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진접읍위원회,  환경정화활동 실시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진접읍위원회, 환경정화활동 실시

Oct 12, 2022 | 기자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진접읍위원회(위원장 원성재)는 11일 진접읍 에서 환경정화활동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을 통해 회원 20여 명은 왕숙천 일대에서 약 300리터 분량의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했다. 원성재 위원장은 “겨울처럼 추운 날씨임에도 왕숙천 환경을 지키기 위해 아침 일찍 환경정화활동에 나서게 됐다.”라며 “우리 모두 무단투기하지 않고 올바르게 분리수거해 생활쓰레기 발생량 감축과 환경 보호 두 가지 모두를 달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평택청년연합과 투휠스봉사단, 하천변 환경정화 자원봉사 진행

평택청년연합과 투휠스봉사단, 하천변 환경정화 자원봉사 진행

Oct 11, 2022 | 기자

 

평택청년연합(단장 박동현)과 투휠스봉사단(단장 정영란)은 지난 8일 팽성읍 석봉리 배터 일원에서 하천변 환경정화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봉사단은 폐어망과 페트병, 각종 생활쓰레기 등 약 3톤 가량의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평택호 자율관리어업 공동체 김정열 사무국장 소유 배 등 총 4척의 배를 이용하여 수거된 쓰레기를 이동했다. 박동현 단장은 “발족한지 얼마되지 않은 새내기 봉사단이지만 필요로 하는 곳은 어디든 달려가 적극 활동할 생각”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정영란 단장은 “오성..

시흥시 은행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은행동 호수공원 일대 환경정화 함께해

시흥시 은행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은행동 호수공원 일대 환경정화 함께해

Oct 10, 2022 | 기자

 

은행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최승규)는 지난 6일 쾌적한 마을 환경을 조성하고자 은행동 호수공원 일대에서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환경정화는 10월 14일에 열릴 검바위 거리 페스티벌과 10월 22일에 열릴 제11회 은행골 주민축제를 앞두고, 지역주민들의 안전을 지킬 뿐 아니라 쾌적한 가로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커피 컵, 담배꽁초, 비닐 등을 제거했고, 이밖에도 환경미화원들의 손길이 잘 닿지 않는 곳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청결..

군포2동 한마음 봉사대, 합동 환경정화활동 실시

군포2동 한마음 봉사대, 합동 환경정화활동 실시

Oct 07, 2022 | 기자

 

군포2동 한마음 봉사대는 10월 5일 군포2동 관내에서 대대적인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꾸준히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군포2동 한마음 봉사대는 4개 직능단체(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체육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구성되어 그간 단체별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으나 이번에는 4개 단체가 한데 모여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군포2동 한마음 봉사대에는 관내를 6개 구역으로 나누고 약 80여 명이 참여하여 폭우, 태풍 등으로 훼손 및 오염 되었으나 아직 정리되지 않..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여성위원회,  환경정화활동 실시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여성위원회, 환경정화활동 실시

Oct 07, 2022 | 기자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여성위원회(총무 박현실)는 지난 9월 29일 호평동에서 쓰레기를 줍고 건강도 챙기는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화활동에는 여성위원회 회원들이 참석했으며, 아침 일찍 호평동 사가연 문화거리를 살피며 곳곳에 쌓여 있는 쓰레기 100리터를 줍고 분리수거했다. 박현실 총무는 “호평동 지역 이미지가 개선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많은 시민 분들이 찾아오시는 사가연거리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상상 더 이상’으로 아름다워지는 남양주..

포천시 바르게살기운동 소흘읍위원회, 하송우삼거리 인공폭포 일대 환경정화

포천시 바르게살기운동 소흘읍위원회, 하송우삼거리 인공폭포 일대 환경정화

Oct 07, 2022 | 기자

 

포천시 바르게살기운동 소흘읍위원회(위원장 이관재)는 지난 6일 하송우삼거리 인공폭포와 도로변 일대에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은 바르게살기운동 포천시협의회 관계자 및 소흘읍위원회 회원 등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관재 위원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면서 “해마다 인공폭포 주변에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왔는데, 점점 쓰레기가 줄어드는 것 같아 뿌듯하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꾸준히 바르게살기 운동을 ..

