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의왕시 오전동 방위협의회, 우기대비 환경정화 활동

의왕시 오전동 방위협의회, 우기대비 환경정화 활동

Jun 28, 2023 | Q기자

 

의왕시 오전동 방위협의회(회장 이진호)는 지난 23일 여름철 우기를 대비해 의왕시 글로벌도서관 주변 및 오전로 주변 주택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위협의회 회원 10여 명은 배수구와 빗물받이에 쌓인 폐비닐과 재활용품, 토사, 낙엽 등 각종 폐기물을 수거하고, 주변지역 위험요소 제거 및 사전 예찰 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작년 집중호우 시 침수 피해로 민원이 많은 곳을 사전에 정비해 주변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진호 오..

강화군 화도면 새마을부녀회,  소루지공원 일원 환경정화 활동 실시

강화군 화도면 새마을부녀회, 소루지공원 일원 환경정화 활동 실시

Jun 28, 2023 | Q기자

 

강화군 화도면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상염)가 지난 27일 여름 휴가철 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관광객 방문이 많은 소루지 공원을 중심으로 인도 및 해안가에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활동에 참여한 박상염 부녀회장은 “깨끗한 화도면을 만들기 위해 회원들과 함께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쾌적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조영진 화도면장은 “솔선수범하여 활동에 나서준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관내 단체 및 주민들과 ..

이천시 대월면새마을남녀협의회 도로변 풀베기 및 환경정화활동 실시

이천시 대월면새마을남녀협의회 도로변 풀베기 및 환경정화활동 실시

Jun 27, 2023 | Q기자

 

이천시 대월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곽용진, 부녀회장 홍현숙)에서는 지난 6월 24일 남녀 새마을지도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월면 주요 도로변 풀베기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참여한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은 대월삼거리에서 군량삼거리 일대 도로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도로변 풀베기는 물론 지장수목 가지치기와 쓰레기 수거 등을 병행실시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관리에 구슬땀을 흘렸다. 곽용진 대월면 새마을협의회장 및 홍현숙 부녀회장은 “매년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

강화군 화도면 동막자율방범대 및 적십자부녀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강화군 화도면 동막자율방범대 및 적십자부녀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Jun 27, 2023 | Q기자

 

강화군 화도면 동막자율방범대(대장 노춘식)와 적십자부녀회(회장 조연실)가 지난 22일과 23일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동막자율방범대 회원 20여 명이 참석해 돈대 주변의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적십자부녀회는 장화리 해넘이마을 일원의 환경 정비를 실시했다. 활동에 나선 노춘식 대장과 조연실 회장은 “이번 정화 활동을 통해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일조하게 되어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쾌적한 화도면을 만들기 위해 정기적인 활동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조영..

한국자유총연맹 동두천시지회, 여름 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한국자유총연맹 동두천시지회, 여름 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Jun 27,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24일 한국자유총연맹 동두천시지회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해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환경보전의식을 함양하고자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활동에는 약 40여 명의 한국자유총연맹 동두천시지회 회원들이 참여했으며, 불현동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인근 아파트 단지 및 상가 주변 제초작업과 생활 쓰레기 수거 등을 실시했다. 김우정 불현동장은 “주말 이른 시간 무더운 날씨에도 흔쾌히 참석해주신 자유총연맹 동두천시지회 회원들께 감사하다”며, 말끔해진 불현동의 거리를 보며..

의정부시 송산3동 통장협의회, ‘걷고 싶은 민락천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

의정부시 송산3동 통장협의회, ‘걷고 싶은 민락천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

Jun 23,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6월 17일 송산3동 통장협의회(회장 정서정)가 ‘걷고 싶은 민락천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민락천 고가도로 아래 벤치, 운동기구는 오래된 먼지로 오염돼 시민들이 이용하기 어려웠다. 이에 송산3동 통장 20명이 주말을 이용해 푸른마당근린공원부터 민락천 산책로에서 특별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 같은 활동은 4월부터 매월 진행 중이다. 통장들은 고가도로 아래 벤치 및 가로등, 야외 운동기구, 정자 등을 물걸레를 이용해 깨끗..

