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오산시-오산경찰서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합동모의훈련

오산시-오산경찰서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합동모의훈련

Apr 10, 2023 | Q기자

 

오산시는 지난 6일 시청 민원실에서 오산경찰서와 합동으로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상상황을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훈련은 악성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주변 방문 민원인의 피해를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상황별 대응 요령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과 중재 시도, 녹음 고지, 피해 공무원 대피 및 비상벨 호출에 따른 경찰의 신속한 출동, 가해 민원인 제..

용인시 수지구, ‘민원실 폭언·폭행 대응’경찰과 함께 모의훈련

용인시 수지구, ‘민원실 폭언·폭행 대응’경찰과 함께 모의훈련

Apr 06,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는 지난 5일 폭언과 폭행 등 민원실 내 비상 상황이 일어난 경우를 대비해 경찰과 합동으로 모의훈련을 했다고 밝혔다. 훈련에는 구 민원지적과 직원과 용인서부경찰서 112치안종합상황실, 수지지구대 소속 경찰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훈련은 수지구청 민원실 한 창구에서 민원 응대 과정 중 민원인이 직원에게 폭언과 폭력을 행사하는 상황을 가정해 이뤄졌다. 직원이 민원인에게 폭언을 중단할 것을 요청했지만 폭언을 지속하면서 폭행까지 행사하자 청사보안요원과 ..

인천시·인천경찰청, 안전도시 인천 이미지 홍보 협업

인천시·인천경찰청, 안전도시 인천 이미지 홍보 협업

Apr 06,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인천경찰청(청장 이영상)은 인천의 안전을 책임지는 기관으로서 인천 안전에 대한 부정적인 요소를 개선해 체감안전도를 높이고, 지역안전지수를 향상시켜 인천이라는 도시의 브랜드가치를 높여 나가는데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그간 인천은 다양한 안전 관련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으나, 인천을 불안한 도시로 인식하는 경우가 있었다. 일례로, 행정안전부에서 각 지역별 안전관련 통계를 바탕으로 등급을 산출해 공표하는‘지역안전지수’중 범죄와 교통사고, 화재..

파주시 운정4동, 실버경찰대 발대식 및 거리청결활동 실시

파주시 운정4동, 실버경찰대 발대식 및 거리청결활동 실시

Apr 05,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4동은 4일 운정4동 다목적센터에서 ‘실버경찰대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년 1월 운정1·3동이 운정4동으로 분동됨에 따라 새롭게 조직된 실버경찰대는 이날 발대식에서 박상수 실버경찰대장을 초대 대장으로 선출했다. 실버경찰대는 사회 경험이 풍부한 어르신 총 22명으로 구성됐으며, 안전하고 평화로운 마을을 만들기 위해 봉사하기로 결의했다. 또한 2023년 연간활동 계획을 수립하는 등 다양한 안건을 논의했다. 이어 다함께 거리 청결 활동을 진행하며 실..

부천시, 경찰서와 깡통전세+중고차 사기 합동단속 나선다

부천시, 경찰서와 깡통전세+중고차 사기 합동단속 나선다

Apr 05,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5월 31일까지 부천 원미·소사·오정경찰서와 협력해 깡통전세 및 중고차 사기, 허위광고 등에 대한 합동단속을 실시한다. 최근 금리상승과 지속되는 부동산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주택거래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신축 빌라 중심으로 보증금 미반환 등 전세 사기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중고 자동차 미끼용 가짜매물에 따른 고질적 사기 피해도 계속 확인되고 있다. 이에 정부는 깡통전세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자가진단 안심전세 앱 구축, 주택도시보증공사(HU..

인천 서구 , 서부경찰서와 체납차량·음주운전 합동단속···차량 8대 적발

인천 서구 , 서부경찰서와 체납차량·음주운전 합동단속···차량 8대 적발

Apr 03,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지난달 23일, 30일 두 차례에 걸쳐 인천서부경찰서 음주운전 단속과 연계해 상습 체납차량을 단속한 결과 8대를 적발 체납 10건에 대한 109만 원을 현장에서 징수했다고 밝혔다. 서구는 이날 번호판 자동판독시스템이 탑재된 차량과 스마트폰 영치시스템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체납 여부를 확인하고 체납이 확인된 차량을 대상으로 번호판 영치 안내와 현장 징수를 진행했다. 구 세무1과 단속공무원은 “체납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단속이 될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갖길 바..