성남시, 14~15일 시청 광장서 수소에너지 체험하세요

성남시, 14~15일 시청 광장서 수소에너지 체험하세요

Oct 07, 2022 | 편집부기자

 

- 특수개조 홍보차량 앞에 수소차 만들기 등 3개 테마존 설치 운영성남시는 오는 10월 14일과 15일 시청 야외광장에 이동식 수소에너지 홍보관을 차려 운영한다.양일간 성남시청을 찾아오는 특수개조 홍보 차량(2.5t) 앞에 ▲수소에너지 생산과정 가상현실(VR) 체험 공간 ▲도구(KIT)로 수소차 만드는 공간 ▲수소자동차 포토존 등 3개 테마존을 설치해 운영하는 방식이다.가상현실 체험은 한 번에 2명씩, 수소차 만들기 체험은 한 번에 6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차례를 기다리는 동안 ..

의정부시 송산3동 주민자율청결봉사대, 도심 환경정화 활동 실시

의정부시 송산3동 주민자율청결봉사대, 도심 환경정화 활동 실시

Oct 06, 2022 | 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송산3동(동장 이종태)은 10월 6일 오전 7시부터 주민자율청결봉사대(이하 행복홀씨) 회원, 동 직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유동인구 밀집지역에 대한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10월 7일부터 9일까지 관내 송산사지 근린공원 및 민락로데오 거리에서 개최되는 시민의 날 기념식, 회룡문화제, 맥주축제 등 각종 행사를 앞두고 유동인구 밀집지역의 생활 쓰레기 수거 등 도심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송산권역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의왕도시공사·현대로템·한국농어촌공사  ‘의왕시 왕송호수 합동 환경정화활동

의왕도시공사·현대로템·한국농어촌공사 ‘의왕시 왕송호수 합동 환경정화활동

Oct 05, 2022 | 기자

 

의왕도시공사는 지난달 23일 현대로템, 한국농어촌공사 임직원들과 합동으로 왕송호수 및 금천천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경기도수자원본부에서 주관하는 ‘경기남부 맑은하천 사회공헌 사업’과 의왕시에서 주관하는 ‘1사 1하천 살리기 하천 정화활동’의 일환으로, 임직원들은 기관별로 역할을 나눠 em흙공던지기, 플로깅 활동을 실시하며 호수주변 정화를 위해 땀을 흘렸다. 안종서 의왕도시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공사는 경기도와 의왕시 주관의 사회공헌사업에 적극적으로..

시흥시 경로당 어르신, 환경정화 봉사 통한 지역사회 기여 ‘솔선’

시흥시 경로당 어르신, 환경정화 봉사 통한 지역사회 기여 ‘솔선’

Oct 05, 2022 |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의 경로당 어르신들이 깨끗한 도시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시는 관내 300개소 경로당에서 주변 지역 환경정화 활동을 월 2회 이상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로당 어르신들은 대부분 70~80대로 고령이지만, 동네, 놀이터, 아파트단지 등을 돌며 쓰레기 줍기, 풀 뽑기 등 환경정화 활동에 솔선수범하고 있다. 어르신들의 꾸준한 환경정화 활동은 경로당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변화를 이뤄낼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심신 건강 도모에도 효과를 주고 있다. 김..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화도읍위원회,  환경정화활동 실시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화도읍위원회, 환경정화활동 실시

Oct 04, 2022 | 기자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화도읍위원회(위원장 조근상)는 지난 9월 24일 화도읍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참여한 회원들은 아침 일찍 묵현천 주변 산책로와 하천변에 직접 내려가서 쌓여 있는 쓰레기 200리터 분량을 줍고 분리수거했다. 조근상 위원장은 “하천 주변을 깨끗하게 만들어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산책하실 수 있도록 보탬이 되고자 이번 활동을 추진했다.”라며 “주민분들께서도 나들이 나오실 때 쓰레기는 꼭 집으로 다시 챙겨가셔서 지역 환경이 보존될 수 있도..

평택시 통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복천 찾아 환경정화 활동

평택시 통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복천 찾아 환경정화 활동

Oct 04, 2022 | 기자

 

평택시 통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인종)는 지난달 30일 통복천 주변 산책로와 벤치 주변에 버려진 담배꽁초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고 밝혔다. 통복천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무단 투기된 생활쓰레기와 불법현수막 등을 중점적으로 수거했다. 성숙자 부위원장은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산책하는 주민들이 많이 보이는 만큼 깨끗한 거리를 만드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어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이영월 통복동장은 “항상 지역 사회에서 ..

