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하남시석바대시장상인회 2020년도 청소년 지역연계교류활동 업무협약

2020.09.28 18:36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undefined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민정)은 지난 9월 25일(금) 하남시석바대시장상인회(회장 하홍모)와 2020년도 청소년 지역연계교류활동 업무협약 체결 및 마을강사 위촉식을 실시하였다.


이날 청소년 지역연계교류활동 업무협약식에는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김민정 관장과 하남시석바대시장상인회 하홍모 회장을 비롯하여 양 기관 실무자, 마을강사 등 10명이 참석했다.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과 하남시석바대시장상인회는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남시 원도심 지역의 전통시장과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과의 활발한 지역연계 및 세대간 교류활동, 생활 속 작은체험 마을강사를 진행하여 상호 이해증진과 지역사회 활성화를 도모하고 청소년들의 내 고장, 내 지역에 대한 인식 향상과 애향심 증진, 그리고 지역공동체의 일원으로 사회성을 함양하고자 한다.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과 하남시석바대시장상인회는 협약식을 통해 ▲원도심 지역사회 활성화 ▲청소년과 전통시장과의 교류활동 ▲생활 속 작은체험 마을강사 활성화 등을 중점 추진하게 된다.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김민정 관장은 “원도심 지역에 위치한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과 하남시석바대시장과의 지역연계 및 마을강사와의 세대간 교류활동을 통해 하남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서 건강한 공동체 일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문의 031-794-7142)





관련기사

사회

경기주택도시공사, 주택공급 확대를 위한 2024년 사업설명회 개최

경기주택도시공사, 주택공급 확대를 위한 2024년 사업설명회 개최

Mar 28, 2024 | 경기주택공사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28일 서울 서초구 대한건축사협회에서 ‘GH 공간복지본부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민간참여 공공주택건설사업, 모듈러 주택사업, 공공재개발사업, 기존주택 매입임대사업 등 주요 사업의 신규 공모계획과 제도개선 사항을 설명하고 사업관계자간 의견 교류를 위한 것으로, 약 80곳 이상의 건설사와 설계사가 참석했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올해 14곳의 사업 후보지에서 약 1만호의 공공주택 건설사업과 공공재개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용인 영덕의..

경기지식품(주), 성남 무료급식 경로식당에 사랑의 김치 전달

경기지식품(주), 성남 무료급식 경로식당에 사랑의 김치 전달

Mar 28, 2024 | 성남자원봉사센터기자

 

- 태평4동숯골경로식당 등에 550만원 상당 김치 1,000kg 전달 대형 구내식당 등에 김치를 공급해 온 도내 농업법인 경기지식품(주)에서 성남시 관내 무료급식 식당 등을 돕기 위한 김치 1000kg를 전달하는 행사가 3월 27일 성남시 태평4동숯골경로식당에서 있었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현자) 연계로 (사)효사랑운동봉사회에 기부 전달된 김치는 태평4동숯골경로식당, 사랑의손경로식당, 여래구도경로식당, 사랑의 메아리급식소 등에 골고루 나눠 배부되었다. 김치를 지..

‘기업과 시민에게 더 가까이’ 성남특허센터 개소

‘기업과 시민에게 더 가까이’ 성남특허센터 개소

Mar 28, 2024 | 편집부기자

 

- 센터 이전과 지식재산 지원 기능 강화를 통해 밀착지원 실시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은 28일 성남산업진흥원에서 ‘성남시 중소기업 산업기술보호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성남특허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개소식에는 이진찬 성남시 부시장, 이의준 성남산업진흥원장, 전재현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 상임부회장, 성남 소재 중소기업 대표 등이 참석하여 축하 인사를 전했다.성남특허센터는 지자체 최초 자체 주도로 운영하는 지식재산 전담기구다. 2017년 성남특허은행으로 개소한 이래 성남시..

서울시, 저출생 위기 속 보육빈틈 없도록 `폐원위기 어린이집` 살리기 총력

서울시, 저출생 위기 속 보육빈틈 없도록 `폐원위기 어린이집` 살리기 총력

Mar 28, 2024 | Q기자

 

저출생으로 영유아 수가 3년 새 27% 감소하면서("19년 43만8천 명→"23년 31만8천 명) 문을 닫거나 폐원 위기에 처한 어린이집이 늘고 있다. 하루 1개꼴로 어린이집이 문을 닫으면서 "19년 동(洞) 별 어린이집이 평균 13개소였으나, 작년엔 10.4개로 감소했다. 올해 들어 감소세가 완화되고는 있지만, 영유아 가정에서는 어린이집이 없어지지는 않을지, 원아가 줄면 보육서비스 질이 떨어지지는 않을지 걱정이 큰 상황이다. 서울시가 저출생 위기 속 어린이집 폐원으로 영유아..

인천시  서울 시내버스 파업 대비해 임시열차 5대 투입

인천시 서울 시내버스 파업 대비해 임시열차 5대 투입

Mar 28, 2024 | Q기자

 

인천시는 3월 28일(목) 서울 시내버스 파업 대비 비상수송대책을 시행해 시민불편 최소화에 만전을 기한다. 인천광역시는 서울 시내버스 파업에 따라 막차시간대를 중심으로 인천지하철 1호선과 2호선, 서울 7호선에 총 임시열차 5대를 투입한다고 밝혔다. 서울지하철 연장운행에 연계해 인천지하철 1·2호선, 서울 7호선(온수~석남) 임시열차 투입으로 막차시간을 1시간 연장하며 다음날 새벽 2시까지 10회 증편하는 비상수송대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이 ..

