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이천시, 이황~선읍간 도로 확포장공사외 3개 사업 본격 추진

이천시, 이황~선읍간 도로 확포장공사외 3개 사업 본격 추진

May 12,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이황~선읍간 도로 확?포장공사’외 3개 사업에 대하여 올해부터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업대상 도로는 이천시내 주요지역을 연결하는 간선도로 기능과 마을과 마을을 연결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나, 교통량 및 개발수요 증가 등 주변여건 변화로 도로 확장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온 곳이다. 이천시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장호원읍 이황~선읍간 도로(L=1.3㎞, B=10m)에 70억원, 백사면 내촌~우곡간 도로(L=1.3㎞, B=10m) 72억원..

경기도, 계곡하천 무단 점용 등 고질적 불법행위 업소 16곳 입건

경기도, 계곡하천 무단 점용 등 고질적 불법행위 업소 16곳 입건

May 07, 2020 | 편집부기자

 

가평군내 하천구역에 허가 없이 건축물 등을 설치하거나, 원상회복 명령을 기한 내 이행하지 않는 등 불법적으로 사익을 취해온 위반자들이 경기도 수사망에 무더기로 적발됐다. 경기도특사경은 7일 행정대집행 절차에 따라 충분한 계도기간이 주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자발적 철거를 하지 않는 불법 점용행위자의 정보를 수집, 가장 많은 불법 행위가 남아 있는 가평군 지역 업소 16곳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이들 업소 16곳의 업주는 형사입건하고, 해당 결과를 가평군에 통보해 원상회복 조치를 요청했..

기준치 1천배 넘는 중금속폐수 몰래 버려...도, 무단 방류 36개 업체

기준치 1천배 넘는 중금속폐수 몰래 버려...도, 무단 방류 36개 업체

May 06, 2020 | 편집부기자

 

발암물질 중 하나인 6가 크롬 함유량이 기준치의 1천 배를 넘는 폐수를 수년간 지하 비밀배출구를 통해 하천으로 버린 업체 등 폐수를 무단 방류한 업체들이 무더기로 경기도 단속에 적발됐다. 경기도 광역환경관리사업소는 지난 4월 13일부터 4월 24일까지 2주간 (사)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 등 관계기관과 함께 시화반월산단 내 시흥천, 신길천 주변 금속가공업체 100여 곳을 대상으로 민관합동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물환경보전법 등을 위반한 36개 사업장을 적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점검..

도 특사경, 식용 부적합 달걀 유통·판매행위 집중수사

도 특사경, 식용 부적합 달걀 유통·판매행위 집중수사

Apr 24,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달걀가격 상승, 관련 법령 개정으로 불법 식용란의 유통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오는 27일부터 5월 8일까지 식용란 불법 유통행위를 집중 수사한다고 24일 밝혔다. 축산물품질평가원 축산유통정보에 따르면 올해 3월 달걀의 소비자가격(특란, 30개)은 5,275 원으로 전년 동월대비 11.6% 상승했다. 수사 대상은 도내 계란 유통판매업소(식용란수집판매업, 알가공업, 식용란선별포장업) 및 달걀 사용이 많은 식품제조가공업(빵류), 일반음식점 등 360여 곳이..

도 특사경, 마카롱 등 디저트 제조·판매업체 집중수사 예고

도 특사경, 마카롱 등 디저트 제조·판매업체 집중수사 예고

Apr 21,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디저트 외식시장의 위해요소 차단을 위해 4월 23일부터 29일까지 마카롱, 쿠키, 케이크 등 디저트 식품 제조·판매 업체를 대상으로 집중수사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주요 수사사항은 ▲미신고·미등록 제조·판매 ▲타르색소, 식중독균, 보존료 등 유해물질 기준초과 ▲부적합 원료 사용 ▲원산지 거짓표시 ▲비위생적인 제조 환경 등이다. 불법행위 적발 시 압류조치는 물론 공급업체까지 추적 수사해 부정·불량식품 유통을 원천 차단할 계획이다. ..

광주시, 해외입국자 코로나19 관리 대책 강화

광주시, 해외입국자 코로나19 관리 대책 강화

Apr 09,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가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해외 입국자에 대한 관리 대책을 강화한다.지난 8일 시는 최근 해외에서 코로나19 확진환자가 급증함에 따라 해외 입국자에 대한 방역관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모든 해외 입국자는 14일 자가격리를 원칙으로 하며 국익, 공익 목적의 예외적 사유를 제외한 여행 등 단기체류 외국인도 입국 후 14일간 시설격리 하는 방안을 마련했다.우선, 해외에서 입국하는 모든 사람은 2주간 자가 또는 시설에서 격리한다.그동안 단기체류자는 자가격리 없이 능..