평택시 통복동 새마을 남녀지도자회, 제초 작업 및 환경정화 활동

평택시 통복동 새마을 남녀지도자회, 제초 작업 및 환경정화 활동

Jun 23,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통복동(동장 김보경)이 지난 22일 통복동 새마을 부녀회(회장 손동옥), 새마을 지도자협의회(회장 이석주)와 함께 관내 도로변 제초 작업 및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제초 작업에 참여한 회원들과 관계 공무원들 20여 명은 통복동 행정복지센터부터 통복시장 로터리까지 왕복하여 약 1㎞ 구간에 자란 잡초를 제거하고 주변에 버려진 생활 쓰레기 약 1톤을 수거하며 환경정화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통복동 새마을 부녀회 손동옥 회장은 “한결 깨끗해진 거리를 보니 보람이 느껴..

의정부시 송산3동 김성남 바르게살기위원장,  환경정화 릴레이 챌린지 네

의정부시 송산3동 김성남 바르게살기위원장, 환경정화 릴레이 챌린지 네

Jun 23,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6월 22일 푸르게푸르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를 전개했다. 해당 챌린지는 환경 정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하고 다음 챌린저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네 번째 주자인 김성남 바르게살기위원장은 ‘뜨거운 지구야 아프지마! 우리가 지켜줄게’ 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해 기후 위기와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 김연수 자유총연맹회장의 지명으로 참여..

성남시 화장실 개방 민간 시설에 연 480만원 상당 지원

성남시 화장실 개방 민간 시설에 연 480만원 상당 지원

Jun 23, 2023 | 편집부기자

 

- 시설물 소유자에 연중 신청받아…시민 편의 위해 지속 확대 성남시는 화장실을 시민에게 개방하는 민간 시설에 롤 화장지 등 편의용품, 시설관리 운영비 등 연간 480만원 상당을 지원한다. 시민 편의를 위해 민간개방화장실을 확대하려는 취지다. 이를 위해 시는 총 4억31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고, 상가, 주유소, 대형건물 등의 시설물 소유자, 관리자 등에게 연중 화장실 개방 신청을 받는다. 시는 화장실 시설 수준, 접근성, 관리상태 등을 고려해 민간개방화장실을 지정한다. 지정..

남양주시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  마을 환경정화를 위한 ‘다같이 마을정화

남양주시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 마을 환경정화를 위한 ‘다같이 마을정화

Jun 21, 2023 | Q기자

 

남양주시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두석)는 20일 와부읍 월문리 일대에서 마을 환경정화를 위한 ‘다같이 마을정화단’ 사업을 실시했다. ‘다같이 마을정화단’은 주민 스스로 참여해 마을의 환경을 가꾸는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의 마을공동체 사업으로, 이날 활동에는 와부읍 주민자치위원과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 20여 명이 참여했다. 위원들은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하천변과 마을 길 일대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쓰레기 배출장소에 화단을 조성해 메리골드, 국화 등 초화류가 식재된 ..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푸르미실천단, 환경정화 캠페인 실시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푸르미실천단, 환경정화 캠페인 실시

Jun 20, 2023 | Q기자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공동대표 임병택, 송미희, 이수용/이하, 시흥시지속협) 환경분과 실천단인 ‘푸르미실천단’이 지난 16일 ‘제2회 녹색 기업들과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환경정화 캠페인’을 진행했다. 곰솔누리숲과 옥구천 일대에서 전개한 이번 활동은 지난 5월 15일에 열린 1회 차 활동에 이어 진행됐다. 이날 푸르미실천단과 정왕권 녹색기업, 시흥시지속협에서 참가한 20여 명이 쓰레기 수거에 힘을 모았다. ‘푸르미실천단’은 시흥시 환경 분야 지속가능발전목표(기후변화와 대응..

양평군, 4-H탑 보수 및 탄소중립 환경정화 활동 실시

양평군, 4-H탑 보수 및 탄소중립 환경정화 활동 실시

Jun 19, 2023 | Q기자

 

양평군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4-H지도자협의회와 청년4-H연합회,관계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여해 지역농업현장의 기념물인 4-H탑 보수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4-H탑은 농업사회의 부흥과 상징성을 위해 지난 1960년대 건립되어 농업과 농촌의 문화유산으로 마을을 지켜오다 점차 잊혀졌다. 현재 양평군의 4-H탑은 강상면 2개소, 강하면 2개소, 양서면 2개소, 용문면 4개소, 개군면 2개소, 양동면 1개소 등 총 6개면 13개소에 탑이 남아..

