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품

도 개발 ‘허니비 와인’,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대상 수상

2018.11.26 14:46 | 새로운경기위원회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경기도가 개발한 ‘허니비와인’과 ‘허니문와인’이 지난 23일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시상식’에서 기타주류부분 대상과 최우수상을 휩쓸었다.


두 와인은 심사위원들로부터 향과 맛, 후미 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은 것은 물론 포도를 이용한 일반 와인 제조방법이 아닌 우리 전통주 제조 방법을 적용한 와인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허니비와인(ALC 8%)’과 ‘허니문와인(ALC 10%)’은 지난 2011년 국내 최초로 경기도농업기술원이 개발해 아이비영농조합으로 기술 이전한 와인으로 100% 벌꿀을 사용한 ‘벌꿀 와인’이다.


끝맛이 상큼하고 목넘김이 부드러우며, 벌꿀 특유의 부드럽고 달콤한 향이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허니 와인이 양봉농가의 경쟁력 향상과 양봉산물의 부가가치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농산물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다양한 작목 발굴과 가공기술 개발에 힘써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예로부터 북유럽에서는 벌꿀로 만든 술을 미드(Mead)라 부르고 있으며, 부부가 한 달 동안 허니 와인을 마셨다는 이야기도 함께 전해지고 있다.

undefined



관련기사

상품

하남시,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지원 사업’ 공모 선정

하남시,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지원 사업’ 공모 선정

Jun 23,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하는 ‘일자리센터 지역특화 직업교육 사업’공모에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지원’사업이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31개 시·군 일자리센터를 대상으로 지역별 특성과 구인 수요를 고려한 맞춤형 직업교육을 지원해 시민들에게 취업 알선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경기도일자리재단-시·군 간 협력사업 일환으로 기획됐다.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1일까지 진행된 공모에는 7개 시·군이 신청했으며, 이 중 전문가 평가 심사를 거..

도 일자리재단, ‘5060 이음 일자리 사업 2기’ 참여 중소기업 모집

도 일자리재단, ‘5060 이음 일자리 사업 2기’ 참여 중소기업 모집

Jun 10,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신중년 세대의 안정적 일자리 창출을 위한 ‘5060 이음 일자리 사업’ 2기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경기도에서 처음 도입된 ‘5060 이음 일자리 사업’은 조기퇴직 이후 새로운 인생을 설계하는 도내 5060 중장년 베이비부머 세대를 대상으로 안정적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목표로 한다. 참여 대상은 근로자 수 5인 이상 300인 미만의 도내 중소기업이다. 본사가 다른 지역에 있더라도 지점, 분점, 대리점 등이 경기도에 있으면 참여 신청..

바이러스 완벽차단! 지금까지 이런 마스크는 없었다!

바이러스 완벽차단! 지금까지 이런 마스크는 없었다!

May 16, 2020 | K-COSEPA기자

 

코로나19 발생이후 세상은 마스크가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으로 구분된다. 마스크도 코로나19를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는 프리미엄 기능이 있느냐 없느냐로 다시 나뉜다. 인류의 재앙으로 불리는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바이러스를 완벽하게 차단하는 마스크가 출시돼 화제다.헬스케어 전문 R&D 기업인 ‘머리부터 발끝까지’ JNJ헬스케어사업부가 하절기용으로 출시한 ‘가디어스(GuardiUs) 마스크’가 그 주인공이다.‘가디어스(GuardiUs) 마스크’는 호흡기 질환을 완화시킬 수 ..

도, 2020년 사회복지기금 장애인복지지원 공모사업 접수

도, 2020년 사회복지기금 장애인복지지원 공모사업 접수

Jan 14,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는 장애인 복지지원 증진과 장애인예술가 활동 지원을 위해 ‘2020년 경기도 사회복지기금 장애인복지지원 공모사업’을 접수한다고 14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장애인복지 증진 등을 목적으로 하는 경기도가 허가한 비영리법인 사단·재단법인, 사회복지법인이나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에 의거 경기도에 등록된 비영리민간단체(공고일 기준)’이며, 총 예산액은 2억3천여만원(예정)으로 선정될 경우 최대 3천만 원까지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사업은 ▲저소득 재가 장애인 및 시설보호 장애인..

여주시, 2019년 하반기 여주시 소규모 채용행사 개최

여주시, 2019년 하반기 여주시 소규모 채용행사 개최

Dec 11, 2019 | 편집부기자

 

여주시가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여주일자리센터 5층에서 구직자의 실업문제 해소 및 기업의 우수인재 채용을 위해 ‘2019년 하반기 여주시 소규모 채용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여주시와 여주일자리센터가 주관하며, 이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참여한다. 이번 채용행사는 중장년 및 청년층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행사로써 중장년의 재취업 및 청년 실업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의의가 있다. 채용행사에는 에이스침대, 이마트 물류, 쿠팡, 아이콘기획, 미래소사..