경기도특사경 자동차 불법 외형복원·도장업체 무더기 적발

경기도특사경 자동차 불법 외형복원·도장업체 무더기 적발

Apr 07, 2020 | 편집부기자

 

도심 한복판에서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을 제대로 설치하지 않은 채 유해화학물질을 배출하면서 조업한 자동차 외형복원 등 도장업체가 경기도 단속에 무더기로 적발됐다. 경기도 특법사법경찰단은 지난 3월 12일부터 3월 20일까지 도심지에서 자동차 도장시설 50곳을 대상으로 집중 단속을 실시한 결과 대기환경보전법 위반업소 13곳을 적발했다고 7일 밝혔다. 위반사항을 살펴보면 ▲미신고 대기배출시설 설치운영 12곳 ▲대기배출시설 가동개시신고 미이행 1곳이며, 업종으로는 ▲자동차 외형복원 업체..

도, 폐기물 불법 투기자 현상수배.공익제보시 포상금 최대 1억원

도, 폐기물 불법 투기자 현상수배.공익제보시 포상금 최대 1억원

Mar 31,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폐기물 불법 투기자 현상수배 및 공익제보자 포상계획’을 수립하고,폐기물 불법 투기자를 끝까지 추적하여 처벌한다고 31일 밝혔다.이는 지난 달 이재명 도지사의 “폐기물 불법 투기자에 대한 현상수배 및 공익제보자 포상금 지급을 추진하라”는 지시에 따른 것이다.이번 계획에 따르면 도는 수년간 불법 행위자가 확인되지 않아 원상복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5개 지역에 최대 1억 원의 공익제보 포상금을 배정했다.현상수배 지역은 도내 쓰레기 산 중에서 최초 발견 이후 불법 행위..

도 특사경, 손소독제 수요급증 틈탄 무허가 제조행위 집중수사

도 특사경, 손소독제 수요급증 틈탄 무허가 제조행위 집중수사

Mar 31,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손소독제 수요급증에 따라, 관련 허가를 받지 않고 손소독제를 제조하는 불법행위에 대해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집중 수사한다고 31일 밝혔다.손소독제의 주원료인 에탄올은 인화성이 높은 위험물로, 화재 시 대형 피해가 우려되기 때문에 다량 취급 시에는 관할 소방서장의 사용허가를 받아야 한다. 수사 대상은 화성, 평택, 안산, 시흥, 김포 등 도내 산업단지 밀집지역 중 손소독제를 생산하는 40여 개 업체다.주요 수사내용은 ▲위험물제..

광주경찰서,‘디지털성범죄 특별수사단’운영

광주경찰서,‘디지털성범죄 특별수사단’운영

Mar 26, 2020 | 편집부기자

 

광주경찰서(서장 권기섭)는,일명 ‘박사방’ 운영자와 참여자의 엄정한 수사 및 신상공개를 요청한 국민청원 5건에 대한 답변을 통해 “국민의 안전을 지켜야 하는 경찰로서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국민들의 우려와 분노에 공감하며, 더 이상의 디지털 성범죄가 발생하지 않도록 강력히 단속하겠다.”라는 척결 의사를 밝혔다. 이번 N번방 수사를 계기로 우리 사회에 만연해 있는 디지털 성범죄에 대해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경찰서장을 수사단장으로 하는 「디지털 성범죄 특별수사단」을 즉시..

처인구서 코로나19 확진환자 1명 추가 발생

처인구서 코로나19 확진환자 1명 추가 발생

Mar 26,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가족 3명 먼저 양성 판정…첫 검사에선 음성 3일 뒤 증상 발현 - 용인시 처인구에서 코로나19 확진환자(용인-44번)가 추가로 발생했다. 가족 3명(용인-34, 35, 37번)이 먼저 확진환자로 등록된 데 이어 추가로 등록됐다. 용인시는 26일 처인구 고림동의 Av씨가 민간 검사기관인 씨젠의 코로나19 진단검사 결과 양성으로 판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시는 Av씨를 이송하기 위해 경기도에 격리병상 지정을 요청했다. Av씨 가족은 앞서 부친이 지난..

경기도 특사경 불법 농약·비료 유통행위 수사 … 공정 유통 체계 확립 통

경기도 특사경 불법 농약·비료 유통행위 수사 … 공정 유통 체계 확립 통

Mar 26,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봄철 농약‧비료 유통 성수기를 맞아 3월 30일부터 4월 17일까지 농약‧비료 생산·판매 업소를 대상으로 불법 유통행위를 집중 수사한다고 26일 밝혔다. 단속은 농자재 판매점 등 135개소를 대상으로, 밀수농약, 미등록 농약‧비료, 약효 보증기간 경과 농약, 보증 표시를 하지 않는 비료, 인터넷 및 화훼판매상 불법 농약 유통행위 등을 중점 수사할 방침이다. 특사경은 불법 농약·비료 적발 시 판매업체, 유통업체, 생산업체 등 단계별 유통경로를 추적해 불법 농..