김포시 풍무도서관, 4월 달밤인문학 ‘내 마음속 스트레스를 들어주세요’ 운영

김포시 풍무도서관, 4월 달밤인문학 ‘내 마음속 스트레스를 들어주세요’ 운영

Mar 28, 2024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 풍무도서관이 달밤 인문학 프로그램 ‘내 마음속 스트레스를 들어주세요’를 오는 4월 17일 수요일 오후 7시에 풍무도서관 문화교실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풍무도서관의 달밤 인문학은 격월로 진행하며 이번 주제는 철학 주제의 심리학을 대상으로 한다. ‘김지용’ 정신과전문의가 진행하는 이번 강의는 현대 사회에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밖에 없는 스트레스, 그 스트레스를 건강히 다스리는 사람들에겐 어떤 삶의 비밀이 숨어있었는지 강사가 진료실에서 여러 사람..

김포한강2 공공주택지구 내 토지합병 불허가처분 행정심판 승소

김포한강2 공공주택지구 내 토지합병 불허가처분 행정심판 승소

Mar 28, 2024 | Q기자

 

김포시 토지정보과는 경기도행정심판위원회에서 김포한강2 공공주택지구 내 토지합병 불허가처분에 대해 기각이 재결되어, 김포시가 승소했다고 밝혔다. 해당 건은 청구인이 김포한강2 공공주택지구 내 토지합병 허가를 신청하였으나, 김포시는 합병허가 신청 토지는 「공공주택특별법」 따른 행위허가 대상으로서 토지의 합병 시 종전 토지보다 감정평가액의 상승으로 인하여 사업비가 증가되고 공익사업의 손실보상에 대한 형평성 문제 발생으로 원활한 사업시행에 지장을 초래할 것이 예상되어 토지합병허가 신..

김포시, 대명항을 서해안 최고 ‘관광 힐링 명소’로

김포시, 대명항을 서해안 최고 ‘관광 힐링 명소’로

Mar 28, 2024 | Q기자

 

김포시가 대명항이 관광 힐링 명소로 거듭나기 위한 변화를 시작한다. 시는 대명항의 실질적 변화를 시작으로 국가어항 신규지정 선정에 도전하고, 나아가 서해안 글로벌 해양도시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다. 김포시는 지난 26일 시청에서 대명항 국가어항 신규지정 예비대상항 선정 사업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대명항에 대한 전략적 대응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나눴다. 현재 한강 유일, 경기 서북부에 위치한 지방어항인 대명항은 향후 남북교류 뿐만 아니라 수도권 해양관광 최적의 ..

김병수 김포시장, 행정 최일선 직원들과 소통 나서

김병수 김포시장, 행정 최일선 직원들과 소통 나서

Mar 28, 2024 | Q기자

 

김병수 김포시장이 대민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행정 최일선 직원들과 소통하며 고충을 직접 청취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시장은 지난 27일 소통밥상 ‘통하는 한끼’를 통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부읍장, 부면장 및 행정민원팀장 14명과 오찬을 하며 열린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김병수 시장은 직원들과의 직접 소통으로 상호 존중과 교류의 조직문화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민선8기부터 시작된 소통밥상은 올해도 ‘소통밥상 통하는 한끼’라는 이름으로 지속..

동두천시 이디야커피  중앙역점, 행복이음나눔가게에 동참하며 선행활동 펼쳐

동두천시 이디야커피 중앙역점, 행복이음나눔가게에 동참하며 선행활동 펼쳐

Mar 28, 2024 | Q기자

 

동두천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태화)는 최근 이디야커피 동두천중앙역점이 행복이음나눔가게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 동두천중앙역점(대표 강명관)은 2023년 5월부터 현재까지 관내에 있는 복지사각지대 가구와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를 위해 계란 50판을 매달 꾸준히 기탁하며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해 오고 있다. 강명관 이디야커피 동두천중앙역점 대표는“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분들에게 나눔 활동을 실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따뜻하고 살기 좋은 사회를 만..

동두천시 생연2동·중앙동 우리동네보안관, 방범활동 개시

동두천시 생연2동·중앙동 우리동네보안관, 방범활동 개시

Mar 28,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26일,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추진하는 ‘범죄예방 활동단 우리동네 보안관’의 2024년 방범 활동을 개시했다. 이날 활동은 도시재생 거점 공간인 제일문화플랫폼(어수로 77-11)에서 동두천시 관계자,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생연·중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등 40여 명이 모인 가운데 한 해의 인사를 나누고 활동을 다짐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특히 우리동네보안관은 안전한 마을 환경 조성이라는 목표를 위해 각종 범죄를 예방하고 치안 불안..

동두천시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 운영

동두천시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 운영

Mar 28,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오는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을 정하고 체납징수 활동에 들어간다. 특히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자진 납부 기간으로 정해 체납액 납부고지서를 일제히 발송하고 집중 징수 활동 기간 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납세 의식 고취와 자진 납부를 유도할 계획이다.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는 집중 징수 활동 기간을 운영해 체납자의 확인된 모든 재산(부동산, 자동차 등)을 적기에 압류 조치할 뿐 아니라 적극적인 체납 차량 번호판 영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