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빗물받이 불청객 담배꽁초 제거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빗물받이 불청객 담배꽁초 제거

Jul 21,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는 18일 야당역 일대에서 ‘집중호우 대비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청결활동은 여름철 집중호우 시 빗물받이 배수불량을 예방하기 위해 야당역 인근 상가 골목 빗물받이의 담배꽁초와 각종 쓰레기를 제거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실버경찰대원들은 야당역 인근을 구석구석 다니며 담배꽁초 등 각종 생활 쓰레기를 제거하고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운동을 병행하며 지역주민의 참여를 독려했다. 청결활동에 참여한 실버경찰대원은 “한 사람의 안일한 생각으로 버리는 담배..

파주시 운정1동 실버경찰대, 가람마을 사잇길 점등식 앞두고 청결활동 펼쳐

파주시 운정1동 실버경찰대, 가람마을 사잇길 점등식 앞두고 청결활동 펼쳐

Jul 17,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1동 실버경찰대는 지난 13일, 유동 인구가 많은 가람마을 버스짇장과 가람상가 인근 공영 주차장 일대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 정화 활동은 가람마을사잇길 점등식 행사(7월 14일)를 앞두고 이뤄졌다. 이날 활동에서 24명의 실버경찰대는 가람마을 사잇길에 집결해 공원인근 잡초 제거 및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주변 버스짇장의 불법 광고물을 제거했다. 정용태 운정1동 실버경찰대장은 “비가 많이 오는 중에도 실버경찰대원들이 자진해 마을 청결활동에 적극 ..

관내 체육시설 범죄예방을 위한  의왕도시공사-의왕경찰서 범죄예방 합동점검

관내 체육시설 범죄예방을 위한 의왕도시공사-의왕경찰서 범죄예방 합동점검

Jul 17,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 생활체육처는 12일 의왕경찰서 생활안전과와 협력하여 공사 체육시설 범죄예방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두 기관은 의왕시 관내 체육시설(국민체육센터, 부곡스포츠센터, 백운커뮤니티센터, 포일스포츠센터, 고천체육공원 등)의 내부 공중화장실 및 체육관, 수영장 탈의실, 외부 운동시설 주변을 탐지 장비를 이용해 불법 카메라 여부를 꼼꼼히 점검했다. 이번 합동점검은 의왕시 체육시설 내 불법 촬영 범죄 및 범죄사고 발생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조치를 위해 마련됐다...

남양주시, 신고 없이 정신재활시설 무단 운영한  (사)경기도다르크 경찰

남양주시, 신고 없이 정신재활시설 무단 운영한 (사)경기도다르크 경찰

Jul 03,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9일 정신재활시설을 무단 운영한 사단법인 경기도다르크를 남양주남부경찰서에 고발했다고 3일 밝혔다. 현행 정신건강복지법 제26조에 따르면 정신재활시설의 설치·운영을 위해서는 관할 시군구청장에게 신고해야 한다. 또 같은 법 제72조는 정신질환자를 보호할 수 있는 시설 이외의 장소에는 수용을 금지하고 있다. 이를 위반하면 최대 5년 이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 처벌을 받게 된다. 앞서 지난 3월 경기도에 법인 주사무소를 둔 경기도다르크는..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 이웃사랑 감자 수확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 이웃사랑 감자 수확

Jun 30, 2023 | Q기자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는 6월 28일 대원들이 직접 심고 키운 감자를 수확했다. 감자경작은 금촌2동 실버경찰대 이웃돕기 특수시책사업으로, 지역 내 500평 밭을 무상 임대해 3월부터 땅고르기, 거름 뿌리기, 비닐 씌우기, 감자심기, 잡초제거 등 여러 과정을 거쳤다. 이날 감자 79박스(10kg)를 수확하는 결실을 맺었으며, 판매 수익금은 연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김선희 실버경찰대장은 “경작 면적이 넓어 심고 가꾸는데 대원들이 수고가 많았는데 풍성하게..

경기도,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인권 존중 공감대 형성을 위한 워크숍 개

경기도,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인권 존중 공감대 형성을 위한 워크숍 개

Jun 23, 2023 | Q기자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는 인권 친화적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22일 렛츠런파크 서울 미디어홀에서 경기인권경찰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는 경기남부경찰청 및 경찰서의 CPTED(환경 설계를 통한 범죄예방 기술), 가정·학교폭력 및 인권 업무 담당자 등 77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은 전문가 강연으로 한국청소년센터 인권교육연구소 정현아 부대표의 ‘영화로 보는 인권 특강’을 통해 인권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여 교육대상자들의 많은 공감을 받았다. 또한 한국공공디자인학회 강성중..