기흥구서 용인시 25번째 코로나19 확진환자 발생

기흥구서 용인시 25번째 코로나19 확진환자 발생

Mar 20, 2020 | 편집부기자

 

- 기흥구 중동 거주 68세 시민…프랑스 파리 친지 방문 중 증상 발현 - 용인시 기흥구에서 25번째 코로나19 확진환자(용인-25)가 발생했다. 용인시는 19일 기흥구 중동 어정마을 동백아이파크 아파트에 거주하는 시민 Ag모씨(68세)가 씨젠의료재단의 코로나19 진단 검사 결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Ag씨는 지난 1월10일부터 친지 방문을 위해 프랑스 파리에 머물다 18일 귀국했으며 평소 당뇨와 협심증, 고혈압 등 지병이 있던 것으로 알..

경기도 특사경, 불법·불량 종자 유통 13곳 45종 적발

경기도 특사경, 불법·불량 종자 유통 13곳 45종 적발

Mar 19,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 민생특별사법경찰단은 종자시장의 공정한 경제 질서를 확립하고 농민 피해를 줄이기 위해 봄철 불법·불량종자 유통행위에 대한 수사를 벌인 결과, 유통업체 13곳에서 45개 종자에 대한 위법행위를 적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5일 간 진행된 이번 수사는 지난해 가을 불법·불량종자에 대한 경기도 특사경의 최초수사에 이은 후속수사로 종자산업 분야의 심도 있는 수사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위반내용은 ▲품종보호등록 거짓표시 1곳(1개 종자) ▲미등록 ..

포천·연천 지역 환경,계곡 불법행위 단속할 경기도특사경 ‘포천수사팀’ 뜬

포천·연천 지역 환경,계곡 불법행위 단속할 경기도특사경 ‘포천수사팀’ 뜬

Mar 16,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이 포천 및 연천 지역 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감시할 ‘포천수사팀’을 신설해 16일부터 운영한다. 포천수사팀에는 총 8명의 수사관이 배치되며, 환경 분야를 중점적으로 수사하게 된다.특히 포천‧연천 지역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불법소각, 폐기물 불법 매립 등 점검과 함께, 포천·연천 지역의 환경, 계곡 등의 불법 행위 단속도 맡게 된다.현재 포천과 연천 지역은 전국에서 3번째로 많은 4,839개소의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과 도내 16.5%를 차지하는 3,..

경기도 특사경, 전국 최초 식품, 환경, 대부업 등 민생범죄통계 공개

경기도 특사경, 전국 최초 식품, 환경, 대부업 등 민생범죄통계 공개

Mar 12,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오는 13일부터 경기도 홈페이지를 통해 식품, 환경, 관광, 부동산 등 생활밀착형 범죄통계를 도민에게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통계는 2012년부터 2019년까지 경기도 내에서 발생한 민생범죄의 ▲지역별 ▲월별 ▲연도별 발생현황으로, 특사경이 지난 8년간 수사 활동을 통해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됐다. 도민들이 보기 쉽게 통계표와 함께 이미지 자료로도 제공될 예정이다.통계 자료 중 ‘지역별 발생현황’을 살펴보면, 계곡ㆍ하천이 많은 지역에서 불법 하..

온라인 불법 사금융 광고, 도민의 눈으로 살피고 뿌리 뽑는다

온라인 불법 사금융 광고, 도민의 눈으로 살피고 뿌리 뽑는다

Mar 09, 2020 | 편집부기자

 

“정부 지원 저금리 서민대출” “서민금융 지원 대상자 모집” 등 공공기관의 서민금융정책을 사칭한 불법사금융 관련 인터넷 광고들이 무분별하게 난립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가 올해부터 ‘불법 사금융 도민감시단’과 함께 온라인상 ‘불법 사금융 광고’에 대한 감시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9일 경기도에 따르면, ‘불법 사금융 도민감시단’은 지역사정을 잘 아는 도민들과 함께 불법 사금융으로 인한 금융 취약계층 피해를 예방하고, 불편을 야기하는 불법광고물을 뿌리 뽑고자 지난해 10월부터 추진해..

경기도 특사경, 폐유리 불법처리업체 4곳 적발

경기도 특사경, 폐유리 불법처리업체 4곳 적발

Mar 05,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폐기물인 폐유리를 불법으로 처리하거나 이를 허가 없이 재활용한 업체 4곳을 적발해 형사 입건했다고 5일 밝혔다.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2015년부터 영업 행위를 하면서, 정부가 운영하는 폐기물전자정보시스템에 폐유리 유통과정을 입력하지 않고 불법 거래를 해 온 것으로 조사됐다.적발된 4곳 중 1곳은 폐기물재활용업 허가를 받지 않고 폐유리병을 재활용한 혐의를, 3곳은 무허가 재활용업체에 폐유리병을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무허가 폐기물재활용..

경기도 특사경 “불법·불량 종자 유통행위 막는다”

경기도 특사경 “불법·불량 종자 유통행위 막는다”

Mar 03,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 민생특별사법경찰단은 봄철 종자유통 성수기를 맞아 불법·불량 종자 및 묘의 유통으로 인한 농업인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4일부터 10일까지 도내 종자(육묘) 생산·수입 판매업체를 대상으로 집중수사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이번 수사에서는 채소종자 등을 생산·수입 판매하는 종자(육묘) 업체를 중심으로, 온라인 쇼핑몰·블로그 등을 통해 불법 유통하는 행위 및 보증기간(유통기한)이 지난 종자 판매행위도 함께 들여다 볼 방침이다. 특히 수사 과정에서 수거한 불법·불량 종자는 검사 결과..

