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2022 KOWEPO-평택 소셜벤처 창업오디션』 개최

『2022 KOWEPO-평택 소셜벤처 창업오디션』 개최

Jun 27, 2022 | 평택시청기자

 

- 나만의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도전하세요! 지난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창업을 지원하고 사회적경제 가치를 실현하는 데 큰 역할을 했던 창업오디션이 ‘KOWEPO-평택 소셜벤처 창업오디션’이라는 이름으로 올해도 개최되어 오는 7월 8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팀이나 기존 사회적경제기업도 참여가 가능하다. 7월 13일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8월 4일 최종오디션을 진행해 최대 7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총 상금은 2억 7천..

하남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 기업 모집

하남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 기업 모집

Jun 23, 2022 | 편집부기자

 

- 하남시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의료 건강도시, 미래 건강도시, 환경 건강도시, 사회 건강도시 분야의 엑셀러레이팅 지원 참여 스타트업 모집 하남시·하남도시공사는 하남시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하남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 기업을 내달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남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2021년부터 하남시에서 지원하는 스타트업 지원 사업 중 하나로 하남도시공사가 함께 주관하고 있다. 올해 프로그램 지원 대상은 하남시 내..

하남시, ‘하남 거점벤처센터’ 입주 39개사 모집

하남시, ‘하남 거점벤처센터’ 입주 39개사 모집

May 11,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경기도와 공동으로 새롭게 구축한 ‘하남 거점벤처센터’에 입주할 예비창업기업과 창업초기기업을 6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시는 지하1층 공간에 예비창업기업 17개사를, 2층 공간에 22개사의 창업초기기업 등 총 39개사를 모집해 창업공간을 제공하고, 창업보육 지원을 할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BIG3(반도체, 모빌리티, 바이오헬스케어 등) ▲D.N.A.(빅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 등) ▲탄소중립(저탄소화, 에너지분야 등) ▲메타버스(콘텐츠, 플랫폼 등) 분야..

2022 경기 여성창업 경진대회 개최‥내달 3일까지 참가자 모집

2022 경기 여성창업 경진대회 개최‥내달 3일까지 참가자 모집

May 09, 2022 | 편집부기자

 

경기도는 도내 여성들의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2022년 경기 여성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경기 여성창업 경진대회’는 도내 여성 누구나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하고 미래 유망 여성 창업가를 발굴하는 것을 목적으로 경기도가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올해 대회는 경기도에 거주 중인 여성 예비창업자 및 도내 사업자등록을 한 창업 1년 이내 여성창업자가 참가 대상이다.대회 예선은 오는 6월 7일 서류심사, 6월 13일 면접 순으로 진행..

“짧고 굵은 ‘숏폼’ 콘텐츠 창업하세요”…도, 제작·마케팅비 최대 2천만

“짧고 굵은 ‘숏폼’ 콘텐츠 창업하세요”…도, 제작·마케팅비 최대 2천만

May 05, 2022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10분 내외 짧은 영상으로 이용자의 눈길을 끄는 ‘숏폼’ 콘텐츠 육성을 위해 마케팅 분야 창업 예정자에 제작·마케팅비를 최대 2천만 원 지원한다.경기도는 5월 23일까지 ‘2022년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숏폼 콘텐츠 사업화 창업지원 – 창작발전소’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디지털 기반 창작자의 창작·창업·사업화 지원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창작발전소)에서 주관하는 것으로, 자체 제작한 영상이 5개 이상 게시된 채널을 보유한 창작자(창..

‘수원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합니다

‘수원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합니다

Apr 15,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3D프린터 특화형)에 신규 입주할 기업을 4월 25일까지 모집한다. ‘수원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영통구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4층)는 제조·지식서비스 융합 분야 1인 창조기업을 육성하는 기관이다. 1인 창조기업은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1인 또는 5인 미만 공동사업자로 상시근로자가 없는 업체다. 3년 이내에 1인 창조기업을 창업했거나 3개월 이내에 창업할 수 있는 예비창업자(입주일 기준)가 지원할 수 있다. 평가를 거쳐 1인 창조기업 10개 사..