양주시 양주2동, 2023년 상반기 비상상황 대비 경찰합동 모의훈련 실시

양주시 양주2동, 2023년 상반기 비상상황 대비 경찰합동 모의훈련 실시

Jun 23, 2023 | Q기자

 

양주시 양주2동(동장 고윤구)는 지난 21일 양주경찰서 고읍지구대와 함께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의 비상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합동 모의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실제 발생했던 사례를 바탕으로 민원처리 과정에서의 위기상황을 가정해 진행했다. 민원응대 직원들은 역할을 분담해 대응반을 편성, 방문 민원인에게 사전양해를 구한 후 민원인 중재, 녹음 고지, 비상벨 작동, 민원인 제지, 주변 민원인 응대 등 매뉴얼에 따라 모의 훈련을 실시하며 현장 대응 효과..

파주시 월롱면 실버경찰대, 깨끗한 월롱 만들기 앞장서

파주시 월롱면 실버경찰대, 깨끗한 월롱 만들기 앞장서

Jun 14, 2023 | Q기자

 

파주시 월롱면 실버경찰대는 지난 13일 밝고 깨끗한 월롱면을 만들기 위해 지역 내 버스짇장 48곳의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실버경찰대원들은 지역 내 주민들의 이용이 잦은 주요 도로변 짇장을 대상으로 불법광고물을 제거하고 물청소를 실시했다. 또한 짇장 주변의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수거해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비했다. 최무웅 실버경찰대장은 “이번 여름맞이 대청소를 통해 쾌적하게 버스짇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경기도,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제6회 실무협의회 개최  스쿨존 주변 교통

경기도,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제6회 실무협의회 개최 스쿨존 주변 교통

Jun 14, 2023 | Q기자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는 13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정용환 사무국장 주재로 경기도청과 경기북부경찰청, 경기도교육청 관계 부서장, 자치경찰위원회 정책자문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실무협의회에서는 등하교 시간대 학교 주변 교통안전 대책, 여성 대상 범죄의 예방 활동, 교통사고 안전교육 강화 등 도민 생활과 밀접한 현안과 관련된 논의를 진행했다.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도내 학교 주변 통학로 중 안전 설비가 미비한 곳을 중점 발..

안산시, 경찰청·한국교통안전공단과 자동차 불법행위 합동단속

안산시, 경찰청·한국교통안전공단과 자동차 불법행위 합동단속

Jun 12,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전한 자동차 관리문화 정착을 위해 오는 14일 경찰청,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자동차 불법행위 합동단속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시내 주요도로와 이면도로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불법튜닝 및 안전기준 위반 자동차(이륜차 포함)를 중점 단속한다. 불법튜닝 사례는 ▲적재함에 지지대(판스프링) 불법설치 ▲이륜자동차 소음방지 장치 임의 변경 ▲자동차 등화장치 임의 설치 ▲무단방치, 무등록, 미사용 신고 차량 등이다. 안전기준 위반사례는 ▲..

경기도,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찾아가는 예산 집행 간담회 실시

경기도,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찾아가는 예산 집행 간담회 실시

Jun 08, 2023 | Q기자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이하 “위원회”)는 7일 용인서부서에서 자치경찰사무 예산 및 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용인·안성권 ‘찾아가는 권역별 예산 집행 간담회’를 실시했다. 행사에는 위원회 사무국을 비롯해 용인동부·서부서, 안성서, 이천서, 여주서 등 5개 경찰서의 생활안전·여성청소년·교통 등 기능별 사업 및 예산 담당자가 참석했다. 간담회는 국비로 편성되던 자치경찰사무 예산이 올해부터 전액 도비로 전환됨에 따라 예산 집행 교육과 경찰서별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회..

경기도,지역 대학 교류를 통한 자치경찰제 발전 협력‥7일 업무협약

경기도,지역 대학 교류를 통한 자치경찰제 발전 협력‥7일 업무협약

Jun 08, 2023 | Q기자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가 청년들의 지역 치안활동 참여를 위해 경기북부 소재 대학인 경민대학교, 대진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현기 북부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 홍지연 경민대 총장, 임영문 대진대 총장은 7일 오후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토크홀에서 이 같은 내용의 ‘지역 대학 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관 간 상호 협력과 학생들의 현장 치안 활동 지원 협조를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기북부 소재 대학과 교류 협력을 통한 청년들의 공동체 치안 활동 참여 기회 제공과 자치경찰제..

