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남동구

인천 남동구, 2년 연속 인천시 의료급여사업 평가‘최우수 기관 ’선정

인천 남동구, 2년 연속 인천시 의료급여사업 평가‘최우수 기관 ’선정

Dec 27, 2022 | Q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올해 인천시 의료급여사업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의료급여 수급권자 사례관리 현황 및 부당이득금 관리 등 8개 항목에 대해 실시했다. 구는 의료급여 부당이득금 징수율과 장애인 보장구 점검 등 대부분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특화사업인 ‘의료급여 다빈도 의료이용자’에 대한 전화상담과 가정방문 등 집중 사례관리로 적정한 의료 이용을 유도해 의료급여 재정 안정화에 기여한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

인천 남동구, 행안부 납세자보호관 우수사례 발표대회‘최우수상’ 수상

인천 남동구, 행안부 납세자보호관 우수사례 발표대회‘최우수상’ 수상

Dec 22, 2022 | Q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2022년 납세자보호관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납세자보호관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전국 지자체에서 추진한 납세자 권익 보호 및 편의 시책 등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그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한 행사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제출된 70건 중 서면 심사를 통과한 최종 14개 자치단체가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남동구는 ‘영세단체의 종부세 고충, 지방세로 해결하다’를 주제로 발표해 최우수상과 함께 특..

인천 남동구 생활문화센터·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문 열어

인천 남동구 생활문화센터·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문 열어

Dec 21, 2022 | Q기자

 

신청사 이전 후 유휴시설로 남아있던 인천시 남동구 옛 구월1동 행정복지센터가 ‘생활문화센터’와 ‘장애인 직업재활시설’로 새 문을 열었다. 남동구는 21일 구월1동 행정복지센터 옛 청사를 리모델링한 남동생활문화센터 및 나린보호작업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구월1동 옛 청사는 연면적 1,199.32㎡ 규모의 3층 건물로, 1층은 나린보호작업장으로, 지하 1층과 지상 2, 3층은 ‘남동생활문화센터’로 조성됐다. 나린 보호작업장은 350.74㎡ 규모에 나린 카페와 바리스타교육실, 생산..

인천 남동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사회적 약자 보호에 앞장서

인천 남동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사회적 약자 보호에 앞장서

Dec 16, 2022 | Q기자

 

인천시 남동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이 올해 사회적 약자 보호에 앞장서며 지역 변화를 이끌었다. 구는 최근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월례 회의를 열어 올해 성과를 돌아보고, 내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논현경찰서 생활안전과가 참여했으며, 회의 후에는 홍규호 남동구 가족센터장이 다문화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소세에 따라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2기가 본격적으로 활동한 한 해였다. 지난 7월 발대식을 가진 여성친화도시 구..

인천 남동구, 옛 구월1동 청사에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운영

인천 남동구, 옛 구월1동 청사에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운영

Nov 25, 2022 | Q기자

 

인천시 남동구가 옛 동 청사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의 기회로 활용한다. 남동구는 구월1동 행정복지센터 옛 청사(독점로30번길 15)를 리모델링해 다음 달 구립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나린 보호작업장’을 개관한다고 25일 밝혔다. 나린 보호작업장은 지상 1층 350.74㎡ 규모에 카페와 바리스타교육실, 생산활동실, 직업재활사무실, 커뮤니티룸 등으로 구성된다. 시설 개관 후 25명의 장애인에게 바리스타 교육 등 직업 훈련을 통해 자활 및 자립을 지원하고, 이후 카페 운영을 통한 근..

인천 남동구,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 지원 네트워크 회의 개최

인천 남동구,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 지원 네트워크 회의 개최

Nov 24, 2022 | Q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구청 4층 회의실에서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 지원 네트워크 좽회의’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장애인복지관, 거주 시설, 자립생활센터, 주거전환지원센터 등 7개 유관기관 대표가 참석했다. 이들은 구에서 운영 중인 자립생활주택 입주를 희망하는 장애인에 대한 입소 선정 심의를 비롯해 올 한해 기관별 중점 추진사업에 대해 돌아보고, 내년 사업의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시설별 홍보사업 및 기타 현안 사항에 대해 공유했다. 박종효..

인천 남동구 ‘함께하는 남동’ 2022 남동복지한마당 행사 열려

인천 남동구 ‘함께하는 남동’ 2022 남동복지한마당 행사 열려

Nov 21, 2022 | Q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지난 20일 구청 주차장에서 남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지역 주민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동복지한마당’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2022 남동복지한마당은 ‘함께하는 남동, 함께할래 나도’라는 부제 아래 남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복지 관련 기관이 참여해 복지서비스 전반에 대한 홍보, 상담 및 다양한 체험 행사, 축하공연, 플리마켓 등 나눔과 화합의 축제로 진행됐다. 남동구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푸를나이 jobcon 루바토의 식전..

인천 남동구, 중증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우수기관 선정

인천 남동구, 중증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우수기관 선정

Nov 04, 2022 | Q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사)인천광역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가 주최하는 ‘제5회 장애인직업재활의 날 기념식’에서 중증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중증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는‘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에 따라 물품 및 용역 구매 총액의 1% 이상을 공공기관에서 우선 구매하도록 의무화해 중증장애인의 자립 지원 및 직업재활을 돕고 있는 제도로, 남동구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취업이 어려..

인천 남동구 남동구자원봉사센터, 만수산 무장애나눔길에‘그래피티니팅’활동

인천 남동구 남동구자원봉사센터, 만수산 무장애나눔길에‘그래피티니팅’활동

Oct 28, 2022 | Q기자

 

인천시 남동구자원봉사센터는 최근 읍면동 자원봉사 플랫폼사업의 하나로, 만수산 무장애나눔길의 겨울나무에 옷을 입히는 ‘그래피티니팅’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경로당 어르신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나무를 뜨개옷으로 감싸 시각적인 아름다움과 더불어 병해충으로부터 나무를 보호하는 취지이다. 지역 아동들의 환경 체험 수기와 그림도 전시해 공동체 의식과 환경보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시간도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더 맑고 푸른 우리 마을 숲이 기대된다”라고..

인천 남동구, 만수5동 행정복지센터 복합청사 준공

인천 남동구, 만수5동 행정복지센터 복합청사 준공

Oct 12, 2022 |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12일 만수5동 행정복지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만수5동 행정복지센터(만경로28번길 3)는 지하 1층~지상 5층의 연면적 2,975㎡ 규모로, 지역 주민 소통과 교류를 위해 작은 도서관, 공동육아나눔터, 카페 등 각종 문화시설로 꾸며졌다. 주요 시설은 △지하1층 주차장 △1층 공동육아시설, 주민카페, 수유실, 환경미화원실 △2층 민원실 △3층 작은도서관, 어린이자료실, 도서관 프로그램실 △4층 체력단련실, 주민자치회의실, 주민프로그램실 △5층 다목적강당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