성남시 요리 매연 정책적으로 줄인다…6일 토론회

성남시 요리 매연 정책적으로 줄인다…6일 토론회

Oct 04, 2022 | 편집부기자

 

- 학교 급식실, 음식점 조리실 등 시민 이용시설 환경개선 주력 성남시는 요리 때 발생하는 매연이 대기오염과 국민 건강에 미치는 악영향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가운데 오는 10월 6일 오전 10시 시청 한누리에서 ‘지구를 위한 콜라보(협업) 토론회’를 연다. 성남시와 ㈔에코맘코리아가 공동 주최하는 이날 토론회는 ‘요리 매연(초미세먼지) 없이 숨쉬기 좋은 성남시 만들기’를 주제로 열린다.환경 분야 전문가, 교수, 외식업자, 기업가, 언론인, 연구원 등 9명이 좌장, 발제자, 토론..

성남시, 친환경 차량 충전시설 입지분석 ‘대상’ 수상

성남시, 친환경 차량 충전시설 입지분석 ‘대상’ 수상

Oct 04, 2022 | 편집부기자

 

- 가명정보 활용 우수사례 선정 성남시는 티맵모빌리티㈜, SK㈜ C&C와 협업한 ‘친환경 차량 충전시설 수요예측과 입지분석’ 모델이 가명정보 활용의 우수사례로 뽑혔다.성남시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등이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한 ‘제2회 가명정보 활용 아이디어·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다며 4일 이같이 밝혔다.가명정보란 개인 정보 일부를 삭제하거나 대체해 추가정보와의 결합 없이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한 정보를 말한다.성남시는 앞선 4월 가명정보를..

여주시 민·관 합동 남한강변 수해쓰레기 환경정화 활동 실시

여주시 민·관 합동 남한강변 수해쓰레기 환경정화 활동 실시

Sep 30, 2022 | 기자

 

지난 9월 28일 여주시와 한강유역환경청, 수자원공사, 대신면 이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회, 주민자치회, 부녀회 등 민·관 함께 가을맞이 남한강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 하였다. 28일에 실시한 환경정화 활동은 한강 상류지역인 남한강변에 지난 집중호우시 떠 밀려온 쓰레기를 수거하기 위함으로 수생태 환경보전을 위해 한강유역환경청과 여주시, 지역사회 기관단체 등 40여명이 함께하여 깨끗한 남한강 만들기에 힘을 보탰다. 이번 행사를 통해 1톤 트럭 3대 분량의 하천 쓰레..

평택시 팽성읍 새마을남녀지도자,  버스승강장 환경정화 활동 실천

평택시 팽성읍 새마을남녀지도자, 버스승강장 환경정화 활동 실천

Sep 30, 2022 | 기자

 

평택시 팽성읍 새마을남녀지도자(회장 강형병·김영희)는 지난 29일 회원 30여 명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관내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에서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버스승강장 환경정화 활동을 실천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은 팽성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가 함께 협력하여 관내 버스승강장 벽면에 부착된 불법광고물을 제거하고 주변에 방치된 쓰레기 등을 집중 수거했다. 팽성읍 새마을지도자 강형병 회장과 부녀회 김영희 회장은 “관내 주민들을 위해 환경정화 활동을 실천할 수 있어서..

여주시 중앙동, 소양천시민정원위원회와  소양천 환경정화 실시

여주시 중앙동, 소양천시민정원위원회와 소양천 환경정화 실시

Sep 28, 2022 | 기자

 

지난 27일, 여주시 중앙동(동장 정이화)는 소양천시민정원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이후정, 김종일)와 함께 깨끗하고 밝은 중앙동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소양천 환경정화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중앙동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한 여주시 산림조합과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등의 소양천 시민정원 참여단체들은 여름 집중호우로 인해 여러 번 물에 잠긴 소양천 산책로의 오랫동안 방치된 쓰레기와 망가진 가지, 식물 등을 정리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소양천시민정원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인..

남양주시 오남읍 이장협의회, 환경정화활동에 솔선수범

남양주시 오남읍 이장협의회, 환경정화활동에 솔선수범

Sep 26, 2022 | 기자

 

남양주시 오남읍 이장협의회(회장 황학기)는 지난 23일 오남읍 이장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남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 수거 작업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오남읍 이장협의회는 지속적으로 환경정화활동을 실천해왔으며, 지난 3월에도 오남천 주변에 방치된 무단투기 쓰레기 100kg을 줍는 등 환경정화 활동에 솔선수범하며 귀감이 되고 있다. 황학기 회장은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고 있다는 뿌듯함에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쓰레기를 줍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환경 개선 활동에 앞장서 ..

