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찰

남양주시 김용완 화도읍 이장협의회장, 최상복 화도농협조합장, 이남석 금남멧돼지 대표, 경기북부경찰청장 감사장 수상

2022.11.11 14:55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남양주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효석)는 지난 10일 김용완 화도읍 이장협의회장, 최상복 화도농협조합장, 이남석 금남멧돼지 대표가 경기북부경찰청장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기북부경찰청은 제77주년 경찰의 날을 맞이해 폭우 실종자 수색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치안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경찰행정 발전에 기여한 분들에게 감사하는 의미를 담아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날 경기북부경찰청장을 대신해 감사장을 수여한 이재경 남양주남부경찰서장은 “평소 경찰 업무에 대한 관심을 갖고 주민들의 치안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수상자인 김용완 이장협의회장은 “화도읍 주민들의 행복과 안전을 위해 힘쓰시는 경찰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화도읍 치안을 위한 일이라면 앞장서서 참여하겠다.”라고 말했으며, 금남 2리의 이장을 맡고 있는 이남석 금남멧돼지 대표는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감사장까지 받게 돼서 감개무량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관련기사

경찰

경기도,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지역문제 해결 위한 6개 지역특화 자치경찰 정책 선정

경기도,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지역문제 해결 위한 6개 지역특화 자치경찰 정책 선정

Apr 23, 2024 | Q기자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가 6개 ‘지역특화 자치경찰 정책발굴 사업’을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지역특화 자치경찰 정책발굴 사업’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와 경기도의회가 협력해 올해 처음으로 도입한 사업으로 경기남부 소재 31개 경찰서에서 신청한 사업 가운데 주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것들로 선정했다. 6개 사업을 살펴보면 먼저 안양동안경찰서의 ‘미사용 치안센터 활용, 경찰협력단체 거점센터 조성’, 용인서부경찰..

경기도의회 정동혁 의원,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와 치안 현안 논의

경기도의회 정동혁 의원,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와 치안 현안 논의

Apr 23, 2024 | Q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정동혁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3)은 22일(월) 고양경찰서에서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장, 고양경찰서장 등과 함께 도민체감형 자치경찰제 실현 및 자율방범대 활성화 등을 위한 공감대 확보를 위하여 차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동혁 의원은 “2023년 6월 자율방범대가 정식 출범했는데, 대원들로부터 경찰서의 활동지원이 다소 소극적이라는 말씀이 있었다. 경찰과 함께 지역 안전을 책임지는 준법 조력자로서의 임무를 띄고 계신만큼 활동 장비나 공간 등에 대해 일선 경찰서..

하남시 민주평통 하남시협의회 - 하남경찰서 업무협약 체결

하남시 민주평통 하남시협의회 - 하남경찰서 업무협약 체결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하남시협의회(회장 여인철, 이하 민주평통)는 하남경찰서(서장 장한주)와 16일 하남경찰서 소회의실에서 “북한이탈주민의 성공적인 정착지원을 위하여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을 통하여 양 기관은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 및 생활에 필요한 법률자문지원, 취업지원, 장학지원, 각종 캠페인 및 교육 등 상호간의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교류할 것을 약속하였다. 업무협약식에서 여인철 협의회장은, “하남경찰서와의 협업을 통해 북한이탈주민이 ..

안성시  민원실 ‘특이 민원 발생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실시

안성시 민원실 ‘특이 민원 발생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실시

Apr 16, 2024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12일 시청 민원실에서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 상황을 대비해 경찰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악성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민원담당공무원을 보호하고, 주변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를 예방하며 신속하게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공무원들의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특이민원 발생 상황을 가정한 모의훈련은 상황별 민원응대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과 중재 ..

2024년 광명경찰서 녹색어머니회 발대식 개최

2024년 광명경찰서 녹색어머니회 발대식 개최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광명경찰서 녹색어머니회는 지난 16일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200여 명의 회원들이 모인 가운데 어린이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한 제2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광명경찰서 녹색어머니회는 관내 초등학교 25개교 초등학교 자녀를 둔 어머니들로 조직된 봉사단체다. 광명시 회원 수는 1만여 명으로 초등학교 주변에서 등하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지도, 안전교육, 교통 캠페인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발대식은 생기 넘치고 다촘운 분위기 속에서 녹색어머니회 활동 보고, 결의문 낭독, 신규 회원 위촉..

