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원

분당소방서, 지하층 화재진압훈련 실시

2022.01.27 17:14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분당소방서는 지난 12일부터 26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신분당선 미금역 지하 5층 피난계단을 활용하여 소방대원의 진압 능력 향상을 위한 지하층 화재진압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실제로 발생할 수 있는 지하철 역사에서 화재 상황을 설정, 지하층 화재의 특징을 정확히 파악하고 신속한 진입로 확보 및 대원고립사고 시 대응요령을 숙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하층 화재는 화재 발생 시 열기와 농연이 건물 외부로 잘 배출되지 않는 화재 특성상 시야 확보 및 대피의 어려움으로 인해 소방 활동에 많은 제약이 발생한다. 재난 발생 시 자칫 대규모의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실전과 같은 현장 훈련을 위해 신분당선 미금역을 훈련 장소로 선정했다.

훈련 내용으로는 △자원관리(대원 임무부여 및 투입 준비) △화재진압(진입로 확보 및 진압활동) △RIT운영(고립대원 탐색 및 구조) △종합훈련 등 4개 유형으로 진행했다. 또한 현장 안전요원 배치 등 안전사고 방지와 훈련에 참여한 전 직원들의 체온 측정 및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이행에 만전을 기했다.

훈련담당자 소방위 김부강은 “지하층 화재는 좁은 공간에 연기량이 많아 소방 활동에 장애가 많고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라며 “실전과 같은 훈련을 위해 미금역사 지하층에서 훈련을 진행하게 되었고 훈련을 통해 대원들의 현장대응능력이 향상되어 보다 신속하고 안전하게 현장활동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법원

여주시 수원지방법원・수원가정법원 여주지원 농번기 휴정 시행

여주시 수원지방법원・수원가정법원 여주지원 농번기 휴정 시행

Mar 15, 2024 | Q편집부기자

 

수원지방법원・수원가정법원 여주지원(지원장 이현복)은 처음으로 농번기 휴정을 시행한다. 휴정기간은 2024. 5.13.부터 24일까지 12일간이다. 휴정기간 동안에는 피고인이 구속된 형사사건을 제외한 모든 사건에 대해 재판을 진행하지 않거나 증인 등 소환하지 않는다. 다만 양 당사자가 변호사를 선임한 사건, 신속한 처리를 요하거나 당사자 본인이 재판 진행을 원하는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이 기간에도 재판을 진행할 수 있다. 이번 휴정은, 여주지원의 ..

파주시 법원도서관, ‘나는 왜 친구 관계가 이렇게 힘들까요’ 강연 개최

파주시 법원도서관, ‘나는 왜 친구 관계가 이렇게 힘들까요’ 강연 개최

Feb 28, 2024 | Q기자

 

파주시 법원도서관은 3월 23일 『조별과제 하다가 폭발하지 않는 법』의 저자 윤미영 청소년 상담사를 초청해 ‘나는 왜 친구 관계가 이렇게 힘들까요’라는 주제로 강연을 개최한다. 윤미영 청소년 상담사는 중고등학교에서 담임교사 및 진로상담부 교사를 역임했으며, 고양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 상담사로서 개인상담, 집단상담, 학교 밖 청소년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강연은 신학기를 맞아 교우관계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어린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의사소통 및 갈등 해결..

파주시 우종대 변호사, 파주 법원읍에 사랑이 담긴‘겨울이불’전달

파주시 우종대 변호사, 파주 법원읍에 사랑이 담긴‘겨울이불’전달

Feb 16, 2024 | Q기자

 

파주시 법원읍은 지난 15일 우종대 변호사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100만 원 상당의 겨울 이불 10채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된 이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법원읍 관내 홀몸 어르신,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우 변호사는 “따뜻하게 보내야 할 설 명절에도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을 이웃들이 걱정돼 준비했다”라며 “작게나마 어려운 이들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정훈수 법원읍장은 “바쁘신 중에도 주변의 어려운 이..

파주시, 폐교된 법원초등학교 문화시설로 개방…3월부터 운영

파주시, 폐교된 법원초등학교 문화시설로 개방…3월부터 운영

Jan 24, 2024 | Q기자

 

오는 3월, 폐교된 파주 법원초등학교가 시민, 학생, 예술인을 위한 문화시설로 거듭난다. 파주시는 2019년에 폐교된 법원초등학교를 시민들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파주시는 ‘23년 4월, 방치된 유휴시설을 활용해 지역 주민을 위한 생활문화 공간으로 조성하는 ’경기도 유휴공간 문화재생 공모‘에 선정되어 문화재생사업을 추진해 왔다. 시는 지난해 7월 파주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의체를 구성하고, 11월부터 새 단장 공사를 진행했다...

익명의 기부 천사, 파주시 법원읍에 성금 후원

익명의 기부 천사, 파주시 법원읍에 성금 후원

Dec 28, 2023 | Q기자

 

파주시 법원읍은 12월 26일 익명의 기부 천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 원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익명의 기부자는 법원읍 행정복지센터에 작은 봉투를 전달하고 이름을 밝히기를 거부한 채 돌아갔다. 봉투에는 현금 100만 원과 손글씨로 쓴 편지가 있었다. 편지 내용은 ‘경기가 좋지 않은 요즘 조금이나마 외롭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으며, 본인도 어릴 적 부모 없이 보육원에서 자란 사람’이라고 적혀 있어 큰 울림을 주었다. 정훈수 법..