시흥시, 노후차 차주 대상  ‘찾아가는 저공해조치 서비스’운영

시흥시, 노후차 차주 대상 ‘찾아가는 저공해조치 서비스’운영

Sep 26, 2022 |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제4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대비해 오는 10월부터 노후경유차 소유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저공해조치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정보나 IT에 취약한 노인층이나, 생계유지로 인해 저공해조치 신청이 어려운 생계형 운전자들의 편익을 도모하고, 인식부족으로 발생하는 운행제한 과태료를 줄이고자 추진하고 있다. ‘찾아가는 저공해조치 서비스’는 디지털 취약계층 및 생계형 운전자를 대상으로 시의 배출가스 저감 정책을 안내하고 사업 참여 등을 돕기 ..

성남시 “오토바이 굉음을 줄여주세요” 야탑역서 27일 캠페인

성남시 “오토바이 굉음을 줄여주세요” 야탑역서 27일 캠페인

Sep 23, 2022 | 편집부기자

 

- 다음 달 중 불시 단속 성남시는 오는 9월 27일 오후 7시 분당구 야탑역 1번 출구 쪽에서 이륜자동차(오토바이) 소음 줄이기 실천을 위한 캠페인을 벌인다. 이날 캠페인은 야간 배달 오토바이 굉음으로 생활 불편을 겪는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알려 운전자의 자제를 유도하려고 열린다.성남시 공무원 30여 명이 ‘폭주·과속하지 않기’, ‘소음·경적기 불법 개조하지 않기’, ‘교통법규 준수해 운행하기’라고 쓴 피켓을 들고서 약 1㎞ 거리를 행진하는 방식으로 오토바이 운전자의 3대 실천..

연천군 백학면 바르게살기운동 환경정화사업 실시

연천군 백학면 바르게살기운동 환경정화사업 실시

Sep 21, 2022 | 기자

 

바르게살기운동 백학위원회(위원장 정영희)는 백학면 전동리 배수펌프장 인근부터 양회교 구간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백학면의 조용한 행복지킴이 바르게살기운동 위원들의 내고장 가꾸기 사업의 하나로 매년 분기별 시행하고 있는 환경정화 사업으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백학을 만들고자 노력하는 바르게살기운동 위원들의 협력을 통해 쓰레기 40kg을 수거했다. 바르게살기운동 백학위원회 관계자는 “우리 마을의 환경에 대한 작은 관심이 깨끗하고 아름다운 백학을 만들 수 있을 것이..

인천 남동구, 폐수 배출업소에 관리능력 향상을 위한 환경 기술지원

인천 남동구, 폐수 배출업소에 관리능력 향상을 위한 환경 기술지원

Sep 20, 2022 |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환경관리에 취약한 폐수 배출업소 7곳을 대상으로 환경전문가와 함께 기술지원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기술지원을 받은 업체는 최근 3년 내 환경 관련법 위반사업장, 운영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사업장 등으로 구성됐다. 기술지원단은 경력 10년 이상의 환경전문가와 공무원이 3인 1조로 사업장을 방문해 사업장에서 배출되는 폐수에 대한 오염도 검사 등 환경시설 적정 운영 여부를 확인했다. 특히 효과적인 기술지원을 위해 산업·세차 두 분야로 나눠 분야별 환경..

경기도,도 특사경 지식산업센터 120곳 대상. 폐수배출 불법행위 집중 단

경기도,도 특사경 지식산업센터 120곳 대상. 폐수배출 불법행위 집중 단

Sep 20, 2022 | 기자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이 10월 4일부터 21일까지 지식산업센터 내 업체들의 무허가·미신고 폐수배출시설 운영이나 폐수 무단 방류 행위를 집중 단속한다. 과거 ‘아파트형 공장’으로 불린 지식산업센터는 제조업 등 6개 이상의 공장이 입주 가능한 3층 이상의 다층형 집합건축물을 말한다. 외부에 쉽게 노출되지 않아 환경 불법행위에 대한 지도점검이나 관리도 취약하다. 도는 지난해 안양시, 성남시, 부천시, 군포시 등 4개 시 지식산업센터에서 수사를 벌여 8건을 적발했다. 이에 따라 ..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  불암천변 및 마을안길 환경정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 불암천변 및 마을안길 환경정

Sep 16, 2022 | 기자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위원장 이재호)는 지난 14일과 15일 양일간에 걸쳐 별내동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 회원 10여 명은 불암천 산책로와 마을안길을 돌아다니며 쌓여 있는 쓰레기 300리터를 주웠다. 회원들은 무단투기된 쓰레기를 청소하고 분리수거 후 배출했다. 이재호 위원장은 “선선해진 날씨 속에 환경정화활동을 하고나니 동네가 깨끗해져서 상쾌하고 뿌듯한 기분이 든다.”라며 “진실·질서·화합의 바르게살기운..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금곡동위원회,  환경정화활동 실시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금곡동위원회, 환경정화활동 실시

Sep 16, 2022 | 기자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금곡동위원회(위원장 이남순)는 지난 15일 금곡동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참여한 회원들은 금곡역 일대 마을 주변을 돌아다니며 쌓여 있는 쓰레기 150리터 분량을 줍고 분리수거했다. 이남순 위원장은 “오랜만에 환경정화활동을 하고 나니 평소보다 금곡역 주변이 더 깨끗해진 것 같아 보람을 느꼈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으로 지역이 더욱 깨끗해질 수 있도록 봉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및 16개 읍..