서울시-서울경찰청, 안전한 축제 진행을 위한 빈틈없는 안전대책 추진

서울시-서울경찰청, 안전한 축제 진행을 위한 빈틈없는 안전대책 추진

Mar 31, 2023 | Q기자

 

서울특별시 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김학배)는 3.30.(목) 14시에 서울시와 서울경찰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1차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 유관기관 실무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서울특별시 자치경찰위원회(이하, ‘서울시 자경위’이라 함.) 유관기관 실무협의회는 서울시 자경위 상임위원과 서울경찰청 공공안전차장을 공동위원장으로 하여 서울시·서울경찰청 등이 모여 지방행정과 치안행정의 업무 협의, 국가경찰사무·자치경찰사무의 협력 등을 논의하는 회의체이다. 실무협의회는..

안성시-안성경찰서「아동학대 공동대응팀」아동학대 예방 활동 실시

안성시-안성경찰서「아동학대 공동대응팀」아동학대 예방 활동 실시

Mar 30,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위기 아동의 조기 발견과 아동학대 예방 인식개선을 위해 3월 29일부터 연말까지 숙박업소 점검에 나선다. 아동의 권리보장과 보호를 위해 안성시와 안성경찰서가 협력하여 관경 합동으로 관내 50개 숙박업소 점검 및 아동학대 예방 홍보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이번 점검은 숙박업소에 거주하는 아동을 동반한 가정을 파악하여 위기아동 발견 시 신속한 보호조치와 위기가정에 대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연계를 지원하며, 아동학대 예방 문구와 신고 전화번호가 기재..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 감자심기로 온정나눔 시작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 감자심기로 온정나눔 시작

Mar 28, 2023 | Q기자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는 24일 이웃돕기 나눔을 위해 감자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은 실버경찰대원을 비롯한 금촌2동 직원들과 자원봉사자 등 50여 명이 참여해 따뜻한 금촌2동을 만들기 위한 ‘금이동네 온(溫)동네’ 사업에 동참했다. 금촌2동 실버경찰대는 매년 고구마를 심어 사업을 이어왔으며, 특히 올해는 금릉동에 약 500평 규모의 경작지를 무상임대해 로타리를 치고, 밭을 정비한 후 감자를 심었다. 김선희 금촌2동 실버경찰대장은 “이른 아침부터 감자심기..

오산시-경기남부자치경찰위원회, 찾아가는 자치경찰 아카데미 설명회 개최

오산시-경기남부자치경찰위원회, 찾아가는 자치경찰 아카데미 설명회 개최

Mar 28,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와 경기남부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김덕섭)는 지난 27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자치경찰제의 관심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치경찰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주민을 대상으로 자치경찰제의 취지와 자치경찰사무에 대해 설명하고 생활안전, 여성‧청소년, 교통과 관련하여 주민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현장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자치경찰제는 생활안전, 지역교통, 지역경비의 사무를 수행하며 주민들의 안..

광주시 초월읍, 민원실 비상 상황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실시

광주시 초월읍, 민원실 비상 상황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실시

Mar 27, 2023 | Q기자

 

광주시 초월읍은 지난 23일 행정복지센터 2층 민원실에서 특이민원 발생을 가정해 ‘민원실 비상 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광주경찰서 초월파출소와 합동으로 실시했으며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비상 상황에 적절히 대응함으로써 보다 신속·적절하고 체계적인 대처 능력 향상으로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모의훈련은 상황별 민원 응대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의 폭언·폭행 제지 △녹음실시 및 비상벨 신고 △피해공무원 보호 및 민원인 대피 ..

의정부시 흥선권역, 행복로 일대 무단투기 경찰 합동단속 실시

의정부시 흥선권역, 행복로 일대 무단투기 경찰 합동단속 실시

Mar 27,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흥선동 허가안전과(과장 한인호)는 4월부터 5월까지 무단투기 없는 깨끗한 행복로를 만들기 위해 ‘폐기물 무단투기 집중단속’ 기간으로 정하고, 의정부경찰서와 함께 행복로 일대에서 합동단속에 나선다. 이번에 실시하는 합동단속은 구)국도극장 오거리 일대 상가 밀집 지역을 집중단속구간으로 지정하고, 무단투기 근절 홍보 캠페인을 시작으로 △배출 방법(시간·장소) 위반 △종량제봉투 미사용 △담배꽁초 무단투기 △대형폐기물 무단 배출 등 쓰레기 관련 불법행위들을 계..

광주경찰서 집회·시위 자문위원회, 광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광주경찰서 집회·시위 자문위원회, 광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Mar 24, 2023 | Q기자

 

광주경찰서 집회·시위 자문위원회는 지난 23일 광주시청을 방문,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400만원을 기탁했다. 송재환 집회‧시위 자문위원장은 “경제적으로 모두 어려운 시기에 공공요금까지 크게 올라 부담이 큰 취약계층을 돕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 활동을 하는 의미에서 성금을 마련했다”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이에 대해 방세환 시장은 “사회·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에 어려운 이웃에게 뜻깊은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탁받은 성금은 도움의 ..

