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강화군 화도면, 환경정화로 쾌적하고 살기 좋은 우리 동네

강화군 화도면, 환경정화로 쾌적하고 살기 좋은 우리 동네

Nov 14, 2023 | Q기자

 

강화군 화도면이 새마을부녀자회 및 농촌지도자회와 함께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새마을부녀자회는 평소 낚시꾼들이 무심코 버리고 간 쓰레기로 인해 민원이 잦은 길정천 주변의 환경정화를 실시했으며, 농촌지도자회는 미루지항에 밀려온 스티로폼, 수초풀 등의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박상염, 김삼기 회장은 “쾌적하고 살기 좋은 화도면을 만들기 위해 시간을 내어 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회원들과 한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어 기쁘고 보람된다.”고 말했다. 이에 조영진 화도면장은 “화도..

의왕시 고천동 통장협의회 가을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의왕시 고천동 통장협의회 가을맞이 환경정화활동 실시

Nov 13, 2023 | Q기자

 

의왕시 고천동 통장협의회(회장 이석우)는 지난 9일 협의회원 및 공무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름채노인복지관 주변 및 자전거도로 일대에서 가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고천동 통장협의회 회원들은 사전 로드체킹을 통해 환경정화활동이 필요한 지역을 직접 선정하고, 도로가 일원의 낙엽 및 생활 쓰레기를 1000L가량 수거해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다. 이석우 통장협의회장은 “고천동 환경정화활동으로 깨끗한 지역만들기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광주시 초월읍, 가을철 낙엽청소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광주시 초월읍, 가을철 낙엽청소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Nov 10, 2023 | Q기자

 

광주시 초월읍은 지난 8일 클린데이를 맞아 가을철 낙엽 청소와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최근 급격히 추워진 날씨로 인한 강풍으로 인해 마을 안길 곳곳에 떨어진 나뭇잎이 많아 통행을 방해하고 미관을 저해하는 등 주민 불편이 발생해 마을 안길 및 주택지 위주로 낙엽 제거 및 배수로에 쌓인 낙엽을 치웠다. 주택지 및 도로변에 쌓인 가을철 가로수 낙엽은 통행시 미끄럼 사고를 유발하고 호우시 우수구를 막아 도로 침수의 위험이 있다. 이상현 읍장은 “오늘 낙엽 청소로 보행자 안전사고..

강화군 송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숭릉천 환경정화 활동 전개

강화군 송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숭릉천 환경정화 활동 전개

Nov 08, 2023 | Q기자

 

강화군 송해면(면장 한경진)이 지난 7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시현) 위원들과 함께 숭릉천 하천변 일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2명이 참여해 하천과 도로변에 낚시꾼 등이 버린 폐낚시용품 및 스티로폼, 페트병 등 각종 생활쓰레기 1.5톤을 수거했다. 한경진 면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관내 단체와 함께 하천변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만들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

강화군 송해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숭릉천 환경정화 활동

강화군 송해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숭릉천 환경정화 활동

Nov 06, 2023 | Q기자

 

강화군 송해면(면장 한경진)이 지난 3일 송해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박순진) 회원들과 함께 숭릉천 하천 변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하천 변 구석구석을 돌며 곳곳에 방치된 폐낚시용품, 스티로폼, 페트병 등 1톤가량의 각종 생활쓰레기를 수거하며 수질 오염 방지에 앞장섰다. 한경진 면장은 “이른 아침부터 깨끗한 하천 환경 조성을 위해 솔선수범하여 나서주신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환경정비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

남양주시 별내동, 『쓰담데이, 덕송천 환경정화』추진

남양주시 별내동, 『쓰담데이, 덕송천 환경정화』추진

Oct 28, 2023 | Q기자

 

남양주시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유회근)는 27일 별내동 통장협의회 및 주민자치위원회 등 사회단체와 함께 ‘별내동 쓰담데이’를 추진했다. 이번 쓰담데이는 덕송천 하천변 일대 및 인근 상가 지역에 무단 투기된 쓰레기 및 낙엽 등을 수거하며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깊어가는 가을 산책하기 좋은 덕송천을 만들기 위해 추진됐으며, 이날 행사에는 별내행정복지센터 직원, 별내동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사회단체 회원 약 40여 명이 참여했다. 유회근 별내행정복지센터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

파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 수질오염사고 방재훈련…신속 대응 주력

파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 수질오염사고 방재훈련…신속 대응 주력

Oct 27, 2023 | Q기자

 