경기도,‘경기북부 자치경찰 청년 서포터즈’ 3기 출범

경기도,‘경기북부 자치경찰 청년 서포터즈’ 3기 출범

Apr 13, 2024 | Q기자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는 12일 경기북부 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경기북부 자치경찰 청년 서포터즈 3기 발대식을 열고 안전하고 살기좋은 경기북부 실현을 위한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발대식에는 신현기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 조상현 신한대 경찰행정학과 교수, 서포터즈 선발 학생, 의정부경찰서 범죄예방대응계 경찰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위촉장 수여, 자치경찰제 안내, 서포터즈 세부 운영 교육 순으로 진행되었다. 서포터즈들은 4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자치경찰제 ..

남양주시 와부읍, 경찰 합동 특이민원 대응 훈련 실시

남양주시 와부읍, 경찰 합동 특이민원 대응 훈련 실시

Apr 11,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길원)는 지난 9일 센터 1층 민원실에서 특이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 행위로부터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특이 민원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와부파출소와 합동으로 실시한 이번 훈련은 특이 민원인으로 인한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 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실제 상황을 재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훈련에서는 행정안전부에서 배포한 민원응대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폭언 및 폭행 발생 시 상급자의 적극적인 개입 △사전..

안양시 명예시민과장・청원경찰 기지로 보이스피싱 피해 막았다

안양시 명예시민과장・청원경찰 기지로 보이스피싱 피해 막았다

Apr 10, 2024 | Q기자

 

안양시 명예시민과장과 청원경찰이 지난 8일 시청 인근에서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를 당하고 있는 피해자를 발견하고 신속히 경찰에 신고해 피의자 검거에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 9일 안양시에 따르면, 오영임 명예시민과장(65), 정형옥 명예시민과장(66)은 8일 오후 2시30분경 시청 로비에서 피해자 A씨가 현금이 든 쇼핑백을 들고 통화를 하며 배회하는 것을 목격했다. 이들은 A씨의 행동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주시하다가 청원경찰 권순출씨(59)에게 알렸다. 권씨는 이를 ..

인천시 자치경찰 시민참여 협의체, 시민 맞춤형 치안정책 논의

인천시 자치경찰 시민참여 협의체, 시민 맞춤형 치안정책 논의

Apr 04, 2024 | Q기자

 

자치경찰 관련 전문가, 단체들이 모여 자치경찰제의 근본 취지인 주민밀착형 치안 서비스 제공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인천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는 4월 3일 위원회 회의실에서 ‘인천시 자치경찰 시민참여 협의체 제9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및 2024년 자치경찰사업 추진계획 논의,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신규위원으로 (사)인천광역시주민자치연합회 김민재 회장, 인천광역시자율방범위원회 김동규 회장, TBN경인교통방송 이준희 방송지원국장이..

인천 미추홀구종합자원봉사센터, 미추홀경찰서와 안전한 도시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천 미추홀구종합자원봉사센터, 미추홀경찰서와 안전한 도시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Apr 04, 2024 | Q기자

 

인천 미추홀구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유중형, 이하 센터)는 지난 2일 미추홀경찰서와 ‘가장 안전한 도시 인천, 살기 좋은 미추홀구’를 위한 상호 협력과 공동 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가장 안전한 도시, 인천!’이란 표어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로서 인천의 도시 가치를 높이고, 어린이나 여성, 노약자들이 일상에서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범죄 예방과 치안 서비스 제공 등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유중형 센터장은 “자원봉사..

하남시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 위해 하남경찰서와 ‘맞손’

하남시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 위해 하남경찰서와 ‘맞손’

Apr 03,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재난·안전사고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초기 대응 활동가 양성 등을 위해 하남경찰서와 손을 맞잡았다. 3일 하남시에 따르면 조재영 하남시안전체험장 시설장과 장한주 하남경찰서장은 지난 2일 재난·안전사고 초기 대응 활동가 양성 및 지역사회 안전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 지원 ▲교통안전 분야 체험시설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자문 ▲주최·주관 행사 안전관리 봉사활동 협력 지원 ..

이천시, 순찰 중 큰 화재 막은 경찰관에 표창장 수여

이천시, 순찰 중 큰 화재 막은 경찰관에 표창장 수여

Apr 03,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2일 이천경찰서의 김병옥 경위와 서준현 경장에게 국민의 안전을 위한 헌신적인 노력을 인정하고자 표창장을 수여했다. 김병옥 경위와 서준현 경장은 지난달 8일 오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순찰하던 중, 이천시 장호원읍 한 빌라 건물 외벽으로 번지는 화재신고를 접수하고 현장으로 이동해 순찰차량에 비치된 소화기와 인근 상가 소화기를 이용해 초기 진압했다. 또한, 화재로 인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화재 경보기를 작동시키고, 안내방송 및 사이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