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지

김포시 구래동 애지원복지회,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2022.11.25 15:51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지난 22일 ‘제4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애지원복지회 직원 및 구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약 3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양념을 버무리고 포장해 저소득 취약계층 및 독거노인 50가구에 전달하는 등 처음부터 끝까지 작업에 함께했다.

특히 ㈜글로벌 푸드(대표 박헌옥)는 각종 물품 및 김장재료 등을 후원해 나눔과 상생의 의미를 한층 더했다.

김장 김치를 전달받은 한가람아파트 2단지의 한 주민은 “올해 김장 부재료 가격 상승으로 김장을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했다”라며 “모두가 어려운 때인데 이렇게 많은 분이 힘을 모아 도와주시니 고마울 따름”이라고 인사했다.

고도훈 애지원복지회 이사장은 “바쁜 와중에도 소외계층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과 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정성껏 담근 김장 김치가 어려운 분들이 올겨울을 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애지원복지회는 장애인 활동지원과 방문목욕서비스, 노인재가요양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비영리기관으로 해마다 삼계탕 나눔 사업과 김장 지원 등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해 지역사회 복지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복지

성남동부새마을금고, 저소득 한부모가정 3100만원 상당 후원

성남동부새마을금고, 저소득 한부모가정 3100만원 상당 후원

Apr 25, 2024 | 편집부기자

 

- 분당다함교회·분당하나교회는 후원금·청소년 교통카드 4340만원 상당 기탁 성남동부새마을금고(본점 은행2동 소재)가 어린이날을 앞둔 4월 25일 세 명 이상의 자녀를 둔 저소득 한부모가정을 후원하고 싶다며 3100만원 상당의 성남사랑상품권을 중원구에 맡겼다. 구는 이날 오후 3시 중원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서재섭 중원구청장과 성남동부새마을금고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부모가정(다자녀) 및 가정위탁아동 후원 물품 전달식’을 했다.받은 성남사랑상품권은 기탁자의 뜻에 따라 어..

`집 같은` 서울형 노인요양시설 `안심돌봄가정`…2030년까지 170개 조성

`집 같은` 서울형 노인요양시설 `안심돌봄가정`…2030년까지 170개 조성

Apr 25, 2024 | Q기자

 

복도식의 기숙사 구조가 아닌 2~3인실 위주의 방과 거실을 갖춘 ‘집과 같은’ 노인요양시설이 서울시내 곳곳에 조성된다. 작년에 선정된 9개소에 이어 올해도 5개를 선정‧조성하고 2030년까지 170개까지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서울시는 초고령사회를 앞두고 돌봄이나 의료복지가 필요한 어르신이 증가함에 따라 보다 촘촘한 지역사회 돌봄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안심돌봄가정’을 선정‧지원한다고 밝혔다. ‘안심돌봄가정’이란 서울형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이다. 즉, 기..

동두천시 ㈜씨제이씨,  장애인보호작업장에 마스크 14,000장 후원

동두천시 ㈜씨제이씨, 장애인보호작업장에 마스크 14,000장 후원

Apr 25, 2024 | Q기자

 

㈜씨제이씨(대표 김지양)는 19일, 의료용 마스크 14,000장을 한국장로교복지재단 동두천시 장애인보호작업장에 후원했다. 이번 의료용 마스크 14,000장은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준비한 후원 활동이었다. 동두천시 장애인보호작업장은 후원받은 의료용 마스크를 보호작업장 이용 장애인들에게 배부하고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단체들에 나눴다. 한편 씨제이씨와 동두천시 장애인보호작업장은 지난 2020년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동시에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50,000장 및..

안성시 금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 시범 추진

안성시 금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 시범 추진

Apr 25, 2024 | Q기자

 

금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윤성근, 민간위원장 김점수)는 지난 23일 마을복지사업일환으로 ‘금광면 독거어르신 행복한 동행’을 추진하였다. 금광면 독거어르신 행복한 동행은 실질적으로 한정된 공간에서만 생활하시고 문화생활이 힘든 70세이상 독거어르신 20가구에 문화체험을 통해 우울감 및 정서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삶의 활력소를 제공해드리고자 4월에 1차체험을 진행하고 9월에 2차체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현장체험은 안성팜랜드를 방문하여 자전거전동차를 타고 호밀밭..

경기도,4 ,942명의 장애인 선수 및 임직원  시군 명예를 걸고 열전 돌입

경기도,4 ,942명의 장애인 선수 및 임직원 시군 명예를 걸고 열전 돌입

Apr 25, 2024 | Q기자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가 4월 25일에서 27일까지 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사흘간 진행된다. ‘아름다운 도전, 감동가득 파주, 하나되는 경기!’를 표어(슬로건)로 이번 대회에는 도내 31개 시군 4천942명(선수 2천262명, 보호자 및 임원 2천680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시각장애, 지적장애, 청각장애, 뇌병변장애, 절단기타 등 장애 유형을 가진 전문체육선수들이 게이트볼 등 17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룬다. 잔디에서 공을 굴려 표적구 가까이로 보내는 론볼을 비..

