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지

광주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24일 마감 사용은 31일까지

2020.08.18 12:18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광주시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오는 24일 마감된다고 밝혔다.

18일 시에 따르면 시는 현재까지 15만5천448가구에 953억8천600만원의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했으며 신청률은 97.7%로 나타났다.

아직까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지 않은 시민들은 신청 마감일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선불카드 및 지역화폐로 신청해야 하며 미 신청 시 기부 처리된다.

또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사용은 8월 31일까지며 해당 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잔액은 자동 환수될 예정이다.

이에 시는 신청 및 사용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점을 감안해 미 신청 가구 전수조사를 실시했으며 거주불명, 해외체류자 등을 제외한 가구에 대해 신청안내문을 2차례 발송하는 등 신청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아울러 ‘찾아가는 정부재난지원금 신청’ 제도를 적극 운영해 거동불편 등 신청이 어려운 사각지대를 끝까지 살필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동헌 시장은 “최대한 많은 시민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 추진 할 계획”이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가정경제에 보탬이 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한 내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사용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복지

경기도,김동연 “오늘은 장애인 차별 철폐의 날. 장애인 인권헌장에 따라 도정 펼칠 것”

경기도,김동연 “오늘은 장애인 차별 철폐의 날. 장애인 인권헌장에 따라 도정 펼칠 것”

Apr 19, 2024 | Q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8일 경기종합노동복지회관에서 열린 ‘제44회 장애인의 날(4월 20일) 행사에 참석해 장애인 정책 5개년 계획을 발표하고, 정책의 계획단계에서부터 장애인을 우선 고려한다는 장애인 인권헌장을 실천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지사는 이날 “오늘은 장애인 차별 철폐의 날”이라며 미국 최초의 흑인 프로야구 선수로 유명한 재키 로빈슨을 들어 차별 철폐의 의미에 대해 강조했다. 김 지사는 “재키 로빈슨이 미국 프로야구에서 가장 뛰어난 선수는 아니지만, 차별 철폐에 대..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제44회 장애인의 날 맞이 맛있는 식사 지원 ‘미식당’열어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제44회 장애인의 날 맞이 맛있는 식사 지원 ‘미식당’열어

Apr 19, 2024 | Q기자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소영)은 지난 17일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풍성하고 다촘운 식사와 즐거움을 나누는‘미식당’을 열었다. ‘미식당’은 지난해에 이어 ㈜미건에코(대표 송대섭)의 후원금 200만 원으로 마련된 나눔 행사로, 복지관 이용인 약 250명이 함께해 장각 스테이크, 열무보리 비빔밥, 홍합국, 연두부 샐러드, 타르트 등 이색적이고 다촨게 구성된 맛있는 한끼를 즐겼다.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 자녀를 둔 어머니로 구성된 바리스타 자조 모임이 드립커피, ..

경기도의회 복지위원회, 제44회 장애인의날 기념식 참석

경기도의회 복지위원회, 제44회 장애인의날 기념식 참석

Apr 19, 2024 | Q기자

 

“장애인의 사회 참여와 평등권 실현을 위한 더욱 적극적인 정책 추진이 필요합니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최종현, 더불어민주당, 수원7) 위원들은 장애인의날(4. 20)을 맞아 18일 경기종합노동복지회관에서 열린 ‘제44회 경기도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장애인의 날을 축하하고 장애인 및 경기도장애인단체연합회 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념식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최종현 보건복지위원장, 김재훈 · 김동규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보건복지위원회 박옥분 ·..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및 어울림 콘서트 참석_최종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및 어울림 콘서트 참석_최종

Apr 19, 2024 | Q기자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18일 부천시청 2층 어울마당에서 열린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및 어울림 콘서트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염 의장은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을 수여하며 축하를 전하고, 사회복지사의 임금 현실화 등 처우개선의 시급성을 강조했다. 염 의장은 “얼마 전 15년 차 사회복지사의 임금이 2024년 대한민국 최저치인 206만 원에도 못 미치는 197만 원이라는 보도를 접하고 씁쓸함을 금하기 어려웠다”라며 “심각한 저임금 체계와 열악한 근무 환경, 불안한 고..

성남시-9곳 종합사회복지관, 1인 가구 지원사업 협력체계 구축

성남시-9곳 종합사회복지관, 1인 가구 지원사업 협력체계 구축

Apr 18, 2024 | 편집부기자

 

- 취약계층 1인 가구 발굴, 맞춤 서비스·안전망 모델 개발 등 업무협약 성남시는 4월 18일 오전 11시 시청 4층 상황실에서 신상진 성남시장과 지역 내 9곳 종합사회복지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인 가구 지원사업 민·관 업무 협력체계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을 했다.협약 참여 민간기관은 산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순규), 성남위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헌채), 성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전영순), 은행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진영), 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 한솔종합사회복지관..

