중심 환경정화 강화”

Mar 2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봄철을 맞아 깨끗하고 살기좋은 도시 이미지 조성을 위해 시 외곽 도로변을 중심으로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2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평소 환경정비가 어려운 시 외곽 도로변과 수인산업도로 등 주요간선도로 등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시 소속 환경미화원과 관련부서 직원들은 평소 손길이 닿지 않는 지역을 중심으로 폐비닐과 생활폐기물 등 오랫동안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안산시는 오는 5월 개최되는 안..

전기 에너지·빛 공해 줄이는 ‘똑똑한 가로등 ON’  김포시, 운양동 행

전기 에너지·빛 공해 줄이는 ‘똑똑한 가로등 ON’ 김포시, 운양동 행

Mar 29,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최신 기술을 활용한 지능형 가로등을 김포시 운양동 행정복지센터 인근 90개소에 시범 설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능형 가로등’은 지능형 동작센서를 통해 주변을 지나는 물체의 속도를 감지해 빛의 밝기를 조절한다. 차량이나 보행자가 드문 심야에는 빛의 밝기를 낮췄다가 차량이나 사람의 보행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밝기를 높인다. 특히 가로등 정보를 통합모니터링해 조명상태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어 고장이 생겨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처..

강화군 양사면 농촌지도자회,  청정 농촌을 위한 환경정화 실시

강화군 양사면 농촌지도자회, 청정 농촌을 위한 환경정화 실시

Mar 28, 2023 | Q기자

 

강화군 양사면 농촌지도자회(회장 김길용)가 지난 24일 덕하천 구간에서 하천·하구로 유입된 영농폐기물 및 생활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하천·하구 쓰레기 정화사업의 일환으로 농촌지도자 회원 26명이 합심해 방치된 농촌 폐비닐과 점적 호스 등을 수거했다. 김길용 회장은 “모내기철을 앞두고 청정 농촌을 위해 회원들이 힘을 모았다.”며 “깨끗한 환경에서 질 좋은 농산물이 나는 만큼 농촌 환경 보전에 모두가 힘써야한다.”고 전했다.

강화군 내가면 새마을부녀회, 고려산 나들길 환경정화 실시

강화군 내가면 새마을부녀회, 고려산 나들길 환경정화 실시

Mar 28, 2023 | Q기자

 

강화군 내가면 새마을부녀회(회장 한화순)가 지난 주말 고려산 나들길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에 새마을부녀회 회원 10여 명이 고천4리 마을회관에서 적석사 입구로 이어지는 강화나들길 5코스 일대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날 한화순 회장은 “정화 활동을 실시한 나들길 일대는 진달래꽃을 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다. 더욱 깨끗한 환경으로 방문객을 맞이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강화군 선원면 자유총연맹, 선행천 환경정화 활동 전개

강화군 선원면 자유총연맹, 선행천 환경정화 활동 전개

Mar 28, 2023 | Q기자

 

강화군 한국자유총연맹 선원면분회(회장 이수정)가 지난 27일 선원면 선행천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선행천 일대는 하천변을 따라 산책코스가 잘 마련되어 있어 주민들이 즐겨 찾는 쉼터이다. 봄을 맞아 방문객들이 본격적으로 찾아오기 전에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정화에 나선 것이다. 행사를 준비한 이수정 분회장은 “방문객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산책을 자연을 즐길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시은 선원면장은 “자유총연맹 회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선..

안성시 죽산면 이장단협의회 관내 환경정화 활동 추진

안성시 죽산면 이장단협의회 관내 환경정화 활동 추진

Mar 28, 2023 | Q기자

 

지난 24일 죽산면 이장단협의회에서 죽산면사무소 직원들과 함께 관내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는 죽산면 각 마을 이장 30여 명과 죽산면사무소 직원 1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소규모로 그룹을 지어 동안성시민복지센터 앞 4차선 도로를 따라 이동하며 도로변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였다.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한 김선기 죽산면 이장단 협의회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오늘 죽산면민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에 함께해주신 모든 이장님들과 죽산면사무소 직원들께 감사의 말씀..

