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수원시·국립수목원과 ‘식물 거버넌스’로 식물유전자원 보전 협력한다

수원시·국립수목원과 ‘식물 거버넌스’로 식물유전자원 보전 협력한다

Apr 15,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와 산림청 국립수목원이 ‘식물 거버넌스’로 식물유전자원 보전을 위해 협력한다. 수원시와 국립수목원은 12일 포천시 국립수목원에서 ‘식물 유전 자원의 전시·보전·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 이재준 수원시장과 임영석 국립수목원 원장이 업무협약서에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수원시와 국립수목원은 ▲식물유전 자원 보전을 위한 공동연구 ▲산림생물자원 교환·지원 ▲수목원·정원 조성에 관한 기술 검토와 자문 ▲전시·교육 프로그램 운영..

고양시  공공기록물 체계적 관리에 총력 기울이다

고양시 공공기록물 체계적 관리에 총력 기울이다

Apr 15,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공공기록물 체계적 관리를 위하여 백업장비 등을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고양시에서 생산된 공공기록물은 ‘고양특례시 표준기록관리시스템’에서 총괄 관리한다. 이를 통해 직원들은 편리하게 열람 및 검색할 수 있고, 시민에게는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공공기록물 디지털화 사업을 통해 과거부터 현재까지 고양특례시에서 생산한 종이기록물을 이미지로 디지털화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온-나라 전자문서를 고양특례시 표준기록관리시스템으로 이관하는..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숨어있는 ‘결핵’잡는 조기검진 당부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숨어있는 ‘결핵’잡는 조기검진 당부

Apr 15,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가 영유아 시설 종사자들이 매년 결핵 검진을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영유아는 평생 결핵에 발병될 위험이 높고, 중증으로 이환 될 위험이 높은 만큼 단체 생활하는 영유아가 결핵에 노출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최근 영유아 시설 종사자 중 결핵환자는 증가하는 추세로 올해 3월 기준 14건이 발생하여 전년 동 기간보다 27.3% 증가했다. 또한 청소년 및 성인의 평생 결핵 발병위험률은 5~10%인 반면, 5세 미만 특히 2..

고양시  2024년 여름철 사전대비 훈련 실시

고양시 2024년 여름철 사전대비 훈련 실시

Apr 15,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4월 12일 화전 벌말지구 인근에서 여름철 사전대비(침수 대비 주민대피)훈련을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실시했다. 화전 벌말지구는 인근지역보다 저지대에 마을이 형성되어 있어 집중호우 시 침수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지역이다. 지난 2022년 6월에도 호우로 인해 도로 일부가 침수되기도 했다. 이번 훈련에는 지역주민을 비롯해 고양시 관계부서, 고양소방서, 고양경찰서 등 총 40여 명이 참여했다. 또한 펌프차, 수중펌프, 양수기 등 각종 ..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보건의 날 기념 ‘워크온 걷기 챌린지’ 운영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보건의 날 기념 ‘워크온 걷기 챌린지’ 운영

Apr 15,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는 오는 15일부터 모바일 플랫폼인 워크온 앱을 이용한 ‘봄길 따라 걸어봄’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4월 7일 보건의 날을 맞아 봄을 주제로 진행된다. 걷기 챌린지는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한다. 4월 15일부터 5월 14일까지 총 30일간 15만보를 달성(1일 최대 1만보 인정)하고 챌린지 게시판 미션(챌린지 게시판에 나만의 봄꽃명소 추천)까지 달성한 참가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연결형 보조배터리를 증정한다. 챌린지 참..

고양시 일산도서관, 김온 작가와 함께하는‘초등 독서 감상문 쓰기’

고양시 일산도서관, 김온 작가와 함께하는‘초등 독서 감상문 쓰기’

Apr 15,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도서관은 오는 4월 25일부터 5월 16일까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초등 독서 감상문 쓰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초등 독서 감상문 쓰기 프로그램에서 4회 차로 진행 되며, ‘처음은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가운데는 무엇을 써야 할까 끝은 어떻게 마무리해야 할까’ 등의 개요를 짜는 법과 제목 짓기 등 독서 감상문 쓰는 법에 관한 이론을 학습한다. 또한 각 회차에서 진행 도서를 읽고 독서 감상문을 작성한 후 함께 감상·소감 등에 ..