파주시는 24일 파주 엘씨디(LCD) 공공폐수처리시설 인근 저류지에서 유류 유출 사고 대비 방재훈련을 실시했다. 파주시와 파주시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사가 공동으로 주관해 실시한 이 훈련은, 시 관계자 및 시설 운영사 필수인력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처리제, 고무보트 등 수질오염사고 방재 장비를 동원해 진행됐다. 이번 훈련은 공공폐수처리시설 내 설비 이상으로 저류지에 유류가 유출된 상황을 가정해 실시됐으며, 수질오염사고 대응 지침에 따라 장비·인원 동원 능력 및 긴급조..

광명시 소하1동 자율방재단, 연막방역·환경정화 실시

광명시 소하1동 자율방재단, 연막방역·환경정화 실시

Oct 26, 2023 | Q편집부기자

 

소하1동 자율방재단(대표 박광규)은 지난 25일 관내 벌레, 유충 관련 민원다수 발생지역에서 연막 방역 및 환경정화를 실시했다. 이날 활동은 소하1동 자율방재단원 17명이 참여하여 동양아파트 뒤편과 관내 어린이 공원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박광규 소하1동 자율방재단 대표는 “올해 태풍과 호우로 인해 연막 방역을 하지 못했었는데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이제라도 방역을 진행하게 되어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벌레 등으로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욱..

이천시 모가면 농업인·축산업단체, ‘국토 대청결의 날’환경정화 활동 실시

이천시 모가면 농업인·축산업단체, ‘국토 대청결의 날’환경정화 활동 실시

Oct 21, 2023 | Q기자

 

이천시 모가면 농업인·축산업단체(모가농업협동조합, 농촌지도자회, 농업인경영인회, 전업농회, 여성농업인회, 축산계, 연합낙우회, 고향주부모임, 농가주부모임)는 10월 20일 쌀문화축제 주차장(소고리 야구장, 모가생활체육공원)에서 ‘국토 대청결의 날’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쌀문화축제(10.18.~22.) 기간 중 축제장 주차장에 방치된 각종 생활쓰레기 등을 수거하기 위하여 9개 단체 회원 50여 명과 함께 진행되었다. 이태영 모가면장은 “일교차가 큰 날씨에도 자..

의왕시 내손1동 바르게살기위원회, 환경정화 활동 전개

의왕시 내손1동 바르게살기위원회, 환경정화 활동 전개

Oct 20, 2023 | Q기자

 

내손1동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최경숙)가 지난 17일 가을맞이 관내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내손1동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10명은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예술의 거리 및 관내 상가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와 불법 전단지를 수거했다. 최경숙 내손1동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장은 “오전부터 관내 환경정화 활동에 열심히 참여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동에 대한 주인의식을 가지고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해 깨끗한 내손1동을 만들어..

평택시 고덕면,  행복홀씨(자원봉사나눔센터)와 함께하는 환경정화 추진

평택시 고덕면, 행복홀씨(자원봉사나눔센터)와 함께하는 환경정화 추진

Oct 19, 2023 | Q기자

 

평택시 고덕면 자원봉사나눔센터(회장 이혜정)와 생활안전협의회(회장 유용상) 그리고 주민자치위원회(회장 현광수)는 지난 17일 ‘행복홀씨 입양사업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민간 단체가 쓰레기 취약 구역이나 청소 사각지대에 있는 거리를 입양해 자율적으로 환경 정비하는 활동으로, 이날 청소는 단체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방축2리의 이면도로와 인도 등에 버려진 쓰레기 및 불법 광고물을 정비했다. 이혜정 자원봉사나눔센터장은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통해 방축리 일..

성남시, 시민 차량 배출가스 무료 점검 서비스 펴

성남시, 시민 차량 배출가스 무료 점검 서비스 펴

Oct 19, 2023 | 편집부기자

 

- 20일 성남종합운동장 하키장 앞 부지로 오세요~ 성남시 중원구는 오는 10월 20일부터 한 달에 한 번씩 탄력적으로 시민 차량 배출가스 무료 점검 서비스를 편다. 구는 이날 오후 2시~3시 성남종합운동장 하키장 앞 부지에 민관 합동 자동차 배출가스 점검 부스를 차려놓는다.이곳을 오면 구 공무원이 시민 차량의 배출가스 수치를 측정해 경유, 휘발유, LPG 등 차종별 가스 배출량을 알려주고, 상태에 따라 정비받도록 안내한다. 중원지역 민간 정비업체 직원은 차량 브레이크 오일·배..