경기도,도민과 함께하는 ‘자치경찰 아카데미’로 자치경찰 제도 인식 높인다

경기도,도민과 함께하는 ‘자치경찰 아카데미’로 자치경찰 제도 인식 높인다

Mar 22, 2023 | Q기자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는 도민들에게 자치경찰제를 알리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21일 수원 경기대학교 경찰행정학과 1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올해 첫 ‘2023년 찾아가는 자치경찰 아카데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강사로 나선 서준배 경찰대학교 교수는 “기존 국가경찰제에서는 주민들의 다양한 치안 수요와 지역 특성을 반영한 정책추진에 한계가 있어, ′21.7.1.부터 자치경찰제가 전국 시도에 도입됐다”라면서, “22년 12월 기준 경기도 남부 경찰의 112신고..

쾌적한 지역 환경 조성…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 새봄맞이 대청소

쾌적한 지역 환경 조성…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 새봄맞이 대청소

Mar 16, 2023 | Q기자

 

파주시 문산읍 실버경찰대가 16일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일제 대청소에서는 실버경찰대 대원과 문산읍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4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문산자유시장 일대 도로변 및 공용주차장에 겨우내 방치된 생활 쓰레기, 담배꽁초 등을 집중적으로 수거해 쾌적한 지역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을 모았다. 이은열 실버경찰대장은 “대청소를 통해 문산 주민이 깨끗한 환경에서 봄을 맞이하는데 일조해 뿌듯하다”고 전했다. 안승면 문산읍장은 “바쁘신데도 거리 대..

파주시 탄현면 실버경찰대,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파주시 탄현면 실버경찰대,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Mar 15, 2023 | Q기자

 

파주시 탄현면 실버경찰대는 14일 청결한 탄현면을 만들기 위해 봄맞이 일제 대청소를 진행했다. 이번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는 탄현면 실버경찰대원 31명이 참여했으며, 실버경찰대원들은 탄현면 일대 주요 도로 및 골목길에 불법 투기된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깨끗한 마을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김무경 탄현면 실버경찰대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침부터 거리청소를 위해 봉사활동에 임해주신 대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진우 탄현면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지역 환경정화 ..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봄맞이 마을 대청소 실시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봄맞이 마을 대청소 실시

Mar 14,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가 13일 ‘봄맞이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운정3동 실버경찰대를 비롯해 사회단체 회원과 노인일자리 참여자 등이 함께 참여해 소리천 산책로 주변과 야당역 인근 번화가에 버려진 담배꽁초와 각종 쓰레기를 청소했다. 방치된 대형폐기물 수거 요청 및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에 경고판 설치도 병행 실시했다. 운정3동 실버경찰대장은 “봄을 맞이해 마을주민들과 함께 문화와 여가 공간인 소리천 주변을 정비해 더욱 뜻깊고, 앞으로도 쾌적한 마을환경을 ..

경기도,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청년 서포터즈’ 2기 공개모집

경기도,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청년 서포터즈’ 2기 공개모집

Mar 14, 2023 | Q기자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는 자치경찰에 대한 홍보와 치안캠페인 등 현장 활동을 할 ‘제2기 경기북부 자치경찰 청년 서포터즈’(이하 서포터즈) 100명을 오는 2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서포터즈는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자치경찰제 홍보, 정책 참여, 학술 활동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치안 현장 견학 참여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도지사 및 경기북부자치경찰위원회 표창 수여 등의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서포터즈 2기 모집인원은 자치경찰 대학생 서포터즈 30여 명..

“의정부시의회 김지호 의원 제안  경기도 제1호 자치경찰 지원조례 발의예

“의정부시의회 김지호 의원 제안 경기도 제1호 자치경찰 지원조례 발의예

Mar 14, 2023 | Q기자

 

의정부시 시의회 김지호의원은(더불어민주당, 신곡1,2동, 장암동,자금동) 제32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발언을 통해 자치경찰 활성화에 대한 방안에 대해 제안하였다. 경기도에서는 「자치경찰사무와 자치경찰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자치경찰위원회 운영 근거를 마련하였다. 김지호 의원은 의정부시에 경기도 제1호 「의정부시 자치경찰 지원조례」발의를 예고함으로써 향후 관내 의정부시와 경찰서가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위해 더욱더 활발한 협업이 이루어질 거..

