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

경기도, 철도포럼 개최‥철도건설 직무능력 향상 도모

2018.11.29 19:25 | 새로운경기위원회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경기도가 나날이 증가하는 철도행정 수요에 맞춰 도내 철도분야 담당자들의 직무능력 제고를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


경기도는 철도국 주관으로 ‘제9차 경기도 철도포럼’을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경기도청 제3별관 건설기술심의실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현재 경기도는 전국 광역지자체 중 최초로 지하철 5호선 연장선인 하남선, 8호선 연장선 별내선, 7호선 연장선 도봉산옥정선 광역철도사업을 직접 발주해 공사를 추진하고 있는 상황이다.


지금까지 도는 도로건설 등 일반적인 건설공사 노하우는 많이 축적했으나, 철도공사현장의 특수성으로 인해 경력이 많은 직원들도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어, 전문적인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포럼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왔다.


이에 도는 향후 지속적으로 증가할 철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목적으로, 관련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노하우를 공유하는 ‘철도포럼’을 올해부터 처음으로 마련해 시행중이다.


올해는 3월부터 올 연말까지 매월 1회씩 총 10회를 계획하고 있으며, 도심터널 일반, 터널굴착·보강 공법, 철도시스템 일반, 철도정거장 등의 주제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번 9회 철도포럼에서는 경기대학교 건축전문대학원 정준희 교수를 초청해 ‘철도정거장 일반’을 주제로 강의를 실시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질의응답을 펼칠 예정이다.


홍지선 경기도 철도국장은 “직원들이 수시로 교체되고 고도의 기술을 요하는 사항인 만큼, 2019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철도포럼을 개최해 경기도 철도건설 사업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서비스

오산시  디지털 저장매체 파기서비스 실시

오산시 디지털 저장매체 파기서비스 실시

Apr 19,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시민들의 개인정보와 관내 기업의 업무자료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 디지털 저장매체들이 정보 유출 없이 안전하게 파기될 수 있도록 "디지털 저장매체 파기 서비스"를 이달 29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대상자는 오산시 관내 거주자, 기업 재직자, 학교 재학생, 소상공인이며 파기 대상은 디지털 저장매체(스마트폰, 하드디스크, USB 등)이다. 서비스 예약은 오산시 대표 홈페이지 시민참여 메뉴에서 가능하며 방문 시에는 신분증, 재직증명서, 재학증..

경기도,아동급식지원 플랫폼 서비스  3월 한 달간 배달특급 5천 건 주문

경기도,아동급식지원 플랫폼 서비스 3월 한 달간 배달특급 5천 건 주문

Apr 19, 2024 | Q기자

 

경기도주식회사는 올해 배달특급을 통해 3월 한 달간 약 5천 건의 아동급식카드를 이용한 주문을 접수했으며 약 1억 1천만 원의 거래액을 기록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아동급식지원 플랫폼’은 현장 대면결제만 가능했던 기존 아동 급식카드를 사용해 경기도 공공배달앱인 ‘배달특급’을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급식지원 대상아동들이 낙인 효과 등을 걱정하지 않고 비대면 주문으로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1일 최대 2만 원 한도 내에서 아동급식카드를 통해 주문할 수 있게 ..

시흥시 정왕본동 시흥돌봄SOS센터, 돌봄 서비스 홍보 활동 ‘적극’

시흥시 정왕본동 시흥돌봄SOS센터, 돌봄 서비스 홍보 활동 ‘적극’

Apr 18, 2024 | Q기자

 

정왕본동 시흥돌봄SOS센터는 지난 16일 정왕본동 정왕본동 큰솔공원에서 정왕종합사회복지관을 비롯한 관계기관들과 함께 ‘2024년 1차 정왕권 아웃리치’를 진행했다. ‘아웃리치’란 직접 찾아가는 사회복지 활동을 뜻한다. 이날 아웃리치 활동에는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정왕종합사회복지관, 시흥시주거복지센터, 시흥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등 네 개의 기관이 참여해 ‘찾아가는 상담소’를 통해 복지 상담을 제공하고, 기관과 사업에 대한 홍보를 강화했다. 정왕본동 ‘시흥돌봄SOS센터’ 담당..

강화군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자조 모임 ‘추억의 간식 만들기’ 진행

강화군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자조 모임 ‘추억의 간식 만들기’ 진행

Apr 17, 2024 | Q기자

 

강화군이 지난 1일~15일,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자조 모임 형성을 위한 추억의 간식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자조 모임은 공통의 문제를 지닌 사람들의 자발적인 모임으로, 서로의 아픔을 공유하고 지지하며 정보를 나누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외로움과 고독이라는 공통의 문제를 가진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어르신들은 각 읍․면별로 해당 가정과 경로당에 모여 전담 사회복지사 및 생활지원사와 함께 추억의 간식인 붕어빵을 만들고, 서로의 생활과 감정을 나..