평택시 동삭동 새마을부녀회, 환경정화 활동 펼쳐

평택시 동삭동 새마을부녀회, 환경정화 활동 펼쳐

Sep 16, 2022 | 기자

 

동삭동 새마을부녀회 (회장 윤정선)에서는 지난 15일‘함께하는 클린평택’ 실천을 위해 동삭동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회원들은 주요 도로변과 평소 주민들의 불편함을 초래하였던 쓰레기 취약지역 곳곳의 적체된 쓰레기를 집중수거 하는 등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만들기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윤정선 부녀회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한마음으로 참여 해 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깨끗한 동삭동 만들기에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동..

성남시 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 7억1700만원 부과

성남시 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 7억1700만원 부과

Sep 16, 2022 | 편집부기자

 

성남시는 1만3376대의 경유 차량 소유자에게 올해 2기분 자동차 환경개선부담금 7억1700만원을 을 부과했다고 16일 밝혔다.환경개선부담금은 환경오염 저감을 유도하기 위해 오염물질 배출 원인자에게 대기환경개선 비용 일부를 부담토록 하는 제도로, 매년 3월과 9월에 정기 부과된다.이번 2기분 부담금은 올해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경유 차량 소유자에게 적게는 3000원, 많게는 23만원이 부과됐다. 이 기간에 차량을 말소했거나 소유권 변경이 이뤄진 경우는 실제 차량 소유일을..

파주시 교하동 새마을지도자·부녀회, 자유로 환경정화 활동

파주시 교하동 새마을지도자·부녀회, 자유로 환경정화 활동

Sep 13, 2022 | 기자

 

파주시 교하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노황호)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원영미)는 지난 7일 문발동 파주출판도시 자유로휴게소 인근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에는 노황호 새마을지도자 교하동 협의회장, 원영미 교하동 새마을부녀회장, 이창우 교하동장 등 30여 명이 참여해 제초작업, 국기·시기·새마을기 정비, 청결활동 등을 통해 자유로 표지석과 국기 게양대 주변을 깨끗하게 정비했다. 노황호 교하동 새마을지도자 협의회장과 원영미 부녀회장은 “자유로는 파주의 관문 역할을 하..

김포시 장기동 새마을회, 추석맞이 가을꽃 식재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김포시 장기동 새마을회, 추석맞이 가을꽃 식재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Sep 09, 2022 | 기자

 

장기동(동장 한흔지)과 장기동 새마을회(회장 배상협, 양계심)는 이번 7일(수)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깨끗한 환경으로 맞이하기 위한 가을꽃 식재 및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가을꽃 식재지역은 48국도변 지역으로 여름기간동안 시민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던 페츄니아를 칼랑코에로 재식재하여 주민들에게 다가오는 가을의 청취를 느낄수 있게 하였다. 또한 장기동 행정복지센터 택지 지역에 대한 환경정화 활동을 시행하여 추석기간 김포를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한 김포의 ..

김포시 장기동 통장단협의회, 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김포시 장기동 통장단협의회, 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Sep 09, 2022 | 기자

 

장기동(동장 한흔지)과 장기동 통장단협의회(회장 이종수)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지난 7일(수)에 쓰레기 무단투기 취약지역에 대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장기동 통장단협의회 30명이 참여하였으며 옹주물로 김포대수로 주변에 대해 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해당 지역은 그동안 도로 인근 풀숲에 버려진 폐기물로 동네 미관을 해치고 있었으나 이번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종수 장기동 통장..

김포시 사우동, 추석맞이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 실시

김포시 사우동, 추석맞이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 실시

Sep 09, 2022 | 기자

 

사우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영란)는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동 유관단체와 함께 ‘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정화활동은 여름철 호우로 토사, 낙엽 등으로 꽉 막혀있던 장릉쉼터 주변 배수로 준설, 상가 밀집지역 및 마을안길 등 사우동 일대의 각종 쓰레기 수거, 주민들의 이용이 빈번한 공원 환경정비 등 추석 명절을 앞두고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동 유관단체가 자율적으로 합심해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한 단체는 통장협의회(회장 김..