기흥도서관, 온라인‘청년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운영

기흥도서관, 온라인‘청년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운영

Apr 13, 2022 | 편집부기자

 

- 오는 20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취·창업 특강 및 1:1 컨설팅 참가자 모집 -용인시 기흥도서관이 다음달 2일부터 온라인으로 청년들을 위한 ‘청년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기흥도서관은 청년과 청소년을 위한 진로·취업 특성화 도서관으로,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과 창업 준비를 위해 도서관을 찾는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준비했다. 오는 6월 3일까지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취업과 창업 방향을 설정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각 6개 주제의 취업과 창업 특강, 1:1 맞춤형..

용인시,‘창업지원센터’입주 기업 13곳 모집

용인시,‘창업지원센터’입주 기업 13곳 모집

Apr 13, 2022 | 편집부기자

 

- 4월21일까지 접수…7년 이내 창업기업 혹은 예비창업자 대상 -- 쥬네브 썬월드 7층 1385㎡공간에 독립 사무공간·라운지 등 갖춰 -용인시는 기흥구 중동 쥬네브 썬월드 7층에 ‘창업지원센터’ 조성을 완료해 이곳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창업지원센터는 쥬네브 썬월드 클리닉동 7층 1385㎡에 조성됐으며 16~19평 상당의 독립된 사무 공간과 공용 라운지, 휴게실, 회의실 등을 갖췄다.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협력해 다양한 아이디어로 새로운 시도를 하는 창..

수원시창업지원센터, 2022년 상반기 기술창업 신규입주 기업 모집

수원시창업지원센터, 2022년 상반기 기술창업 신규입주 기업 모집

Mar 28, 2022 | 편집부기자

 

수원시창업지원센터가 창업관(팔달구 향교로 16)에 신규 입주할 기술창업 기업을 4월 4일부터 8일까지 모집한다. 산업·지능화 혁신 기술을 보유한, 3개월 이내 창업이 가능한 예비창업자와 공고일(3월 15일) 기준으로 창업 3년 이내인 스타트업·기술집약형 창업자가 지원할 수 있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사무 공간과 사무집기, 인터넷 통신, 회의실, 휴게실, 공용작업실, 대강당 등 창업관 시설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시제품 제작, 지식재산권 획득, 국내외 인증, 마케팅 ..

‘평택시 사회적경제 청장년 창업오디션’ 선발 기업 성과 공유회 개최

‘평택시 사회적경제 청장년 창업오디션’ 선발 기업 성과 공유회 개최

Mar 25, 2022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사회적경제 청장년 창업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기업의 대표 등이 참석한 성과 공유회가 지난 24일 배다리 도서관에서 열렸다. 평택시는 지난해 7월 한국서부발전(주)평택발전본부, 평택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등과 협약을 맺고 평택시 청장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오디션을 개최하고 최종 5개 팀을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세움엔터테인먼트, 서두물양조, 리빌리티, 인디큐브, 메이드프롬의 각 기업 대표들은 성과 공유회에서 오디션 이후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거듭..

하남시 ‘온라인 쇼핑몰 창업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하남시 ‘온라인 쇼핑몰 창업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Feb 28, 2022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 급증에 따른 온라인 쇼핑몰 창업이 늘고 있는 가운데, 실패 없는 창업 지원를 위한 ‘온라인 쇼핑몰 창업지원 사업’ 참가자를 3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신청대상은 지역내 스마트스토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및 초기 창업자이다. 전문가 심의위원회의 서류평가를 거쳐 39세 이하 청년 사업가를 위주로 20개사를 선발한다.신청기간은 오는 3월 11일까지이며, 경기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gtp.or.kr)에서 다운받은 신청서를..

용인시, 관내 중기 5사 'CES2022'서 122만 달러 계약 체결

용인시, 관내 중기 5사 'CES2022'서 122만 달러 계약 체결

Jan 11, 2022 | 편집부기자

 

- 133건 290만 달러 상당 상담실적…추가 계약 성사 전망 -- 전시회 참가 부스 임차료·항공료·통역사 등 지원 - 용인시 소재 5개의 중소기업이 세계 최대 IT전시회 ‘CES 2022’에 참가해 122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11일 용인시에 따르면, 용인시 관내 5개 기업은 지난 5~7일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2 소비자 전자제품 전시회(이하 CES, Consumer Electronics Show)’에 참가해 총 7..

