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수산

안성시, 우박피해농가 농산물 팔아주기 성황리에 추진

2021.10.19 11:59 | 안성시청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안성시
(시장 김보라)는 지난 1일 안성지역을 강타한 강풍 및 우박으로 인해 수확기를 앞둔 농작물에 심각한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지역농가 살리기 농산물 판매행사를 적극 추진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안성시는 우박피해로 상품화는 다소 부족하나 섭취가 가능한 흠결과(안성배)를 경기도 시군 및 유관기관을 통해 지역농가 살리기 운동을 적극 전개하여 지난 7일부터 16일까지 열흘간 5kg 기준 안성배 6500상자를 사전주문 받아 순차적으로 배송하고 있고 아울러, 판매상품 상자마다 구매 감사문을 일일이 동봉하여 구매한 소비자들의 마음까지 훈훈하게 하고 있다.

 

또한, 국내 대형유통업체인 GS리테일과 연계하여 피해농가 안성배 판매운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오는 1027일부터 2주간 GS슈퍼마켓 직영점 및 가맹점 340개소에 안성배를 박스 또는 비닐 봉지배 형태로 판매하기로 협의했으며 GS 자체 전단지 배포, 사전예약 신청을 받아 홍보 판매하기로 하여 그간 시름에 빠져있던 피해농업인에게 희망이 되고 있다.

 

안성시 관계자는 지역농가 살리기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에 열정적으로 동참해 준 경기도 시군 및 유관기관, GS리테일 관계자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 “피해농업인을 위한 구매자의 고귀한 마음이 지역농업인에게 용기와 희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농수산

경기도, 도 농기원  도민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2024년 치유농업 전문프로그램’ 운영

경기도, 도 농기원 도민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2024년 치유농업 전문프로그램’ 운영

Apr 18, 2024 | Q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4월 16일부터 12월 3일까지 노인, 스트레스 고위험 성인, 장애인, 취약계층 등 4개 군을 대상으로 하는 ‘2024년도 치유농업 전문프로그램’을 총 36회 실시한다. 프로그램은 대상자별로 10명 내외의 인원을 구성해 8회 이상의 교육을 진행하며, 경기도치유농업센터의 자원을 활용한 텃밭·원예 활동, 허브활용실습 등을 연계해 운영한다. 또한,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의식주로 즐기는 텃밭정원이야기 ▲우울감소를 위한 식물재배 프로그램 ▲생애주기별 수요자 특성을..

2024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입학식 성료

2024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입학식 성료

Apr 17, 2024 | Q기자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진관)가 지난 16일 2024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입학식을 시작으로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은 스마트농업과, 융복합농업과, 작물재배과 3개 학과의 교육이 11월 5일 졸업식까지 진행된다. 이번 입학식에는 3개 학과 112명의 신입생이 참여하였으며, 엘리트농업대학 학장인 김병수 시장을 비롯하여 김포시를 지역구로 하는 김주영, 박상혁 국회의원, 각 농협 조합장, 시의원, 엘리트농업대학 총동문회 임원 등 각계각층의 인사가 내..

고양시 이동환 시장, 베트남 농업무역촉진센터 등과 업무 협약 체결

고양시 이동환 시장, 베트남 농업무역촉진센터 등과 업무 협약 체결

Apr 17, 2024 | Q기자

 

베트남을 방문 중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지난 15일 베트남 농업무역촉진센터, 메콩과학기술교육응용연구소 등과 업무 협약을 맺고, 베트남 국가혁신센터(NIC)와 빈 대학을 차례로 방문해 협력 관계를 공고히 했다. 이 시장은 15일 오전 첫 일정으로 베트남 국가혁신센터(NIC)를 방문해 “향후 고양시 기업에게 베트남 진출 기회가 열리고, 베트남의 기업 또한 고양시에 들어설 경제자유구역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상생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베트남 국가혁신센..

양주시, ‘치유농업 유관기관 연계 활성화 사업’ 추진ⵈ 오는 10월 2

양주시, ‘치유농업 유관기관 연계 활성화 사업’ 추진ⵈ 오는 10월 2

Apr 17,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오는 10월 29일까지 ‘치유농업 유관기관 연계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내 치매안심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장애인종합복지관 등 사회서비스 기관을 이용 중인 장애인, 치매 환자, 고령 홀몸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양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한 치유 농장 6개소와 연계해 농촌자원을 활용한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호박농장 맨발 걷기, ▲보리수 수확 및 보리 수청 만들기, ▲식용꽃 수확 및 꽃차 만..

양주시, ‘상자텃밭’으로 도시농업 활성화ⵈ 올해부터 지역공동체 확대 공

양주시, ‘상자텃밭’으로 도시농업 활성화ⵈ 올해부터 지역공동체 확대 공

Apr 17,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도시농업의 날’을 맞아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생 및 지역공동체 등 74개소를 대상으로 ‘상자텃밭’ 363세트를 보급했다고 16일 밝혔다. ‘상자텃밭 보급사업’은 지난 2013년부터 자투리 공간을 농업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텃밭으로 조성하여 식물 관찰, 재배작물 수확 및 나눔 활동 실천 등 공동체간 배려와 소통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양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는 양주시다함께돌봄센터, 청담작은도서관 등 텃밭 운영을..