농관원 용인사무소 처인구 삼가동에 들어선다

농관원 용인사무소 처인구 삼가동에 들어선다

Mar 02, 2020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기지원 용인사무소가 시의 농업중심인 처인구 삼가동에 3월 중 들어선다고 2일 밝혔다. 신설 농관원 용인사무소가 들어서는 곳은 용인경전철 삼가역 바로 앞인 처인구 중부대로 1108번지 라파엘메디빌 2층이다. 이곳에선 농업경영체 등록을 비롯해 친환경 농산물 인증, 안전성 조사, 원산지 표시관리 등 농업인과 소비자를 위한 유통‧품질‧농정 관련 업무를 수행한다. 앞서 백군기 시장은 지난달 17일 권진선 농관원 경기지원장과 만나 용인사무..

도, 3월부터 ‘경찰청 전자수사자료표시스템’ 도입·운영 … 신속한 수사

도, 3월부터 ‘경찰청 전자수사자료표시스템’ 도입·운영 … 신속한 수사

Feb 28,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특사경은 그동안 수기로 작성해 오던 수사자료표를 3월부터 경찰청 전자수사자료표시스템(E-CRIS)으로 작성처리하게 됨에 따라 신속한 수사를 할 수 있게 됐다고 28일 밝혔다.도는 지금까지 피의자의 인적 사항과 죄명 따위를 기재하는 수사자료표 작성 시 종이에 수기로 작성해 경찰청으로 우편으로 송부해 왔었다. 이로 인해 피의자 인적도용 여부 검증이 지연되고, 전달과정에서의 수사자료표 분실과 개인정보 노출의 위험이 있었다.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도입하는 ‘전자수사자료표(E-..

경기도, 3월부터 수사 증거물 ‘실시간 증명’ … 디지털 인증 서비스 활

경기도, 3월부터 수사 증거물 ‘실시간 증명’ … 디지털 인증 서비스 활

Feb 26,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불법대부업 등 각종 불공정범죄 척결을 위해 오는 3월 1일부터 국과수의 첨단 과학수사 시스템 디지털 인증서비스(DAS)를 활용하기로 했다.‘디지털 인증 서비스(DAS)’는 수사 현장에서 수사관이 스마트폰 전용앱으로 동영상·음성·사진을 촬영해 해당 파일의 주요정보를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내 인증 서버로 실시간으로 전송하고, 수사관과 국과수 인증 서버에 해당 파일의 인증정보를 공유하는 시스템이다.수사기관의 간편한 증거물 무결성 입증을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2015년부터 구축..

경기도 특사경, 도민 안전 위협하는 ‘불법 렌터카’ 운영 집중 수사

경기도 특사경, 도민 안전 위협하는 ‘불법 렌터카’ 운영 집중 수사

Feb 12,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은 도민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렌터카 업체를 척결하기 위해 집중 수사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 따르면 자동차대여사업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최소 50대 이상의 차량과 차고지, 사무실 등을 갖춰 관할관청에 등록해야 한다. 그러나 무등록 업체의 경우 차량 및 차고지 확보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 부담을 회피하기 위해 기존에 등록된 대여용차량을 지입 등의 형태로 받아 등록 없이 렌터카업체를 운영하는 행태가 비일비재하다.이 같은 무등록 렌터카 업체..

“더 이상 속이거나 숨기지 못합니다” … 경기도 특사경, ‘첨단 과학수사

“더 이상 속이거나 숨기지 못합니다” … 경기도 특사경, ‘첨단 과학수사

Feb 06,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불공정범죄 척결을 위해 도입한 첨단 과학수사 기법이 제 몫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이 지난해 도입한 첨단 수사시스템은 범죄의 진실에 접근하는 ‘디지털 포렌식’과 신속한 범죄대응 시스템인 ‘불법광고 전화 차단시스템’ 2가지다.우선 ‘디지털 포렌식’ 은 불법사채, 부동산, 사회복지, 유가보조금 분야 등 23개 분야에 대한 수사에서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컴퓨터 하드디스크, USB, 블랙박스, CCTV, 휴대폰 등 다양한 전자매체를 대상으로 분석을 수행하..

도, 불량 ‘보건 마스크’ 제조․유통․판매행위 집중수사

도, 불량 ‘보건 마스크’ 제조․유통․판매행위 집중수사

Feb 04,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특별사법경찰단은 최근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마스크 수요가 많아지면서, 불량 마스크의 제조․유통․판매로 인한 도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집중수사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주요수사 내용은 ‘약사법’에 따른 위반사항으로 ▲저가 수입 마스크를 국내 인증(KF) 받은 보건용마스크로 둔갑 판매 ▲보건위생 위해요소 시설에서의 마스크 제조 ▲보건용 마스크의 무허가 제조(수입) ▲바이러스 차단효과가 없는 마스크를 효과가 있는 것처럼 광고하는 행위 등이..

