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찰

이제는 깨끗한 경기바다 만들기! 도 특사경, 불법 파라솔 영업·어업행위 등 집중 수사

2020.07.23 07:21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경기도가 깨끗한 경기바다 만들기에 나선 가운데 특별사법경찰단이 오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바다 내 불법행위에 대한 집중수사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수사 대상은 궁평·제부·방아머리 등 도내 해수욕장과 전곡항, 궁평항 등 도내 33개 항·포구 등이며 바다에서 이루어지는 불법 어업도 포함된다.

 

주요 수사사항은 ▲불법 파라솔 영업, 무허가 시설물 설치행위 ▲컨테이너 노점상 등 미신고 식품영업 행위 ▲어린물고기 포획, 불법어구사용, 무허가 어업 ▲유류, 폐기물 등 오염물질 해상투기 행위 등이다.

 

위와 같은 행위를 하면 공유수면법 및 수산업법에 따라 최고 3년 이하 징역이나 3천만 원 이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특히 유류, 폐기물 등 오염물질 해상투기 행위는 해양환경관리법에 따라 최고 5년 이하 징역이나 5천만원 이하 벌금까지 처해질 수 있다.

 

인치권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장은 “그 동안 도내 해수욕장, 항·포구 등 바다에서 반복됐던 불법행위를 없애고 도민의 품에 깨끗한 바다를 돌려주기 위한 것”이라며 “하천에 이어 바다에서도 ‘공정’이 실현되도록 불법행위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경찰

용인시 “구 경찰대 부지 개발사업 LH와 협의 진전”

용인시 “구 경찰대 부지 개발사업 LH와 협의 진전”

Mar 26,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6일 언남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급 촉진지구(이하 언남지구) 개발사업과 관련해 교통개선 대책, 토지이용계획 변경, 세대수 축소 방안 등에 대한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의 협의가 진전되면서 과거 계획과는 달리 시민 입장에서 대폭 개선된 개발 계획을 만들어 진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2016년 12월 30일 민간주택 공급촉진지구 지정 고시 당시 6626호로 계획됐던 언남지구 세대수는 20% 이상을 줄여서 쾌적한 주거 공간이 조성될 수 있도록 협의하고..

경기도, 상반기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실시

경기도, 상반기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실시

Mar 23, 2024 | Q기자

 

경기도는 22일 경기도청 열린민원실에서 광교지구대와 합동으로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상반기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폭행 등의 비상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고, 신속한 초기대응으로 2차 피해를 예방하는 등 안전한 질서를 확립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날 훈련은 ▲민원인 진정유도 ▲비상벨 작동(112 종합상황실 연결) 및 청원경찰 호출 ▲피해공무원 보호 ▲방문 민원..

평택시,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위해 시의회.경찰서와 업무협약

평택시,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위해 시의회.경찰서와 업무협약

Mar 19,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5일 평택시의회, 평택경찰서와 교통환경 개선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유승영 평택시의장, 장정진 평택경찰서장 등이 참석해 시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교통사고 재발 방지 등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평택시와 평택경찰서는 실무 전담팀(TF)을 구성해 비보호 자회전 및 회전교차로를 확대하고, 야간이나 우천 시 차선이 잘 보이도록 차선을 도색 시 도료 등급과 유리알을 고..

김포시, 공무원 사망 관련 누리꾼 경찰서 수사 의뢰

김포시, 공무원 사망 관련 누리꾼 경찰서 수사 의뢰

Mar 13, 2024 | Q기자

 

김포시가 악성 민원으로 고통받던 공무원 사망 건과 관련, 공무집행방해 및 모욕죄, 정보통신법상 명예훼손 등 혐의로 13일 김포경찰서에 수사 의뢰서를 제출했다. 김병수 시장은 이날 오전 11시 김포경찰서를 찾아 직접 수사의뢰서를 제출했다. 김 시장이 직접 수사의뢰서를 제출한 것은 범사회적으로 고인의 억울한 죽음이 빠르게 잊혀지지 않고 악성민원에 대한 경각심을 강화해 불행하고 안타까운 사건의 재발을 막는데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김 시장은 이날 “막아주지 못해, 싸워주지 못해 ..

파주시 운정5동, 2024년 실버경찰대 발대식 개최

파주시 운정5동, 2024년 실버경찰대 발대식 개최

Mar 12, 2024 | Q기자

 

파주시 운정5동은 지난 8일 운정5동 다목적회의실에서 ‘실버경찰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 운정5동에서 새롭게 조직된 실버경찰대는 남녀 21명으로 구성되어, 건강한 노후생활 영위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초대 대장으로 선출된 정명섭 실버경찰대장을 중심으로 버스짇장, 주차장 청결활동과 학교 주변 등굣길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봉사활동 및 아동, 청소년 보호를 위한 안심 캠페인 활동 등의 연간활동 계획을 수립하는 등 다양한 안건..