고양시  집중안전점검 점검대상 ‘주민신청제’ 운영

고양시 집중안전점검 점검대상 ‘주민신청제’ 운영

Apr 15,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2024년 집중안전점검의 대상을 주민들이 직접 정함으로써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노후 시설물 관련 재난을 예방하기 위한 ‘주민신청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집중안전점검은 4월 22일부터 6월 21일까지 진행된다. 고양시가 자체 선정한 시설물 외에 시민이 요구하는 생활밀집시설을 추가로 신청 받고 해당 시설물 담당부서에서 선정을 완료하면 전문가와 합동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마을회관, 경로당, 교량, 복지회..

고양시  일산서구 도시공원에 수목식재하며  녹지관리에 나서

고양시 일산서구 도시공원에 수목식재하며 녹지관리에 나서

Apr 15,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일산서구 도시공원 57개소 녹지공간에 관목 등 수목식재, 제초작업 등 녹지관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4월부터 10월까지 관목 사이 잡초 제거, 풀 깎기 등의 작업을 연 3회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녹지 공간 내 토사유출이 빈번한 경계 부분에 회양목 등의 관목을 식재하여 공원 곳곳을 푸른 환경으로 만들어 관리할 계획이다. 현재 고양시는 문화공원 등 2곳의 도시공원에서 식재작업을 진행 중이며, 4월 말 잡초제거와 풀 깎기 작업..

고양시  2024년 전기이륜차 구매보조금 지원사업 시행

고양시 2024년 전기이륜차 구매보조금 지원사업 시행

Apr 15,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4월 15일부터 ‘2024년도 전기이륜차 민간보급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전기이륜차 구매 보조금 지원물량은 약 312대로, 상반기 지원물량은 150대이다. 전체 지원물량의 10%는 취약계층, 다자녀, 소상공인 등에 우선 지원하고 20%는 배달용 물량으로 별도 배정하여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구매지원 신청일 기준 30일 이상 계속해서 고양시에 주소가 등록된 만 16세 이상 시민, 기업 및 법인, 공공기관이다. 올해 ..

김포시 자율점검업소 지정 확대 추진

김포시 자율점검업소 지정 확대 추진

Apr 15, 2024 | Q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자율점검업소 지정 확대를 위해 다음 달 9일까지 대기‧폐수배출시설 분야 ‘자율점검업소’ 사업장을 신규 지정 신청을 받는다고 4월 12일 밝혔다. 자율점검업소 지정 제도는 사업장 스스로가 오염물질 배출허용기준 등 환경법규 준수 이행 여부를 점검하고 점검기관에 보고하여 정기점검을 면제받는 제도이다. 김포시에는 현재 총 212개소의 자율점검업소가 지정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김포시는 자율점검업소 지정 신청서가 접수되면 사업장 방문 후 적합성 여부를 ..

한강변 철책길 달리는 김포한강마라톤, 수도권 대표 마라톤 대회로

한강변 철책길 달리는 김포한강마라톤, 수도권 대표 마라톤 대회로

Apr 15, 2024 | Q기자

 

제12회 김포한강마라톤대회가 지난 14일 6,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한강변 철책길을 따라 달리며 김포의 아름다운 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김포한강마라톤은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대회로 잘 알려져 있다. 지난 14일 개최된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모인 마라톤 동호인 5,732명을 비롯해 자원봉사자, 가족 등 6,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날 대회에 참가한 김병수 김포시장은 대회사를 통해 “김포한강마라톤은 수도권에서 좀처럼 볼 수 ..

양평군 아신갤러리, ‘2024 책과함께 장서표展’ 선보여

양평군 아신갤러리, ‘2024 책과함께 장서표展’ 선보여

Apr 15, 2024 | Q기자

 

양평군 아신갤러리는 28일까지 기획 전시 ‘2024 책과함께 장서표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 11일에는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한 한국장서표협회 회원과 지역 예술인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전식이 개최됐다. 올해 첫 기획으로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4월 한국장서표협회(대표 손기환)의 판화 작품 123점을 전시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진선 군수는 “올해 아신갤러리가 서적의 소유를 명시하기 위해 책에 붙이는 장서표전을 시작으로 기획 전시의 막을 열었다”며 “앞..