강화군노인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환경정화 캠페인 확대운영 실시

강화군노인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환경정화 캠페인 확대운영 실시

Jun 19, 2023 | Q기자

 

강화군노인복지관(관장 윤심)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으로 환경정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캠페인은 참여 어르신들의 의견을 반영해 환경정화 및 집중 관리가 필요한 장소를 직접 선정해 활동함으로써 자부심과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그간 지난 2월부터 월 1회 중앙시장 주변, 갑룡공원, 별밤거리, 내가면 외포시장, 송해명 양오저수지 등 다양한 장소에서 환경정화를 하고 있다. 6월부터는 월 4회로 확대했다. 깨끗해진 모습을 본 주민들은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

안양시 주민자치협의회, 안양천 일대 환경정화 캠페인 전개

안양시 주민자치협의회, 안양천 일대 환경정화 캠페인 전개

Jun 19,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지난 17일 안양시 주민자치협의회가 지방정원 조성을 준비 중인 안양천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안양 31개동의 주민자치위원장 및 위원 150여명과 관계 공무원은 ‘깨끗한 안양 만들기’의 일환으로 지난 17일 만안구 박석교부터 동안구 학운공원까지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안양천 지방정원(면적 39만7520㎡, 연장 28.8㎞)은 안양천을 공유하는 안양시와 광명시·군포시·의왕시 등 4개 지자체가 공동으로 조성한다. 지난 4월 산림청으로부터 지방..

경기도, 장마철 대비 폐수 무단방류 등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특별 점검

경기도, 장마철 대비 폐수 무단방류 등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특별 점검

Jun 19, 2023 | Q기자

 

경기도 광역환경관리사업소는 장마철 폐수 무단 방류, 오염 방지시설 관리 소홀 등으로 인한 환경 오염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환경 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특별점검·단속을 실시한다. 단속 대상은 반월·시화 산업단지, 남부권(수원·오산·화성 등), 남서부권(평택·안성 등), 남동부권(안양·군포·성남 등), 서부권(김포·부천 등), 북부권(의정부·파주·포천·연천 등), 동부권(용인·이천·여주·양평 등) 등 7개 권역에 있는 폐수 다량 배출사업장 221곳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폐수 배..

강화군 양사면 이장단,  도로변 제초작업 및 환경정화 활동 펼쳐

강화군 양사면 이장단, 도로변 제초작업 및 환경정화 활동 펼쳐

Jun 16, 2023 | Q기자

 

강화군 양사면 이장단(단장 한종서)이 지난 14일 북성리 일원(교산 삼거리 ~ 북성1리 생설미 입구)구간의 제초작업 및 도로 환경 정비에 나섰다. 이에 경관을 저해하는 도로변의 잡풀을 제거하고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한종서 단장은 “차량과 보행자들의 안전한 통행을 위해 제초작업에 나섰다.”면서 “주민들부터 내 집 앞을 정비해 걷기 좋은 양사면을 만들어 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이지영 양사면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깨끗한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한 활동..

이천시 설성면 실버환경봉사대, 금당리 일대 환경정화 활동

이천시 설성면 실버환경봉사대, 금당리 일대 환경정화 활동

Jun 15, 2023 | Q기자

 

이천시 설성면 대한노인회는 지난 13일 각 마을 경로당 회장 30여명과 함께 여름 맞이 마을정화 활동에 힘을 모았다. 이날 활동은 금당리 주변 일대의 담배꽁초 및 각종 쓰레기 등을 수거하여 주변 환경을 정비하였다. 김진식 설성면 노인회 분회장은 “노인회 회원들과 함께 설성면을 위하여 봉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며, 지역사회 환경개선에 작게나마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의정부시 송산3동 ‘수줍은 날’ 민락2지구 환경정화활동 전개

의정부시 송산3동 ‘수줍은 날’ 민락2지구 환경정화활동 전개

Jun 15,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6월 14일 동부권 쓰레기 특별관리지역인 민락2지구 상업지구에서 송산3동 자율청결봉사대 30여 명이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로데오거리뿐만 아니라 상업지구 골목, 잎새어린이공원 등 상업지구 전체적으로 3개 조로 나눠 일회용 플라스틱컵, 폐휴지 등 생활쓰레기 100L를 수거했다. 특히, 여름철 집중호우 시 다량의 담배꽁초가 빗물받이를 막아 침수피해가 나지 않도록 약 2.5kg의 담배꽁초를 주워 청결하고 안전한 민락2지구를 조성했다...