강화군 선원면 생활개선회, 삼동암천 환경정화 실시

강화군 선원면 생활개선회, 삼동암천 환경정화 실시

Oct 17, 2023 | Q기자

 

강화군 선원면 생활개선회(회장 박인자)가 지난 16일 선원면 삼동암천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가을을 맞아 깨끗한 강화군을 만들기 위한 관내 자생 단체들의 릴레이 환경정화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날 박인자 회장은 “삼동암천 주변을 산책하는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하는데 일조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시은 선원면장은 “환경정화를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군민..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물길따라 환경정화활동‘강강주울래3’진행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물길따라 환경정화활동‘강강주울래3’진행

Oct 16, 2023 | Q기자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현주)에서는 동부권역 5개센터(양평, 여주, 광주, 이천, 하남)가 공동주관하는 물길따라 환경정화 활동 ‘강강주울래3’를 3년째 이어 진행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13일 60여 명의 아신대학교 교수와 학생들이 환경정화의 뜻을 모아 함께 진행했으며, 양평역에서 집결해 한강 주변 산책로를 걸으며 구석구석 숨어 있는 쓰레기들을 줍고, 양평 5일장 군민과 상인, 관광객들에게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만들기’를 위한 전단지와 배변봉투 나눔 홍보 활..

강화군 선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경정화 활동 추진

강화군 선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경정화 활동 추진

Oct 16, 2023 | Q기자

 

강화군 선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규남)가 지난 13일 깨끗하고 풍요로운 선원면을 만들기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활동에는 위원 17명이 참여했으며, 더리미항을 시작으로 선원면 해안도로 일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조규남 위원장은 “쌓여있는 쓰레기로 인해 주민과 관광객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며 “앞으로도 선원면의 깨끗하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시은 선원면장은 “봉사 현장에서 열심히 참여해..

군포2동 한마음 봉사대, 가을맞이 환경정화활동 펼쳐

군포2동 한마음 봉사대, 가을맞이 환경정화활동 펼쳐

Oct 13, 2023 | Q기자

 

군포2동 한마음 봉사대는 10월 11일 군포2동 관내에서 쾌적한 마을 조성을 위한 가을맞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6개 직능단체(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체육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율방재단)로 구성된 군포2동 한마음 봉사대는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날은 군포2동 전 지역을 청소하기 위해 약 80여명이 모여 대규모 합동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 봉사대원들은 완충녹지 등 청소취약지역에 대한 쓰레기 수거, 침수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배수로..

성남시 탄천 코스모스길 ‘가을 정취 물씬’

성남시 탄천 코스모스길 ‘가을 정취 물씬’

Oct 13, 2023 | 편집부기자

 

- 쪽빛 가을하늘과 어우러져 장관…18일 전후 만개해 일주일간 절정 이룰 듯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 탄천 태평습지생태원에 백만송이 코스모스길이 4200㎡ 규모로 펼쳐져 눈길을 끈다.성남시는 지난 8월 말 뿌린 코스모스 씨앗(50㎏)이 자라 최근 하나둘 꽃을 피워 가을 정취를 전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바람결에 일렁이는 코스모스는 쪽빛 가을하늘과 어우러져서 장관이다.시는 시민들이 이곳 코스모스를 사진으로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 2곳을 만들어 놨다. 태평 습지생태원 코스모스는 오..

의정부시 송산3동, 가을맞이 행복홀씨 환경정화활동 진행

의정부시 송산3동, 가을맞이 행복홀씨 환경정화활동 진행

Oct 12,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권영일)는 10월 11일 행복홀씨 입양구역인 민락2지구 및 청사 인근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화활동은 행복홀씨 입양단체 및 직원 75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정비 취약구간 2곳을 선정해 진행했다. 야외활동을 하기 좋은 계절인 가을을 맞아 유동인구가 많은 민락2지구 상업지구 이면도로 및 공원 일대와 주민들이 깨끗하게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할 수 있도록 인근 아파트 밀집 지역에 따로 모여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를 ..