의정부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 연합회,  의정부시 흥선동 어려운 이웃에 사랑

의정부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 연합회, 의정부시 흥선동 어려운 이웃에 사랑

Mar 06,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흥선동행정복지센터는 의정부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 연합회(회장 홍학선)에서 2일 흥선동 난방 취약계층 8가구에 연탄 2,200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전력공사 경기북부지역본부의 후원으로 진행하게 됐다. 흥선동에서 연탄을 사용하고 있는 취약계층 8가구는 겨울철에 이어지는 꽃샘추위 시기의 난방 걱정을 덜 수 있게 됐다. 홍학선 연합회장은 “연탄을 후원해 주신 한국전력공사 경기북부지역본부에 감사드린다”며, “사랑의 연탄 나눔을 통해 흥선동..

경기도, 남부자치경찰위원회  ‘도민결의’ 홍보 영상 제작·공개

경기도, 남부자치경찰위원회 ‘도민결의’ 홍보 영상 제작·공개

Mar 02, 2023 | Q기자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는 도민의 안전을 지키는 자치경찰의 현장 활동 사례와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안전 관련 꿀팁을 소개하기 위해 영상을 제작하고 ‘경기도청’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배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영상에는 대한민국 최초 프로파일러이자 경기도 홍보대사인 권일용 교수가 출연했다. 영상은 ‘도민결의’라는 제목으로 도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뭉친 ▲생활안전 ▲여성청소년 ▲교통 각 분야의 경찰관과 권일용 교수의 대담 형식으로 자치경찰 활동을 도민의 입장에서 쉽게 설명한다...

경기도의회 윤종영 의원, 경기도 안전관리실장, 민생특별사법경찰단과 지역현

경기도의회 윤종영 의원, 경기도 안전관리실장, 민생특별사법경찰단과 지역현

Feb 24,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윤종영의원(국민의힘, 연천)은 지난21일 연천상담소에서 경기도 안전관리실장(연제찬), 민생특별사법경찰단 관계자들과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정담회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정담회를 통해 연제찬 안전관리실장은 ▲장남면 일대 불법 성토 단속 및 조치사항▲사회안전 및 자연재난▲8년전 연천군 부군수 임기동안의 행정 경험을 토대로 경제문제와 전철 개통시기에 맞춰 특산물인 참기름·들기름 공장 신축 운영 등에 대해 제안을 하며 연천군 발전에 깊은 관심을 표했다. 이에 윤종영 의원은..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연간 사업계획 수립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연간 사업계획 수립

Feb 21,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는 14일 2023년 연간 사업계획을 수립해 사업을 추진해나간다고 밝혔다. 운정3동은 주요 사업으로 ‘문화는 높이 GO! 사랑은 나누 GO!’를 추진하며, 사업은 ▲‘그림책 읽어주는 실버경찰대’ ▲‘실버농부 출두요~!!’ ▲‘행복한 무비 동행’ 등이 있다. 먼저 ‘그림책 읽어주는 실버경찰대’는 실버경찰대가 월 1회 지역 내 어린이집을 방문해 책을 읽어주며 자연스럽게 어린이의 독서 습관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으로, 세대 간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

신상진 성남시장 “저렴한 비용으로 대학병원급 진료서비스 제공하겠다”

신상진 성남시장 “저렴한 비용으로 대학병원급 진료서비스 제공하겠다”

Feb 20, 2023 | 편집부기자

 

- 성남시의료원 운영방식 찾기 위한 토론회 열려 신상진 성남시장은 “시민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대학병원급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 시장은 2월 17일 시청 한누리에서 열린 ‘성남시의료원 운영방안을 찾기 위한 정책 토론회’에서 “대학병원 위탁 운영을 통해 인턴-레지던트-전문의-교수진이 함께 진료·수술하는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날 토론회는 의료진 부족 등의 문제로 진료 체계가 원활하지 못한 성남시의료원의 운영방식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열렸다...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 `교통법규 위반하는 얌체 운전 차량 뿌리 뽑는다!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 `교통법규 위반하는 얌체 운전 차량 뿌리 뽑는다!

Feb 15, 2023 | Q기자

 

서울특별시 자치경찰위원회(이하 위원회)는 3월부터 교통법규 위반 차량 단속과 홍보에 효과적인 암행순찰차를 5대(현재 3대)로 증차하고 일반 도로까지 단속지역을 확대한다. 위원회는 이를 담은「서울시 암행순찰차 확대·운영계획」을 의결하여 서울경찰청에 시달하였다. 암행순찰차는 2022년부터 마포, 강서 등의 경찰서에서 시범운영하였다. 외관은 일반 승용차와 비슷하며 비노출식 경광등, 전광판, 카메라, 스피커 등의 장비를 갖추고 단속 사각지대의 교통법규 위반 차량을 단속한다. ..