경기도 공정특사경, 화물자동차 유가보조금 부정수급 ‘철퇴’

경기도 공정특사경, 화물자동차 유가보조금 부정수급 ‘철퇴’

Feb 03,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은 화물자동차 유가보조금 부정수급을 근절하기 위해 집중 수사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중점 수사대상은 실제 주유된 금액보다 부풀려 결제를 한 뒤 유가보조금을 부정수급하거나, 1회 주유 시 1회 결제를 해야 함에도 일괄결제 후 여러 번에 걸쳐 결제 금액보다 적게 주유를 한 후 그 차액을 수급하는 속칭 ‘카드깡’ 방식으로 보조금을 부정 수급하는 행위이다. 실제로 지난해 유가보조금 부정수급의 행위를 제보 받아 수사한 결과, 화물자동차 운송사업자 2명과 A주유소 운..

경기도 특사경, 사회복지분야 운영비리 척결 나서

경기도 특사경, 사회복지분야 운영비리 척결 나서

Jan 29,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은 아동시설의 먹거리 비용, 노인시설의 생계비 등 운영 보조금 비리에 대해 집중 수사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수사대상은 ▲아동의 먹거리 비용을 타 용도에 사용했거나 유용한 경우 ▲노인의 생계보조금을 타 용도에 사용했거나 유용한 경우 ▲기본재산(부동산 등)을 도지사 허가 없이 처분(매도, 증여, 교환, 임대, 담보제공, 용도변경)한 경우 ▲수익사업으로 발생한 수익금을 법인이나 시설 운영 외 사용한 경우 등 사회복지법인과 시설의 위법행위다.특히 사회적 취약..

도, 설 대목 노린 비양심 식품 제조․판매업소 89개소 적발

도, 설 대목 노린 비양심 식품 제조․판매업소 89개소 적발

Jan 22, 2020 | 편집부기자

 

※ 보도 자료에 공개된 범죄사실은 재판을 통해 확정된 사실이 아님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보도사유 : 동종 범죄․피해의 급속한 확산 방지) 유통기한이 지난 원료를 사용해 식품을 제조하거나 중국산 은행을 국내산으로 둔갑시켜 전통시장에 유통하는 등 설 명절 특수를 노리고 부정‧불량식품을 만들어 팔아 온 업체들이 경기도 수사망에 무더기 적발됐다.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지난 6일부터 15일까지 도내 명절 성수식품 제조·가공업소와 대형마트ㆍ전통시장 등 식품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집중수사..

광주경찰서, 제 68대 권기섭 경찰서장 취임

광주경찰서, 제 68대 권기섭 경찰서장 취임

Jan 20, 2020 | 편집부기자

 

광주경찰서는 20일 오전 10시 경찰서 4층 어울림홀에서 제 68대 권기섭 경찰서장 취임식을 개최하였다.취임식 행사에 앞서 권기섭 서장은 경안동에 위치한 현충탑을 방문하여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정신을 기리며 참배의 시간을 가졌다. 권기섭 서장은 취임식에서 “유서깊은 고장인 광주에서 근무하게 되어 영광이며, 광주시민의 안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경찰관과, 경찰에게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고 있는 협력단체와 유관기관에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주민의 112신고에 대한 신속한 출..

경기도 특사경, 부정청약 등 ‘부동산 적폐행위 수사’ 대폭 강화

경기도 특사경, 부정청약 등 ‘부동산 적폐행위 수사’ 대폭 강화

Jan 19,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은 부동산 적폐행위 청산을 위해 올해 부동산수사 인력을 확충해 고강도 수사에 착수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우선 지난해 4월 1일 수사 인력 5명으로 신설된 부동산수사팀은 조직개편을 통해 올해 9명으로 인력을 보강하고, 시군 특별사법경찰관 167명과 공조해 수사 분야를 확대한다.중점 수사대상은 ▲아파트 부정청약 행위 ▲불법 전매행위 ▲집값 담합행위 ▲무자격·무등록 중개행위 ▲중개보수 초과수수 행위 ▲임시 중개시설물 (떴다방) 중개행위 ▲토지거래 허가구역 ..

도 특사경, 겨울철 대형 공사장 화재취약행위 집중수사

도 특사경, 겨울철 대형 공사장 화재취약행위 집중수사

Jan 10,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1월 15일부터 2월 28일까지 겨울철 화재취약시기를 맞아 도내 대형 공사장을 대상으로 화재 시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요인인 무허가 위험물 취급 등 불법행위에 대해 집중 수사한다고 10일 밝혔다.수사 대상은 최근 대형 건축물이 많이 들어서고 있는 남양주, 하남, 용인, 평택, 김포 등 경기도 내 공사장 중 위법 가능성이 높은 30여 곳이다.주요 수사내용은 ▲허가 없이 지정 수량 이상의 위험물 저장 및 취급하는 행위 ▲위험물 취급 시 안전관리 준수 여부 ..