하남도시공사, 창업경진대회를 통한 4차 산업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유치

하남도시공사, 창업경진대회를 통한 4차 산업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유치

Jan 10, 2022 | 편집부기자

 

하남도시공사는 ‘2021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바이오헬스를 비롯한 4차 산업 분야의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창업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는 우수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 등 4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총 25개 팀이 신청했으며, 이 중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된 8개 팀을 대상으로 발표심사를 통해 대상(1팀), 최우수상(1팀), 우수상(2팀)을 선정했다.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하남스타트업캠퍼스 입주권을 제공하며, 우수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2..

경기도, 올해 폐업 실패 딛고 재창업한 기업 15개 사의 ‘재기 성공’

경기도, 올해 폐업 실패 딛고 재창업한 기업 15개 사의 ‘재기 성공’

Dec 27, 2021 | 편집부기자

 

경기도에서 추진한 ‘2021년 재도전사업자 지원사업’의 참여기업들이 매출 확대와 일자리 창출 등 성공적인 재기를 이뤄냈다. ‘재도전사업자 지원사업’은 새로운 도약과 성공적인 패자부활을 꿈꾸는 도내 재창업자를 발굴해 역량 강화부터 사업화 자금까지 맞춤형 지원을 펼치는 사업으로, 경기도가 지난 2019년부터 추진했다. 올해는 도내 예비 또는 창업 3년 이내 도내 재창업자 등 총 15개 사를 선발, 역량 강화교육, 투자IR 프로그램, 시제품 제작, 홍보·마케팅 등에 이르기까지 재창업에..

혁신 기술 보유한 신규 창업기업에 사무실 지원합니다!

혁신 기술 보유한 신규 창업기업에 사무실 지원합니다!

Sep 14, 2021 | 편집부기자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 우수한 아이템과 혁신 기술을 보유한 신규·예비 창업자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창업보육공간에 입주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창업보육공간은 수원시창업지원센터 창업관(팔달구 향교로 160)과 성장관(팔달구 행궁로 98)에 있다. 작업장, 회의실, 휴게실, 스튜디오 등 창업기업에 필요한 사무공간을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9월 10일) 기준으로 3개월 이내 창업이 가능한 예비창업자와 창업 3년 이내의 신규 기업이다. 창업관은 고용 인원 3인 이..

수원시, 신규 창업자에게 간판 제작·설치 비용 지원

수원시, 신규 창업자에게 간판 제작·설치 비용 지원

Aug 13, 2021 | 편집부기자

 

수원시가 지역 소상공인에게 간판 제작·설치 비용을 지원하는 ‘2021년 옥외광고 소비쿠폰 지원 사업’을 전개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옥외광고 사업자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총 32개 신규 업체에 간판 제작·설치 비용으로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2021년 8월 9일) 이후 수원시에서 신규 창업(예정자 포함)하는 소상공인으로 수원시에 등록된 옥외광고 업체를 통해 간판을 제작·설치해야 비용을 지..

안성시 도시재생대학 수강생들이 만든 창업팀 어반테라스, 예비사회적경제로

안성시 도시재생대학 수강생들이 만든 창업팀 어반테라스, 예비사회적경제로

Jul 09,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2020년 도시재생대학 수강생들이 모여 만든 예비 창업준비팀 ‘어반테라스’가 2021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예비창업팀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어반테라스는 지난해 안성시 도시재생대학을 함께 수강하면서 만난 수강생들이 모여 만든 창업준비팀으로, 올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공모한 사회적기업 예비창업가 과정에 선정돼 700만원의 사업비를 지급받게 됐다. 이서경 대표를 중심으로 한 어반테라스는 반려동물 문화를 넘어 반려식물을 재배하는 문화가 확산될 것을 대비..

성남시·월드휴먼브리지 ‘청년 창업 혁신성장 디딤돌 사업’ 추진

성남시·월드휴먼브리지 ‘청년 창업 혁신성장 디딤돌 사업’ 추진

Jun 09, 2021 | 편집부기자

 

- 1억원 자금 마련해 유망기업 13개사 사업화 지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국제구호개발 NGO단체인 ㈔월드휴먼브리지와 손잡고 ‘청년 창업 혁신성장 디딤돌 사업’을 추진해 청년층 창업·자립과 유망기업 성장을 지원한다. 시는 6월 9일 오후 3시 시장 집무실에서 은수미 성남시장과 김병삼 ㈔월드휴먼브리지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창업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에 따라 ㈔월드휴먼브리지는 지역 내 유망 청년 창업기업의 기술개발과 시제품 제작..