양평군  개 식용 종식법 시행에 따른 신고서 접수

양평군 개 식용 종식법 시행에 따른 신고서 접수

Apr 15,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개의 식용 목적의 사육·도살 및 유통 등 종식에 관한 특별법(개 식용 종식법) 시행에 따라 5월 7일까지 운영신고서를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2027년 2월 7일부터 식용 목적으로 개를 사육, 증식, 도살하거나 개 또는 개를 원료로 조리가공한 식품을 유통한매하는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에 처해진다. 이에 식용을 위해 개를 사육하는 농장주(개사육농장), 도살·유통하거나 식용을 목적으로 개를 원료로 사용해 만든 ..

양평군  도시재생 시범 사업 ‘리버마켓@127테라스’ 진행

양평군 도시재생 시범 사업 ‘리버마켓@127테라스’ 진행

Apr 15,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13일, 양평읍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매입한 부지(양근리329-1) 일원에서 ‘경기 더드림 재생사업’ 공모 시범사업인 ‘리버마켓@127테라스’를 선보였다. 127테라스는 군민들이 강변을 조망하며 안전하고 편안한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양근1·2·7리를 중심으로 양근강변길에 조성할 보행 데크이다. 이번 ‘리버마켓@127테라스’는 문호리 리버마켓과 127테라스가 협업해 지역 활성화를 위해 추진할 다양한 프로그램의 효과를 시험하고 ‘경기 더드림 재..

양평군  세미원-두물머리 잇는 배다리 개통

양평군 세미원-두물머리 잇는 배다리 개통

Apr 15,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남북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와 연꽃정원으로 알려진 세미원 사이를 가로지르는 배다리를 12일 개통했다고 밝혔다. 세미원 배다리는 지난 2012년 7월 처음 설치됐다. 배다리는 조선후기 정조대왕이 아버지 사도세자의 묘를 참배하기 위해 서용보, 정약용에게 지시해 한강에 설치됐던 주교를 재현한 것으로, 선박 44척을 다리 형태로 연결했다. 특히 이번 배다리 공사는 예산 27억 9600만원이 투입됐으며 3년 간의 공사 끝에 목선 재질로 인한 내구연한 문제를..

여주시  “제8회 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여주시 “제8회 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Apr 15, 2024 | Q기자

 

지난 4월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여주시 흥천면에서 “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제위원회(위원장 이인묵)” 주관으로 흥천면 귀백리 일원 일직선 도로에서 “제8회 여주흥천남한강벚꽃축제”가 개최돼 역대 최고 인파인 약 35만명이 방문하여 대성황을 이뤘다. 축제위원회는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축제를 일주일 연기하여 만개한 벚꽃을 둘러본 상춘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번 축제는 ‘즐겨 봄, 느껴 봄, 함께해 봄’이라는 주제로 문화예술 한마당, 벚꽃요정 선발대회, 어린이 동시쓰기 대회, 흥천..

여주시 2024년 제2회 행복 오학동 싸리산축제 개최

여주시 2024년 제2회 행복 오학동 싸리산축제 개최

Apr 15, 2024 | Q기자

 

제2회 행복 오학동 싸리산축제가 오는 4월 20일부터 21일 양일간 여주시 수변광장(수상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2023년 ‘오학동 행복 싸리산 등산대회’로 시작된 싸리산축제는 제2회로 올해는 이틀간 개최되는 것으로 확대되었다. 축제 첫날인 20일은 오전 10시부터 5행시 짓기, 댄스경연, OX퀴즈, 노래자랑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있고, 18시 개막식과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21일은 싸리산 등산과 경품추첨 행사 등이 예정되어있다. 강종남 여주오학동싸리산축제추진..

이천시 관고동 영월암 이웃사랑 후원금 1,000만원 기탁

이천시 관고동 영월암 이웃사랑 후원금 1,000만원 기탁

Apr 15, 2024 | Q기자

 

관고동 영월암(주지스님 홍경표)은 지난 4일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관고동행정복지센터에 이웃사랑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하였다. 영월암에서는 이웃사랑의 실천으로 작년에 1,000만원 기탁에 이어 올해도 후원금을 기탁하였다. 작년 1,000만원 기탁금은 관내 25가구의 한부모 가정 청소년들에게 각 400,000원의 후원금이 전달되었고, 올해에는 장애인 수급자 40가구에 각 250,000원씩 후원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영월암 홍경표 주지스님은 “소외된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

이천시 청미도서관, 상반기 시민문화교실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이천시 청미도서관, 상반기 시민문화교실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Apr 15,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 청미도서관에서 오는 5월 2일부터 이천시민의 정서함양과 여가선용을 위해 상반기 청미문화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미문화교실은 성인들을 대상으로 ▷자이언트 얀 생활소품 DIY ▷오일파스텔 드로잉 ▷영화 인문학 산책 ▷여행 일본어 회화(기초편) 등 총 4가지 강좌로 진행된다. 먼저 자이언트 얀 생활소품 DIY(5.2.~5.30. 매주 목, 10:00)은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뜨개질로‘자이언트 얀’실을 이용하여 가방, 방석 등 다양한 생활소품을..