도 특사경, 설 명절 앞서 불법 식품 제조·판매행위 집중수사

도 특사경, 설 명절 앞서 불법 식품 제조·판매행위 집중수사

Jan 05,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설 명절에 앞서 먹거리 안전을 위해 도내 제수용ㆍ선물용 농ㆍ축ㆍ수산물 및 가공식품 제조ㆍ판매업체와 대형마트ㆍ전통시장 등을 대상으로 집중 수사를 벌인다고 5일 밝혔다.이번 수사는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하며 ▲무등록(신고) 제조ㆍ판매 ▲유통기한 경과 재료 사용 ▲원산지 거짓표시 ▲비위생적인 식품 취급 행위 등을 중점 수사한다.특사경은 다양한 유형의 식품 수거ㆍ검사를 통해 적발된 위해식품은 압류조치 하고, 공급업체까지 추적 수사해 부정ㆍ불량식품 유통을 원천 차..

성남시, 스타트업 기업인과 새해인사회 시작

성남시, 스타트업 기업인과 새해인사회 시작

Jan 03, 2020 | 편집부기자

 

- 스타트업 기업인과 하나되어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은수미 성남시장은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아 오는 6일 오후 3시 성남산업진흥원 대강당(킨스타워 7층)에서 성남시 스타트업 기업인 100여명과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새해 인사회를 시작한다. 우리가 꿈꾸는 도시, 새로운 창조도시의 혁신의 판을 키울 이번 스타트업 기업인과의 새해 인사회는 2020년 본격적으로 실행하게 될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의 설명과 참석한 스타트업 기..

도, 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 급식 불량식재료사용 91개소 적발

도, 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 급식 불량식재료사용 91개소 적발

Dec 26, 2019 | 편집부기자

 

유통기한이 3개월이나 지난 닭고기를 조리 목적으로 보관하거나 외국산 식재료를 사용하면서 식단표에는 국산으로 거짓 표시하는 등 급식과정에서 불량 식재료를 사용한 사회복지시설들이 경기도 특사경 수사에 적발됐다.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지난 11월 25일부터 12월 6일까지 도내 노인복지시설, 장애인거주시설, 아동양육시설 등 440곳을 대상으로 집중수사를 벌인 결과, 식품위생법 및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91개소를 적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수사에 적발된 시설은..

하남시, “어린이안심정류소” 설치로 안전한 승하차 구역 확보

하남시, “어린이안심정류소” 설치로 안전한 승하차 구역 확보

Dec 23,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어린이보호구역뿐 아니라 보호구역 미 지정 대상 시설인 일부 유치원, 어린이집의 어린이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안심정류소” 3개소를 설치했다고 20일 밝혔다. 그동안 소규모의 유치원, 어린이집에서는 어린이 등하원시 지정된 구간이 확보되지 않아 불법주정차로 인한 어린이의 교통안전 사고가 항상 노출되어 왔다. ‘어린이안심정류소’란 「하남시 어린이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에 근거하여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지 않는 규모의 어린이 관련 시설에 어린이의..

경기도 특사경, 해외밀수 위조상품 및 ‘짝퉁’제품 판매일당 무더기 검거

경기도 특사경, 해외밀수 위조상품 및 ‘짝퉁’제품 판매일당 무더기 검거

Dec 19, 2019 | 편집부기자

 

해외로부터 불법으로 밀수한 위조상품이나 이른바 ‘짝퉁’으로 일컬어지는 제품을 인터넷 등을 통해 유통, 판매해 온 법인대표 등 12명이 경기도 특사경 수사에 적발됐다.이들은 통관 절차도 거치지 않은 채 해외에서 불법으로 밀수한 위조상품을 정식상표 등록없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하거나, 모바일 앱으로 ‘회원’을 모집한 뒤 유명 명품 로고가 부착된 의류‧신발‧가방 등의 짝퉁제품을 파는 등의 수법으로 부당이익을 취해온 것으로 드러났다.김영수 공정특별사법경찰단장은 19일 경기도청에서 ..

경기 용인 플랫폼시티 사업 탄력…추진 동의안 도의회 상임위 통과

경기 용인 플랫폼시티 사업 탄력…추진 동의안 도의회 상임위 통과

Dec 17, 2019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공공주도의 체계적인 개발을 통한 난개발 방지와 도시 자족기능 향상을 위해 추진 중인 ‘경기 용인 플랫폼시티 조성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경기도의회는 17일 제340회 제2차 정례회 도시환경위원회를 열고 경기도시공사가 제출한 경기 용인 플랫폼시티 조성사업 신규투자사업 추진동의안을 원안 가결했다. 동의안은 경기 용인 플랫폼시티 조성사업의 사업규모, 사업비, 타당성 등을 담은 것으로, 현행 제도상 경기도시공사 등 지방공기업은 신규 투자사업 시작에 앞서 타당성 등을 도의회에 ..