안성시, 2021년 청년창업 공모사업 본격 지원

안성시, 2021년 청년창업 공모사업 본격 지원

Jun 04,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3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남부권역센터에서 청년창업 공모사업 선정자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년창업 공모사업’은 올해 안성시에서 처음 추진하는 사업으로, 시는 본 사업을 통해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 예비창업자를 발굴하여 사업화 자금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하고자, 대상자를 공모하여 심사를 통해 지난 5월 최종 4팀을 선정했다. 선정대상자는 지식기반분야(콘텐츠 개발)와 4차산업분야(지능정..

안성맞춤시니어클럽, 시장형 노인일자리 ‘올드장금씨댁 반찬 가게’ 개업

안성맞춤시니어클럽, 시장형 노인일자리 ‘올드장금씨댁 반찬 가게’ 개업

May 28, 2021 | 안성시청기자

 

- 어르신들의 손맛을 더한 엄마표 반찬 가게 - 김보라 안성시장은 28일, 안성시 노인일자리 지원 사업으로 추진된 ‘올드장금씨댁 반찬 가게’의 개업식에 참석하여 노인일자리 신규 사업단 개업을 축하했다. ‘올드장금씨댁 반찬 가게’는 안성시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안성맞춤시니어클럽에서 소규모 매장 운영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시장형 사업단으로, 만60세 이상 어르신 10명이 근무하면서 가족에게 집밥을 제공하는 마음으로 정성껏 만든 반찬을 판매하고 점심에 한하여 식당..

안성시, 2021년 청년창업 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안성시, 2021년 청년창업 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Apr 14,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 예비창업자를 발굴·지원하기 위한 ‘청년창업공모사업’ 참여자를 오는 4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여대상은 만34세 이하 청년 예비창업자 중 안성시에 주소지를 둔 경우 또는 안성시 소재의 5개 대학(동아방송예술대학교,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한경대학교, 두원공과대학교 안성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안성캠퍼스) 재학생으로 사업자등록 및 법인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자이다. 신청분야는 기술창업, 지식창업, 아이디어창업, ..

‘2021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하남시 2개 창업팀 선정

‘2021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하남시 2개 창업팀 선정

Apr 14, 2021 | 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공모한 ‘2021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2개 창업팀이 최종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예비 사회적기업가를 발굴해 실제 사회적기업 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창업 공간 및 자금, 교육·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에는 전국에서 사회적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팀이 지원해 서류심사, 대면심사 등을 거쳐 총 616개 팀이 선정됐다. 하남에서..

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지원 공모에 관내 2개팀 선정

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지원 공모에 관내 2개팀 선정

Apr 13, 2021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사업개발비 1000만원과 전문 컨설팅·교육 등 제공 - 용인시는 13일 사회적경제 기업을 준비하고 있는 초기창업팀의 본격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지원 공모’에 관내 2개 팀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관내 선정 팀은 친환경 의류·업사이클링 패션 아이템을 제작 판매하는 ‘주식회사 사라’와 치매 예방을 위해 예술 매개 프로그램과 콘텐츠 케어 키트를 판매하는 ‘블레스유 아트소셜케어’다. 이번 공모는 지난 2년 경기도나 각..

광주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지원사업 ‘너른고을 소셜히어로를 찾아라!’ 추

광주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지원사업 ‘너른고을 소셜히어로를 찾아라!’ 추

Apr 13,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사회적 경제기업 창업지원 사업 ‘너른고을 소셜히어로를 찾아라!’를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광주시의 지역문제에 대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사회적 경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창업가를 선정해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대상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하고 있는 2019년∼2021년까지 광주시 사회적 경제 창업교육 수료생이며 개인이나 팀을 이뤄서 신청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23일까지며 서..