수원시, 경찰 음주단속 현장에서 체납차량 합동 단속

수원시, 경찰 음주단속 현장에서 체납차량 합동 단속

Jun 07, 2023 | Q기자

 

수원시는 관내 경찰서와 협업해 경찰이 음주단속을 할 때 체납차량을 합동 단속한다. 경찰이 음주 단속을 할 때 수원시는 지방세 체납액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휴대용 영치 단말기를 이용해 자동차세·자동차 관련 과태료 체납 차량을 현장에서 적발한다. 2022년에 이어 지난 5월 30일 수원남부경찰서와 영통구 매탄동 일원에서 올해 첫 합동단속을 했고, 체납차량 2대, 체납 10건을 적발했다. 6월 권선구(수원서부경찰서), 9월 팔달구(수원남부경찰서), 10월 장안구(수원..

의정부시 흥선동 의정부경찰서 로고젝터 조성지 합동조사

의정부시 흥선동 의정부경찰서 로고젝터 조성지 합동조사

May 25, 2023 | Q기자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는 5월 23일 의정부경찰서와 함께 우범지역을 중심으로 ‘골목길 로고젝터 설치사업’ 현장조사를 실시했다. 흥선동 주민자치회(안전·환경 분과)에서 추진하는 골목길 로로젝터 설치는 외진 주택밀집지역의 미관 개선과 보행자 안전 등을 위해 LED경관조명등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현장조사에는 흥선동 자치민원과·주민자치회·의정부경찰서 등 3개 기관 관계자 6명이 참여해 어두운 골목길을 직접 보고 검토하며 로고젝터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되는 지점들을 조사했다. 경찰서에서..

안전 파수꾼…파주시 운정4동 실버경찰대, 마을축제 교통 봉사활동

안전 파수꾼…파주시 운정4동 실버경찰대, 마을축제 교통 봉사활동

May 23, 2023 | Q기자

 

파주시 운정4동 실버경찰대는 20일 개최된 제1회 운정4동 행복어울림축제에서 교통 봉사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운정4동 행정복지센터 앞 주차장에서 진행된 마을 축제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교통 통제 및 통행 안내를 하는 등 마을 축제의 원활한 진행을 도왔다. 축제에 참여한 주민 이 모 씨는 “운정4동 개청 이후 처음 개최된 지역주민행사에 마을의 어른이신 실버경찰대 대원들이 앞장서서 교통 봉사를 해주셔서 더 안전하고 풍성한 축제가 되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상..

구리시-구리경찰서, 특이민원 발생 대비 합동 모의훈련 실시

구리시-구리경찰서, 특이민원 발생 대비 합동 모의훈련 실시

May 22,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8일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구리경찰서 교문 지구대, 청원경찰 등과 합동으로 「2023년 상반기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의 목적은 민원인의 폭언, 폭행, 기물파손 등 특이민원에 대응할 수 있도록 비상대응팀을 편성해 민원 처리 담당자를 보호하고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과 타 민원인의 2차 피해를 방지하는 것이다. 훈련은 민원 대응 지침에 따라 ▲민원인 진정 유도 및 사전 고지 후 피해 상황 녹음 및 촬영 ▲비상벨 작동을 통한 ..

경기도,도 남부자치경찰위원회  어린이 통학로 안전확보 위한 관련기관 합동

경기도,도 남부자치경찰위원회 어린이 통학로 안전확보 위한 관련기관 합동

May 19, 2023 | Q기자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가 민선8기 공약 중 하나인 어린이 통학로 보행환경 개선사업의 조속한 이행을 위해 18~19일 양일간 경찰-행정 합동 정책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는 경기도청·경기남부경찰청을 비롯한 21개 시·군 및 경기남부 31개 경찰서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담당 공무원 70여 명이 참석해 최근 스쿨존 음주운전 사망사고 등 잇단 어린이 교통사고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전문가 강연으로 경찰교육기관에서 10여 년간 교통 분야 교수 요원으로 재..

파주시 조리읍 실버경찰대,‘실버 희망 텃밭’으로 온정나눔 시작

파주시 조리읍 실버경찰대,‘실버 희망 텃밭’으로 온정나눔 시작

May 18, 2023 | Q기자

 

파주시 조리읍 실버경찰대는 16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실버 희망 텃밭’ 사업의 일환으로 고구마와 옥수수를 심었다. ‘실버 희망 텃밭’ 사업은 고구마, 옥수수 등 작물 경작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고자 추진하는 조리읍 실버경찰대의 2023년 특색사업으로, 이날 고구마, 옥수수 모종 식재로 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김운영 조리읍 실버경찰대장은 “실버경찰대 전 대원이 이번 사업을 통해 땀흘려 농사 짓고 기부로 결실을 맺을 수 있는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수확까지 ..