이천시  농가소규모 식품가공사업 심의회 개최

이천시 농가소규모 식품가공사업 심의회 개최

Apr 15, 2024 | Q기자

 

이천시(김경희 시장)는 지난 12일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장에서 농가 소규모 식품사업 심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천시 농가 소규모 식품가공사업심의회는 농업인의 식품가공사업을 육성하고 지원하여 농가 소득향상에 기여하고, 관내 농업인이 생산한 가공품의 품질을 철저히 관리, 지도해 식품안전성 확보 및 지역농산물의 수요를 확대할 목적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심의회에는 이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 임금님표 브랜드관리본부 본부장 및 서학원이천시의원 등 총 6인의..

이천시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 사랑 愛 정리수납 봉사활동 성료

이천시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 사랑 愛 정리수납 봉사활동 성료

Apr 15, 2024 | Q기자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미선)는 12일 집 안에 쓰레기로 가득한 저장강박 의심가구의 주거환경 정리수납 활동을 자원봉사자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하였다. 활동에는 대한적십자사 이천청미봉사회(회장 서흥식), 한국자유총연맹 이천 장호원 분회(회장 박영남), 장호원여성의용소방대(대장 이말이), 국제와이즈멘이천클럽(회장 염광식), 진암 5리(이장 강희원) 주민과 장호원읍사무소 복지팀이 힘을 모았다. 대상자의 가정은 천장 가까이 생활 쓰레기와 물건들이 쌓여 있었으..

이천시  4월 읍면동장 회의 및 이천도자기축제장 로드체킹

이천시 4월 읍면동장 회의 및 이천도자기축제장 로드체킹

Apr 15, 2024 | Q기자

 

이천시는 지난 12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본청 국·소·단장과 14개 읍·면·동장 등 30여명 참석한 가운데 4월 읍면동장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날 읍면동장회의에서는 각 읍면동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보고와 함께 25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이천도자예술마을 및 사기막골도예촌에서 개최될 예정인 제38회 이천도자기축제 준비 현황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회의 후에는 도자기축제장에 대한 현장 로드체킹으로 마무리했다. 도자기축제 사전 로드체..

이천시 빅데이터 활용, ‘이천 도자기 축제’ 분석 눈에 띄네!

이천시 빅데이터 활용, ‘이천 도자기 축제’ 분석 눈에 띄네!

Apr 15, 2024 | Q기자

 

2024년 4월 25일부터 시작되는 제38회 이천도자기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작년(2023년 37회 이천도자기축제)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빅데이터 결과 활용안을 확정했다. 분석결과 내 도자기축제 타지역 방문객 유입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성공적인 축제를 위하여 빅데이터 분석결과에서 도출된 방문객의 지역, 연령에 맞는 홍보방안 및 탄력적인 운영계획 등을 마련하였다. 첫째, 업종별 소비금액이 큰 사업장에 홍보물 우선 배부 및 유입인구 많은 지역 위주로 축..

파주시 광탄도서관, ‘도서관 마을축제’성황리에 마무리

파주시 광탄도서관, ‘도서관 마을축제’성황리에 마무리

Apr 15, 2024 | Q기자

 

파주시 광탄도서관은 지난 13일 ‘도서관 마을 축제’가 지역주민들의 소통 및 화합의 장이 되어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다 함께 광탄’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도서관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도서관 이용을 촉진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광탄도서관, 광탄면, 지역공동체, 작은도서관 등도 함께 했으며, 특히 벼룩시장(플리마켓)은 지역주민도 운영 주체로 참여해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이날 ▲지역주민 등이 ..