강화군 선원면 농가주부모임, 해안도로 환경정화 운동 전개

강화군 선원면 농가주부모임, 해안도로 환경정화 운동 전개

Oct 11, 2023 | Q기자

 

강화군 선원면 농가주부모임(회장 이효숙)이 깨끗한 선원면 조성을 위한 해안도로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회원 14명이 참석해 화도돈대를 시작으로 용당돈대까지 이동하며 쓰레기를 줍고 낙엽을 치웠다. 활동을 준비한 이효숙 회장은 “우리가 사는 지역을 직접 정화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조성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에 김시은 선원면장은 “아름다운 해안도로 미관 조성을 위해 솔선수범해주신 농가주부모임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단체와 협..

포천동 통장협의회, ‘깨끗한 신읍천’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 실시

포천동 통장협의회, ‘깨끗한 신읍천’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 실시

Oct 11,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동통장협의회(회장 현금열)는 지난 7일 신읍천 생태하천(청수탕∼한국아파트 구간)에서 예초작업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은 김정회 포천동장 및 포천동 통장협의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회원들은 아침 새벽부터 무성하게 자란 잡풀을 제거해 아름다운 수변경관을 조성하고 유해충(진드기, 모기 등) 서식지를 제거했다. 현금열 포천동 통장협의회장은 “신읍1교 교량에서 생활하던 노숙자의 임시 주거공간 마련으로 안전을 확보하니 생태하천..

성남시 탄소중립 지원센터 설립…13일 개소

성남시 탄소중립 지원센터 설립…13일 개소

Oct 11, 2023 | 편집부기자

 

- 2050년 탄소중립 선도적으로 이행 성남시는 탄소중립 지원센터를 설립해 오는 10월 13일 개소한다. 시는 이날 오전 10시 시청 5층 기후에너지과 사무실에서 신상진 성남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탄소중립 지원센터 개소식을 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센터는 탄소중립 이행 정책과 녹색성장 추진을 전담하는 조직이다.시는 2050년을 목표로 한 탄소중립을 선도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성남시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2022.5.16)’를 제정해..

성남 탄천 수질 ‘1급수’…측정 이래 처음

성남 탄천 수질 ‘1급수’…측정 이래 처음

Oct 06, 2023 | 편집부기자

 

- 곳곳서 버들치 발견 성남시는 지역을 관통해 흐르는 탄천 수질이 1급수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6일 밝혔다. 시가 최근 9개월간 아홉 차례에 걸쳐 탄천 오리보, 돌마교, 수내교, 하탑교, 대곡교 등 10곳 지점의 생물화학적 산소요구량(BOD)을 측정한 결과 수질이 1급수 수준인 평균 1.8㎎/ℓ로 나타났다. BOD는 하천수 생활환경기준 중 대표적인 지표이며, 미생물이 물속 유기물을 분해할 때 쓰이는 산소의 양을 말한다. 수치가 낮을수록 오염물질이 거의 없는 청정상태임을 의미한다..

의왕시 내손1동 방위협의회, 가을맞이 환경정화 활동 전개

의왕시 내손1동 방위협의회, 가을맞이 환경정화 활동 전개

Oct 04, 2023 | Q기자

 

내손1동 방위협의회(회장 박매리)가 내손1동 주민센터와 협력해 가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지난달 25일 내손1동 방위협의회 20명의 위원들은 쓰레기 무단투기 취약지역인 한글공원과 주차장, 주변 산책로 일대를 청소했다. 내손1동 방위협의회는 이번 활동으로 300L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해 가을을 맞아 한글공원과 모락산 둘레길 산책길에 나선 주민들에게 쾌적한 보행환경을 선사했다. 박매리 방위협의회장은 “정화 전 거리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들을 보고 안타까웠는데 깨끗한..

의정부시 송산3동 이미옥 새마을부녀회장, 환경정화 릴레이 챌린지 참여

의정부시 송산3동 이미옥 새마을부녀회장, 환경정화 릴레이 챌린지 참여

Sep 27,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권영일)는 9월 26일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에 이미옥 송산3동 새마을부녀회장이 동참했다고 밝혔다. 챌린지의 일곱 번째 주자인 이미옥 회장은 ‘우리가 함께 책임져요! 지구의 미래!’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한 뒤 장정현 송산3동 자율방범대장을 여덟 번째 주자로 지명했다. 송산3동 푸르게푸르게 프로젝트의 일환인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는 환경 정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

연천군시설관리공단·연천군 새마을회, EM흙공 던지기와 환경정화활동

연천군시설관리공단·연천군 새마을회, EM흙공 던지기와 환경정화활동

Sep 2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이 27일 한탄강관광지에서 연천군 새마을회와 함께 EM흙공 던지기와 한탄강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맑은 하천 조성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8일 공단 직원들이 합심하여 1,000여개의 흙공을 만들고 유익한 미생물들의 배양을 위해 2주간의 발효 과정을 거쳤다. 공단과 연천군 새마을회는 한탄강의 수질개선을 위해 잘 발효된 흙공을 한탄강에 던지고 한탄강변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와 위험물질을 제거하는 활동을 펼쳤다. 송승원 공단 이사장..