이민근 안산시장, 평택해양경찰서장 만나 “해양정책 협조 당부”

이민근 안산시장, 평택해양경찰서장 만나 “해양정책 협조 당부”

Feb 1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4일 이민근 시장이 장진수 신임 평택해양경찰서장을 접견하고 친환경 시화호 뱃길 사업 등 시의 주요 해양정책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고 15일 밝혔다. 안산시청 시장실에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이민근 시장과 장진수 평택해양경찰서장, 양 기관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해양 안전 협력방안과 사고 대응을 위한 방안 등을 상호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이 시장은 ▲시화호 뱃길 운항 시 사고 예방을 위한 순찰 ▲여름철 방아머리 해변 이용객..

파주시 CCTV 관제요원, 파주경찰서장 감사장 수상

파주시 CCTV 관제요원, 파주경찰서장 감사장 수상

Feb 09, 2023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CCTV 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 A씨가 음주운전자 검거와 음주운전 사고예방에 기여한 공로로 파주경찰서장 감사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8일 새벽 2시 반 경 관제요원 A씨는 몸을 비틀거리며 승용차에 탑승해 운전을 시작한 주취자를 발견해 경찰에 상황을 전파했다. A씨는 차량 동선을 고려해 인근 CCTV를 감시해 새벽 3시쯤 음주운전 차량을 발견, 경찰에 최종 위치를 전달해 음주운전자를 검거하는데 기여했다. 파주시는 안전한 도..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민속놀이 한마당서 재능 기부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민속놀이 한마당서 재능 기부

Feb 07,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는 4일, ‘운정3동 민속놀이 한마당’의 일원으로 참여해 부럼 깨고 연 만들기 재능 기부 활동을 전개했다. 운정건강공원 일대에서 열린 ‘운정3동 민속놀이 한마당’은 정월대보름을 보다 즐겁게 익혀 이웃 간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화목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민속문화체험과 민속놀이 체험, 전통공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됐으며, 특히, 운정3동 실버경찰대가 부럼 주머니와 연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며 온 가족이 즐길 수 ..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화성동탄경찰서와 조례제정 협력 간담회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화성동탄경찰서와 조례제정 협력 간담회

Feb 03, 2023 | Q기자

 

화성시의회가 정신건강위기대응체계를 구축하고 공공병상 확보를 위해 화성동탄경찰서와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경희 의장은 2일 화성시의회 의장실에서 화성동탄경찰서 홍정연 생활안전과장, 조돈원 생활질서계장(직무대리)과 상호 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조례제정 등의 간담을 나눴다. 화성시의회는 관내 자살시도자 등 정신질환자의 응급입원 관련 출동이 잦은점과 대응 공공병상이 없어 정신응급의료체계 구축 강화의 필요성을 제기하였다. 조례제정의 주요내용은 지속적인 정신..

경기도의회 연천상담소 의뢰, 도 특별사법경찰단 장남면 일대 농지 성토(뻘

경기도의회 연천상담소 의뢰, 도 특별사법경찰단 장남면 일대 농지 성토(뻘

Feb 03,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연천상담소(도의원 윤종영, 상담관 김동수)에서는 지난 1월 연천군수 주관 지역구 주민과의 대화시 건의했던 현안업무 중 장남면·백학면 일대에 출처 불명한 뻘흙 등이 농지에 대량 성토되고 있어 농지훼손 및 환경오염, 또한 이로 인한 덤트 트럭이 하루에만 수백대 다니면서 도로파손 및 지역주민 교통사고 우려 등이 있다는 건의사항이 접수되었다. 이에 연천군차원에서는 타 시군과 연결되어 있어 문제해결이 원활하지 못할 것을 판단하여 윤종영 도의원 및 도의회 연천상담소(상담관 김..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 설 명절 맞이 청사 환경관리원과 청원경찰 격려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 설 명절 맞이 청사 환경관리원과 청원경찰 격려

Jan 20, 2023 | Q편집부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은 18일, 수원시 환경관리원과 청원경찰을 방문해 격려물품을 전달하고 그 동안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번 격려 물품 전달은 설 명절을 앞두고 청사 방호와 청사 환경정비를 위해 묵묵히 일하는 청원경찰과 환경관리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기정 의장은 “민원인들과 직원들이 여러분의 노력 덕분에 쾌적한 청사를 이용할 수 있다”면서 “현장에서 불편을 감내하고 맡은바 책임을 다해주시는 여러분 덕분에 우리 모두 각자의 일에 충실할 수 ..

