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지

도, 비대면 평생교육 사업비중 확대…’20년 사업예산의 32%까지

2020.08.26 07:27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undefined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경기도가 온라인교육콘텐츠 제작과 원격수업 등 비대면 교육 비중을 지난 5월에 이어 8월에도 확대한다.

 

26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 5월 기존 대면위주 평생교육 사업 중 14개 사업 29억원 규모를 비대면(온라인)으로 전환한 데 이어 8월에도 11개 사업, 40억원 규모의 평생교육 사업을 비대면으로 전환했다.

 

도는 물리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이 지속되면서 변화된 교육환경에 적합한 미래형 비대면 운영방법을 사업별로 개발해 비대면 교육을 확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도는 올해 총 25개 사업별 예산총액의 32%에 해당하는 69억원 규모의 비대면 교육을 시행해 중단없는 도민 평생학습을 지원한다.

 

경기도가 제작중인 온라인 콘텐츠 분야는 ▲청소년 노동인권교육 ▲민주시민교육 ▲아동·청소년 대상 성교육 ▲청소년 대상 미래교육(평화·창의·인성) 및 영어교육 ▲독서육아 교육 등이다. 또 ▲경기도생활기술학교 ▲장애인 평생교육 ▲ 평생학습마을공동체 ▲학교밖청소년프로그램 ▲찾아가는 배움교실 등은 사업운영 시 원격수업, 학습꾸러미 등 비대면 학습을 지원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참여자의 안전을 고려하여 ▲청소년 관악제 ▲청소년 종합예술제 ▲청소년 연극제 ▲학교밖청소년 꿈울림 진로페스티벌 ▲경기도 다독다독 축제 ▲외국인유학생 채용박람회 등은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추진한다.

 

한편 도는 5만여명의 평생학습 강사들이 실시간 화상강의를 통해 도민과 소통하며 교육할 수 있는 ‘경기도형 실시간 화상클래스 플랫폼’을 2021년 3월까지 구축할 계획이며, 시군에서 지역별 수요와 특성에 맞는 비대면(온라인) 학습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수 있도록 도 차원의 지원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연제찬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비대면 평생교육 사업비중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코로나19 재확산 국면에도 도민의 평생학습이 차질없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비대면 평생학습 환경을 경기도가 선도적으로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복지

평택시의회,‘제44회 장애인의 날’기념식 참석

평택시의회,‘제44회 장애인의 날’기념식 참석

Apr 20, 2024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19일 평택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제44회 장애인의 날’기념식에 참석했다. (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평택시지회 등 9개 장애인단체 연합에서 주관한 이번 기념식에는 유승영 의장을 비롯한 평택시의회 의원들과 정장선 평택시장, 국회의원, 도의원, 장애인 단체장 등 1,0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유 의장은 장애인 복지 유공 시의장 표창을 수여하며 축사를 전했다. 유승영 의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우리 사회의 소중한 일원인 장애인들을 위한 특별..

양주시, 함께가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개최

양주시, 함께가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개최

Apr 20,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양주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연합회장 현대옥) 주최·주관으로‘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가 19일 오전 양주문화예술회관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함께가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이라는 슬로건 아래 양주시 후원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강수현 양주시장,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정성호 국회의원 및 시·도의원을 비롯해 장애인과 그 가족, 장애인복지 유공자, 장애인 단체 및 기관 관계자, 시민 등 7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각..

동두천시 국제의료봉사단, 자매도시 베트남 빈롱시에 의료봉사 실천

동두천시 국제의료봉사단, 자매도시 베트남 빈롱시에 의료봉사 실천

Apr 20, 2024 | Q기자

 

동두천시 국제 의료봉사단은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베트남 빈롱시로의 의료봉사 활동 출발에 앞서 공식 발대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박형덕 동두천시장, 임경숙 부시장(단장), 가화의료재단 윤동원 원장(의료단장) 및 봉사단원들이 참석했다. 박형덕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코로나 팬데믹 이후 5년 만에 진행하는 이번 봉사활동은 동두천시가 그동안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다시 도움의 손길을 내밀 수 있는 상징적인 시작을 의미한다"라면서 "현지에 동두천시와 대한민국의..

‘함께 누리는 상상 더 이상’…남양주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함께 누리는 상상 더 이상’…남양주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Apr 20,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9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일원에서 ‘함께 누리는 상상 The 이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장애인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돕고,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엔 주광덕 시장을 비롯해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약 1,500여 명이 참여해 서로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양주시장애인단체연합회와 남양주시장애인시설·기관연합회가 공동 주관하고 남양주시가 후원하는 ..

이현재 하남시장, 장애인의 날 기념식서 “행복한 삶 누리는 환경 조성할 것”

이현재 하남시장, 장애인의 날 기념식서 “행복한 삶 누리는 환경 조성할 것”

Apr 20, 2024 | Q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이 19일 하남문화예술회관 아랑홀에서 진행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하남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동등하게 행복한 삶을 누리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하남시장애인연합회가 주최하고 하남시가 지원한 이날 행사는 장애인 및 가족, 장애인복지기관·단체 회원 등 약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태권도시범단, 장애인합창단 등 다양한 공연과 행운권 추첨 등 다촘운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기여한..