파주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파주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Apr 15, 2024 | Q기자

 

파주시가 어린이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통학버스 안전 점검에 나섰다. 시는 지난 12일 파주교육지원청 주차장에서 파주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 자동차 안전단속팀과 합동으로 ‘2024년 상반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점검은 통학버스를 운행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고 운영자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 1회씩 진행된다. 이번 점검은 통학버스를 운..

파주시  축제기획 전문가 초청‘축제활성화 도약’이끈다!

파주시 축제기획 전문가 초청‘축제활성화 도약’이끈다!

Apr 15,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4월 12일 공무원 250여 명을 대상으로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역량 한 스푼, ‘지식 톡톡’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서울 장미축제 ▲서울문화의밤 ▲하이서울락페스티벌 등 다양한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문화기획가 류재현 감독을 강사로 초빙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단순한 관람용 축제가 아닌 참가자들의 참여 유도를 통해 깊이 있는 경험을 얻을 수 있는 축제를 기획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공직자에게 축제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역량을 부여함으로써 파주시 주관 ..

파주시 초롱초 옆 임시주차장 운영 시작…불법주차 해소 기대

파주시 초롱초 옆 임시주차장 운영 시작…불법주차 해소 기대

Apr 15, 2024 | Q기자

 

파주시는 초롱초등학교 옆 한국토지주택공사(LH) 소유의 토지(동패동 561-25번지)에 24대를 주차할 수 있는 임시주차장을 조성하고, 4월 12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초롱초등학교는 주차 공간 부족으로 불법주차가 빈번해 학생들의 등하교 통행 안전을 위협하고 차량의 흐름을 방해하는 등 어려움이 많은 상황이었다. 이에 따라 파주시는 지난 1월 한국토지주택공사(LH) 소유의 토지를 임시 공영주차장으로 이용하기 위해 임대차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3월, 초롱초 임시주차장 공사를 ..

파주시  2024년 지방세 성실납세자로 시민 28명 선정

파주시 2024년 지방세 성실납세자로 시민 28명 선정

Apr 15, 2024 | Q기자

 

파주시는 4월 12일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도 성실납세와 더불어 기부·봉사,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 공헌이 많은 시민 28명을 발굴해 ‘2024년 파주시 성실납세자’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성실납세자는 지방세 체납이 없고, 최근 5년 동안 매년 3건 이상의 지방세를 납부기한 내에 모두 납부하고, 연간 일정 금액 이상을 납부한 납세자 중에서 읍면동장으로부터 지역사회 공헌이 많은 납세자를 추천받아 파주시 지방세심의위원회 심의 및 공적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

파주시  부동산 시장 교란행위 과태료 부과 등 엄중 대처

파주시 부동산 시장 교란행위 과태료 부과 등 엄중 대처

Apr 15, 2024 | Q기자

 

파주시는 건전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부동산 시장을 교란하는 불법행위에 대해 과태료 및 과징금 부과, 수사기관 고발 등 엄중하게 대처하고 있다. 시는 현재 전년도 부동산 거래신고를 대상으로 정밀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불법행위가 적발되는 경우 실제 거래가격의 최대 10%에 이르는 과태료를 부과하고 세무서 등 관계기관에 통보하고 있다. 주요 적발 사례로는 실제 거래가격을 거짓으로 신고(일명 업다운 계약)하거나 지연신고 과태료를 회피하기 위한 계약일 거짓신고,..

군포시 시민의교회 군포사랑장학회에 기금 500만원 기부

군포시 시민의교회 군포사랑장학회에 기금 500만원 기부

Apr 15, 2024 | Q기자

 

군포시 궁내동에 있는 시민의교회가 4월 11일 군포시장실에서 (재) 군포사랑장학회에 장학금으로 5백만 원을 전달하였다. 시민의교회는 지난해에도 장학기금 500만 원을 기부하는 등 4년 연속 군포시 장학금 조성에 기여 해오고 있다. 김성철 (재)군포사랑장학회 이사장은 “관내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사업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후원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 지역 청소년들에게 잘 쓰도록 하겠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장학회 명예 이사장인 하은호 군포시장은 모두가 어려운 ..