시흥시, 환경부 전기이륜차 부문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사업 공모 선정

시흥시, 환경부 전기이륜차 부문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사업 공모 선정

Mar 28, 2023 | Q기자

 

무공해 전기이륜차 전환 가속화에 앞장서고 있는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23년 환경부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사업에 ‘전국에서 가장 조용한 배달문화도시 시흥’의 사업 명칭으로 공모해 최종 선정되는 성과를 이뤄냈다. 시는 ‘전국에서 가장 조용한 배달문화도시 시흥 조성’이라는 비전으로 디엔에이모터스(주), 블루샤크코리아(주), ㈜인에이블인터내셔널, (사)전국이륜차배달라이더협회와 컨소시엄(연합체)을 구성해 전기이륜차 배터리 교환형 충전시설 공모에 선정돼 총 사업비 약 12억 원(국..

시흥시, 월곶동 어항구역 환경정화 강화...  해양쓰레기 무단 투기 막는

시흥시, 월곶동 어항구역 환경정화 강화... 해양쓰레기 무단 투기 막는

Mar 28,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시흥도시공사와 함께 월곶 소래포구 인근 어항구역 관리에 힘을 모았다. 지난 23일 시흥시 부시장 주재로 관련 부서장, 시흥도시공사 도시발전본부장,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해 소래대교 인근 월곶동 어항구역에 대해 현장점검을 시행했다. 특히 고질적인 해양쓰레기 투기와 어구 방치에 대한 원인 분석과 대응 방향에 관해 의견을 나누고, 시와 도시공사가 협업해 대응책을 마련하는 등 관련 지역 환경문제를 적극 해결하기로 했다. 오랫동안 이 일대는 타 지역 어민들이 버..

신상진 성남시장 ‘중대 재해 예방’ 환경에너지시설 찾아

신상진 성남시장 ‘중대 재해 예방’ 환경에너지시설 찾아

Mar 27, 2023 | 편집부기자

 

- 쓰레기 900도 고열 처리 소각 작업 “경각심 가지고 안전 수칙 지켜 일해 달라”신상진 성남시장은 중대 재해 예방과 작업 현장의 안전을 챙기기 위해 3월 27일 중원구 상대원동 환경에너지시설을 찾았다.신 시장은 이날 오후 중대 재해 발생 위험이 있는 환경에너지시설 내 쓰레기 소각 작업 현장을 둘러보고, 이곳에서 일하는 54명 직원(공무원 6명, 공무직 1명, 대행업체 47명)의 근무 환경을 살폈다.가동한 지 25년 된 해당 시설은 성남지역 9개 업체가 싣고 들어오는 생활폐기물..

의정부시해병대전우회,  홍복산 환경정화 및 안전지킴이 발대식 개최

의정부시해병대전우회, 홍복산 환경정화 및 안전지킴이 발대식 개최

Mar 2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정부시해병대전우회(회장 이규필)가 3월 25일(토) 오전 10시 홍복산 환경정화 및 산업용 쓰레기 투기 방지를 위해 가능리틀야구장에서 홍복산 환경정화 및 안전지킴이 활동을 시작하는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정부시해병대전우회는 발대식을 통해 환경정화를 위한 안전지킴이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향후 월 4회 이상 지속적인 쓰레기 투기 방지 캠페인과 홍보활동을 실천해 지역사회의 환경과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일 예정이다. 홍복산에는 의정부시 가능..

오산 중앙동,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오산 중앙동,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r 27, 2023 | Q기자

 

오산시 중앙동(동장 신선교)은 지난 24일 새봄을 맞이해 쾌적한 마을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통장단 단체에 소속된 50여 명의 회원들과 중앙동 직원들이 참여해 안전하고 깨끗한 마을 가꾸기를 위해 함께 힘을 모았다. 중앙동은 관내 취약지역에 대한 일제 조사를 자체적으로 실시한 데 이어 주민들에게 상습 불법투기 취약 지역에 대한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해오고 있었는데, 이날은 지역주민들의 의견으로 선정한 3개소를 집중적으로 정..

이천시 증포동통장단협의회, 봄맞이 환경정화 실시

이천시 증포동통장단협의회, 봄맞이 환경정화 실시

Mar 27, 2023 | Q기자

 

이천시 증포동통장단협의회(회장 김정희)는 3월 24일 통장회의 실시 후 통장단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증포교 일대 주변을 돌며 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벌였다. 증포동통장단협의회 김정희 회장은 “봄을 맞아 지역민에게 조금이나마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결한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 함께 한 한만준 증포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깨끗한 증포동을 만들기 위해 애써주신 통장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