동두천시의회, 한가위 명절맞이 환경정화 봉사활동 전개

동두천시의회, 한가위 명절맞이 환경정화 봉사활동 전개

Sep 09, 2022 | 기자

 

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는 지난 8일 아침 7시부터 약 1시간 동안 한가위 명절 연휴를 앞두고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환경정화 봉사활동에는 김승호 의장을 비롯한 동두천시의원 전원과 의회 직원들이 참여했다. 의원들과 직원들은 지행역 근처와 신시가지 산책로 등에 버려진 생활 쓰레기 등을 수거하며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힘을 보탰다. 김승호 의장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향객과 시민 여러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깨끗한 환경 속..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추석맞이 ‘아름다운 동행’ 환경정화

김포시 맑은물사업소, 추석맞이 ‘아름다운 동행’ 환경정화

Sep 08, 2022 | 기자

 

김포시 고촌읍을 대표하는 지방공기업인 김포시 맑은물사업소(소장 임헌경)가 지역사회의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제11호 태풍 힌남노와 수도권 집중 호우로 인해 찢긴 현수막과 떨어진 나뭇가지는 차량 통행 및 보행 안전에 위험을 주고 있었다. 7일 사업소 전 직원은 특보가 해제되자 추석 연휴 귀성객을 맞이해 당산미 산책로, 48번 국도변, 마을안길 등 3구역으로 나눠 대대적인 환경정화를 했다. 임헌경 소장은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강풍과 호우로 인한 지역주..

김포본동 주민자치회 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

김포본동 주민자치회 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

Sep 07, 2022 | 기자

 

김포본동 주민자치회는(회장 허현자) 지난 6일 추석 명절을 맞아 쓰레기 취약지역인 우저서원에서 나진천 산책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관내 쓰레기 취약지역에 적치돼 있는 각종 쓰레기를 치워 깨끗한 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허현자 주민자치회장은 “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무엇보다 지역을 위해 봉사할 수 있어 보람된다.”며, “태풍도 지나가고, 자치위원들의 손길로 좀 더 깨끗한 거리를 보니 뿌뜻함을 느낀다.”고 ..

이천시 증포동통장단협의회, 추석맞이 예초작업 및 환경정화 실시

이천시 증포동통장단협의회, 추석맞이 예초작업 및 환경정화 실시

Sep 06, 2022 | 기자

 

이천시 증포동통장단협의회(회장 김정희)는 9월 3일 새벽 5시 30분 통장단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증포동 주요 도로변 예초작업 및 환경정비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추석을 맞아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을 만들고자 안흥동, 갈산동, 증포동, 송정동 일대 주요 도로변에 우거진 잡초를 제거하고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증포동통장단협의회 김정희 회장은 “이번 활동으로 추석을 맞아 증포동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결한..

여주시 금사면 주민자치위원회, 바르게 살기 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여주시 금사면 주민자치위원회, 바르게 살기 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Sep 05, 2022 | 기자

 

여주시 금사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윤태록), 바르게살기협의회(회장 조종태)는 지난 2일 금사면 전북리 일대에서 집중호우로 발생한 수해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금사면 행정복지센터(면장 강종희) 직원과 금사면 이장협의회(회장 박선학), 전북리 마을 주민 등 70여 명이 함께 집중호우로 인해 쌓인 쓰레기를 치우는 등 환경정화 활동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금사면 주민자치위원회 윤태록 위원장은 “집중호우 인해 전북리 하천 산책로 등에 쌓여 있던 쓰..

성남시, 친환경 전기굴착기 전시·시연

성남시, 친환경 전기굴착기 전시·시연

Sep 02, 2022 | 편집부기자

 

- 구매 보조금 최대 2000만원 지원성남시는 9월 1일과 2일 수내공원(수내제1공영주차장 옆)에서 친환경 전기굴착기 전시·시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전기굴착기는 전기자동차와 같이 충전된 배터리로 사용이 가능하며, 배출가스를 방출하지 않고 기존 경유굴착기 대비 저소음, 유지관리비 절감 등의 효과가 있는 친환경 건설기계다.또한 원격제어를 통해 탑승자의 안전 보호, 관련 질환 예방도 가능하다.전시 기종은 구매보조금 지원대상인 1.9톤과 3.5톤 전기굴착기다.자격을 보유한 희망자에 한..