하남시와 하남경찰서 협력, 감일초소 개소로 치안공백 해소

하남시와 하남경찰서 협력, 감일초소 개소로 치안공백 해소

Jan 19,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와 하남경찰서의 긴밀한 협력으로 감일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위협했던 치안 공백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17일 이현재 시장과 최종윤 국회의원, 강성삼 하남시의회 의장 및 의원, 하남경찰서 관계자와 치안지킴이, 지역단체장과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남경찰서 감일초소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감일지구는 인구가 신도시 개발 전 8,300여명에서 현재 3만4,900여명으로 4배 이상 증가했고, 미취학 아동수(0~8세)도 하남시에서 가장 많아 ..

인천 연수구 해양경찰청, 청학동에 설맞이 사랑의 라면 66박스 전달

인천 연수구 해양경찰청, 청학동에 설맞이 사랑의 라면 66박스 전달

Jan 18, 2023 | Q기자

 

연수구에 위치한 해양경찰청 직원들이 지난 17일 설날을 맞아 청학동행정복지센터(동장 권영숙)를 방문해 지역 내 소외이웃을 위한 라면 66박스를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라면은 해양경찰청 소속 직원들이 자율 성금 모금으로 따뜻한 마음을 모아 구입해 마련했다. 또한 기부에 참여한 직원들이 가족들과 교류가 없어 쓸쓸한 겨울을 보내고 있는 홀몸 어르신 가정 6세대에 직접 방문해 라면을 전달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홀로 명절을 보내야 하는 어르신들에게 조금..

이천시, 이천경찰서 합동으로 CCTV 안심비상벨 전수점검 실시

이천시, 이천경찰서 합동으로 CCTV 안심비상벨 전수점검 실시

Jan 09,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12월부터 이천시 전역에 설치되어 있는 방범용 CCTV비상벨(383개소)을 『이천시와 이천경찰서』 합동으로 지역사회 안전망 공동체 치안 대비를 위해 특별 전수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이천경찰서(서장 최규호) 관할파출소(지구대 2개소, 파출소 11개소)에서 협조 받아 CCTV비상벨 작동여부, 안내판 시안성 점검, 방범용CCTV 작동점검 및 현황 확인 등 전반적인 범죄예방을 위해 합동점검을 하였다. 방범용 CCTV비상벨은 주로 ..

경기도,도 남부자치경찰  경기남부지역 330곳 대상 출퇴근길 교통개선 방

경기도,도 남부자치경찰 경기남부지역 330곳 대상 출퇴근길 교통개선 방

Jan 04, 2023 | Q기자

 

경기도남부자치경찰이 교통흐름 개선 전문분석을 추진해 경기남부지역 출퇴근길 상습정체와 교통안전 개선방안 330건을 도출했다. 자치경찰에서 전문공학 분석을 통해 교통개선방안을 마련한 것은 국내에서는 처음이다.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와 경기남부경찰청은 경기남부권 출퇴근 상습정체 구간 21개 구간(54개 교차로)에 대해 140일간 시행한 ‘교통신호운영 최적화’ 분석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해 8월부터 드론장비 등을 활용해 구간별 교통현황을 정밀 조사했고, ..

경기도, 중고차 허위매물 의심사이트 17개 적발, 경찰 수사의뢰 검토

경기도, 중고차 허위매물 의심사이트 17개 적발, 경찰 수사의뢰 검토

Jan 02, 2023 | Q기자

 

경기도가 온라인 중고차 판매사이트 24개를 조사해 허위매물을 올려놓은 것으로 의심되는 사이트 17개를 적발해 형사고발을 검토 중이라고 2일 밝혔다. 도는 2022년 3월부터 12월까지 분기별 집중모니터링을 실시했는데, 조사 대상은 빅데이터 전문기관에서 구축한 중고차 판매사이트 기초자료(DB)와 신규 생성 사이트 등 온라인 중고차 판매사이트 24개다. 도는 빅데이터 비교뿐만 아니라 국토교통부와 협업을 통해 자동차 전산 자료와 대조하는 작업을 진행했으며, 손님을 가장한 조사 ..

파주시 교하동 실버경찰대, 이웃돕기성금 70만원 전달

파주시 교하동 실버경찰대, 이웃돕기성금 70만원 전달

Dec 28, 2022 | Q기자

 

파주시 교하동 실버경찰대가 27일 이웃돕기성금으로 70만원을 전달했다. 기부후원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예치 후, 위기가구 발굴 대상과 저소득 복지 사각지대 주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윤원 실버경찰대장은 “사랑과 정성을 모아 이웃사랑을 실천함으로써 지역사회가 더욱 따뜻해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기부활동,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창우 교하동장은 “어려운 시기에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실버대원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리며, 우리 ..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기초자치단체 연계협력 강화를 위한 시장ㆍ군수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기초자치단체 연계협력 강화를 위한 시장ㆍ군수

Dec 26, 2022 | Q기자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15일 연천군청 방문을 끝으로 기초지방자치단체와의 연계협력 강화를 위한 경기북부 10개 시장·군수 면담을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상반기 동두천시(2월), 가평군 및 구리시(3월)에서는 시행 초기인 자치경찰제도를 적극 홍보했고 자치경찰제도의 실질적인 사업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기초지방자치단체장과의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올 하반기에는 고양시․파주시․의정부시(8월), 동두천시․포천시(9월), 구리시․남..