군포시 노르딕워킹으로 걷기의 즐거움을 더하다

군포시 노르딕워킹으로 걷기의 즐거움을 더하다

Apr 15, 2024 | Q기자

 

산본보건지소에서는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어디서든지 쉽게 할 수 있는 걷기사업을 2019년부터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시민의 참여율도 높이고 자율적 걷기 동아리 조성을 위해 노르딕워킹 교육을 계획, 3월 11일부터 4월 5일까지 관내 공원 15개 장소에서 31회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시민 318명이 참여하였다. 노르딕워킹은 노르딕 스키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걷기 방법으로 폴대(스틱)를 이용해서 걷는 폴 워킹(Pole walking)이다. 양손에 스틱을 들고 평지나 언덕..

군포시 시청 5급 이상 간부공무원 모임 ‘군포시상록회’ 이웃돕기 성금 9

군포시 시청 5급 이상 간부공무원 모임 ‘군포시상록회’ 이웃돕기 성금 9

Apr 15, 2024 | Q기자

 

군포시 실과소동장 이상 간부공무원으로 구성된 ‘군포시상록회’ 회원들이 지역내 취약계층을 돕기위한 성금 932만원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상록회 회장 김명필 행정지원국장은 “우리들이 애정을 쏟고 땀을 흘리는 일터인 군포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작은 정성을 나눌 수 있어 뜻깊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고위공직자들의 솔선수범을 통해 나눔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하며 모두가 살기 좋은 군포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효진 경기사랑의열매 ..

군포시 치매안심센터 시청 앞으로 이전, 개소식 열어

군포시 치매안심센터 시청 앞으로 이전, 개소식 열어

Apr 15, 2024 | Q기자

 

군포시는 지난 12일 전문적인 치매관리와 돌봄을 위한 군포시치매안심센터를 확장 이전하고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하은호 군포시장과 이길호 군포시의회의장, 시·도의원, 관련단체 기관장, 치매환자·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해 치매통합관리의 컨트롤타워로 성공적인 운영을 다짐했다. 2018년 당동 새마을금고 3층을 빌려 약 6년동안 치매예방과 조기검진, 치매확진 어르신의 건강관리와 가족지원 등의 사업을 운영해왔으나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시설을 이용할 수 있..

의왕시 중앙도서관, 도서관의 날 행사 개최

의왕시 중앙도서관, 도서관의 날 행사 개최

Apr 15, 2024 | Q기자

 

의왕시중앙도서관은 지난 13일 도서관 주간을 맞아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제2회 도서관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도서관 주간 도서관의 날 행사는 생활 속 독서문화 정착과 도서관 이용 증진을 위해 매년 열리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는 다독자 시상, 모션인식 스포츠체험, ‘한글 마술로 꿈을 꾸다’ 공연, ‘우리 아이 문해력 키우기’ 강연, 과 년도 잡지 나눔 행사, ‘한글’- 읽고/쓰고/말하다 책 추천 행사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보여 시민들에게 ..

양평군  추읍산 관광자원화 비전선포식 개최

양평군 추읍산 관광자원화 비전선포식 개최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3일 개군면 복지회관에서 전진선 양평군수와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주민 1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읍산 관광자원화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추읍산은 양평군의 대표 재래종인 철쭉과 진달래의 자생지로 매년 3월 말부터 4월 말까지 내리, 공세리, 삼성리 등에서 정상으로 올라가는 숲길을 따라 자연스럽게 피고 지는 꽃을 볼 수 있는 장소이다. 특히 개군면 내리, 주읍리, 향리의 산수유 개화기와 연계돼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외부 관광..

광주시 드림스타트, 봄맞이 자연 생태체험 프로그램 성료

광주시 드림스타트, 봄맞이 자연 생태체험 프로그램 성료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광주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3일 봄을 맞아 여주 곤충박물관과 황학산 수목원을 견학하는 ‘드림 꿈나무 숲을 만나다’ 자연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자연 생태체험 프로그램은 평소 가족들 간의 외부 활동이 어려웠던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 30명과 함께 여주시 곤충박물관 및 황학산 수목원을 견학하며 다양한 문화 활동과 자연 생태체험을 했다. 이날 아이들은 곤충박물관에서 곤충들과 파충류를 직접 눈으로 보고 만지며 느끼면서 곤충에 대한 이해와 견문을 넓히는 기회를 가지고 가..