시흥시,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한 청원경찰에 표창장 수여

시흥시,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한 청원경찰에 표창장 수여

Mar 11,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7일 시청 시장실에서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에 이바지한 청원경찰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청원경찰 A씨는 지난 2월 20일 자신의 근무지 앞에서 남성 2명이 거액의 현금을 주고받는 현장을 목격했다. 이를 수상히 여긴 A씨는 이들에게 경위와 목적을 질문한 결과, 보이스피싱 범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해 즉시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 조사 결과, 피해자 B씨는 낮은 이자로 대출 전환을 해주겠다는 보이스피싱의 전화를 받고 총 1,800만 원을 찾아 전달하려..

용인시와 동부ㆍ서부경찰서 등, 범죄 예방 활동 할 ‘시민안전지킴이’ 구성 논의

용인시와 동부ㆍ서부경찰서 등, 범죄 예방 활동 할 ‘시민안전지킴이’ 구성 논의

Mar 08,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7일 용인동부경찰서 본관에서 열린 안전문화살롱 회의에서 생활 속 위기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시민안전지킴이’를 구성‧운영하는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안전문화살롱은 110만 용인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매월 지역 내 각 기관장이 모여 효율적인 안전 강화 정책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정기회의다. 이날 회의엔 이상일 시장을 비롯해 김성구 용인동부경찰서장, 김병록 용인서부경찰서장, 안기승 용인소방서장, 김희정 용인교..

이천경찰서와 합동으로 방범용 CCTV 비상벨 일제점검

이천경찰서와 합동으로 방범용 CCTV 비상벨 일제점검

Mar 06,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4일부터 초·중·고교 개학에 따른 안전한 통학 보행길 제공과 긴급 상황 발생 시 현장 상황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방범용 CCTV 비상벨에 대한 특별 전수 점검을 이천경찰서와 합동으로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4주간 394개소에 설치된 CCTV 비상벨을 이용하여 경찰관과 CCTV 통합관제센터간 실시간 대화를 통해 ▲비상벨 및 연동스피커 정상 작동여부 ▲스피커 안내방송 음질 ▲비상벨 작동시 CCTV 방향 지향여부 ▲이천시 지리정보시스템(http://gis.i..

여주시  한파 생존위협 노숙인 구호에 앞장선 오학파출소 경찰 표창

여주시 한파 생존위협 노숙인 구호에 앞장선 오학파출소 경찰 표창

Mar 05, 2024 | Q편집부기자

 

지난 4일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한파에 생존위협을 받고 있는 정신질환 노숙인 구호에 적극 앞장선 경기남부청 여주서 오학파출소 소속 이장혁 경위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 날 표창을 수여받은 이장혁 경위는 지난 1월말, 버스짇장과 공공화장실에 노숙하는 대상자를 발견하고, 오학동 행정복지센터 및 관내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해 한파와 정신건강 위험에 노출된 대상자의 안전을 위해 긴급 입원 조치를 취하는데 총력을 다했다. 또한 이장혁 경위를 비롯한 오학파출소 경찰들은 지난해 1..

포천시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합동 모의훈련 실시

포천시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합동 모의훈련 실시

Feb 2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7일 민원실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폭행, 폭언 등 특이민원 비상 상황에 대비한 경찰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모의훈련은 비상 상황을 상시 점검해 특이민원인으로부터 방문 민원인과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민원 담당 공무원의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민원인 폭언 발생 시 상급자 적극 개입 및 진정 유도 ▲사전 고지 후 휴대용 보호장비 녹음·촬영 실시 ▲비상벨 호출 ▲피해..

인천시의회 이강구 의원, 송도경찰서 신설 촉구 결의안 발의

인천시의회 이강구 의원, 송도경찰서 신설 촉구 결의안 발의

Feb 28,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이강구(연수구 5선거구) 의원이 대표발의한 ‘송도경찰서 신설 촉구 결의안’이 27일 인천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상임위원회(행정안전위원회) 문턱을 넘었다. 송도국제도시는 경제자유구역 개발에 따라 인구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으며, 다수의 국제기구와 외국대학 등 주요 시설이 밀집돼 치안력 확보가 시급한 상황임에도 송도를 담당하는 연수경찰서는 3개 경찰서가 설치된 부천시보다 넓은 행정구역을 맡고 있어 치안력이 갈수록 약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강구 의원은 “원도..

평택경찰서 서정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  설맞이 떡국떡 나눔 행사

평택경찰서 서정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 설맞이 떡국떡 나눔 행사

Feb 13,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경찰서 서정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회장 김병윤)는 지난 7일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취약계층 이웃을 위한 ‘설맞이 떡국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날 기부된 떡국떡은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중앙동 통장님의 봉사를 통해 관내 저소득 홀몸 어르신 50가구에 직접 전달되었으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새해 인사도 전하는 등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평택경찰서 서정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는 지역 주민의 생활안전을 위한 활동뿐만 아니라 매년 김장김치, 밑반찬 나눔 행사를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