평택시 현덕면 주민자치위원회, 평택호 일대 환경정화 활동 펼쳐

평택시 현덕면 주민자치위원회, 평택호 일대 환경정화 활동 펼쳐

Jun 15,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현덕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신헌)는 지난 13일 평택호 일대에서 마을 환경정화 활동에 나섰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은 현덕면 주민자치위원과 현덕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함께 참석하여 민관합동으로 진행되었으며, 현덕면 소재 평택호 및 한국소리터 일대를 직접 돌며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를 청소함으로써 깨끗한 현덕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이신헌 위원장은 “이번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현덕면의 대표 관광지인 평택호가 깨끗해진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고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강화군 서도면, 볼음도리 해안가 환경정화 활동 추진

강화군 서도면, 볼음도리 해안가 환경정화 활동 추진

Jun 14, 2023 | Q기자

 

강화군 서도면(면장 이정실)이 지난 8일 주민자치위원회 정기 회의와 볼음도리 해안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정기 회의에는 위원 20여 명이 참석해 곧 운영될 주민자치 프로그램과 다가오는 주민자치 한마음대회를 심도 있게 논의했다. 회의를 마치고 난 뒤에는 볼음도 해안가 일대의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한현수 주민자치위원장은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프로그램이 활성화 될 것 같아 기대가 크다.”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평군 지평면 생활개선회, 도로변 환경정화 활동 실시

양평군 지평면 생활개선회, 도로변 환경정화 활동 실시

Jun 14, 2023 | Q편집부기자

 

지평면 생활개선회는 지난 13일, 관내 주요 도로변에 대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는 생활개선회 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지평사거리부터 지평레포츠공원까지 이어지는 도로변을 따라 무단으로 투기된 쓰레기 수거 및 시가지 화분정비를 진행했다. 이춘자 지평면 생활개선회 회장은 “주기적으로 환경정화 활동에 실시하고 있는데 항상 많은 회원분들이 참여해주셔서 기쁘고 감사하고, 앞으로도 깨끗한 지역 환경을 위해 꾸준히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인수 지평..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고덕동위원회, 관내 환경정화 봉사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고덕동위원회, 관내 환경정화 봉사

Jun 13,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고덕동위원회(위원장 박승수)는 지난 12일 20여 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평택시 고덕동 관내 환경정화 활동을 하였다. 이번 활동은 고덕동을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조성하기 위한 활동으로, 관내 보행자도로 및 녹지 구간을 따라 쓰레기 및 담배꽁초 등을 수거하며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박승수 위원장은 “깨끗한 거리를 위해 봉사를 할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안영미 고덕동장은 “더..

김포시 사우동 통장협의회, 평생학습관 산책로 주변 환경정화 활동

김포시 사우동 통장협의회, 평생학습관 산책로 주변 환경정화 활동

Jun 13, 2023 | Q기자

 

사우동 통장협의회(회장 안병일)는 지난 9일 임시회의 후 통장 20여 명과 함께 사우동 평생학습관 옆 산책로 및 인근 주택가 일대에서 쓰레기를 수거하고 ‘깨끗한 사우동 만들기’, ‘내 집 앞은 내가 청소하기’ 등의 ‘캠페인 활동’을 시행했다. 평생학습관 옆 산책로는 이용객 편의 개선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후 계단 철거 후 지반을 정리하고, 보행 매트 설치(296㎡), 배수로 정비(40m), 맥문동 식재(2,100주) 등을 통해 기존 산책로 이용환경을 크게 개선한 사업으로..

강화군 불은면 이장단, 여름 맞이 환경정화활동 펼쳐

강화군 불은면 이장단, 여름 맞이 환경정화활동 펼쳐

Jun 12, 2023 | Q기자

 

강화군 불은면 이장단(단장 구본웅)이 지난 8일과 9일 이틀간 오두돈대에서 광성보로 이어지는 마을안길의 환경 정비에 나섰다. 이장단원 12명이 참석해 3km 구간의 해안도로변에 방치된 쓰레기와 생활 폐기물 1톤가량을 수거했다. 구본웅 단장은 “우리 손으로 깨끗해진 산책로를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용수 불은면장은 “궂은 날씨에도 불은면의 활동에 앞장서 주신 이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나들이객이 쾌적..

강화군 선원면 바르게살기위원회,  찬우물 약수터 환경정화 봉사활동 전개

강화군 선원면 바르게살기위원회, 찬우물 약수터 환경정화 봉사활동 전개

Jun 12, 2023 | Q기자

 

강화군 바르게살기운동 선원면위원회(위원장 조경재)가 지난 9일 찬우물 약수터 인근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찬우물 약수터는 강화 나들길 14코스의 핵심 명소로 평소 주민과 등산객들이 즐겨 찾는 관광지이다. 이에 회원들이 약수터 인근에 무단 투기된 플라스틱과 비닐 등 각종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조경재 위원장은 “여름을 맞아 찬우물 약수터를 방문하는 많은 분들이 쾌적한 자연을 즐길 수 있도록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에 김시은 ..