광주시 검천 평생학습센터 학습자, ‘제21회 대한민국서각대전’ 2년 연속

광주시 검천 평생학습센터 학습자, ‘제21회 대한민국서각대전’ 2년 연속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광주시 검천 평생학습센터 서각 강좌 학습자들이 ‘제21회 대한민국 서각 대전’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다수가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15일 시에 따르면 서각 대전은 (사)한국서각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서울특별시, 국제각자연맹에서 후원하며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참신하고 역량 있는 신인 작가 발굴을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서각 대전은 서각만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최고 권위의 공모전으로 올해는 지난 3월 27일 접수를 받아 1천764점이 출품됐으며 심사를 거쳐 지난..

광주시 (주)보라니, 광주시에 이웃돕기 현물(젖병) 기탁

광주시 (주)보라니, 광주시에 이웃돕기 현물(젖병) 기탁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보라니 허명순 대표는 지난 12일 광주시청을 방문,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이웃돕기 현물로 PPSU 젖병 2천500개(1천95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보라니는 지난 2018년도에 설립돼 블라인드·커튼 원자재 생산 및 수출입 등을 주로 하는 업체이다. 허 대표는 “한국의 사회통합프로그램을 통해 결혼이민자로서 많은 혜택을 받았다”며 “저 또한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기부를 하게 됐다”고 기탁 동기를 밝혔다. 이에 대해..

평택시 세교동 주민자치회, 봄꽃축제 성황리에 종료

평택시 세교동 주민자치회, 봄꽃축제 성황리에 종료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세교동 주민자치회(회장 박형수)가 지난 13일에 통복천 일대에서 개최한 ‘세교동 봄꽃축제’가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세교동 마을 의제 사업인 ‘세교동 봄꽃축제’는 우리 동의 봄꽃 명소(통복천 일대)에 축제를 개최해 관내·외 주민들에게 우리 마을을 알리고 더불어 지역경제까지 활성화하고자 제안한 사업이다. 이날 행사장에는 화훼만들기 체험 및 꽃 압화 키링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등 꽃을 주제로 한 체험부스와 포토스팟에서 사진찍어 SNS 올리기 등 다양한 스..

평택시 원평동 자원봉사나눔센터, ‘손뜨개 샤워타올 만들기’ 재능 나눔

평택시 원평동 자원봉사나눔센터, ‘손뜨개 샤워타올 만들기’ 재능 나눔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원평동 자원봉사나눔센터(센터장 김민서)는 지난 12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담은 샤워타올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센터 회원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까지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샤워타올 140개를 직접 만들었다. 다양한 색상의 실을 이용해 섬세하게 완성된 샤워타올은 나눔 냉장고를 이용하는 저소득 어르신과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민서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행복..

평택시 삼성조은내과의원,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쌀 기부!

평택시 삼성조은내과의원,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쌀 기부!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삼성조은내과의원(원장 김선규)에서는 지난 12일 평택시 서부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사랑의 쌀’ 500㎏(10㎏ 50포)을 평택보건소 안중보건지소에 기부했다. 삼성조은내과의원은 2013년부터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홀몸 어르신 등을 위해 쌀, 떡, 과일 등 이웃돕기 물품을 기부해 지역에서 수년간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삼성조은내과의원 김선규 원장은 “만성질환 등 질병으로 힘들고 경제적으로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분들께 작은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쌀을 ..

평택시 장당도서관, 냉난방기 부분 교체 공사로 임시 휴실

평택시 장당도서관, 냉난방기 부분 교체 공사로 임시 휴실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립 장당도서관은 노후 냉난방기 부분 교체 공사로 오는 5월 7일(화)부터 10일(금)까지 총 4일간 1층과 지하층을 임시 휴실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 안전과 신속한 공사 추진을 위해 공사 범위에 해당하는 1층과 지하층에 대한 출입, 시설 이용, 대관, 관내 엘리베이터 사용을 제한한다고 전했다. 다만, 공사 기간 중 시민들의 독서 활동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2~3층 종합자료실은 정상 운영하며, 희망도서, 책이음(상호대차), 예약도서 등 자료서비스는 제공된다. 종..

평택시  험프리스 스페셜 올림픽 출전

평택시 험프리스 스페셜 올림픽 출전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장선)는 지난 11일 ‘험프리스 스페셜 올림픽’에 관내 발달 장애 청소년 등 40 여명이 출전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군 부대인 ‘캠프 험프리스’에서 개최됐으며, 2년 연속 미군 측의 초청으로 관내 청소년들이 대회에 참가하게 됐다. 이날 행사에는 동방학교, 세교중학교 등의 발달 장애 청소년이 참가해 미국 장애 청소년들과 달리기, 멀리뛰기, 공던지기 등을 통해 교류했다. 평택시장애인체육회장인 정장선 평택시장은 “양국 장애인스포츠 교류에 힘쓰시는 ..