경기도 특사경, 감리일지 허위작성 등 불법 소방감리 9개 업체 형사입건

경기도 특사경, 감리일지 허위작성 등 불법 소방감리 9개 업체 형사입건

Dec 17, 2019 | 편집부기자

 

소방공사기간 중 상주감리원이 해외여행으로 공사현장에 없었음에도 현장에서 상주감리 한 것처럼 감리일지를 거짓으로 작성하는 등 불법행위 감리업체 9곳이 경기도 특사경 수사에 적발됐다.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최근 3년간 ‘소방시설 완공검사증명서’가 발급된 상주감리대상 중 상주감리원이 해외여행을 다녀온 74개 현장의 소방공사 감리일지를 확인한 결과, 상주감리원이 해외여행으로 공사현장에 없었음에도 감리한 것처럼 감리일지를 거짓으로 작성하는 등 위법사항이 확인된 9개 감리업체를 형사입건했다..

경기도 특사경, 대형건설사 등 16개 업체 소방공사 불법행위 적발

경기도 특사경, 대형건설사 등 16개 업체 소방공사 불법행위 적발

Dec 10, 2019 | 편집부기자

 

국내 대형건설사들이 건축물을 시공하면서 국민의 생명 및 안전과 직결되는 소방공사를 불법 하도급, 시공 위반 등을 자행하다가 소방시설공사업법 위반으로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에 적발됐다.경기도 특사경은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대형건설사의 소방공사 불법행위’를 수사한 결과, 소방공사를 불법 하도급하고 설계도서와 다르게 시공한 대형건설사 7개 업체와 관련 하도급 9개 업체 등 16개 업체를 적발해 13개 업체는 검찰에 송치하고, 3개 업체는 형사입건 했다고 10일 밝혔다.수사를 통해 ..

하남시 「시민행복센터(소복마당)」중앙 재정투자심사 통과, 건립 사업 본격

하남시 「시민행복센터(소복마당)」중앙 재정투자심사 통과, 건립 사업 본격

Dec 06,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하남 시민행복센터」건립 사업이 행정안전부의 지방재정 투자심사를 통과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하남 시민행복센터(소복마당 with 경기)’건립 사업은 하남시장의 핵심공약으로 원도심 지역의 노후 된 구시청사 부지(덕풍동 426-10) 를 활용하여 공영주차장, 수영장, 노인건강증진센터, 푸드뱅크, 도시재생지원센터, 생활문화센터 등 생활SOC 시설을 건립하는 사업이며, 이를 통해 지역 간 주거환경 격차해소 및 시민 소통 화합을 위한 공간으로 꾸며질..

“데이트폭력 예방하려면 가해자 처벌 강화해야”

“데이트폭력 예방하려면 가해자 처벌 강화해야”

Nov 29, 2019 | 편집부기자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한 ‘수원시 여성 폭력 실태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데이트 폭력’을 경험한 사람이 절반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원시는 28일 권선구 수원여성문화공간 휴에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사례 협의회를 열고, 수원시가 전국 기초지자체 중 처음으로 시행한 ‘수원시 여성 폭력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분석 결과, 응답자의 53.5%가 “데이트 폭력 경험이 있다”고 답했고, 데이트 폭력 유형(중복 응답)은 ‘통제와 간섭’ 49.8%, ‘언어적·정서적·경제적 폭력’..

제2차 경기도 자치경찰 시행준비 자문위원회 개최

제2차 경기도 자치경찰 시행준비 자문위원회 개최

Nov 28, 2019 | 편집부기자

 

경기도는 28일 도청 건설기술심의실에서 ‘제2차 경기도 자치경찰 시행준비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위원회에서는 경기도가 자치경찰제 시범운영 공모 준비를 위해 올해 추진해 온 사항들을 설명하고, 경기도 자치경찰제 공모 계획(안)에 대한 자문위원들 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아울러 경찰청과의 원활한 협업 추진과 자문기능 보강을 위해 경기도의 현장 치안실무에 밝은 경기남․북부지방경찰청 경무과장을 신규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도가 준비 중인 공모계획(안)에는 경기도의 치안환경..

도, 의약품 불법 담합 행위한 의사 ‧약사 ‧도매상 등 9명 검거

도, 의약품 불법 담합 행위한 의사 ‧약사 ‧도매상 등 9명 검거

Nov 28, 2019 | 편집부기자

 

의약품 도매상이 환자의 동의 없이 의료기관으로부터 환자들의 처방전을 발급받아 특정약국에 몰아주고, 조제된 약을 요양원에 배달하는 수법으로 의약품 불법 담합 행위를 한 의사, 약사, 의약품 도매업자들이 경기도 특사경 수사망에 걸렸다.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의료기관, 약국, 의약품 도매상간 담합행위를 수사한 결과, 의료법과 약사법 위반혐의로 의사 6명, 병원직원 1명, 약사 1명, 의약품 도매업자 1명 등 9명을 검거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28일 밝혔다.불법 ..

하남시, 지식산업센터 경영자협의회와 간담회 개최

하남시, 지식산업센터 경영자협의회와 간담회 개최

Nov 26, 2019 | 편집부기자

 

김상호 하남시장은 지식산업센터 경영자협의회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정취하며 적극적인 관내 중소기업 지원 활동을 펼쳤다. 시는 지난 21일과 22일 양일간에 걸쳐 관내 중소기업 활성화 방안 강구 및 기업애로 해결을 위해 ‘아이테코’와 ‘미사센텀비즈’ 지식산업센터 경영자협의회 위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인 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하남지점) 및 경기테크노파크에서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각 기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시책..