의왕시, 종합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실시

의왕시, 종합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실시

May 17, 2023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15일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의왕경찰서와 합동으로‘비상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훈련은 나날이 증가하는 악성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의 피해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진행됐다. 훈련은 ▶모의 상황별 대응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폭언 발생 시 상급자 적극 개입 및 진정 유도 ▶사전 고지 후 웨어러블 카메라 촬영실시 ▶비상벨 호출 및 청원 경찰 제지 ▶피해공무원..

경기도, 남부자치경찰위원회  순회 간담회로 ‘현장 차량지원’ 차질없이 추

경기도, 남부자치경찰위원회 순회 간담회로 ‘현장 차량지원’ 차질없이 추

May 17, 2023 | Q기자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이하 위원회)가 전국 최초로 일선 현장에 자치경찰 업무용 차량 30대를 지원한 데 이어, 권역별 순회 간담회를 열고 차량 지원 효과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경기도와 경기도의회는 ‘더 안전한 경기도’를 위해 전국 최초로 최근 총 30대의 차량을 자치경찰 전용으로 지원했다. 위원회는 5월 한 달간 6회에 걸친 권역별 간담회을 열고 차량 지원 사업의 취지와 목표, 성과 관리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에서는 차량 부족으로 APO(학대예방경찰)의 현장..

안성시, 민원실 ‘특이 민원 발생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실시

안성시, 민원실 ‘특이 민원 발생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실시

May 12, 2023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5월 10일 시청 민원실에서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 상황을 대비해 경찰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악성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민원담당공무원을 보호하고, 주변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를 예방하며 신속하게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공무원들의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특이민원 발생 상황을 가정한 모의훈련은 상황별 민원응대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과 ..

안양시, 경찰·시민과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탐지 모의훈련 및 예방 캠페인

안양시, 경찰·시민과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탐지 모의훈련 및 예방 캠페인

May 12,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가 지난 11일 안양예술공원 일대에서 경찰서, 시민단체 등과 합동으로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탐지 모의훈련 및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모의훈련은 공중화장실에서 불법촬영 카메라가 발견되었을 때 신속하게 조치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훈련으로, 안양시와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안양만안경찰서, 석수지구대,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만안구 어머니 자율방범대 등 총 61명이 참여했다. 시는 훈련을 위해 상시형 불법촬영 카메라 탐지시스템 구축을 완료한 안양예술공원..

파주시 파주읍 실버경찰대, 어려운 이웃 지원 위한 고구마 심기

파주시 파주읍 실버경찰대, 어려운 이웃 지원 위한 고구마 심기

May 11, 2023 | Q기자

 

파주시 파주읍 실버경찰대는 지난 9일 파주읍 봉암리 소재 경작지에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고구마 심기’ 행사를 열었다. ‘사랑의 고구마 심기’는 파주읍 실버경찰대에서 해마다 진행하는 봉사활동으로, 이날 파주읍 실버경찰대원 20여 명이 참석해 1,300㎡(약 390평) 면적에 고구마 모종심기, 흙덮기, 물주기 등의 작업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에 심은 고구마는 올가을에 수확해 지역 내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권영호 파주읍 실버경찰대장은 “실버경..

한전 경기북부본부-의정부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  의정부1동에 여름나기 나

한전 경기북부본부-의정부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 의정부1동에 여름나기 나

May 11, 2023 | Q기자

 

의정부시 의정부1동 주민센터(동장 정영민)는 5월 10일 한국전력공사 경기북부본부(본부장 한경남), 의정부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회장 홍학선) 주관으로 관내 주거 환경이 열악한 10가구에 전기 수리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는 한국전력공사 경기북부본부 직원들의 자발적인 모금 활동인 러브펀드를 통해 재원을 마련, 의정부경찰서 생활안전협의회와 함께 LED 등ㆍ콘센트ㆍ스위치 교체 등의 전기 수리를 진행했다. 또한 다가올 폭염에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관내 저소득 가구에 지원..

경기도의회 윤종영 의원, 자치경찰 발전을 위한 지역 경찰서장과 논의

경기도의회 윤종영 의원, 자치경찰 발전을 위한 지역 경찰서장과 논의

May 11,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윤종영 의원(국민의힘, 연천)은 지난 8일(월) 경기북부자치경찰위원회 협력과장(총경 김영진)과 함께 연천경찰서(서장 권미예)에 방문하여 지원된 자치경찰 차량 및 운영 실태를 확인하고 경찰서장 등과 자치경찰 발전방안을 위한 토론시간을 가졌다. 자치경찰은 국가경찰의 지방분권화, 지방행정과 치안행정의 연계성을 확보한 지역특화 치안서비스 등을 목표로 2021년 7월 시행되었으며, 경기 남부와 북부에 각각 자치경찰위원회를 출범시켰다. 그동안 윤종영 의원은 경기북부..