김덕현 연천군수, “서울~연천 고속도로 조기 착공해야”

김덕현 연천군수, “서울~연천 고속도로 조기 착공해야”

Jun 10, 2023 | Q편집부기자

 

김덕현 연천군수가 9일 서울~연천 및 포천~연천 고속도로 조기 착공 등을 국토교통부에 건의했다. 김덕현 군수는 이날 화성시 전곡항마리나클럽하우스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민선8기 제3차 정기회의 및 국토교통부 간담회’에 참석해 시·군 현안 사업 등을 논의하며 이같이 요구했다. 서울~연천 고속도로는 정부의 국정과제로 남북 교류 협력에 대비하고 경기북부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앞서 정부가 발표한 ‘제2차 고속도로 건설 계획(2021~2025)’에 따라 남북5축으로 명명됐..

경기북부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카포스 의정부지회 환경정화 실시

경기북부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카포스 의정부지회 환경정화 실시

Jun 09,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경기북부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카포스 의정부지회가 5월 31일 호원동 일원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의정부지회 회원 40여 명이 참여해 무단투기 쓰레기와 담배 꽁초를 수거하는 등 환경정화를 위해 솔선수범했다. 이번 캠페인은 시에서 5월 1일부터 진행 중인 ‘깨끗한 도시, 의정부시의 미래를 함께할 민간(봉사)단체 환경정화 활동’의 일환이다. 시는 환경정화에 뜻이 있으나 참여가 어려웠던 민간(봉사)단체를 적극 발굴, 쓰레기 취약구간 ..

연천군 백학면 구미리 청년회, 환경정화운동

연천군 백학면 구미리 청년회, 환경정화운동

Jun 09,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 백학면 구미리 청년회는 9일 구미리 체육공원 및 마을 입구에서 환경정화운동을 펼쳤다. 이날 백학면 구미리 청년회 20여 명은 구미리 마을 입구부터 체육공원 구간 2km 예초작업을 진행했으며, 쾌적한 마을환경 조성을 위해 공원 내 화단 잡초제거 등 화단 2개소도 정비했다. 환경정화운동에 함께 참여한 정춘모 구미리이장은 “마을 내 주요 도로변 예초작업 및 화단정비를 통해 쾌적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종민 백학면장은 “바쁜 와중에도 환경정화운동에 적극적으..

성남시 ‘창의적 문화로 선도하는 명품 그린도시’ 조성 추진

성남시 ‘창의적 문화로 선도하는 명품 그린도시’ 조성 추진

Jun 09, 2023 | 편집부기자

 

- 율동공원 생태문화공원 조성, 명품 탄천 조성 등 7개 사업 펴기로 성남시는 ‘창의적 문화로 선도하는 명품 그린도시 조성’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시는 6월 9일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내년 말까지 1,013억원을 들여 ▲율동공원 생태문화공원 조성 ▲ 원도심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조성 ▲명품 탄천 조성사업 ▲ 맨발 황톳길 걷기 코스 조성 등 7개 사업을 펴겠다고 밝혔다. 우선, 분당을 대표하는 율동공원을 전국 최고의 명소인 생태문화공원으로 재정비한다. 총사업비 283억원을..

환경교육, 경기교육가족 모두 실천하고 노력해야

환경교육, 경기교육가족 모두 실천하고 노력해야

Jun 08, 2023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교육공동체가 함께 실천하는 환경교육 실천 문화 조성을 위해‘환경의 날’ 5일을 시작으로 11일까지 Eco-Cloud 캠페인을 진행한다. 임태희 교육감은 8일, 북부청사 직원들과 함께 환경교육 캠페인에 참여해 잔반 없는 식사 후 지구 스티커를 부착하고, 환경 실천 다짐 내용을 적으며 다같이 참여하는 환경 실천에 동참했다. Eco-Cloud 캠페인은 학생과 함께 기획하고 즐기는 탄소중립 환경교육 공동실천을 의미한다. 도교육청, 교육지원청, 학교에서..