평택시,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가맹점 모집

평택시,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가맹점 모집

Apr 02,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5월 중 배달특급 정식 오픈을 목표로 본격적으로 가맹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공공배달앱(배달특급)은 민간배달앱의 독과점 문제 해소로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개발한 플랫폼으로, 광고비가 없으며, 1%의 낮은 중개수수료(2021년)와 외부결제 수수료가 매출구간에 따라 0.5~2.5% 수준으로 기존 배달앱 보다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지역화폐(평택사랑카드)로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며, 앱 노출순서를 사용자 위치기반 ..

광주시, 경안시장 야시장 판매대 운영자 모집

광주시, 경안시장 야시장 판매대 운영자 모집

Mar 31,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그동안 추진해 온 경안시장 야시장 조성에 따른 ‘판매대 운영자’를 모집한다. 야시장 판매대는 취급 품목의 다양성 확보를 통해 고객유입 확대 효과를 거두고자 육류 3대, 해산물 3대, 패스트푸드 3대, 기타 1대 등 총 10대로 운영되며 신청 접수기한은 4월 20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시는 야시장 조성을 위해 경안시장 공영주차장 옆 도로 공간을 활용해 ‘비가림 시설 설치’, ‘바닥 아스콘 재포장’, ‘매대 제..

성남시 여성비전센터 창업지원실 입주기업 모집

성남시 여성비전센터 창업지원실 입주기업 모집

Mar 30, 2021 | 편집부기자

 

-역량있는 여성기업 선발, 다음달 30일(금)까지 성남시(시장 은수미) 여성비전센터는 창업지원실에 입주할 예비 여성창업자와 창업 초기 여성사업자를 4월 30일(금)까지 모집한다. 여성비전센터 창업지원실은 초기 여성 창업자들의 안정적인 창업과 성장을 위해 사무공간과 사무기기 및 맞춤형 창업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여성 창업자를 위해 별도의 보육공간과 수유실, 휴게실을 갖추고 있어 입주기업의 만족도가 높다. 모집대상은 성남시에 거주하는 예비 ..

도, 융합콘텐츠 창업자금 최대 3천만원 지원. 예비창업자 모집

도, 융합콘텐츠 창업자금 최대 3천만원 지원. 예비창업자 모집

Mar 28, 2021 | 편집부기자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는 ‘융합콘텐츠 창업지원 사업’에 참가할 예비창업자를 다음달 15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융합콘텐츠 창업지원 사업은 경기도 소재에 제조·디자인·콘텐츠 분야 창업을 예정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총 20명의 예비창업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20명의 예비 창업자에게는 제품제작 및 사업화를 위해 최대 3천만 원의 자금을 지원하며 수행 기간 동안 창업 기초 교육 프로그램, 맞춤형 상담(멘토링) 등 ..

도, 새싹기업 보육 위한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입주기업 모집

도, 새싹기업 보육 위한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입주기업 모집

Mar 14, 2021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새싹기업(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지원하기 위해 15일부터 26일까지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 입주할 예비 창업자 및 새싹기업을 모집한다. 이는 ‘스타트업캠퍼스 보육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입주기업은 임대료 및 관리비 없이 소정의 연간 입주수수료(월 2만5천 원 이내/인당)를 부담하면 연장평가를 거쳐 최대 2년간 입주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성장단계별 컨설팅 지원, 시제품 제작 및 마케팅 등의 사업화 지원, 정보 교류를 위한 커뮤니티 운영 등 다양한 지원..

평택시의회, 골목상권 살리기 ‘선결제 캠페인’참여 결의

평택시의회, 골목상권 살리기 ‘선결제 캠페인’참여 결의

Feb 14, 2021 | 평택시의회기자

 

평택시의회(의장 홍선의)는 8일 평택시의회 2층 본회의장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선결제 캠페인’참여를 결의했다.이날 평택시의회 의원 전원은 홍선의 의장이 대표로 결의문을 낭독하며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 연휴를 앞두고 골목상권이 얼어붙어 소상공인의 고통이 가중되고 있다”며 “한마음 한뜻으로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한 선결제 캠페인에 적극 동참한다”고 다짐했다.선결제 캠페인이란 시민 누구나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카페 등 소상공인‧자영업 업소에 방..