‘시민과 동행하는 청렴한 안성시 하수도과’, 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시민과 동행하는 청렴한 안성시 하수도과’, 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 실시

Sep 02,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 하수도과는 추석을 맞아 ‘시민과 동행하는 청렴한 하수도과’라는 슬로건 아래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청결한 고향의 정서를 제공하고자 2일, 청렴 실천 환경정화 및 아름다운 안성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추석 명절을 맞아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하수도과 직원, 하수처리시설 운영사 직원 및 자율적으로 참여한 시민 등 20여 명이 모여 하수처리시설 인근 마을 및 도로변 쓰레기, 집중호우로 발생한 하천변 생활 쓰레기 수거와 하수처..

평택시 바람길숲 조성사업 “도시를 숨쉬게하다”

평택시 바람길숲 조성사업 “도시를 숨쉬게하다”

Sep 02, 2022 | 평택시청기자

 

- 2022 대한민국 조경대상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8월 31일 광주광역시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평택 바람길숲 도시를 숨쉬게하다’부제의 평택 바람길숲 조성사업이 2022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수상작인 평택시 바람길숲 조성사업은 지난 2018년 기획재정부와 산림청이 공동주관한 공모사업에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어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총 3년간 추진한 사업으로 통복천 14km, ..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평택소사벌 하나님의 교회와 행복홀씨 입양사업 업무협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평택소사벌 하나님의 교회와 행복홀씨 입양사업 업무협

Sep 02,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연준)는 2일 평택소사벌 하나님의교회(목사 이종덕)와 행복홀씨 입양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공원, 지역명소 등 일정구간을 주민 및 단체에 입양하여 자율적으로 쓰레기 등을 청소함으로써 민들레 홀씨처럼 행복이 세상에 퍼져나가는 활동사업이다. 이 협약에 따라 평택소사벌 하나님의 교회는 평택시 죽백동 일대(하나님의 교회~훈장골~세무서 2.5㎞)를 입양해 환경정비활동을 추진한다. 또한, 비전1동 행정복지센터는 청소활동에 필요한 ..

송북동 민관합동 ‘추석 손님맞이 일제대청소’ 구슬땀

송북동 민관합동 ‘추석 손님맞이 일제대청소’ 구슬땀

Sep 02,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송북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태근)는 지난달 31일 우리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추석맞이 일제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송북동 주민자치회 등 9개 유관단체 및 기간제근로자, 송북동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하여 송천공원을 시작으로 국도 1호선 약 2㎞구간에 산재된 불법 폐기물, 생활쓰레기 등 약 1톤을 수거했다. 김태근 송북동장은 “바쁜 여건 속에서도 깨끗한 평택을 만들기 위해 환경정화활동에 참석해 주신 9개 단체 및 기간제근로자, 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주기적인 ..

광주시 도척면, 고향 찾는 귀성객 위해 마을 대청소 구슬땀

광주시 도척면, 고향 찾는 귀성객 위해 마을 대청소 구슬땀

Sep 02, 2022 | 편집부기자

 

광주시 도척면은 민족 명절인 추석을 맞아 민·관 합동으로 주요 도로변, 하천변 및 마을안길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대청소는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해 발생한 수해 쓰레기를 집중수거하고 시가지와 농경지 등 청소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4개 구간을 나눠 동시에 실시했다. 또한, 쓰레기 불법투기 금지와 분리배출 등을 홍보하는 플래카드를 걸고 깨끗한 우리면 만들기 캠페인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서준규 면장은 “비가 오는 악천후 속에서 쾌적한 추석을 맞이하기 위해 마을 ..

가평군 가평읍 주민자치위원회·새마을, 하천 생태계 보존을 위한 환경정화

가평군 가평읍 주민자치위원회·새마을, 하천 생태계 보존을 위한 환경정화

Sep 02, 2022 | 기자

 

가을바람이 시원하게 부는 9월의 첫 날, 가평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오전 7시부터 경반천 일대를 주변으로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환경정화활동은 가평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한 경기도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고향의 세천 살리기 사업의 연장선으로 생태계 유해식물인 돼지풀 제거작업과 휴가철이 마무리됨에 따라 계곡을 따라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작업이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더욱이 이날 정화활동에는 가평읍 새마을지도자·부녀회도 함께 참여하여 주민조직 간의 화합이 빛..

수원시, 5~6일‘2022 지속가능 물순환 포럼’개최

수원시, 5~6일‘2022 지속가능 물순환 포럼’개최

Sep 02,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9월 5일부터 6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2 지속가능 물순환 포럼’을 개최한다. 수원시와 한국수자원공사가 주최하고, (재)수원컨벤션센터·㈜컨벤션법인 이오컨벡스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물순환 중심의 탄소중립 패러다임(Safe Watercycle Save Miracle)’을 주제로 열린다. 수원컨벤션센터 유튜브 채널 ‘NOW-US’에서 생중계한다. 포럼은 5일 오전 10시 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의 환영사, ‘우리나라 물 관리 역사의 변천’을 ..