시흥시 제2회 시흥시장애인 가맹단체 한마음축제... 화합의 장 마련

시흥시 제2회 시흥시장애인 가맹단체 한마음축제... 화합의 장 마련

Apr 19,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제2회 시흥시장애인 가맹단체 한마음축제’가 지난 18일 시흥어울림국민체육센터에서 열려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한 ‘시흥시장애인 가맹단체 한마음축제’는 신체적 활동을 통한 상호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장애인의 건강 증진 도모와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시흥시장애인체육회에서 주최ㆍ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시흥시장애인체육회 소속 17개 가맹단체 190여 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보치아, 점보스태킹, 줄다리기, 릴레이 계주..

시흥시 거모종합사회복지관, 매주 독거 어르신 댁 찾아가는  ‘꿀단지 노래방’진행

시흥시 거모종합사회복지관, 매주 독거 어르신 댁 찾아가는 ‘꿀단지 노래방’진행

Apr 19, 2024 | Q기자

 

시흥시 거모종합사회복지관은 4월부터 장현지구 임대아파트에 거주하며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받고 있는 독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마다 찾아가는 ‘꿀단지 노래방’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거모종합사회복지관은 ‘꿀단지 노래방’ 프로그램을 통해 독거 어르신들이 원활하게 사회에 참여하고, 유쾌하고 즐거운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스트레스 해소 및 우울감 감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그동안 복지관이 멀고 거동이 불편해 문화여가 프로그..

시흥시 국가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방문 점검, 6월 말까지

시흥시 국가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방문 점검, 6월 말까지

Apr 19,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안전하고 정확한 예방접종을 위해 국가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215곳과 코로나19 위탁의료기관 136곳에 대해 4월 말부터 6월 말까지 방문 점검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가 예방접종 지원사업’ 관리지침에 따라 보건소는 연 1회 이상 위탁의료기관을 현장 방문해 점검을 진행해야 하고, 위탁의료기관은 상ㆍ하반기에 연 2회씩 자율점검을 시행해야 한다. 시는 이번 방문 점검을 통해 위탁의료기관의 ▲예방접종 실시기준 준수 여부 ▲백신별 보관 장소 구분 및 백신..

동두천시 장애인단체총연합회,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성료

동두천시 장애인단체총연합회,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성료

Apr 19, 2024 | Q기자

 

동두천시 장애인단체총연합회(회장 한대수)는 18일, 동두천 국민체육센터에서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이라는 슬로건아래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기념식은 500여 명의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이 참여했다. 먼저 장애인부모연대 동두천지부의 수어 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 인권 헌장 낭독, 모범 장애인 및 장애인복지 증진 유공자 표창, 기념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대수 연합회장은 “시장님의 수어 인사는 장애인들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동두천시 노인복지관 1만 번째 회원 맞이 ‘값진 그대 만만세’ 이벤트 진행

동두천시 노인복지관 1만 번째 회원 맞이 ‘값진 그대 만만세’ 이벤트 진행

Apr 19, 2024 | Q기자

 

동두천시 노인복지관(관장 민경연)은 19일, 1만 번째 회원 등록에 따른 ‘값진 그대 만만세’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2010년 동두천시 노인복지관 개관 이래 1만 번째 회원 등록을 축하하기 위한 이벤트로, 박형덕 동두천시장의 회원증 수여와 기념 촬영 등이 있었다. 1만 번째 윤소심 회원은 “1만 번째라는 숫자만으로도 뜻깊은데, 이런 이벤트와 함께 노인복지관의 회원이 돼 기쁘다”라면서 “앞으로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주변 회원들과 아름다운 시간을 만들겠다..

고양시 ‘고양시민복지재단’2025년 상반기 출범 목표로 순항 중

고양시 ‘고양시민복지재단’2025년 상반기 출범 목표로 순항 중

Apr 19, 2024 | Q기자

 

고양시민에게 제공하는 각종 복지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높일‘고양시민복지재단(이하 복지재단)’이 이르면 내년 상반기 중으로 출범할 예정이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2023년 11월부터 경기도가 지정한 타당성검토 전문기관인 경기연구원 주관으로 복지재단 설립을 위한 타당성 검토가 진행 중이며, 올해 상반기 중으로 타당성 검토 최종보고서가 나올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는 올해 상반기 내 타당성검토 완료 후 경기도 2차 설립협의, 조례 및 정관 제정, 임원 공모 및 임명, 출연..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  “죽기 전 비행기 타보고 싶어요. 평생소원입니다”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 “죽기 전 비행기 타보고 싶어요. 평생소원입니다”

Apr 19, 2024 | Q기자

 

“이 세상 한 번 사는 인생, 소원은 비행기를 타보고 죽고 싶어요. 내일모레 칠십이니까요.” 장애를 가진 아들과 둘이 살고 있는 김영현(가명, 68세)씨의 사연이다.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윤영 관장)에서는 지역사회 후원자와 함께 저소득 가정들의 소원을 이루어주기 위해 특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함께이룸 프로젝트 – 소원통장’(이하 소원통장) 사업은 서로 매칭된 후원자와 저소득 가정이 동일한 금액을 저금하여 소원하고자 하는 목표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