경기도,경기북부 자치경찰제 안착 도운 ‘청년 서포터즈’ 성과보고회 열어

경기도,경기북부 자치경찰제 안착 도운 ‘청년 서포터즈’ 성과보고회 열어

Dec 22, 2022 | Q기자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는 22일 의정부 신한대학교 교수학습센터에서 ‘경기북부 자치경찰 청년 서포터즈’ 성과보고회를 열어 활동우수 서포터즈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연간 활동 성과를 보고했다. 이 자리에는 서포터즈 선발 학생들을 비롯해 신현기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장, 정덕영 경동대 경찰학과 교수, 이현정 신한대 경찰행정학과 교수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 서포터즈 중 활동우수자 16명에게는 경기도지사 및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7개월간의 활동 성과..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우리동네 안전지대 등 도민 치안시책 특별교부세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우리동네 안전지대 등 도민 치안시책 특별교부세

Dec 21, 2022 | Q기자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가 주민생활 안전시책에 필요한 특별교부세 5억 원을 행정안전부로부터 확보해 도민과 밀접한 치안 서비스를 보다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위원회는 지난해 7월 자치경찰제 전면 시행 후 도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치안 시책을 발굴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차별화된 도민안전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사업 공모를 통해 ▲우리동네 안전지대(Safety Zone) 구축 사업 ▲스토킹 피해자 지능형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김영식 고양시의회의장, 청원경찰 및 청사관리근로자들과 오찬 간담회

김영식 고양시의회의장, 청원경찰 및 청사관리근로자들과 오찬 간담회

Dec 15, 2022 | Q편집부기자

 

고양특례시의회 김영식 의장은 12월 14일 청원경찰 및 청사관리근로자 24명과 오찬을 함께했다고 밝혔다. 이날 자리는 김영식 의장이 연말을 맞이하여 현장근무를 주로 하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영식 의장은 직원들의 현장 근무 여건 등 각종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영식 의장은 “2022년 한해동안 시의회와 시청사 방호 및 쾌적한 청사환경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해준 여러분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여러분의 목소..

김포시 CCTV 영상정보 제공서비스 ‘매우 만족’  경찰대상 만족도 조사

김포시 CCTV 영상정보 제공서비스 ‘매우 만족’ 경찰대상 만족도 조사

Nov 30, 2022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 도시안전정보센터는 범죄를 예방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있는 경찰관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범죄 수사를 위해 센터 내 CCTV 영상정보 제공시스템을 이용하는 경찰관들을 대상으로, 정보제공 서비스 수준을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했다. 조사내용은 ▲수사 효율성 ▲과정 효율성 ▲지원 신속성 ▲응대 친절도 ▲적극적 안내 ▲시스템 만족도 ▲불만 및 개선사항 등..

인천 남동구, 남동경찰서와 체납 차량 번호판영치 합동단속

인천 남동구, 남동경찰서와 체납 차량 번호판영치 합동단속

Nov 29, 2022 | Q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남동경찰서와 합동으로 고액·상습 체납 차량을 대상으로 번호판영치 단속 활동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구는 번호판 영치 전담 인력을 통해 상시 단속반을 구성하고 운영 중이며, 이번 단속에는 남동경찰서와 합동단속반을 편성해 차량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영치 시스템이 탑재된 차량과 모바일앱을 이용해 단속을 펼쳤다. 단속 대상은 자동차세 또는 자동차 관련 과태료 30만 원 이상 체납 차량으로, 주간 합동단속을 통해 469만 원의 체납액을 징수했다. 구는 ..

경기도,‘안전 통학길 조성’ 나선 북부자치경찰위, 발광형 일시정지 표지판

경기도,‘안전 통학길 조성’ 나선 북부자치경찰위, 발광형 일시정지 표지판

Nov 21, 2022 | Q기자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는 의정부시와 ‘어린이 보호구역 내 일시정지 문화 정착을 위한 시설개선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의정부 지역 초등학교 통학로 일원에 발광 다이오드(LED)형 표지판 32개를 설치했다. 이번 사업은 ‘더 안전한 어린이 통학길’ 조성을 목표로 경기북부 지역 어린이 보호구역 내 무신호 건널목에 차량 운전자들에게 일시 정지를 알리는 ‘발광 다이오드(LED)형 표지판’을 설치하는 것이 골자다. 올해 7월부터 시행된 「개정 도로교통법」에서 어린이 보호구역 내 무신호..