파주시 탄현면 실버경찰대, 사랑의 고구마 심기 행사

파주시 탄현면 실버경찰대, 사랑의 고구마 심기 행사

May 10, 2023 | Q기자

 

파주시 탄현면 실버경찰대는 8일 탄현면 성동리 주변 경작지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의 고구마 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실버경찰대 회원 32명 전원이 참석해 고구마 모종을 경작지에 심었으며, 올가을에 수확하게 될 고구마는 지역 내 저소득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무경 실버경찰대장은 “소외계층에게 따스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정성으로 고구마를 키워 가을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우 탄현면장은 “사랑나눔 고구마 심기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대원..

의정부시 CCTV 통합관제센터-의정부경찰서 협업 통해 CCTV 관제원 마

의정부시 CCTV 통합관제센터-의정부경찰서 협업 통해 CCTV 관제원 마

May 10, 2023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CCTV 통합관제센터와 경찰서 간 협업을 통한 마약사범 검거에 기여한 관제원이 5월 4일 의정부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피의자는 4월 13일 오후 5시경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한 초등학생에게 “빵과 우유를 사줄 테니 차까지 함께 가자”며 접근했다. 이를 수상히 여긴 학생은 교사에게 알렸고, 학교 측이 경찰에 신고했다. CCTV 통합관제센터에 근무하는 관제원은 의정부경찰서로부터 이 같은 상황의 관제를 요청한다는 연락을 받았다. 관제원..

안산시, 민원인 폭언·폭행 대비 경찰서 연계 비상벨 모의 훈련 실시

안산시, 민원인 폭언·폭행 대비 경찰서 연계 비상벨 모의 훈련 실시

May 0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3일 동행정복지센터 등 31개 민원접점부서에서 단원·상록경찰서와 합동으로 ‘경찰서 연계 비상벨 작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민원실에서 비상상황 발생 시 비상벨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해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비상상황 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실시됐다. 민원실에서 민원인의 폭언, 폭행 등으로 비상상황 발생 시 담당자가 비상벨을 누르면 즉시 경기남부지방경찰청 112상황실로 연계돼 관할 지구대와 파출소에 통보되고, 5..

파주시, 파주경찰서와 화물차 불법행위 합동 단속…자동차 운행 질서 확립

파주시, 파주경찰서와 화물차 불법행위 합동 단속…자동차 운행 질서 확립

May 04, 2023 | Q기자

 

파주시는 2일 조리읍 오산1교차로 일대에서 화물차 불법행위 합동단속을 실시했다. 파주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 등 유관 기관과 합동으로 실시한 이번 합동 단속은 화물차 불법 튜닝 및 안전기준 위반행위를 근절하고 안전한 자동차 운행 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점검 결과 번호판 위반 5건, 안전기준 위반 16건, 불법 튜닝 4건 적발했으며, 적발된 차량에 대해서는 원상복구 명령,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을 진행할 방침이다. 파주경찰서 관계자는 “화물차 불법..

의정부시 흥선동, 주민자치회.의정부경찰서 업무협업

의정부시 흥선동, 주민자치회.의정부경찰서 업무협업

May 04, 2023 | Q기자

 

의정부시 흥선동 자치민원과(과장 강성수)는 5월 3일 골목길 로고젝터 설치사업 추진 관련 업무협업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올해 주민참여예산사업 가운데 하나로 주민자치회 안전·환경분과에서 추진하며 의정부경찰서 생활안전계가 협력한다. 낙후지역의 도시미관과 보행자 안전 등을 위해 LED경관조명등을 제작·설치할 계획이다. 의정부경찰서에서 분석하고 있는 주요 우범지대 빅데이터를 활용, 설치 대상지를 보다 효율적으로 검토해 설치할 수 있게 됐다. 향후 거주민, 여성, 노약자 등 실수..

김포시, 김포경찰서 등과 불법 자동차 합동단속

김포시, 김포경찰서 등과 불법 자동차 합동단속

May 02, 2023 | Q기자

 

김포시는 지난 27일 운양동 일원에서 김포경찰서 및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남부본부와 합동으로 굉음을 유발하는 불법개조 자동차에 대한 야간 합동 단속을 실시했다. 이번 단속은 불법 구조변경과 안전기준 위반, 소음허용기준 초과, 도로교통법 위반 등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단속 중 적발된 차량에 대해서는 원상복구 명령 또는 계도 조치했다. 시는 향후 복구 여부 등에 대해 점검 후 미이행 시 관련 법에 따라 벌금 또는 과태료를 부과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단속은 불법으..