강화군 양도면 주민자치위원회,  고려왕릉 품은 진강산 환경정화 활동 펼쳐

강화군 양도면 주민자치위원회, 고려왕릉 품은 진강산 환경정화 활동 펼쳐

Jun 07, 2023 | Q기자

 

강화군 양도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달용)가 지난 5일 진강산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에 회원 20여 명이 진강산과 가릉, 곤릉, 석릉 주변을 살피며 등산로와 문화유적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이달용 위원장은 “진강산이 간직한 깊은 역사와 전설의 의미를 되새기고, 관광객에게 진강산의 수려한 풍광을 알리기 위해 이번 활동을 추진했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고장의 문화유적을 가꾸고 알리는데 주민자치위원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순규 양도면장은 “..

구리시, 노후경유차 폐차 후 저공해차량 구매 시 보상금 100만원 추가

구리시, 노후경유차 폐차 후 저공해차량 구매 시 보상금 100만원 추가

Jun 07, 2023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노후 디젤엔진에서 배출되는 매연을 저감하기 위해 배출가스 4·5등급 경유차 폐차 후 저공해 차량구매 시 보상금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해당 사업에 따라 구리시에 등록된 배출가스 4·5등급 경유차를 소유한 차주들은 올해 차량을 폐차하고 전기, 수소 차량을 구매(경유차 제외)한 경우 선착순 100명을 한정해 보상금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저공해차량 전환 보상금 지원사업을 통해 매연을 배출하는 차량들을 저공해 차량으로 전환하여..

성남시, 50개 동에 폐현수막 수거함 설치

성남시, 50개 동에 폐현수막 수거함 설치

Jun 07, 2023 | 편집부기자

 

- 폐현수막 전량 재활용, 전국 최초 자원순환 모범도시로서의 위상 갖춰 성남시는 시에서 발생하는 폐현수막 원단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50개 동 행정복지센터에 폐현수막 수거함을 설치했다.성남시 현수막 사용 현황을 살펴보면 시의 인가를 받고 지정 게시대에 게시하는 현수막, 각 구청에서 철거하는 불법 현수막, 그리고 각 동의 행정복지센터에서 시정 홍보를 위해 게시하는 현수막 3가지이다.이들 현수막 중 불법 현수막과 지정 게시대 현수막은 철거 이후 대부분 환경정비용 마대로 재활용하고..

양평사랑나눔회, 여름철 장마 대비 빗물받이 환경정화에 나서

양평사랑나눔회, 여름철 장마 대비 빗물받이 환경정화에 나서

Jun 05, 2023 | Q편집부기자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봉사단체 양평사랑나눔회는 지난 4월부터 여름철 장마를 대비한 빗물받이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양평사랑나눔회의 활동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2023년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올해 4월부터 9월까지 빗물받이 정화활동, 환경교육, 환경캠페인, 환경나무 심기 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빗물받이 환경정화 활동은 원활한 배수를 위한 수로 등에 버려진 담배꽁초 및 각종 쓰레기를 수거함으로써 수해를 예방하고, 악취를 제거해 지역 주민들에게 쾌..

평택시 용이동 자원봉사나눔센터  용이중학생과 함께하는 환경정화 실시

평택시 용이동 자원봉사나눔센터 용이중학생과 함께하는 환경정화 실시

Jun 05,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용이동 자원봉사나눔센터(회장 조영희)는 지난 2일 용이중학교 학부모회와 함께 용이중학교 주변 원룸단지를 중심으로 생활 쓰레기 수거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은 용이중학생, 학부모, 나눔센터 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청소 취약지를 중심으로 약 2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조영희 용이동 자원봉사나눔센터 회장은 “학생들과 함께 환경정화 활동을 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정기적으로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왕시,‘2023년 환경의 날’맞아 환경정화 활동 실시

의왕시,‘2023년 환경의 날’맞아 환경정화 활동 실시

Jun 05,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4일 의왕시 백운호수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정화활동에는 의왕시 해병대전우회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백운호수에 쌓인 수중 쓰레기와 각종 오염물질을 수거하고 수변 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1사1하천 살리기”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이날 백운호수를 시작으로 오는 6일에는 무궁화복지월드가 학의천 정화활동에 참..

신상진 성남시장, 환경의 날 기념식 참석

신상진 성남시장, 환경의 날 기념식 참석

Jun 03, 2023 | 편집부기자

 

신상진 성남시장은 3일 시청 광장에서 열린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신 시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환경문제는 제도적인 차원의 해결보다 개개인의 일상생활 속 작은 실천이 중요하다”면서 “오늘 행사를 계기로 생태계를 보존하며 쾌적하고 아름다운 성남이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이날 신 시장은 환경보전 유공자 17명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고, 참석한 시민들과 함께 환경체험 활동 부스를 둘러봤다.