창업 ‘꿀팁’ 넘치는 창의와 혁신 공간 ‘창업베이스캠프’

창업 ‘꿀팁’ 넘치는 창의와 혁신 공간 ‘창업베이스캠프’

Nov 26, 2019 | 편집부기자

 

사례) ‘환자·노약자를 위한 낙상방지 침대’ 아이디어를 생각해낸 A씨. 훌륭한 아이템은 갖고 있었으나 사업화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제품개발이나 마케팅 방법도 몰랐고, 창업공간도 없었기 때문이다. 그때 경기도가 운영하는 ‘창업베이스캠프’를 만나 체계적인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을 수 있었고, 마침내 1인 창업에 성공했다. 창업을 꿈꾸는 이들이 모여 경험과 기술을 공유하는 창의와 혁신, 융합 기반의 개방형 창업 공간 ‘창업베이스캠프’가 성공 창업을 위한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하고 있다...

경기도내 유통화장품 살균․보존제로부터 ‘안전’하다

경기도내 유통화장품 살균․보존제로부터 ‘안전’하다

Apr 06, 2019 | 경기도청 대변인실기자

 

경기도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크림, 스킨, 세럼, 로션 등 화장품이 피부염이나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살균 및 보존제’로부터 안전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해 10월부터 11월까지 총 3회에 걸쳐 도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화장품 50개 제품을 대상으로 총 14종의 살균 및 보존제 성분 함유량을 검사한 결과, 제품 모두 ‘화장품 안전기준’이 규정한 배합한도 이하로 관리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4일 밝혔다.이번 검사 대상 품목은 크림 18종, 로션 ..

경기도, 경력단절여성 맞춤형 직업훈련교육 … 115개 과정 2,400명

경기도, 경력단절여성 맞춤형 직업훈련교육 … 115개 과정 2,400명

Feb 11,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경기도는 올해 도내 27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에서 경력단절여성 2,400명을 대상으로 ‘디지털마케팅 콘텐츠 크리에이터’, ‘세무회계사무원 양성과정’ 등 115개 과정의 직업교육훈련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특히, 올해에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적 변화에 대응한 프로그램과 기업체와 연계한 맞춤형 과정 등이 반영됐다.IT, 디자인 등 고부가가치 직종 훈련 외에 4차 산업혁명 시대 경력단절여성의 적합 직종으로 꼽히는 빅데이터 분석, 3D프린팅, 드론 분야 등 다양..

도 개발 ‘허니비 와인’,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대상 수상

도 개발 ‘허니비 와인’,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대상 수상

Nov 26, 2018 | 새로운경기위원회기자

 

경기도가 개발한 ‘허니비와인’과 ‘허니문와인’이 지난 23일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시상식’에서 기타주류부분 대상과 최우수상을 휩쓸었다.두 와인은 심사위원들로부터 향과 맛, 후미 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은 것은 물론 포도를 이용한 일반 와인 제조방법이 아닌 우리 전통주 제조 방법을 적용한 와인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허니비와인(ALC 8%)’과 ‘허니문와인(ALC 10%)’은 지난 2011..

용인시 지원 전통주 회사 대통령상 수상

용인시 지원 전통주 회사 대통령상 수상

Nov 21, 2018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시가 적극 지원한 처인구 양지면 소재 ㈜술샘의 ‘미르40’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최한‘2018 우리술 품평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우리술 품평회는 국내 최고의 공인 주류 평가회로 매년 탁주, 약?청주, 증류주, 과실주, 기타주류 등 5개 부문에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하고 부문별 대상작 중에서 대통령상을 선정한다. 이번에 대통령상을 받게 된 미르40은 백옥쌀과 누룩, 물을 사용해 600여년을 이어온 전통방..

성남 우수공예품 전시·판매전 16~22일 열려

성남 우수공예품 전시·판매전 16~22일 열려

Oct 12, 2018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2018. 성남 우수공예품 전시·판매전’이 오는 10월 16일부터 22일까지 분당구 서현동 AK플라자 1층 특별전시장에서 열린다.성남지역 공예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공예산업 발전과 판로개척을 위해 ㈔한국전통민속공예협회가 주최하고 성남시가 후원해 마련하는 행사다. 행사 기간에 모두 200여 점의 목·칠, 한지, 섬유, 금속, 국악기 등 분야별 우수 공예품을 감상하고 살 수도 있다. 대한민국 칠기명장 임충휴 선생의 ‘나전 십장생 장롱’과 ‘나전 포도 이층장’, 경기도 무형문화재 배금..

삼성전자, 프리미엄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 S4’

삼성전자, 프리미엄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 S4’

Aug 04, 2018 | 삼성전자기자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 S4’를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 등을 통해 처음 공개했다.‘갤럭시 탭 S4’는 태블릿 최초로 ‘삼성 덱스’를 지원해 정교한 필기가 가능한 'S펜'과 함께 생산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또한, 10.5형 화면에 슬림한 베젤의 16:10 화면비,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 기술로 완성한 4개의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해 실감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시계나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