새마을지도자 구리시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전개

새마을지도자 구리시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전개

Sep 26,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새마을지도자 구리시협의회(회장 백형록)가 지난 24일 아차산 태극기 동산과 새마을동산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구리시 새마을지도자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구리시를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구리시 이미지를 제공하고자 실시했다. 이날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모여 태극기·새마을 동산 주변에 무성하게 자란 잡초와 잡목을 제거하며 구슬땀을 흘렸으며, 백경현 구리시장도 함께 동참해 훈훈..

성남시, “추석 연휴 중 쓰레기 수거일 기억하세요!”

성남시, “추석 연휴 중 쓰레기 수거일 기억하세요!”

Sep 26, 2023 | 편집부기자

 

- 추석 연휴 청소상황실·기동반 운영... 9.28. 10.1 10.2 정상수거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추석 연휴 기간(9. 28 ~ 10. 3) 쓰레기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쾌적한 지역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청소기동반을 편성·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연휴 기간 지역 쓰레기 수거 작업이 일시 중단됨에 따라 시·구청에 청소 상황실(031-729-3191~6)을 설치해 생활쓰레기 관련 긴급 민원사항을 처리한다. 연휴가 시작하는 28일과 10월 1일과 2일..

양평군 양동면새마을회, 명절 앞두고 환경정화 활동 실시

양평군 양동면새마을회, 명절 앞두고 환경정화 활동 실시

Sep 25, 2023 | Q기자

 

양평군 양동면 새마을회(협의회장 김상덕, 부녀회장 안숙자)는 지난 21일 추석 명절을 대비해 마을 새마을지도자, 부녀회장 등 30여 명과 함께 양동면민과 고향 방문객들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양동 방문객들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양동IC 회전교차로 일대를 비롯해 을미의병 묘역과 만세공원 일대 환경정비를 진행했으며, 양동면 새마을회 회원들은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오랜만에 고향을 찾아와 행복한 명절을 지낼 고향 방문객들을 생각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에 참여했다..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청렴실천 환경정화활동 펼쳐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청렴실천 환경정화활동 펼쳐

Sep 25, 2023 | Q기자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22일, 대덕면 내리 일원에서 깨끗한 안성을 만들기 위한 청렴실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에는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 회원 30여명과 가족여성과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였으며, 공원 및 도로변의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였다. 또한 함께 청렴구호를 위치며 청렴의지를 다지며, 깨끗한 환경을 통한 청렴한 마음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김미경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청렴실천 환경정화활동으로 청렴의지를 다지고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게..

남양주시 다산2동, 가을맞이 환경정화 활동‘쓰담데이’실시

남양주시 다산2동, 가을맞이 환경정화 활동‘쓰담데이’실시

Sep 23, 2023 | Q기자

 

남양주시 다산2동주민센터(동장 조영범)는 지난 21일 추석을 앞두고 다산2동 자율방재단(단장 김보경)과 함께 가을맞이‘쓰담데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환경 시책 사업인 ‘쓰담데이’는 ‘쓰레기를 주워 담는 날’의 줄임말로, 환경정화 활동뿐만 아니라 위기에 처한 환경을 보듬고 참여자를 격려하는 의미도 담고 있다. 이번 행사는 다산2동 자율방재단 20여 명과 함께 진행됐으며, 도농천 인근 무단투기 장소 및 청소 취약지역에 방치된 생활 쓰레기를 중점적으로 수거 및 청소했다. ..