이천시, 설성농협에‘주산지 일관기계화 사업’임대농기계 지원

이천시, 설성농협에‘주산지 일관기계화 사업’임대농기계 지원

Apr 17, 2024 | Q기자

 

이천시는 4월 16일 설성농업협동조합 농기계센터에서 농기계임대 사업의 일환인 주산지 일관기계화 사업의 추진을 위한 임대농기계 전달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천시장을 비롯한 지역농업인 및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주산지 일관기계화 사업’은 파종·정지에서 수확까지 전 과정 일관 기계화에 투입되는 농업기계를 5~8년간 장기 임대하는 사업이다. 이천시는 이번사업을 위해 설성면의 주산작목인 콩, 마늘, 대파 재배 생산에 투입되는 농업용 트랙터를 포함해 15종 18대(사..

강화군 양도면 새마을지도자 부회장, 농업용 모자 500개 기탁

강화군 양도면 새마을지도자 부회장, 농업용 모자 500개 기탁

Apr 16, 2024 | Q기자

 

강화군 양도면 새마을지도자 부회장 홍정우 씨가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해 농업용 모자 500개를 기탁했다. 양도면 새마을지도자 부회장으로 약 9년간 활동 중인 홍정우 씨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과 물품을 기탁하는 등 지속적으로 선행을 베풀고 있다. 홍정우 씨는 “작은 정성이지만 소외된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꾸준히 나눔 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시 “도시농부라 즐거워요” 2024 도시농업의 날 기념행사 열어

시흥시 “도시농부라 즐거워요” 2024 도시농업의 날 기념행사 열어

Apr 16,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도시농업의 날(4월 11일)을 기념하고, 시민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4년 도시농업의 날 기념식 및 시민행복텃밭 개장’ 행사를 지난 13일 도시농업공원 배곧 텃밭나라에서 개최했다. ‘도시농업의 날’은 지난 2015년 4월 11일에 도시농업 단체들의 기념일 지정 건의를 바탕으로 2017년 3월, ‘도시농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공포와 함께 법정기념일로 지정됐다. 이날 ‘2024년 도시농업의 날’을 축하하는 자리에는 조정식 국회의원, 송미희..

여주시  내수면 불법 어업 합동단속 추진

여주시 내수면 불법 어업 합동단속 추진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봄철 어류 산란기를 맞아 내수면 생태계 보호를 위해 한국수자원공사(한강보관리단) 및 어업인 등과 함께 2024년 4월 15일부터 6월 2일까지 불법 어업 합동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여주시에 따르면 봄철이 되며 산란기 포획금지 기간을 위반한 어업 행위와 불법 유어행위 등이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수산자원의 증식과 보호를 위해 합동단속에 나서게 된 것이다. 주요 단속 대상은 면허 또는 허가를 받지 않거나 신고를 하지 않는 불법 어업 행위, 면허 또는 허가 조건..

파주시  청년 농업인과 소통하는 이동시장실

파주시 청년 농업인과 소통하는 이동시장실

Apr 15, 2024 | Q기자

 

파주시는 4월 12일 청년농업인과 소통하는 「청년 농업인 4에이치(H)회 이동시장실」을 개최했다.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은 시민과의 대화를 중시한 김경일 시장이 현장에서 직접 시민과 소통하며 다양한 계층의 목소리를 듣는 자리다. 이날 청년 농업인 4에이치(H)회원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김경일 시장은 청년 농업인들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파주시 농업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청년 농업인의 원활한 지역 농업 정착을 위해 ▲청년 농업인 대상 지원사업 건의 ▲지..

인천시, 치유농업 이끌어갈 인재 20명 양성

인천시, 치유농업 이끌어갈 인재 20명 양성

Apr 15,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치유농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실시한 ‘치유농업시설 운영자 교육 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치유농업시설 운영자 교육 1기 과정은 치유농업에 대한 이해와 치유농업 프로그램 및 치유농장 운영 역량을 강화해 치유농업 서비스를 표준화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교육이다. 치유농장을 운영하거나 희망하는 농장주 20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7월 기초과정을 시작으로 올해 4월 심화과정까지 총 24회 150시간 동안 교육을 운영했다. 교육 내용은 농촌진흥청 지침에 따라..

파주시  시민주말농장 개장…건전한 여가 활동 지원

파주시 시민주말농장 개장…건전한 여가 활동 지원

Apr 12, 2024 | Q기자

 

파주시는 11일 금촌동 1017번지에 도시민들이 직접 농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시민주말농장’을 개장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주말농장 선정자를 비롯해 김경일 파주시장, 시의원, 농업인 단체장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시민주말농장은 도시농업을 활성화하고, 영농체험을 통한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현재 금촌과 문산 2곳에서 운영 중이다. 15년째 운영 중인 금촌 주말농장은 올해 1구좌당 9.9㎡(3평) 씩 총 2,500구좌를 분양했으며, 6,2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