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

남동구

인천 남동구, 간석3동 부평농장 내 무허가 환경오염업체 3곳 적발

인천 남동구, 간석3동 부평농장 내 무허가 환경오염업체 3곳 적발

Nov 15, 2022 | Q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간석3동 부평농장 일대 무허가 사업장 집중 단속을 벌여 미신고 대기배출시설 설치·운영 업체 3곳을 적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인천시 특별사법경찰과 합동으로 진행한 이번 단속은 무허가·미신고 의심 사업장 15곳을 중심으로, 드론을 활용해 야외 도장 흔적, 무허가 고물상 운영 여부 등 위법 사항 여부를 확인했다. 단속 결과 미신고 대기배출시설 설치·운영 업체 3곳을 적발했으며, 관련 법에 따라 구는 행정처분을 내리고 시 특별사법경찰과는 고발 조치할 예정이다...

인천 남동구, 공공주말농장 공동경작지 수확물 기부

인천 남동구, 공공주말농장 공동경작지 수확물 기부

Nov 08, 2022 | Q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공공주말농장 공동경작지에서 재배한 농작물을 수확해 남동구 푸드뱅크에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구는 공공주말농장 분양 후 남은 자투리 부지에 공공주말농장 현장 근로자들이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농법으로 무를 재배해 김장 무 300개(300kg)를 기부했다. 이번에 수확한 김장 무는 푸드뱅크를 통해 지역 내 결식문제를 겪고 있는 소외계층에게 무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구는 자연친화도시 조성과 자연순환형 농업 실천을 위해 지난 2013년..

인천 남동구 소래포구 수산물로 독창적 요리 대결…음식 경연대회 열려

인천 남동구 소래포구 수산물로 독창적 요리 대결…음식 경연대회 열려

Oct 05, 2022 | 기자

 

수도권 대표 재래어시장인 소래포구 수산물을 활용한 음식 경연대회가 열렸다. 남동구는 지난 1일 소래포구축제 행사장에서 ‘제19회 소래포구 수산물 음식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본선에 진출한 20개 팀의 치열한 경합 끝에 ‘한식을 곁들인 소래포구 해산물 코스요리’를 선보인 한서준․정우현 팀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며, 식품안전처장상과 상금 200만 원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소래 생새우 백짬뽕’을 선보인 박인선·이승신 팀과 ‘노을과 꽃게, 새게 최고 ..

인천 남동구 소래포구전통어시장, 추석맞이 대한민국 수산대전 행사 개최

인천 남동구 소래포구전통어시장, 추석맞이 대한민국 수산대전 행사 개최

Aug 30, 2022 |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민족대명절 추석을 맞아 소래포구 전통어시장에서 ‘수산대전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수산업계를 지원하고 국내산 수산물 소비 진작에 따른 전통시장 활력 회복을 위하여 오는 9월 2일부터 9월 8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행사 기간동안 소래포구전통어시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은 젓갈을 포함한 국내산 수산물 구매 영수증을 환급 부스에 제출하면 구매 금액에 따라 ▲6만 8천원 이상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