인천시 인천자치경찰 시민참여협의체,‘공감·소통·참여의 장’마련

인천시 인천자치경찰 시민참여협의체,‘공감·소통·참여의 장’마련

Nov 18, 2022 | Q기자

 

자치경찰 관련 전문가, 단체들이 모여 자치경찰제의 근본적인 취지인 주민밀착형 치안 서비스 제공을 위한 소통의 장을 펼쳤다. 인천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병록)는 18일 시청 신관 18층 회의실에서‘인천광역시자치경찰 시민참여협의체 제4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신규위원 위촉 및 자치경찰 발전 유공 표창 수여, 자치경찰 교통 분야 주요성과 보고,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신규위원으로 유복순 (사)인천YWCA 이사, 최규영 (사)인천주민자치연합회 직전..

경기도,자치경찰 발전 현장 목소리 들은 북부자치경찰위  1개월간 순회 대

경기도,자치경찰 발전 현장 목소리 들은 북부자치경찰위 1개월간 순회 대

Nov 18, 2022 | Q기자

 

경기북부 자치경찰 발전을 위한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한 권역별 순회 간담회가 17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는 17일 의정부시 오크힐 하우스에서 경기북부경찰청 생활안전·여성청소년·교통과 소속 자치경찰관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해 마지막 ‘경기북부 자치경찰 권역별 순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권역별 간담회는 경기북부 자치경찰 실무자들과 자치경찰 서비스 수요자인 주민대표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10월 17일부터 이달 17일..

파주시, 2022년 실버경찰 연합대 활성화 대회 개최

파주시, 2022년 실버경찰 연합대 활성화 대회 개최

Nov 16, 2022 | Q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16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창설 18주년을 기념해 ‘2022년 실버경찰 연합대 활성화 대회’를 개최했다.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윤후덕 국회의원, 박정 국회의원, 이성철 파주시의장, 김윤재 대한노인회파주시지회장 및 17개 읍면동 실버지역대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대회는 1부로 모범 실버 대원 36명과 우수지역 경찰대 4개소(금촌2동, 월롱면, 문산읍, 운정3동)를 선발해 표창을 수여하고..

김포경찰서 – 지자체 김포 시민안전을 위한  2022년 지역치

김포경찰서 – 지자체 김포 시민안전을 위한 2022년 지역치

Nov 15, 2022 | Q기자

 

김포경찰서는 지난 14일 김포시청에서 김포시민의 체감안전도 향상 및 지역사회의 치안협력을 위한 지역치안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치안협의회는 ‘김포시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거 김포경찰서장, 김포시장, 소방서장 등 유관기관 단체장 및 협력단체 18인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논의하는 자리이다. 이날 회의는 학교폭력 다발지역 범죄순찰 강화, 개인형 이동장치(전동킥보드 등) 안전한 이용 문화 확립, 전화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택시 내 원터치..

김포경찰서, 김포시 녹색어머니회· 김포시학교운영협의회와 ‘PM합동캠페인’

김포경찰서, 김포시 녹색어머니회· 김포시학교운영협의회와 ‘PM합동캠페인’

Nov 12, 2022 | Q기자

 

김포시는 지난 9일 김포경찰서 주관으로 김포시 녹색어머니회에서 통학구역을 지정한 가운데 3회에 걸쳐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목적으로 김포시 학교운영협의회와 ‘PM합동 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10월 28일 솔터고등학교에서 시작됐다. 이어진 두 번째는 11월 4일 운양고등학교 앞에서 실시됐으며 마지막 캠페인은 11월 9일 김포시종합사회복지관 앞 사우고등학교와 금파중학교 통학구역에서 양 연합회 소속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합동 캠페인’ ..

남양주시 김용완 화도읍 이장협의회장, 최상복 화도농협조합장,  이남석 금

남양주시 김용완 화도읍 이장협의회장, 최상복 화도농협조합장, 이남석 금

Nov 11, 2022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효석)는 지난 10일 김용완 화도읍 이장협의회장, 최상복 화도농협조합장, 이남석 금남멧돼지 대표가 경기북부경찰청장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기북부경찰청은 제77주년 경찰의 날을 맞이해 폭우 실종자 수색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치안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경찰행정 발전에 기여한 분들에게 감사하는 의미를 담아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날 경기북부경찰청장을 대신해 감사장을 수여한 이재경 남양주남부경찰서장은 “평소 경찰 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