파주중앙도서관, 「파주에 살다, 기억하다 -법원읍 편-」출판기념회 개최

파주중앙도서관, 「파주에 살다, 기억하다 -법원읍 편-」출판기념회 개최

Dec 22, 2023 | Q기자

 

파주중앙도서관은 12월 28일 법원읍 기록사업의 결과물을 엮은 「파주에 살다, 기억하다 -법원읍 편-」 기록집 발간을 위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법원읍은 인구 유입과 재개발 등으로 변화하는 파주지역에서 비교적 옛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중앙도서관에서는 법원읍의 옛 모습과 우리의 기억 속에서 사라지기 전 마을의 형성 과정 등 역사 및 주민들의 생활상까지 기억하고자 기록사업을 기획했다. 「파주에 살다, 기억하다 -법원읍 편-」은 파주시민으로 구성된 시민촙단이 법원읍에..

경기도, 지방세 체납자 법원 공탁금 33만 9천 명 전수조사. 1,412억 원 압류

경기도, 지방세 체납자 법원 공탁금 33만 9천 명 전수조사. 1,412억 원 압류

Dec 19, 2023 | Q기자

 

경기도가 올해 2월부터 10개월간 지방세 30만 원 이상 체납자 33만9,172명의 법원 공탁금 내역을 전수조사하고 이 가운데 3,423명이 보유한 1,412억 원 상당의 공탁금 압류와 추심 등을 통해 체납세금 21억 2천만 원을 징수했다. 법원 공탁금은 소송당사자가 채권 채무 소송이나 부동산 경매집행 등을 진행하면서 채무 변제, 담보, 보관 등을 목적으로 법원에 맡긴 돈이나 유가증권을 말한다. 시군별로는 화성시가 489억여 원의 법원 공탁금을 압류하고 도세 2억 원과 시..

국제라이온스협회 파주율곡 라이온스클럽, 파주시 법원읍에 이웃돕기 후원

국제라이온스협회 파주율곡 라이온스클럽, 파주시 법원읍에 이웃돕기 후원

Dec 08, 2023 | Q기자

 

파주시 법원읍은 지난 6일 국제라이온스협회 파주3지역 합동봉사 라이온스클럽에서 쌀 10kg 20포, 라면 100상자를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 국제라이온스협회 파주3지역 합동봉사 라이온스클럽은 매년 취약계층을 위한 쌀 나누기, 생필품 전달, 각종 지역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는 단체로, 이번에는 법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두현)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게 됐다. 신영균 파주3지역 합동봉사 라이온스클럽 부총재는 “비록 적은 물품이지만..

㈜도드람푸드, 도드람안성축산물공판장, 도드람엘피씨공사   안성시민장학회에 장학금 전달

㈜도드람푸드, 도드람안성축산물공판장, 도드람엘피씨공사 안성시민장학회에 장학금 전달

Dec 04, 2023 | Q기자

 

안성시는 1일, ㈜도드람푸드(대표이사 임채권)에서 500만원, 도드람안성축산물 공판장(조합장 박광욱)에서 500만원, 도드람엘피씨공사(대표이사 공춘식)에서 1,000만원을 (재)안성시민장학회(이사장 박현철)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시청 시장실에서 김보라 시장과 ㈜도드람푸드 관계자, 도드람안성축산물공판장 조합장, 도드람엘피씨공사 대표이사 및 (재)안성시민장학회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을 전달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안성시 일죽면에 사업소를 두..

인천시의회, 고등법원 유치를 위해 연일 국회를 찾아

인천시의회, 고등법원 유치를 위해 연일 국회를 찾아

Nov 30,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는 현재 국회에서 계류 중인 인천고등법원 관련 법률안을 올해 중에 통과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국회를 찾고 있다. 29일 인천시의회에 따르면 허식 의장과 이단비 의원이 지난 13일에 이어 27일과 28일 등 지속적으로 국회를 찾아 ‘인천인천지법 항소심 전국에서 가장 지연, 인천시민의 헌법상 기본권 보장하라’, ‘전국 6대 광역시 중 인구수 2위, 인천고등법원 즉각 설치하라’ 등의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인천고등법원 통과를 촉구했다. 시위에 나선 허식 의장..

파주시 법원읍 새마을부녀회, 쌀 기탁으로 이웃사랑 실천

파주시 법원읍 새마을부녀회, 쌀 기탁으로 이웃사랑 실천

Nov 29, 2023 | Q기자

 

파주시 법원읍은 28일 법원읍 새마을부녀회로부터 쌀(10kg) 100포를 기부받았다고 밝혔다. 법원읍 새마을부녀회는 매해 연말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부해 왔다. 올해도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기탁을 결정했다. 김문숙 법원읍 새마을부녀회장은 “이번에 기부한 쌀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훈수 법원읍장은 “기탁해 주신 쌀은 법원읍 새마을부녀회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겠다”라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안성시 가족관계등록공무원, 법원표창장 수상 영예

안성시 가족관계등록공무원, 법원표창장 수상 영예

Nov 27, 2023 | Q기자

 

지난 20일 수원가정법원 평택지원장은 평택지원 회의실에서 우수 가족관계등록 공무원을 대상으로 표창장을 수여하였다. 이 표창장은 법원행정처에서 매년 가족관계등록사무 처리로 민원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가족관계등록담당 공무원을 대상자로 안성시 2명과 평택시 3명에 대하여 표창장을 수여하였다 올해 안성시에서는 신경희 (前)서운면 민원팀장이 법원행정처장상을, 김영화 (前)금광면 민원팀장이 수원지방법원장상을 각각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권순광 토지민원과장은 “가족관계등록 업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