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

경기스타트업플랫폼, 스마트폰에서 더 쉽게 이용하자‥13일 서비스 개시

2020.07.13 06:37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창업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는 ‘경기스타트업 플랫폼’이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 모바일 서비스를 7월 13일부터 정식 개시한다고 밝혔다.


앞서 도는 스타트업에게 효율·체계적인 창업환경을 제공하고자 지난해 11월 1일 전국 지자체 최초로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의 PC버전을 정식 출시했다.

이번에 오픈한 모바일 판 스타트업플랫폼은 출장 및 투자유치, 판로개척 등 업무 특성 상 이동이 많은 스타트업 경영인들의 활동 양상을 고려, 편의성과 접근성을 한층 더 높이고자 개발하게 됐다.


모바일 판은 PC버전과 동일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스타트업, 투자, 전문가자문, 지원사업, 공간시설, 행사/교육 등 창업관련 정보를 통합 제공하고, 각종 지원사업 신청 및 회원 간 1:1 교류 등이 가능하다.


특히 모바일 기기의 장점인 이동성과 간편한 접근성을 활용, 위치기반서비스를 이용한 내 주변 창업지원 시설의 위치정보, 길 찾기, 사용자별 맞춤 정보 알림기능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을 희망하는 스타트업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 웹브라우저를 통해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을 검색해 접속하면 된다.

박상덕 창업지원과장은 “이번 모바일 판 개발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창업관련 정보를 손쉽게 어디서든 확인 할 수 있고 지원사업 신청도 내 손안에서 가능하게 됨에 따라, 이동이 많은 스타트업의 창업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창업지원과(031-8030-4263) 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창업진흥TF(031-8039-7103)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창업

의왕시 청년발전소, 청년창업지원공간 입주자 모집

의왕시 청년발전소, 청년창업지원공간 입주자 모집

Apr 16, 2024 | Q기자

 

의왕시가 청년 전용 공간인 ‘의왕청년발전소’ 내에 새롭게 조성한 ‘청년창업지원공간’에 입주할 청년 창업가를 모집한다. 2021년 9월 포일어울림센터 4층에 문을 연 의왕청년발전소는 관내·외 청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청년 공간으로, 스터디룸(회의실), 강의실, 카페테리아, AI면접실 등의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시는 초기 및 예비 청년창업가가 경쟁력 있는 기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올해 의왕청년발전소 내 청년창업지원공간 추가 운영을 결정했다. 청년창업지원..

전국 최초, 강원특별자치도, 청년창업자금 무이자 대출 시행

전국 최초, 강원특별자치도, 청년창업자금 무이자 대출 시행

Apr 16,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혁신적이고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의 창업지원을 위해 지난 해에 이어 ‘청년창업자금 무이자 대출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청년창업자금 무이자 대출지원 사업은 창업 초기 자금난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최대 5천만 원의 대출과 5년 간 대출이자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도내에 주소지와 사업장을 두고 있는 예비 및 업력 7년 미만의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지난 해 도 청년기본조례 개정에 따라 지원 연령이 당초 만18세 이상 ..

이천시 2024년 상반기 청년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이천시 2024년 상반기 청년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Apr 15,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이천시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2024년 상반기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이천시에 거주하며 취업 및 창업을 준비하는 19세~39세 청년 총 130명이다. 모집 기간은 4월 8일부터 각 프로그램 교육 시작일 전까지 선착순이며, 모든 교육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교육 일정은 포스터 및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안산시  청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야간과정 수료식 성료

안산시 청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야간과정 수료식 성료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1일 안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2024년 안산시 청년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야간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창업아카데미는 청년 사회적기업가 발굴·육성을 목표로 지난 2월부터 ▲사회적경제의 이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이해와 사례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절차 및 인증절차 등 사회적경제 전반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또한 ▲사회적경제 기업 선진사례 학습 ▲사회적경제기업 자금조달 및 공모사업의 이해 ▲사회적경제기업 구체화 및 사업..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지역자활센터, ‘GS25 인하대후문점’ 개업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지역자활센터, ‘GS25 인하대후문점’ 개업

Apr 12, 2024 | Q기자

 

인천미추홀지역자활센터(센터장 권용주, 이하 센터)는 11일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및 자립역량 강화를 위한 자활사업단으로 ‘GS25 인하대후문점’을 개업하고 개업식을 개최했다. ‘GS25 인하대후문점’은 센터에서 운영하며, 교육과 실습을 이수한 자활참여자들이 종사자로 일하면서 매장 영업과 경영 노하우를 길러 장차 취업 및 창업의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개업식에 참석한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은 “해당 사업장의 개업을 통해 저소득층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참여자들의 전문성 ..