강화군 강화읍 주민자치위원회, 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

강화군 강화읍 주민자치위원회, 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

Sep 22, 2023 | Q기자

 

강화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광수)가 지난 21일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회원 14명이 참여해 추석을 맞아 제초 작업이 완료된 옥림리 남오천 일대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광수 위원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강화를 방문하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주우종 읍장은 “적극적으로 활동에 임해주신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깨끗한 강화읍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화군노인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환경정화 캠페인 활동

강화군노인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환경정화 캠페인 활동

Sep 20, 2023 | Q기자

 

강화군노인복지관(관장 윤심)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환경정화 캠페인 활동을 지난 12일부터 1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 약 12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했으며, 환경정화 및 집중 관리가 필요한 장소를 선정해 캠페인을 펼쳤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가 자부심과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지난 2월부터 매월 실시하고 있으며, 6월부터는 월 4회로 확대운영 하고 있다. 주민과 상인들은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하였으며, 활동에 참여하신 어르신은 ..

용인시 산단 입주업체 공공폐수처리시설 사용료 줄어든다

용인시 산단 입주업체 공공폐수처리시설 사용료 줄어든다

Sep 19,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오는 27일부터 일반산업단지에 설치된 공공폐수처리시설 사용료를 줄이기로 하면서 산단 입지 기업들의 부담이 줄어든다. 19일 시에 따르면 ‘용인시 일반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 및 비용부담에 관한 조례’가 지난 14일 용인특례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개정안은 ‘용인시 일반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에 관한 조례’에서 비용부담 방식을 추가한 것으로, 그동안 산업단지 입주 기업들이 전액 부담해야 했던 공공폐수처리시설 위탁운영비의 일부를 시가 부..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 물길 따라 환경정화 봉사활동 ‘강강주울래’ 진행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 물길 따라 환경정화 봉사활동 ‘강강주울래’ 진행

Sep 19, 2023 | Q기자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현재)는 지난 16일 덕풍천 일대에서 하남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강강주울래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하남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하남시 지역하천의 수질과 생태보전을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봉사자들은 덕풍천 일대 왕복 3km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고, 가을장마와 태풍에 대비해 빗물받이 주변을 깨끗이 청소했다.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하남시민들이 주변을 돌아보고 환..

화성시, 서부권 공원 보안등 개선으로 빛공해 줄이고 에너지도 절약

화성시, 서부권 공원 보안등 개선으로 빛공해 줄이고 에너지도 절약

Sep 15,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야간 조도가 낮아 어두운 서부지역 공원 내 보안등 교체를 완료했다. 시는 지난 6월부터 남양・마도・송산・서신・우정・장안・향남 7개 읍면에 위치한 조성된 지 10년 이상 된 27개 공원의 보안등기구 및 등주 503주의 노후된 메탈할라이드 및 나트륨 조명을 철거하고 우수한 내구력과 높은 조도를 가진 LED조명으로 교체했다. 시는 LED조명은 산란광이 적어 실제 비춰야 할 부분을 ..

이천시 자유총연맹 증포동위원회,  환경정화활동 및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이천시 자유총연맹 증포동위원회, 환경정화활동 및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Sep 15, 2023 | Q기자

 

이천시 자유총연맹 증포동위원회(위원장 박모홍, 여성위원장 이숙자)은 14일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 및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회원들은 증포교 일대를 중심으로 하천변 정화활동을 통해 방치되어 있는 쓰레기를 수거하고, 증포초등학교 앞 사거리에서 교통안전수칙 준수를 홍보하는 등 쾌적한 환경 조성과 올바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자유총연맹 증포동위원회 박모홍 위원장은 “이른 아침에도 환경정화와 교통안전캠페인 활동에 적..

글로벌본부, 강원세계산림엑스포장 환경정화 활동

글로벌본부, 강원세계산림엑스포장 환경정화 활동

Sep 14, 2023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 제2청사인 글로벌본부(본부장 정일섭)는 9월 13일(수)「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행사장을 방문하여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미래산업국, 관광국, 해양수산국 등 강원특별자치도 제2청사 전 부서에서 40여 명이 참여하여 산림엑스포 행사장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며 9일 앞으로 다가온 2023강원세계산림 엑스포의 막바지 준비활동에 힘을 보탰다. 직원들은 제2청사 비전인「상생과 균형, 함께하는 강원특별자치도 실현」에 발맞춰 다양한 지역사회 활동에 ..

강화군 길상면 바르게살기위원회, 새마을부녀회 환경정화 활동

강화군 길상면 바르게살기위원회, 새마을부녀회 환경정화 활동

Sep 12, 2023 | Q기자

 

강화군 길상면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이동철)와 새마을부녀회가 지난 11일 각각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바르게살기위원회는 길상면 섬암교 일원에서 해안 쓰레기 수거 활동을 펼쳤으며, 부녀회에서는 전등사 앞 도로변을 시작으로 초지현 교차로까지 약 5톤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동철 회장은 “동참해 준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갯벌 생태계를 보전할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경숙 회장은 “쾌적한 길상면 환경 조성에 이바지할 수 있어 뿌듯..