강원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 서로돌봄센터 횡성분원 운영

강원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 서로돌봄센터 횡성분원 운영

Apr 17,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원장 이은영, 이하 도사회서비스원)은 돌봄서비스 공공성 강화를 통한 사각지대 해소 ․ 고위험군 통합돌봄 지원을 위해 서로돌봄센터 횡성분원을 설치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횡성형 고위험군 통합돌봄 사업」은 횡성군과의 업무협약(MOU) 체결 결과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으로 도내 18개 시군 중 고령 인구 비율 1위(34.6%, 2024년 3월 기준)인 횡성군에서의 돌봄 수요와 타지역 대비 낮은 서비스 접근성 및 인프라 부족 ..

평택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봄맞이 행복나눔 이미용 서비스

평택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봄맞이 행복나눔 이미용 서비스

Apr 16, 2024 | Q기자

 

평택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안순복, 민간위원장 신희성)는 봄을 맞아 15일 청북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이미용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무궁화 치유나라 미용봉사단(회장 이정은)의 재능기부와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어르신 차량 이동 지원 및 이미용 보조를 통해 진행됐다. 이미용 서비스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활짝 웃으며 “봄을 맞아 머리를 단장하니 기분이 절로 좋아진다”며 “봉사해 주시는 분들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안순복 ..

구리시  치매환자 대상 1차 조호물품 지원 서비스 본격 가동

구리시 치매환자 대상 1차 조호물품 지원 서비스 본격 가동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올해 구리시 치매 환자의 위생 관리와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조호물품 지원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조호물품은 성인용 기저귀, 물티슈, 에이프런, 방수매트 용품 등으로 2분기에서 4분기까지 총 3차에 걸쳐 택배 서비스로 지급된다. 이번 1차 조호물품 지원 대상은 치매 어르신 160명이며, 조호물품은 오는 4월 17일부터 4월 26일까지 각 가정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조호물품 지원 대상은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로 진단받은 시민으로 최대 1년..

하남시 이현재시장, ‘민원서비스 대통령 표창’ 격려

하남시 이현재시장, ‘민원서비스 대통령 표창’ 격려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이 15일 열린 4월 월례회의에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며 받은 특별교부세 2억3000만원을 헌신적인 노력을 펼친 직원들을 위한 시설 개선 등의 비용으로 일부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회의에서 “총괄부서인 민원여권과는 물론, 각 사업부서 등 모든 부서의 직원들이 노력해 더해져 작년 국무총리상에 이어 올해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하남시는 지난 4일..

경기도, 원도심 도시재생 활성화 거점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 개소

경기도, 원도심 도시재생 활성화 거점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 개소

Apr 16, 2024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가 15일 원도심 도시재생 활성화 및 상호 협업 등의 역할을 수행할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 개소식을 개최했다.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거점 공간인 광명시 어울리기 문화발전소(광명시 광명동 126-31) 2층에 마련된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에서는 지역에 실제 거주하고 생활하는 주민과 도시재생 전문가가 함께 소통하며 지역 현안 과제를 발굴하고 해결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아동, 노인 등 사회적 약자 돌봄 서비스와 지역주민을 위..

경기도의회 김용성 의원,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 개소식 참석

경기도의회 김용성 의원,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 개소식 참석

Apr 16, 2024 | Q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부위원장 김용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4)은 15일(월), ‘광명 어울리기 문화발전소’ 내에 자리한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 개소식에 참석했다. ‘경기 더드림재생 서비스랩’은 경기도형 도시재생 사업인 ‘더드림 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주민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이끌도시재생 거점공간으로 광명시에 최초로 마련됐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김용성 부위원장은 “경기도는 작년부터 ‘더드림 재생사업’ 추진으로 도시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

동두천시 보건소, 임신부 막달 가사돌봄서비스 지원 사업 실시

동두천시 보건소, 임신부 막달 가사돌봄서비스 지원 사업 실시

Apr 15, 2024 | Q기자

 

동두천시보건소는 출산 전 가사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출산 장려 환경을 조성하고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자, 동두천시에 6개월 이상 거주하고 보건소에 임신 등록을 마친 임신 24주부터 출산 전까지 임신부를 대상으로 「임신부 막달 가사돌봄서비스 지원 사업」을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본 사업은 정부 인증을 받은 가사서비스 제공기관과 연계해 임신부 가정의 ▲주방 청소(설거지, 식탁, 싱크대, 가스레인지) ▲방·거실 청소(화장대, 테이블, 선반 등 먼지 제거 후 바닥 청소기 ..

의왕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행안부 장관상’수상

의왕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행안부 장관상’수상

Apr 15, 2024 | Q기자

 

의왕시가 ‘2023년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가’를 받아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시는 우수기관에 지급되는 재정 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6천만 원도 확보했다.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 공동주관으로 실시되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매년 중앙행정기관, 전국 지자체와 교육청 등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실태를 평가해 5등급(가~마)으로 분류한다. 의왕시는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부문과 시민의 민원 만족도 부문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