김포시, 김포경찰서·㈜일산대교와 과적차량 합동단속

김포시, 김포경찰서·㈜일산대교와 과적차량 합동단속

May 02, 2023 | Q기자

 

김포시 클린도시사업소(소장 두철언)는 김포경찰서(서장 김규행)와 합동으로 일산대교에서 과적(운행제한위반) 차량에 대한 계도 및 단속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단속은 ㈜일산대교 측의 요청에 따른 것으로, 일산대교 톨게이트에서 하이패스 차선을 무단으로 통과하는 화물차량에 대한 계도를 목적으로 이뤄졌다. 화물차량은 화물차 전용 차로를 이용해야 하나, 하이패스 차로로 급하게 차선을 변경하는 등 무단으로 통과하는 대형 화물차량이 많고, 이에 따라 톨게이트를 이용하는 많은 소형 차량 운..

경기도,경기도남북부자치경찰 전국 최초 전용차량 운영, 현장중심 치안활동

경기도,경기도남북부자치경찰 전국 최초 전용차량 운영, 현장중심 치안활동

May 02, 2023 | Q기자

 

경기도 남부자치경찰위원회와 북부자치경찰위원회(이하 위원회)는 도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치경찰 업무용 차량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대부분 자치경찰은 업무용 공용차 부족으로 개인차량을 이용해 왔다. 또 기존 순찰 차량이나 사고조사차는 112신고 등 현업근무로만 활용할 수 있어 교통시설 현장 조사, 민원 현장 점검 등을 위해 추가적인 차량이 필요하다는 현장의 목소리가 제기돼 왔다. 이에 위원회는 6억 9천만 원을 투입해 경기남부경찰청과 경기북부경..

이천시 창전동 안전지킴이, 실버경찰봉사대 활동 시작

이천시 창전동 안전지킴이, 실버경찰봉사대 활동 시작

May 01, 2023 | Q기자

 

창전동 실버경찰봉사대(봉사대장 최종수)는 4월 25일 발대식을 갖고, 이천초등학교 등굣길 교통안전 지킴이 활동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봉사활동에 돌입하였다. 실버경찰봉대는 안전한 창전동을 만들기 위해 관내 어르신 11명이 자발적으로 결성하였으며, 등굣길 교통안전 활동은 물론 출근길 시민들의 이동이 많은 곳에서 교통안전 사고 예방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실버경찰봉사대 최종수 봉사대장은 “지역 공동체의 일원으로 자긍심을 가지고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봉사..

김포시 운양동, 26일‘특이 민원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실시

김포시 운양동, 26일‘특이 민원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실시

Apr 27, 2023 | Q기자

 

운양동(동장 김순애)은 지난 26일 운양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서 언제 발생할지 모를 ‘특이 민원’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운양동 직원 및 경찰, 민원인 등 20여 명이 함께한 이번 훈련은 비상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전입 신고 과정에서 민원인이 담당 공무원에게 폭언‧폭행을 가하는 상황을 가정해 실제처럼 연출, 진행했다. 악성 민원인 응대를 맡은 직원 등은 행정안전부의 대응 지침에 따라 △민원인 진정 유..

파주시-파주경찰서,‘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운영 업무협약 체결

파주시-파주경찰서,‘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운영 업무협약 체결

Apr 26, 2023 | Q기자

 

파주시와 파주경찰서가 24일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파주시가 지난 1월 경기도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 시군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112신고 접수 시 피해자 초기상담, 복지지원, 지원기관 연계 등을 수행하고 경찰서와 신속하고 원활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파주시와 파주경찰서간의 ▲공동대응체계 구축 및 공동대응팀 운영관련 유관기관협력 ▲피해자 보호를 위한 학..

파주시 광탄면 실버경찰대, 주차장 화단조성…천년초 등 식재

파주시 광탄면 실버경찰대, 주차장 화단조성…천년초 등 식재

Apr 25, 2023 | Q기자

 

파주시 광탄면 실버경찰대는 18일 한마음자원봉사 활동의 일환으로 광탄 공영주차장 주변에 천년초 등을 심어 화단을 조성했다. 이날 22명의 실버경찰대는 공영주차장 주변 청결 활동을 실시한 후 천년초, 사랑초 등 꽃 묘목을 식재해 주차장 주변 미관 개선뿐 아니라 봉사 활성화 분위기를 다졌다. 진영길 광탄면 실버경찰대장은 “광탄 주민과 광탄면을 찾는 외지인들에게 기분 좋은 나들이가 될 것을 기대하며 이번 화단 조성에 나섰다”고 전했다. 이치선 광탄면장은 “지역 환경개선 활동..