양평군수중환경안전협회, 남한강 수중 수변 환경정화 활동 펼쳐

양평군수중환경안전협회, 남한강 수중 수변 환경정화 활동 펼쳐

Sep 12, 2023 | Q기자

 

양평군수중환경안전협회(회장 이준호)는 지난 10일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 일원에서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수중·수변 환경정화 활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양평군수중환경안전협회는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2023년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지원사업’ 중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깨끗한 경기도 사업’에 선정되어 양평군 남한강 일원에서 관내 봉사단체 및 시민들과 함께 수중·수변 쓰레기로 인한 환경파괴와 생태계 보호를 위해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해 왔다. 이번 행사는 수중환경안전협회 ..

무공수훈자회 평택시지회, 환경정화활동 ‘앞장’ 평택 무공수훈자회 환경정화

무공수훈자회 평택시지회, 환경정화활동 ‘앞장’ 평택 무공수훈자회 환경정화

Sep 12, 2023 | Q기자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평택시지회(지회장 최상규) 회원 20명은 통복천 주변 산책로와 벤치 주변에 버려진 담배꽁초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지난 11일 진행했다. 최상규 지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평택 만들기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공수훈자회 평택시지회는 무공훈장 또는 보국훈장을 수여받은 자 및 유족들로 회원 구성이 되었으며, 지역사회 봉사활동 외에도 국가보훈대상자 장례의전 선양단 활동을 활발하게..

성남시, ‘주인 없는 간판 정비사업’ 실시

성남시, ‘주인 없는 간판 정비사업’ 실시

Sep 12, 2023 | 편집부기자

 

- 분당구 이달 25일까지 정비사업 신청 받아 성남시 (시장 신상진)는 안전사고 예방과 쾌적한 도시미관 조성을 위해 주인 없는 간판 정비사업을 실시한다.분당구는 영업장 폐업으로 주인 없이 무단 방치되었거나 재해발생 위험이 높은 낡은 간판, 인도와 도로변에 방치된 지주 이용간판 등 주인 없는 정비사업에 대한 신청을 9월 25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건물의 관리자 및 소유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 후 도시미관과에서 현장 조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해 정비된다. 분당구는 ..

의정부시 차명자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환경정화 릴레이 챌

의정부시 차명자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환경정화 릴레이 챌

Sep 11, 2023 | Q기자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권영일)는 8월 24일 송산3동 푸르게푸르게 프로젝트의 일환인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에 차명자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이 동참했다고 밝혔다. 여섯 번째 챌린지로 환경정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하고 다음 챌린저를 지명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차명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오늘은 줍킹하기 좋은 날! 함께 주워요!’ 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했다..

안산시, 민관이 함께‘아름다운 산업단지 가꾸기’환경정화 활동 펼쳐

안산시, 민관이 함께‘아름다운 산업단지 가꾸기’환경정화 활동 펼쳐

Sep 1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8일 맑고 깨끗한 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아름다운 산업단지 가꾸기’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민·관 합동으로 산업단지 입주업체 직원 및 환경기술인, 공무원 등 150여 명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안산스마트허브 11개 구역 및 팔곡도금 지방산단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에서는 사업장 주변 도로, 하천 등의 쓰레기 4.5여 톤을 수거하고, ‘깨끗한 산업단지는 우리의 손으로!!’ 라는 슬로건으로 쓰레기 불법..

경기도, 9월 ‘아름다운 산업단지 가꾸기’ 환경정화 활동 실시

경기도, 9월 ‘아름다운 산업단지 가꾸기’ 환경정화 활동 실시

Sep 09, 2023 | Q기자

 

경기도는 8일 ‘아름다운 산업단지 가꾸기’를 위해 화성 마도산단 등 도내 34개 산업단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김상철 경기도 광역환경관리사업소장을 비롯해 산업단지 입주업체, 환경단체, 도 및 시군 공무원 등이 산업단지 하천·도로변 쓰레기 및 방치폐기물 수거에 함께 참여했다. ‘아름다운 산업단지 가꾸기 행사’는 도내 34개 산업단지에서 입주업체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된다. 깨끗한 산업단지 조성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것으로, 11월까지 매월 둘째 주..