‘2021년 청년정책 공모사업’ 공개모집

‘2021년 청년정책 공모사업’ 공개모집

Jan 07,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1년 청년정책 공모사업’ 보조사업자를 오는 2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공모주제는 사회・문화・예술 등 전반에서 청년 관련 아이디어나 정책이슈 발굴 및 문제해결 등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으로, 이를 통해 청년의 시정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청년활동 기반 마련을 통해 청년의 역량강화와 청년정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지원자격은 기존의 비영리 단체・법인 대상에서 3인 이상의 평택 청년(만19세 ~ 39세) 모임 또한 신청할 수 있도록 확대..

비대면으로 전환한 ‘2020 북적북적 경기 서점학교’, 큰 호응 속 종료

비대면으로 전환한 ‘2020 북적북적 경기 서점학교’, 큰 호응 속 종료

Nov 01,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서점 종사자와 예비 서점창업자를 위해 마련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2020 북적북적 경기 서점학교’가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된 가운데 230명이 최종 수료했다. 도가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북적북적 경기 서점학교’는 단순 서점 창업 이론과 실무 교육에서 벗어나 지역서점을 지역문화 활성화와 지역사랑방 역할 수행이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게 하는 것이 목표다. 올해 ‘북적북적 경기 서점학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사전 녹화와 온라인 교육이라는 비대면 방식을 ..

본래순대 이천터미널점 자활기업 2호 창업

본래순대 이천터미널점 자활기업 2호 창업

Sep 28,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2020년 9월 23일 본래순대 이천터미널점을 자활기업으로 승인하였다. 이로써 본래순대는 CU이천로데오점에 이어 자활기업 2호가 되었다. 자활기업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근거하여 2인 이상의 수급자 또는 차상위자가 상호협력하여 설립・운영하는 사업체로 저소득층의 탈빈곤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5명의 자활참여자로 이루어진 본래순대 구성원은 1명은 대표, 4명은 직원이 되어 취・창업자가 되었다. 본래순대는 2017년 8월 1일 이천지역자활센터 간..

도 ‘민간주도 투자 생태계’ 재편 시동 “아이디어 있는 유망 창업팀, 도

도 ‘민간주도 투자 생태계’ 재편 시동 “아이디어 있는 유망 창업팀, 도

Aug 18, 2020 | 편집부기자

 

민간이 먼저 투자하고 경기도가 사업화를 뒷받침하는 ‘경기도 민간투자연계형 기술창업지원사업’이 유망 창업팀 모집에 나서며 본격 시동을 걸었다. ‘민간투자연계형 기술창업지원사업’은 공공주도의 일률적 창업지원사업의 한계를 넘어, 민간의 자금·보육·전문성 등을 활용해 경쟁력을 갖춘 민간주도형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민선7기에서 올해부터 처음 추진하는 사업이다.엑셀러레이터 등 민간 투자·보육 전문 운영사가 성장 가능성이 높은 도내 유망 스타트업에 투자할 경우, 경기도가 이를 뒷받침해 창..

온라인 바이럴마케팅 지원받을 중소기업 모집

온라인 바이럴마케팅 지원받을 중소기업 모집

Aug 07,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14일까지 접수…희망일자리 통한 시민 마케터 90명 투입 용인시는 7일 블로그나 SNS 등 온라인에서 회사와 제품을 알리는 바이럴 마케팅을 지원받을 관내 중소기업을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위기를 겪는 관내 제조 중소기업이 판로를 개척하도록 돕기 위해서다. 대상은 관내 본사나 공장을 둔 제조 중조기업이다. 신청을 하려면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시 기업지원과로 우편이나 이메일(lemonade0302@korea.kr)로..

경기도, 청년기업에 날개단다‥온라인 판로지원 참여기업 모집

경기도, 청년기업에 날개단다‥온라인 판로지원 참여기업 모집

Aug 04,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경제실)와 경기도주식회사가 오는 8월 14일까지 도내 청년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2차로 모집한다.‘경기도 청년 기업 판로지원 사업’은 경기도에 본사 또는 공장이 있는 중소기업 중 대표자가 만 20세~39세이고 온라인에 입점 가능한 제품을 보유한 업체면 지원할 수 있다. 사업에 선정된 청년 기업 제품은 ‘인터파크’, ‘위메프’ 등 국내 대형 온라인 유통채널에 입점 된다. 또한,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상품 기획전 등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지원..