이천시 장애인주간(단기)보호시설 효양동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인 보호자와

이천시 장애인주간(단기)보호시설 효양동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인 보호자와

Apr 25, 2024 | Q기자

 

이천시장애인주간·단기보호시설 효양동산(시설장 임강섭)에서 지난 4월 19일(금)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장애인 보호자와 함께하는 효양동산 바베큐 파티’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효양동산에서 바베큐와 뷔페음식을 준비하여 효양동산을 이용하는 장애인과 장애인 자녀를 둔 보호자를 초대해 맛있는 음식을 나누어 먹으며, 장애인의 원활한 개별지원서비스를 돕기 위한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행사와 함께 2024년 제2차 보호자 회의도 병행 진행하였는데,..

양평군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비전 선포식 개최

양평군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비전 선포식 개최

Apr 25,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24일 평생학습센터에서 전진수 군수를 비롯한 김선교 국회의원 당선인, 박명숙 경기도의회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비전 선포식은 양평군이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됨을 기념하고 실질적인 장애인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경과보고, 축사, 비전 선포문 낭독, 현판 제막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장애인 기관·단체 대표 및 시설장뿐만 아니라 장애인 학습자와..

광주시 농업기술센터, 사회복지기관 연계 치유농업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광주시 농업기술센터, 사회복지기관 연계 치유농업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Apr 25, 2024 | Q기자

 

광주시농업기술센터는 사회복지기관 연계 치유농업 활성화 프로그램을 참여자의 신체·인지·정서 등 건강증진을 위해 4월 23일부터 10월 16일까지 6개월간 28회에 걸쳐 36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연계 사회복지기관으로는 광주시치매안심센터, 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사)대한노인회 광주시지회 3개소와 협업한다. 이를 통해 치매 환자 및 보호자, 노인성 우울증 질환자 등을 대상으로 광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한 치유농장 2개소와 연계하여 다회차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

연천군 보건의료원, ‘초등학교 4학년 치과주치의사업’ 실시

연천군 보건의료원, ‘초등학교 4학년 치과주치의사업’ 실시

Apr 25, 2024 | Q기자

 

연천군보건의료원은 오는 5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에서는 ▲문진 및 구강검진, ▲전문가 구강 위생검사, ▲구강 보건교육, ▲불소도포 등의 예방 서비스와 주치의의 소견에 따라 필요시 ▲치아 홈 메우기, ▲치석 제거, ▲파노라마 촬영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진료비는 1인당 4만 8천원씩 지원되며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은 먼저 치과 주치의 사업 전용 앱(덴티아이)..

강화군 노인복지관, 봄맞이 꽃 보러 가요~!

강화군 노인복지관, 봄맞이 꽃 보러 가요~!

Apr 25, 2024 | Q기자

 

강화군노인복지관(관장 윤심)이 경로당 여가문화 보급사업의 일환으로 봄맞이 프로젝트 ‘꽃 보러 가요~!’행사를 개최했다. 강화군 내 참여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6개소를 선정해 철쭉동산 일원에서 핑크빛 철쭉과 다촘운 공연으로 기분 좋은 나들이를 진행했다. 또한, 식물과의 교감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과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왔다. 이날 윤심 관장은 “앞으로도 경로당 참여 어르신들을 모시고 다양한 여가 활동을 통해 소통하며, 삶의 활력소를 제공하겠다”면서 “더불어..

군포시 궁내동, ‘이웃이 이웃 돌보는 복지안전망 구축사업’ 전개

군포시 궁내동, ‘이웃이 이웃 돌보는 복지안전망 구축사업’ 전개

Apr 25, 2024 | Q기자

 

궁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4일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회 등 44명의 봉사위원으로 구성된 ‘참사랑 나눔봉사단’을 발족하고 봉사활동을 전개하였다. 이에 뜻있는 주민분들이 빵과 떡 등을 따뜻한 마음으로 후원하여 궁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준비한 반찬(동치미 등 5종)과 함께 어르신 42분에게 전달함으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이 사업은 이웃을 위한 봉사에 참여한 위원과 어려운 이웃을 매칭하여 주1회 전화로 안부를 확인하고, 월1회 반찬을 가가호호 방문하여 어려..

용인시  리사이클센터·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아름다운 동행’ 기부 행사 개최

용인시 리사이클센터·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아름다운 동행’ 기부 행사 개최

Apr 25,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4일 오후 시청 에이스홀에서 ㈜수도권서부자원순환센터, ㈜케이알씨, ㈜동북권자원순환센터(이하 리사이클센터),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리사이클센터 세탁기 기부 행사’를 열었다.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 행사에서 ‘리사이클센터’는 용인특례시의 저소득층 가정과 사회복지시설에 신형 세탁기 500대(3억원 상당)를 기부했다. 세탁기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층과 사회복지시설에 순차적으로 설치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이상일 용인특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