강화군 송해면 노인회, 다송천 일원 환경정화

강화군 송해면 노인회, 다송천 일원 환경정화

Sep 08, 2023 | Q기자

 

강화군 송해면(면장 한경진)이 지난 7일 송해면 노인회와 함께 다송천 하천변 일대에서 정화 활동을 펼쳤다. 활동에 앞서 노인회 회원 29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장마철 집중호우로 떠밀려온 폐낚시용품과 스티로폼 등 각종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한경진 면장은 “면정 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주시는 노인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관내 단체와 함께 깨끗한 송해면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광명시 광명6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동 행정복지센터 환경정화 활

광명시 광명6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동 행정복지센터 환경정화 활

Sep 08, 2023 | Q편집부기자

 

광명시 광명6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은성)·부녀회(회장 이봉금)는 지난 6일 단체원 10여 명이 참여해 동 행정복지센터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동 행정복지센터를 찾는 사람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추진되었으며, 이날 동 행정복지센터 주변과 일대 도로 및 가로수의 생활 쓰레기를 말끔히 치웠다. 김은성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은 “깨끗해진 동 행정복지센터의 주변을 보니 뿌듯하다”며 “사람들도 기분 좋게 동 행정복지센터를 다녀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형..

성남시, 자원순환의 날 맞아 텀블러 배부 이벤트 열어

성남시, 자원순환의 날 맞아 텀블러 배부 이벤트 열어

Sep 07, 2023 | 편집부기자

 

- “일회용 컵 사용 줄여요” 성남시는 자원순환의 날(9.6)을 맞아 오는 9월 11일 시청 야외주차장에 있는 자원순환가게(성남시청re100) 앞에서 개인 컵(텀블러) 100개를 시민에 나눠주는 이벤트를 연다.자원순환 실천을 위해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는 친환경 소비문화를 확산하려는 취지다. 같은 취지에서 배부하는 텀블러도 폐플라스틱 150㎏과 커피 찌꺼기 150㎏를 재활용해 만들었다. 해당 텀블러는 성남시청re100을 이용해 플라스틱, 투명 페트병 등을 배출하는 시민들에게 ..

성남시 ‘미세먼지 줄이기 시민 아이디어’ 공모

성남시 ‘미세먼지 줄이기 시민 아이디어’ 공모

Sep 07, 2023 | 편집부기자

 

성남시는 오는 10월 31일까지 미세먼지 줄이기에 관한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생활 속에서 미세먼지를 줄이고 예방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아 관련 종합 대책에 반영하려고 진행하는 공모다.성남시민, 단체 등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미세먼지 저감에 관한 실현·지속 가능한 정책, 예방 아이디어를 구체적인 내용과 함께 기대효과 등을 제안하면 된다.단순 건의 사항, 추상적인 의견, 현재 실행 중인 정책 사항, 다른 공모전 수상작은 제외한다.응모하려면 성남시 홈페이지(시정소..

용인시 죽전2동 주민자치위원회, 패션타운 대로변 환경정화 활동

용인시 죽전2동 주민자치위원회, 패션타운 대로변 환경정화 활동

Sep 06,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 죽전2동은 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4일 죽전 패션타운 대로변 유휴부지에 조성된 꽃밭에서 생활폐기물을 수거하고 잡초를 제거하는 등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주민자치위원들은 무성해진 잡초와 방치된 쓰레기를 제거하고, 집중호우로 인해 유실된 꽃밭의 흙을 보충했다. 이 꽃밭은 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걷고 싶은 죽전2동 만들기’ 사업을 통해 만들어졌다. 유동인구가 많은 죽전 패션타운 대로변 유휴부지에 메리골드, 회양목, 대왕철쭉, 영산홍 등 다양한..

강화군 선원면 바르게살기위원회, 추석맞이 환경정화

강화군 선원면 바르게살기위원회, 추석맞이 환경정화

Sep 06, 2023 | Q기자

 

강화군 선원면 바르게살기위원회가 지난 4일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중앙로~찬우물 구간의 대청소를 실시했다.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16명이 참여해 귀경길 차량 통행이 많은 선원면 중앙로와 찬우물 인근 주요 도로변의 낙엽과 쓰레기 등을 수거했다. 김시은 선원면장은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앞장서 대청소에 임해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유관 단체와 지역주민들이 합심해 깨끗한 선원면을 지켜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