헬멧 쓴 채, 금은방 침입한 2인조 절도범 검거

헬멧 쓴 채, 금은방 침입한 2인조 절도범 검거

Apr 25, 2023 | 수정경찰서기자

 

경기남부경찰청 성남수정경찰서(서장 정성엽)는 ‘23. 4. 5. 04:00경 성남시 수정구 소재 금은방에 미리 준비한 망치로 유리문을 부수고 침입, 진열장에 있던 귀금속 등 2,000만원 상당을 훔쳐 달아난 A(32세,남)씨와 B(33세,남)씨를 특수절도 혐의로 검거하였다.이들은 3년 전 음식점 업주와 배달업을 하면서 알던 사이로 각자 사업이 실패하자 금은방 절도를 공모하여 새벽 시간대 인적이 드문 금은방을 범행대상으로 삼아 사전 답사하고 이동에 필요한 오토바이도 범행 수일 전에..

경기도,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모범운전자 활동 강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경기도,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모범운전자 활동 강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Apr 25, 2023 | Q기자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21일 경기남부 모범운전자 연합회와 간담회를 열고 교통경찰 분야 현안에 대한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모범운전자 측의 봉사활동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상현 지역 본부장 등 모범운전자 연합회 임원 11명이 참석하여, 출퇴근 시간대 주요 교차로 안전관리, 캠페인 등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안전 활동 강화를 위한 지역 교통경찰 활동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김덕섭 위원장은 “자치경찰 출범 2주년을 맞아 지역 교통 현안에 대..

오산경찰서 어린이집 원생 35명, 오산시 민원실 견학

오산경찰서 어린이집 원생 35명, 오산시 민원실 견학

Apr 20,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9일 관내 오산경찰서 소속 어린이집 원생, 인솔교사 등 35명이 시청 민원실을 방문하여 시설 등을 견학했다고 밝혔다. 이날 어린이들은 민원실 업무 대기 번호표를 뽑고 직접 기다리며 호출에 응하는 등 실제 행정서비스 과정을 경험했다. 민원실의 주요 업무인 등본 및 여권 발급, 혼인신고 등 행정 일선에서 이뤄지는 업무 내용을 시 관계자가 직접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 연신 신기하고 재밌다는 반응을 보였다. 오산시는 방문한 원생들에..

시흥시, 시흥경찰서-야생생물관리협회와  봄철 야생동물 밀렵·밀거래 집중

시흥시, 시흥경찰서-야생생물관리협회와 봄철 야생동물 밀렵·밀거래 집중

Apr 18,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3일부터 14일까지 시흥경찰서, 야생생물관리협회와 합동으로 봄철 ‘야생동물 밀렵·밀거래’ 행위 집중 단속 활동을 펼쳤다. 시흥시와 시흥경찰서, 야생생물관리협회 시흥시지회 21명이 참여한 합동 단속을 통해 철새 서식지와 포동, 월곶동, 하중동, 장곡동 일대 밀렵 우려 지역을 중심으로 총기, 올무, 독극물 등을 이용해 야생동물을 밀렵하는 행위 등을 중점적으로 단속했다. 앞서 야생생물관리협회 시흥시지부에서는 지난 겨울철(2022.11.~2023.3...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청년 서포터즈’ 2기 발대식 개최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청년 서포터즈’ 2기 발대식 개최

Apr 14, 2023 | Q기자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는 13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경기북부 자치경찰 청년 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열고 서포터즈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앞서 북부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3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온라인을 통해 서포터즈에 참여할 청년들을 모집했으며,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 100명의 서포터즈를 선발했다. 청년 서포터즈 2기는 현장 활동 중심의 대학생 서포터즈와 온라인 홍보 활동에 중점을 둔 누리소통망(SNS) 홍보단으로 나눠 각각의 분야에서 활동할 예정..

경기도, 도 남부자치경찰위원회  학교폭력·이륜차 소음 등 도민안전 협력방

경기도, 도 남부자치경찰위원회 학교폭력·이륜차 소음 등 도민안전 협력방

Apr 14, 2023 | Q기자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는 도민 안전과 범죄 예방을 위해 13일 위원회 회의실에서 위원회·경기도·남부경찰청·교육청․교통안전공단 등 5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 중점적으로 논의된 안건은 총 6개로 ▲학교폭력 관련 학교·교육(지원)청·자치경찰 간 유기적 협조 체계 구축 ▲이륜차 소음·법규위반 기관 합동단속 추진 ▲경기도 범죄 예방 도시환경 디자인 조례 개정 ▲다중밀집 행사 등 인파 사고 예방 및 안전관리 ▲여성 폭력 범죄 피해자..