오산 세마동 8개 단체, 추석 맞아 지역 곳곳 환경정화 나서

오산 세마동 8개 단체, 추석 맞아 지역 곳곳 환경정화 나서

Sep 01, 2022 | 기자

 

오산시 세마동 8개 단체(주민자치회 외 7개 단체)가 1일에 세마역 인근과 동 행정복지센터 주변에서 ‘추석맞이 쓰레기 취약지역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관내 쓰레기 취약지역인 세마역 주변 상가 및 주택가 이면도로 등 적치돼 있는 각종 쓰레기를 치워 깨끗한 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마동 8개 단체 회원 및 동 직원 등 70여명이 3구역으로 나누어 쓰레기를 수거하며 올바른 생활 쓰레기 배출 홍보 및 무단 쓰레기 ..

평택시 세교동, 삼성물산과 함께 추석맞이 대청소 진행

평택시 세교동, 삼성물산과 함께 추석맞이 대청소 진행

Sep 01,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세교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달 31일 깔끔한 환경으로 귀성객을 맞이하기 위해 지제동 주차장 배수로와 인근 도로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추석맞이 대청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도·시의원, 세교동단체협의회, 삼성물산, 경기행복마을관리소 등 50명이 합심하여 배수로 및 도로변에 쌓인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깨끗한 도시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구슬땀을 흘렸다. 최원종 세교동장은 “여러분이 노력해주신 덕분에 귀성객들이 쾌적한 기분으로 고향을 방문할 수 있게 되었다”며 “쓰레기 취약지역에 ..

안성시, 추석 명절 과대포장 및 분리배출 표시 집중점검 실시

안성시, 추석 명절 과대포장 및 분리배출 표시 집중점검 실시

Sep 01, 2022 | 안성시청기자

 

-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명절 선물세트에 대한 집중점검 추진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오는 7일까지 지역 내 대형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제품의 과대포장 및 분리배출 표시의 적정여부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불필요한 폐기물 발생 억제 및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시행되는 이번 점검의 주요 점검대상 품목은 명절에 판매량이 많은 제과류, 주류, 화장품류, 잡화류 등의 선물세트(종합제품)이며, 포장 횟수 2차 이내, 포장공간비율 25% 이상의 포장방법 준..

현덕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자율방재단 추석 맞이 마을 제초 활동

현덕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자율방재단 추석 맞이 마을 제초 활동

Sep 01,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현덕면 새마을지도자 현덕면협의회와 현덕면 자율방재단은 지난달 31일 추석을 맞아 관내 버스 승강장 및 마을 제초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추석맞이 제초 활동은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과 자율방재단 회원 50여 명이 각각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본 행사를 통해 주요 도로변 잡초와 덩굴류 등을 제거해 쾌적한 도로 환경을 만들어 교통사고 예방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2022년 추석을 맞아 현덕면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하고 정돈된 도시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

수원시,‘찾아가는 수원이 환경교실’하반기 프로그램 운영

수원시,‘찾아가는 수원이 환경교실’하반기 프로그램 운영

Sep 01,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2022년 찾아가는 수원이 환경교실’ 하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원지역 초등학교 4학년을 위한 맞춤형 환경교육교재 ‘수원이 환경이야기’와 다양한 환경 체험 콘텐츠를 설치한 버스를 활용해 학교로 찾아가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문 강사들이 교육 기간 중 매주 화·수·목·금요일에 학교로 찾아가 교육한다. 하반기 교육은 수원동신초등학교 등 관내 19개교(78개 학급)에서 학급당 2회에 걸쳐 진행한다. ‘수원이 환경교실 버스 체험..

수원시,‘2022년 IFLA 조경·정원박람회’참가

수원시,‘2022년 IFLA 조경·정원박람회’참가

Aug 31,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 전시홀에서 열리는 ‘2022년 IFLA 조경·정원박람회’에 참가해 수원시의 공원녹지 정책·사업을 홍보한다. 세계조경가협회(IFLA)조직위원회·㈔한국조경학회·㈔한국조경협회·(재)환경조경발전재단이 주관하고, 광주시가 주최하는 ‘2022 IFLA(International Federation of Landscape Architects) 세계조경가대회’ 중 열리는 이번 행사는 조경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