남양주시, 청년창업가를 위한 찾아가는 세무 설명회 만족도 높아

남양주시, 청년창업가를 위한 찾아가는 세무 설명회 만족도 높아

Apr 12,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5일 청년창업센터에 입주한 청년창업가를 대상으로 사업자가 알아두면 유익한 세금 정보에 관한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청년창업가의 세무 역량 강화 필요성을 인식하여 사업 운영 시 필요한 세금 관련 사항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이후 평소 궁금했던 국세 및 지방세 관련 질의응답을 통해 청년창업가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었다. 마을세무사로 활동 중인 김상덕 세무사가 강사로 나서 ▲홈택스 이용방법 ▲부가가치세 신고..

서울시, 롯데카드와 손잡고 `지역상생 청년창업가` 판로 활짝 열어준다

서울시, 롯데카드와 손잡고 `지역상생 청년창업가` 판로 활짝 열어준다

Apr 09, 2024 | Q기자

 

김의 항진균 효과를 활용한 ‘서천 김 활용 두피 케어제품’, 해외 진출한 코리안허브 ‘밀양 깻잎시즈닝’, 굴껍데기 활용 친환경 제설제 ‘통영 쉘피아’… 지난 5년간 청년 883명이 참여해 매출 349억 원, 투자유치 108억 원의 성과를 낸 이 롯데카드와 손을 맞잡고 더 넓은 세상으로 나간다. 지역 상생의 가치를 공유하는 서울시와 롯데카드 간 협력으로 지역의 농수산물, 관광 등 지역 고유자원을 활용하여 창업한 청년들의 상품․서비스가 ‘롯데카드 앱 쇼핑몰(디지로카 ‘띵..

“매달 첫째·셋째주 토요일 만나요”…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영(YOUNG)한 플리마켓’

“매달 첫째·셋째주 토요일 만나요”…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영(YOUNG)한 플리마켓’

Apr 09,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6일 입주 청년창업가의 ‘영(YOUNG)한 플리마켓’ 운영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6일 힘차게 포문을 연 플리마켓은 청년창업센터 앞 청년광장(평내호평역 광장)에서 매월 첫째·셋째 주 토요일 정오부터 오후 6시까지 정기 운영한다. 이는 하주영 평내호평역장의 적극적인 협조로 마련됐다. 이날 플리마켓에서는 10명의 청년창업가가 참여, 베이커리·애견용품·의류·포스터·엽서·도자기·액세서리 등 풍성한 먹거리와 다양한 물품을 판매해 시민들에게 큰..

남양주시, 청년창업가를 위한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

남양주시, 청년창업가를 위한 찾아가는 설명회 개최

Apr 09,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5일 청년창업센터에 입주한 청년창업가를 대상으로 사업자가 알아두면 유익한 세금 정보에 관한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청년창업가의 세금 관련 역량 강화 필요성을 인식해 사업 운영 시 필요한 세금 관련 사항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이후 평소 궁금했던 국세 및 지방세 관련 질의응답을 통해 청년창업가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었다. 마을세무사로 활동 중인 김상덕 세무사가 강사로 나서 ▲홈택스 이용방법 ▲부가가치세 신..

고양시 농산물 이용 창업의 시작! 고양시농산물가공지원센터 공유주방과 함께

고양시 농산물 이용 창업의 시작! 고양시농산물가공지원센터 공유주방과 함께

Apr 08,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2024년도 농산물가공지원센터 공유주방을 이용해 창업할 농업인 등을 4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해 고양시농산물가공지원센터의 운영 방식을 공유주방 운영업으로 등록하여 공유주방 이용자를 모집한 결과 10개 농업경영체가 식품제조가공업으로 등록했다. 공유주방 이용 창업자 모집은 30개소이고, 신청 자격은 고양시 관내에 주소를 둔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기본법 시행령」 제3조(농업인의 기준)에 따른 농업인, 농업회사법인, 영농조합..

“도와줘 청년! 구해줘 법률!”…남양주시, 청년창업가-변호사 연계 법률자문 실시

“도와줘 청년! 구해줘 법률!”…남양주시, 청년창업가-변호사 연계 법률자문 실시

Apr 06,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4일 청년창업센터에서 입주 청년창업가와 변호사를 연계한 1:1 재능기부 법률 자문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법률 자문은 조성민 변호사(법무법인 이담)의 재능기부로 이뤄졌다. 새내기 청년창업가가 매장을 운영하며 겪는 법률적 문제를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조 변호사의 자문을 받은 청년창업가는 창업 경험이 없던 탓에 지난 6개월간 매장을 운영하면서 법률적인 어려움을 겪던 상황이었다. 이에 남양주시와 청년에 남다른 애정을 가진 조 변호사가 재능..

광명시, 2024년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기초과정 수료식 개최

광명시, 2024년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기초과정 수료식 개최

Apr 05, 2024 | Q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4일 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기초과정 수료식을 수료생 25명과 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사회적경제는 이윤 극대화를 최고의 가치로 두는 시장 경제와 달리, 사람의 가치를 우위에 두고 주민들의 필요에 기반해 연대적인 공동생산과 소비, 재투자의 순환구조를 만드는 경제를 말한다. 또한, 노동시장에서 배제되기 쉬운 취약계층의 일자리·서비스 제공, 지역사회에 공헌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