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지

성남시 12억원 상당 독감백신 기탁받아

2020.08.28 19:29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  한마음사회복지재단 중앙회, 성남시민 3만명 예방접종 지원


 한마음사회복지재단 중앙회가 예방접종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을 지원하고 싶다며 성남시에 8월 28일 독감백신 3만개를 기탁했다.

시가 12억원 상당이다.


성남시는 이날 오후 5시 시장 집무실에서 은수미 성남시장과 노휘식 한마음사회복지재단 중앙회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시민을 위한 독감 백신 기탁식’을 했다.


지원 백신은 4가지 바이러스를 한 번에 예방하는 세포 배양 독감백신이다.

기탁자의 뜻에 따라 60세 미만 차상위계층 3만명의 독감 예방접종을 지원하는 데 쓰인다.


한마음사회복지재단 중앙회가 성남지역 내 50곳 병원을 지정하고, 판교노인종합복지관, 성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등 5곳 시설·단체를 통해 대상자에게 무료 접종 카드를 나눠주는 방식이다.


대상자는 10월 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지정병원 한 곳을 선택해 독감 예방주사를 맞으면 된다.


한마음사회복지재단 중앙회는 취약계층의 조기 치료 지원과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목적으로 1990년 7월 서울시 마포구 공덕동에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대상자를 발굴해 의료·장제비·의약품·체납 건강보험료 지원사업 등을 하고 있다.


성남시는 이번 독감백신 지원과 별도로 오는 9월 22일부터 연말까지 생후 6개월 이상 영유아, 초·중·고등학생, 임산부, 만 60세 이상 어르신 등 36만2647명(추산)을 대상으로 독감 무료 예방접종 사업을 편다.


사업비 59억6815만원(시비 31억2107만원 포함)을 투입하며 현재 독감 백신 확보 중이다.




 

관련기사

복지

남양주시, 복지급여 부정 수급 예방 위한 ‘시민 복지 멘토’ 권역별 간담회 가져

남양주시, 복지급여 부정 수급 예방 위한 ‘시민 복지 멘토’ 권역별 간담회 가져

Apr 17,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6일 복지급여 부정 수급 예방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시민 복지 멘토’ 권역별(동부)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2024년 국민기초생활보장 제도 선정기준 및 지원내용 교육, 부정 수급 예방 및 홍보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번 동부권역을 시작으로 서부, 남부, 북부 지역까지 총 4개 권역에서 순차적으로 간담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시민 복지 멘토는 지역 네트워크를 통한 자율 시민 모니터링단으로, 매년 권역별 간담회에서 부정 수..

여주시 대신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슬기로운 복지 생활”」 보통2리에서 세 번째 운영

여주시 대신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슬기로운 복지 생활”」 보통2리에서 세 번째 운영

Apr 17, 2024 | Q기자

 

여주시 대신면행정복지센터(면장 : 장홍기)가 슬기로운 복지생활 세 번째 마을로보통2리에 찾아가서 지역주민의 보건·복지 등 편의를 대폭 향상하기 위해 [대신면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슬기로운 복지 생활’]를 운영했다. 대신면 맞춤형복지팀에서 운영하는 대신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슬기로운 복지생활』은 대신보건지소(보건소장 최영성), 여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석자), 여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은영) 소속의 전문상담 직원들이 함께 마을을 방문하여복지·보건·일자리상담·이동세탁서비스·이미..

수원시의회,  광교장애인주간보호시설 개관 10주년 기념행사 참석

수원시의회, 광교장애인주간보호시설 개관 10주년 기념행사 참석

Apr 17, 2024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는 4월 16일, 장애인의 날 및 광교장애인주간보호시설 개관 10주년을 기념하여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이 행사는 광교장애인주간보호시설이 주관하여 발달장애인 자기 권리 주장대회와 비장애인과 함께 광교호수공원 둘레길 걷기대회, 지역주민 대상 장애인식 개선 캠페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은 기념식에서 시설관계자와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들의 헌신에 경의를 표하고 행사에 적극 참여해준 시설 이용자와 가족들에게도 ..

2024년 이천시장애인체육회 총회 개최

2024년 이천시장애인체육회 총회 개최

Apr 17, 2024 | Q기자

 

이천시장애인체육회(회장 김경희)에서는 지난 4월 15일 이천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장애인체육회 회장 및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이천시 장애인체육회 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총회에서는 선임 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2023년 세입·세출결산 및 사업보고, 2024년 세입·세출 예산 및 사업계획, 각종 장애인체육회 규정 제·개정, 가맹단체 승인 등을 심의·의결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임원들의 관심과 헌신으로 이천시의 장애인생활체육이 점점 발전하고 있으..