성남시, 국립중앙과학관과 생물다양성 시민과학 활성화 손잡아

성남시, 국립중앙과학관과 생물다양성 시민과학 활성화 손잡아

Jun 02, 2023 | 편집부기자

 

- 2일 업무협약 체결… 지자체 최초 시민과 함께 조사한 자료 세계생물다양성정보기구 등록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시승격 50주년 기념 ‘우리 함께 그린(Green), 환경의 달’인 6월을 맞아, 2일 시청에서 국립중앙과학관과 ‘성남시 생물다양성 시민과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협약식에서 “세계생물다양성정보기구(GBIF) 한국사무국인 국립중앙과학관과 자원과 기술 등을 활용한 생물다양성 시민 과학 교류 협업으로 성남시는 명품 그린도시 및 4차산업 특별도..

연천군,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 환경정화 및 탄소중립 캠페인

연천군,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 환경정화 및 탄소중립 캠페인

Jun 02, 2023 | Q기자

 

연천군과 연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 자연보호중앙연맹 연천군협의회는 2일 전곡읍 일대에서 제28회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정화 및 탄소중립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성기호 지속가능회 회장, 한상인 자연보호회 회장 등 단체 회원 30여명과 환경보호과 직원들은 경원선 전곡역사 주변과 매주 토요일 토토즐 페스티벌이 개최되는 전곡 로데오 거리에서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민들과 상인들에게 탄소중립 정책을 홍보하며 참여를 유도했다. 단체 대표들은 “탄소중립 정책은 어려운 것이 아니라 내 주변에서 실..

파주시 조리읍, 무더위 속 환경정화활동 실시

파주시 조리읍, 무더위 속 환경정화활동 실시

Jun 01, 2023 | Q기자

 

파주시 조리읍은 31일 지역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깨끗하고 살기 좋은 조리읍을 만들기 위한 대규모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은 조리읍 주민자치회의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장협의회를 포함한 20여 개의 기관‧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청결 활동에 동참했다. 청소는 공릉천 하천변을 중심으로 5개의 구간으로 나눠 진행했으며, 공릉천 산책로, 자전거도로 등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에 대한 환경 정비뿐만 아니라 여름철 악취의 근..

의정부시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협업 환경정화활동 펼쳐

의정부시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협업 환경정화활동 펼쳐

Jun 01,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종태)는 5월 31일 동부권 쓰레기특별관리지역인 민락2지구 상업지구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 송산3동 자율청결봉사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원봉사자 등 30여 명이 불법전단지, 담배꽁초 약 2kg, 생활 쓰레기 150L를 수거해 로데오거리, 상업지구 골목을 말끔한 거리로 탈바꿈시켰다. 송산3동은 3월 8일 ‘푸르게푸르게 프로젝트’ 발대식을 개최한 후, ‘매주 수요일은 줍는 날’을 운영하며 꾸준히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 찾아오고 ..

시흥도시공사, 여름 맞이 환경정화활동 및 지역 가꾸기 캠페인 전개

시흥도시공사, 여름 맞이 환경정화활동 및 지역 가꾸기 캠페인 전개

Jun 01, 2023 | Q기자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지난 5월 30일 아름다운 지역 환경 조성을 위해 ‘시흥천’ 환경정화활동 및 지역 가꾸기 시민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시흥천은 시민과 자연이 교감할 수 있는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자연을 사랑하는 시민 누구나 편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녹색 휴식 공간이다. 이번 활동에는 공사 도시발전본부 부장급 이상 임직원 1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였으며,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흥천(정왕동 외곽 4교 ~ 외곽 3교 ~ 정왕동체..

성남시,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 점검

성남시,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 점검

Jun 01, 2023 | 편집부기자

 

- 간판 추락위험 요소 등 사전 차단 성남시는 풍수해로 인한 간판 파손·추락 등의 안전사고에 대비해 오는 6월 7일까지 옥외광고물에 대한 안전 점검을 벌인다고 1일 밝혔다.지난 5월 25일 시작된 이번 점검에는 성남시와 수정·중원·분당구청 담당 공무원, 성남시새마을회, 경기도옥외광고협회 성남시지부 회원 등 8개 반, 31명의 민·관 합동 점검반이 투입된다. 유동 인구가 많은 모란역, 서현역 등을 돌면서 노후, 균열, 변형, 부식 등으로 강풍에 추락 우려가 있는 광고물이 있는지 ..