파주시 탄현면 실버경찰대, 깨끗한 거리 만들기 대청소

파주시 탄현면 실버경찰대, 깨끗한 거리 만들기 대청소

Apr 13, 2023 | Q기자

 

파주시 탄현면 실버경찰대는 11일 깨끗한 탄현면 거리를 만들고자 성동리 버스짇장과 주택가 도로 주변 일제 대청소에 나섰다.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대청소는 탄현면 실버경찰대원 27명이 참여했으며, 실버 경찰대원들은 무단 투기된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깨끗한 마을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김무경 실버경찰대 회장은 “강풍이 부는 궂은 날씨에도 아침부터 거리 청소를 위해 봉사활동에 임해주신 대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진우 탄현면장은 “바쁜 일정에도..

광명경찰서 모범운전자회, 구로차량기지 이전 반대성명서 발표

광명경찰서 모범운전자회, 구로차량기지 이전 반대성명서 발표

Apr 13, 2023 | Q편집부기자

 

광명경찰서 모범운전자회(회장 윤점희)는 13일 정부가 노온사동에 이전하려는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이 광명시민의 건강한 삶과 지역경제 침체를 가져올 것이라며 사업 추진 반대성명서를 발표했다. 윤점희 광명경찰서 모범운전자회 회장은 성명서를 통해 “구로차량기지가 광명시로 이전되면 광명시는 환경파괴, 소음, 분진, 도시단절을 감수해야 한다”며 반대 이유를 밝혔다. 또한, “구로차량기지가 광명으로 이전되면 지하철역이 신설된다고 하는데 20 간격의 4량 전철이 구로에서 광명을 거처 인천..

시흥시, 시흥경찰서와 특이민원 대응 합동 모의훈련

시흥시, 시흥경찰서와 특이민원 대응 합동 모의훈련

Apr 13,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1일 시청 민원실에서 시흥경찰서 능곡지구대, 청원경찰 등과 합동으로 민원인의 폭언·기물 파손을 가정한 상반기 특이민원 대응 합동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모의훈련은 민원인의 폭언·폭행·기물파손 등의 비상상황 발생 시 대응할 수 있도록 비상대응반을 편성하고, 민원 담당공무원을 보호해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할 뿐 아니라,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시행됐다. 훈련 내용은 코로나19 완화 이후 증가된 여권 발급 민원응대 도중 특이민원이 ..

평택시가족센터,  평택경찰서 연계 진로진학 프로그램 ‘꿈업학교’ 실시

평택시가족센터, 평택경찰서 연계 진로진학 프로그램 ‘꿈업학교’ 실시

Apr 1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송문영)에서는 지난 8일(토) 센터 다목적실에서 초등저학년, 초등고학년, 중·고등학년 다문화가족 자녀 30명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프로그램 꿈업학교 직업인알기 1편’을 실시했다. 이날 ‘직업인알기’는 평택경찰서 공공안녕정보외사과 경위 김태현, 경장 이홍매, 교통과 경위 남민정이 함께 하여 경찰이 어떠한 직업이고, 무슨 일을 하는지, 준비하는 과정은 어떠한지를 알아보고 경찰 제복, 경찰이 사용하는 소지품, 순찰차 체험 등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

김포시,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김포시,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 합동 모의훈련’

Apr 10, 2023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7일 시청 민원실에서 민원 담당 공무원과 경찰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특이민원 발생상황에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로부터 민원 담당 공무원과 방문 민원인을 보호하고, 비상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시행됐다. 민원인이 서류 발급 과정에서 담당 공무원에게 폭언‧폭행을 가하는 상황을 가정한 이번 모의훈련은 행정안전..

오산시-오산경찰서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합동모의훈련

오산시-오산경찰서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합동모의훈련

Apr 10, 2023 | Q기자

 

오산시는 지난 6일 시청 민원실에서 오산경찰서와 합동으로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상상황을 대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훈련은 악성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주변 방문 민원인의 피해를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상황별 대응 요령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과 중재 시도, 녹음 고지, 피해 공무원 대피 및 비상벨 호출에 따른 경찰의 신속한 출동, 가해 민원인 제..

용인시 수지구, ‘민원실 폭언·폭행 대응’경찰과 함께 모의훈련

용인시 수지구, ‘민원실 폭언·폭행 대응’경찰과 함께 모의훈련

Apr 06,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는 지난 5일 폭언과 폭행 등 민원실 내 비상 상황이 일어난 경우를 대비해 경찰과 합동으로 모의훈련을 했다고 밝혔다. 훈련에는 구 민원지적과 직원과 용인서부경찰서 112치안종합상황실, 수지지구대 소속 경찰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훈련은 수지구청 민원실 한 창구에서 민원 응대 과정 중 민원인이 직원에게 폭언과 폭력을 행사하는 상황을 가정해 이뤄졌다. 직원이 민원인에게 폭언을 중단할 것을 요청했지만 폭언을 지속하면서 폭행까지 행사하자 청사보안요원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