고양시 문촌9종합사회복지관 사회적고립가구 위한 ‘이웃마실’진행

고양시 문촌9종합사회복지관 사회적고립가구 위한 ‘이웃마실’진행

Apr 16, 2024 | Q기자

 

고양시문촌9종합사회복지관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사회적고립가구 발견 및 지원을 위한 ‘이웃마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웃마실’ 사업은 복지관 관할지역인 마두1동, 정발산동, 주엽1동, 탄현1․2동 지역을 대상으로 사회적 고립 위험에 있는 주민을 조기 발견하고, 사회복지 상담 및 서비스 연계 등을 통해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는 사업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고립가구 발견을 위한 ‘가가호호’ 캠페인 ▲고립가구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고립가구 인식..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서울전역 300개 동 자원봉사캠프와 복지사각지대 이웃 찾고 돌봄 활동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서울전역 300개 동 자원봉사캠프와 복지사각지대 이웃 찾고 돌봄 활동

Apr 16, 2024 | Q기자

 

16일(화),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25개 자치구 자원봉사센터와 272개동 자원봉사캠프 활동가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 선포식을 열고 ‘내곁에 자원봉사’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내곁에 자원봉사’는 지역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는 자원봉사캠프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사회적 관계와 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이웃들을 찾고 연결하는 활동으로, ‘안부 묻기’, ‘전하기’, ‘함께하기’ 활동을 통해 고립된 이웃과의 관계를 형성하는..

평택시 평택시청 장애인유도팀 정종욱,  2024 세계농아인유도선수권대회 은1, 동1 획득!

평택시 평택시청 장애인유도팀 정종욱, 2024 세계농아인유도선수권대회 은1, 동1 획득!

Apr 16, 2024 | Q기자

 

평택시청 장애인유도팀의 정종욱 선수가 ‘2024 세계농아인유도선수권대회’에서 은메달 1개와 동메달 1개를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정종욱 선수는 지난 4월 10일부터 15일까지 카자흐스탄 투르키스탄에서 열린 ‘2024 세계농아인유도선수권대회’에서 Kata 종목에 출전해 은메달을, 청각 남자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며 대회를 마무리했다. 장애인유도팀 원유신 감독은 “항상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시는 평택시에 감사드리며, 올 한 해도 국내·외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안성시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 박람회 개최

안성시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 박람회 개최

Apr 16,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4월 30일(화) 안성맞춤랜드에서 ‘장애인 평생학습에 꽂히다, 평생학습이 꽃피다’라는 주제로 안성시 장애인 평생학습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장애인 평생학습 박람회는 안성시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어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로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하여 부서 간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행사 운영은 장애인들의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고 보편적인 평생학습을 실현하기 위해 평생학습의 다양한 학습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체험부스와 장애인들의 학..

수원시 장애인 사회진출 확대,  중증장애인 7명 임기제 채용

수원시 장애인 사회진출 확대, 중증장애인 7명 임기제 채용

Apr 16,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장애인들의 사회진출 기회를 확대하고자 중증장애인 7명을 경력경쟁임용 시험으로 채용한다. 채용인원은 시스템 운영 관리 분야 전산 4명, 수서(收書) 정리 분야 사서 3명이고, 직급은 모두 일반임기제 9급이다. 이번 ‘중증장애인 경력경쟁임용시험’은 지방공무원 공개채용 임용시험 중 ‘장애인 구분 모집’과 별개로 중증장애인만을 대상으로 한다. 지난해 10월 공고를 했는데, 이번에 재공고하게 됐다.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라 ‘중증장애인..

수원시 발달장애인 부모 의견 반영해 만든 ‘새빛이음’, 이용자들은 “정말 편리해요!”

수원시 발달장애인 부모 의견 반영해 만든 ‘새빛이음’, 이용자들은 “정말 편리해요!”

Apr 16, 2024 | Q기자

 

지난해 12월 수원시는 발달장애와 관련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발달장애 종합정보시스템 ‘새빛이음’(www.suwon.go.kr/baldal)을 구축했다. 발달장애 관련 정보를 통합해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게 만들었다. 공공기관에서 만든 홈페이지·앱은 시민들의 만족도·이용률이 낮은 경우가 많은데, 실수요자인 발달장애인 가족들의 만족도가 무척 높다. ‘성공한 공공홈페이지’를 만든 비결은 바로 수요자와 활발한 소통이다. 수원시는 새빛이음 구축 시작 단계부터 발달장애..

파주시  정신의료기관 재원환자관리사업 활성화 사업

파주시 정신의료기관 재원환자관리사업 활성화 사업

Apr 16, 2024 | Q기자

 

파주시에서 운영하는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정신의료기관 퇴원을 앞둔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원활한 지역사회 복귀를 위해 「정신의료기관 재원환자관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7년 5월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 전면 개정에 따라 ‘입원 중심에서 지역사회 복귀로의 탈원화 지향성 정책’으로 정신보건의 방향이 변화됐고, 2023년 8월 정부에서 퇴원환자 대상 병원 기반 사례관리와 지역 정신건강 복지서비스 확충계획을 발표하는 등 지역 내..

용인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발달장애인 작가 작품 전시회 개최

용인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발달장애인 작가 작품 전시회 개최

Apr 16,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오는 16일부터 26일까지 발달장애인 작가 두명의 작품을 시청과 누리집 온라인 갤러리에서 전시한다. 시는 정성원‧이준서 작가의 독특한 시각과 감성을 표현한 회화 작품 전시회 ‘다름답다’를 열어 지역주민에게 따뜻함을 선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정성원 작가는 지난 2017년 제6회 꿈틔움 ‘꿈을 날다’ 공모전에서 대상, 지난 2020년에는 ‘제28회 전국장애학생 미술공모전’에서 보건복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