평택시 국제교류재단, ‘제19회 한미친선 한마음축제’ 제2차 추진자문위원

평택시 국제교류재단, ‘제19회 한미친선 한마음축제’ 제2차 추진자문위원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은 지난 12일 팽성국제교류센터에서 ‘제19회 한미친선 한마음축제’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제2차 추진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본 회의는 전년도 행사의 성과분석을 통한 축제 개선 계획 및 착수 보고가 주요 안건으로 진행됐으며, 경기도의회⸱평택시의회⸱팽성119안전센터⸱평택시 관련부서가 참여해 안전하고 성공적인 축제 추진을 위한 논의가 있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축제 관람객의 주차시설 확보 관련 사항이 중점적으로 논의됐으며, 행사..

안산시 스마트허브 복합문화센터·대쟁이마을 행복학습센터,  2024년 상반

안산시 스마트허브 복합문화센터·대쟁이마을 행복학습센터, 2024년 상반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15일부터 시에서 운영 중인 안산 스마트허브 복합문화센터와 대쟁이마을 행복학습센터에서 올해 상반기 단기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기과정은 총 21개 강좌로, 안산 스마트허브 복합문화센터는 4회에서 12회차로 구성된 16개 강좌가, 대쟁이마을 행복학습센터는 4회차로 구성된 5개의 강좌가 개설된다. 안산 스마트허브 복합문화센터는 직장인의 여가와 경력개발을 위한 자격증반을 위주로 한 ▲반려동물 미용 ▲AI 활용 1인 크리에이터 되기 ▲실버 ..

안산시 최용신기념관, 어린이날 행사‘상록수 숲속 놀이터’운영

안산시 최용신기념관, 어린이날 행사‘상록수 숲속 놀이터’운영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최용신기념관은 다음달 4일 상록구 본오동에 소재한 상록수공원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유아·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한 문화행사 ‘상록수 숲속 놀이터’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상록수공원은 소설 상록수의 실존 인물이자 일제강점기 독립운동가인 최용신 선생의 활동 터전이었던 샘골강습소가 위치했던 곳으로 현재는 복원된 최용신기념관과 함께 안산시 문화공원으로 지정됐다. 이번 행사는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자연과 역사가 결합된 특별한 공간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상상력..

안산시  광성패키지로부터 하루세끼 세트 1 120개 기탁받아

안산시 광성패키지로부터 하루세끼 세트 1 120개 기탁받아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이민근 시장)는 지난 12일 광성패키지(대표 임평수)로부터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하루세끼 세트 1천120개(720만 원 상당)를 기탁받았다고 15일 밝혔다. 광성패키지는 단원구 산단로에 위치한 식품 포장지 디자인 및 인쇄 제작을 하는 회사로 안산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올해 첫 번째 나눔을 실천했다. 임평수 광성패키지 대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분들을 위해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숙 복지정책과..

안산시 시민공감 악취관리…  환경컨트롤센터 견학 프로그램 운영

안산시 시민공감 악취관리… 환경컨트롤센터 견학 프로그램 운영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4월부터 산업단지 환경에 관심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환경컨트롤센터(단원구 첨단로 726)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환경컨트롤센터는 안산시의 과학적 악취관리를 위해 2009년 12월 전국 최초로 구축된 시스템으로 ▲고정식 측정소 ▲악취측정센서 ▲원격악취포집기 ▲예측 모델링 등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악취 문제를 진단하고 발생에 대응하고 있다. 이번에 운영되는 ‘환경컨트롤센터 견학 프로그램’은 ▲U-Clean통합시스템 ▲원격악취포집기..

안산시 산불재난 국가 위기 경보 전국 확대… 산불 조심하세요

안산시 산불재난 국가 위기 경보 전국 확대… 산불 조심하세요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3일 상록구 수암동에 소재한 수암봉 등산로 입구에서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기온 상승과 건조한 날씨로 산불 발생 위험지수가 높아지고 지난 8일 산불재난 국가 위기 경보가 전국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산을 찾는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는 김대순 안산시 부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함께 산불진화대, 의용소방대, 자율방재단 등 60여 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