의정부시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경민대학생과 함께 환경정화 활동

의정부시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경민대학생과 함께 환경정화 활동

May 31,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정부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교육생들이 5월 23일과 26일 경민대학교 교내 동아리와 연합해 ‘행복캠퍼스 경민대학생과 함께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행복캠퍼스 교육생 연합 동아리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세대 간의 대화와 협업을 통해 사회적 역할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복한 동행, 맛여동, 무지개 등 총 6개 동아리의 교육생과 경민대학교 재학생 동아리인 새마을 봉사 동아리 회원 등 총 50여 명..

평택시 동삭동 새마을부녀회, 관내 환경정화 활동 펼쳐

평택시 동삭동 새마을부녀회, 관내 환경정화 활동 펼쳐

May 3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동삭동 새마을부녀회(부녀회장 윤정선)에서는 지난 25일 ‘함께하는 클린평택’ 실천을 위해 동삭동 관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는 평택시 동삭동 새마을부녀회 회원 및 동삭동장,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20여 명이 동삭동 관내에 방치된 각종 생활 쓰레기 및 담배꽁초 등을 청소하며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에 힘썼다. 윤정선 부녀회장은 “방치된 생활 쓰레기 수거를 통해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에 힘쓸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하며, “앞으로도 청결한 동삭동 ..

평택시 신평동 남녀새마을지도자  ‘행복홀씨 입양사업 환경정화 활동’ 실시

평택시 신평동 남녀새마을지도자 ‘행복홀씨 입양사업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y 3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신평동 남녀새마을지도자(회장 이준석, 이혜숙)는 지난 26일(금) 신평동 관내 쓰레기 취약지역에 대해 ‘행복홀씨 입양사업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활동에는 새마을남녀지도자와 공무원 등 총 20여 명이 합심하여 신평동 주요 도로변과 관리가 미흡한 취약지역의 각종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준석, 이혜숙 회장은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통해 깨끗해진 거리를 보니 기쁘다”며, “새마을 정신을 바탕으로 모든..

평택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행복홀씨

평택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행복홀씨

May 3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관내 무단투기 쓰레기 취약지구인 노루댕이공원(장당동 657번지 일원)과 인근 다가구 주택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행복홀씨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공원 주변 버려진 쓰레기 등을 수거해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 만들기를 위한 활동에 참여하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통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위기 이웃을 찾아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내용을 담은 복지제도 안내문을 나누어 주며, 지역..

김포시 고촌읍 남녀새마을지도자회 제초작업 및 환경정화 실시

김포시 고촌읍 남녀새마을지도자회 제초작업 및 환경정화 실시

May 27, 2023 | Q기자

 

고촌읍 남녀새마을지도자회(회장 정지헌, 차은희)는 지역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고자, 지난 25일 마을안길 제초작업 및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남녀새마을지도자 회원 20여명은 이른 아침부터 모여 고촌읍 마을안길 1.3km구간의 무성한 잡초를 제초한 뒤, 송풍기와 집게로 정리를 실시하여 쾌적한 산책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정지헌 새마을지도자회장은 “이른 아침부터 잡초 제거 및 환경정화 활동에 동참해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아름다운 안성만들기 환경정화활동 펼쳐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아름다운 안성만들기 환경정화활동 펼쳐

May 26, 2023 | Q기자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25일 공도읍 중앙어린이공원 일대에서 아름다운 안성만들기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 30여명과 가족여성과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였으며, 공원 및 주변 도로변에 방치된 쓰레기 수거활동을 전개했다. 김미경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해 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이 제공되길 바라며, 향후 아름다운 안성만들기 환경정화 활동을 꾸준하게 할 계획이다.”..

동두천시 생활개선회, 상패동 영농폐기물 환경정화 활동 실시

동두천시 생활개선회, 상패동 영농폐기물 환경정화 활동 실시

May 26,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생활개선회(회장 남미옥)는 지난 24일 영농활동이 많은 상패동 일대에서 영농폐기물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생활개선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텀블러 이용하기 및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 등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운동 방법을 홍보하여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남미옥 한국생활개선동두천시연합회장은 “일상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통해 우리가 사는 지역을 깨끗하게 만들고 지구온난화를 늦추는 계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