안성시 노인복지관, 2024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회관계향상프로그램 ‘배꽃 마을의 초대’

안성시 노인복지관, 2024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회관계향상프로그램 ‘배꽃 마을의 초대’

Apr 18, 2024 | Q기자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선)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24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배꽃 마을의 초대’라는 주제로 사회관계향상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사회관계향상 프로그램은 노인의 사회적 관계망과 역할이 축소되면서 사회로부터 분리감이 높아진 어르신들이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 지원해 사회적 관계성을 회복하고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 위해 추진하는 사회참여 서비스이다. ‘배꽃 마을의 초대’는 대덕면에 있는 배 농장 카페를 견학하여 ..

안성시 노인복지관, “찾아오는 안마” 참여자 모집

안성시 노인복지관, “찾아오는 안마” 참여자 모집

Apr 18, 2024 | Q기자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선)은 대한안마사협회 경기지부와 연계하여 복지관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한 노후를 위한 안마서비스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찾아오는 안마서비스는 (사)대한안마사협회 경기지부 소속 시각장애인 안마사들이 복지관을 직접 방문해 관절통 등 만성질환을 호소하는 어르신들에게 안마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사업이다. 안마서비스는 심장질환, 혈관질환, 혈액 및 림프 질환 등 순환계통의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며 통증을 완화해 주는 효과가 있다..

연천군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장애인의 날 무료 운행

연천군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장애인의 날 무료 운행

Apr 18, 2024 | Q기자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19일부터 21일까지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특별교통수단인 온누리 차량을 무료 운행한다고 밝혔다. 3일간 진행되는 무료 운행 대상자는 연천군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에 등록된 회원으로 장애의 정도가 심한 보행상의 장애인과 이를 동반한 가족 및 보호자이며, 대상자의 차량 이용료는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한아름 봉사단’에서 전액 지원할 예정이다.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장애인의 날 무료 운행을 2023년까지 총 118건을 지원하며, 공단의 핵심과제인 E.S.G 지속..

광주시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광주시선수단 필승결의

광주시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광주시선수단 필승결의

Apr 18, 2024 | Q기자

 

광주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17일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에서 광주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출정식을 광주시민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광주시장애인체육회장인 방세환 광주시장을 비롯하여 출정식 총감독으로 임명된 남윤구 광주시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과 본부 임원 및 선수단 약 150명이 모여 성황리에 치러졌다.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파주에서 개최되는 제14회 경기도 장애인체육대회에e스포츠, 게이트볼, 보치아 등 12개 종목 170여명이 출전하여 그간 갈고 닦아온..

군포시  2024년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군포시 2024년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Apr 18, 2024 | Q기자

 

사단법인 사랑의손길이 운영하는 가온누리주단기보호센터(센터장 이성준)와 군포시장애인보호작업장(원장 최화순)은 4월 11일 군포시 산본로데오거리에서 2024년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다름’을 알고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는 지역주민 약 300여명이 참여하여 ‘올바른 장애인 에티켓 홍보’, ‘장애공감 OX 퀴즈’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

군포시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현판식 및 업무협약식 개최

군포시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현판식 및 업무협약식 개최

Apr 18, 2024 | Q기자

 

군포시는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 주관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돼 4월 17일 시청 로비에서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하은호 군포시장을 비롯해 군포시의회 이길호 의장, 박상현 의원 및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 운영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현판 제막을 함께 했다. 현판식 이후에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 참여기관과의 업무협약식도 가졌다. 협약에는 군포문화재단,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 군포시수어통역센터, 군포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군포시..

김포도시관리공사, “장애인의 날” 교통약자 이동지원차량 무료 운행

김포도시관리공사, “장애인의 날” 교통약자 이동지원차량 무료 운행

Apr 18, 2024 | Q기자

 

김포도시관리공사(이하 공사, 사장 이형록)가 금월 20일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교통약자 이동지원 차량을 무료로 운행한다고 밝혔다. 공사는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 및 복리증진을 위해 교통약자 이동지원 차량(40대 보유)으로 이동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20년부터 ‘장애인의 날’에 장애인 대상으로 교통약자 이동지원 차량을 무료 운행했고 지난해에는 총 241건 무료 운행을 실시했다. ‘제44회 장애인의 날’ 무료 이용 대상은 김포시 교통약자이동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