먹다 남은 잔반 재사용 등…도, 배달전문 음식점 158개소 적발

먹다 남은 잔반 재사용 등…도, 배달전문 음식점 158개소 적발

Nov 21, 2019 | 편집부기자

 

손님에게 배달되고 돌아온 김치 등의 잔반을 재사용하거나 유통기한이 석달 이상 지난 식품을 판매 목적으로 보관하는 등 불법적이고 비위생적인 방법으로 배달 음식을 판매한 업소들이 경기도 수사망에 무더기 적발됐다.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배달음식 이용 증가에 따른 먹거리 안전을 위해 지난 10월 10일부터 23일까지 도내 치킨․돈가스․족발․중화요리 등 배달전문 음식점 550개소를 대상으로 불법행위를 수사한 결과 158개소에서 관련 법령 위반행위를 적발했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수사에 ..

경기도, 사회복지시설 급식소 식품 위생 불법행위 수사 예고

경기도, 사회복지시설 급식소 식품 위생 불법행위 수사 예고

Nov 14, 2019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에서 운영하는 급식소의 식품위생 관련 불법행위에 대한 집중수사에 나선다.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11월 하순부터 12월까지 도내 노인복지시설, 장애인 거주시설, 아동양육시설 급식소 440곳을 대상으로 집중수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사회복지시설에서 운영하는 급식소는 영리를 목적을 하지 않으면서 특정 다수인에게 음식물을 공급하는 시설로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급식할 시 집단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다 주요 단속 내용은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 ▲식재료..

도 특사경, 불법 고금리 사채업자 일당 무더기 검거

도 특사경, 불법 고금리 사채업자 일당 무더기 검거

Nov 11, 2019 | 편집부기자

 

제도권 금융을 이용하기 어려운 취약계층이나 가정주부 등을 상대로 고금리 불법 대부행위를 일삼아 온 미등록 대부업자 등 30명이 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 수사에 무더기로 적발됐다.이들은 금전적 어려움에 처한 취약계층에게 30만원을 빌려준 뒤 55일만에 110만원을 상환받는 등 연이자율 8,254%에 달하는 ‘살인적’인 이자를 받아 챙기는가 하면, 대부업 등록도 하지 않은 채 회원제 형태의 미등록 불법 대부행위를 일삼는 등 불법행위를 저질러온 것으로 드러났다.도는 이들 가운데 9명을..

도, 동절기 맞아 대형공연장 및 청소년수련관 안전점검

도, 동절기 맞아 대형공연장 및 청소년수련관 안전점검

Nov 06, 2019 | 편집부기자

 

경기도는 콘서트, 공연 등 각종 행사가 집중되는 동절기를 맞아 다음달 9일까지 도내 공연장과 청소년수련관 등 20개소를 대상으로 ‘민관합동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점검대상은 경기도문화의전당(수원), 경기도국악당(용인), 성남아트센터, 의정부예술의 전당 등 도내 10개 시군 내 대형공연장 12개소와 8개 시군 내 청소년 수련시설 8개소 등이다.이번 점검에서 도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안전관리자문단과 시군 관계자 등과 ‘민간합동점검반’을 구성해 건축, 기계, 소방..

도 특사경, 불법 외국식품 판매업소 26곳 적발

도 특사경, 불법 외국식품 판매업소 26곳 적발

Nov 06, 2019 | 편집부기자

 

정식수입절차를 거치지 않고 들여온 식품과 축산물을 불법적으로 판매한 업소들이 경기도 특사경 수사에 적발됐다.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아프리카돼지열병의 국내 유입 방지를 위해 7월 1일부터 10월 18일까지 2차 수사를 실시한 결과, 불법 외국 식품 및 축산물 150개 품목을 판매한 26개 업소를 적발했다고 6일 밝혔다.앞서 5~6월 진행된 1차 수사에서는 불법 외국 식료품 판매업소 20곳을 적발했다.이번에 적발된 수입식품 품목은 두부제품, 차, 소스, 껌 등 식품 118개 품목(2..

경기도 Station-G(안산), 국유지 활용 모범사례로 ‘장관 기관표창

경기도 Station-G(안산), 국유지 활용 모범사례로 ‘장관 기관표창

Oct 31, 2019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Station-G(안산)’의 성공적 개소·운영의 공을 인정받아 ‘2019 국유재산 업무 유공’ 기획재정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표창 수여식은 31일 오후 한국자산관리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중앙·지방정부 공공기관의 국유재산 담당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19 국유재산 관계기관 워크숍’에서 진행됐다.올해 기재부 장관 기관표창 대상은 경기도, 전남 고흥군, 충북 충주시, 경북 상주시로, 광역지방자치단체 중에서는 경기도가 유일하다.‘Station-G(안산)’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