경기 우수 농식품 “나야 나, 내게 맡겨봐”

경기 우수 농식품 “나야 나, 내게 맡겨봐”

Aug 04,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유통진흥원)이 경기농식품 전용관 운영 개선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 농식품 유통전문가 양성 시범사업’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 유통진흥원은 이번 공모에서 수원, 성남, 고양에 있는 경기도 농협유통센터 내 경기농식품 전용관 3곳의 청년 운영자 3명을 선정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1곳당 인건비, 운영비 등으로 최대 4,670만원까지 비용 지원을 받아 경기농식품 전용관을 운영하면서 매장 운영과 창업에 필요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 거주..

도,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사업 참여기업 127개사 선정

도,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사업 참여기업 127개사 선정

Jul 31,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2020년 제2차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사업에 참여할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127곳을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 수익구조 기반을 마련해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기업을 육성하고자 하는 재정지원사업은 ▲최저임금 수준의 인건비와 사업주 부담 사회보험료 일부를 지원하는 일자리창출사업과 ▲기업의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등 2개 부문이다. 도는 81개 예비 및 인증 사회적기업에 160명의 인건비를 지원하고, 예비 및 인증 사회적기업, 사회적협..

2021년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사업 신청자 공고

2021년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사업 신청자 공고

Jul 30,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농업 신기술과 청년농업인들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융복합되어 농업·농촌 발전에 새로운 가치를 이끌어 낼 수 있는 「2021년 청년농업인 경쟁력제고 사업」 신청자를 7월 30일부터 8월 13일까지 15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사업은 만18세~만40세(1981년1월1일~2003년12월31일) 미만 이천시민 중 2년 이상 영농에 종사한 청년농업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 선정자는 유형별 신기술 개발, ICT활용, 벤처, 창업, 가공·관광 ..

경기 스타트업 랩 입주기업, 코로나19에도 ‘매출·고용’ 우뚝!

경기 스타트업 랩 입주기업, 코로나19에도 ‘매출·고용’ 우뚝!

Jul 27,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의 4차 산업혁명 전략분야 스타트업 보육공간 ‘경기 스타트업 랩(Startup-lab)’의 입주기업들이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매출증대, 고용창출, 투자유치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경기 스타트업 랩’은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유망 스타트업이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창업공간과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일종의 ‘창업요람’으로, 지난해 2월 성남 판교, 수원, 고양 등 3곳에 문을 열었다.이곳은 디지털&크리에이터 랩(정보보안,..

사회적경제 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모집

사회적경제 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모집

Jul 24, 2020 | 편집부기자

 

- 용인시, 10팀 선발…창업자금 300만원 ‧ 컨설팅 등 지원 용인시는 22일부터 8월14일까지 지역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사회적경제 기업가 육성사업에 참여할 창업팀을 모집한다. 사회적기업은 지역사회 공헌으로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 사회적 목적 실현을 위해 설립된 기업으로 주로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통합, 사회서비스 제공 등을 한다. 시는 10팀을 선발해 각 팀마다 300만원씩의 창업지원금과 실질적인 창업을 위한 컨설팅..

도,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 참가기업 모집

도,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 참가기업 모집

Jul 23,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도내 영세중소기업의 생산성 및 기술경쟁력 향상을 위해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은 기존 정부 지원사업의 높은 자부담비용 등으로 인해 ‘공장 스마트화’를 포기하는 소외된 경기도 영세기업을 중점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전문가의 현장진단을 통해 기업 생산단계에 맞춘 ‘스마트공장 솔루션 구축 및 장비도입’을 지원하는 동시에 구축과정 중 발생하는 ‘현장애로 해결 컨설팅’, 구축..

소상공인의 성공 재창업, 경기도가 지원한다‥내달 31일까지 2차 모집

소상공인의 성공 재창업, 경기도가 지원한다‥내달 31일까지 2차 모집

Jul 22,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실패를 딛고 재창업의 꿈을 실현할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2020년도 제2차 소상공인 재창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이 사업은 재창업 역량은 충분히 갖췄지만 자금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지원을 실시해 성공적인 재도전을 이끌어내는 데 목적을 뒀다.이번 2차 사업 대상자는 폐업한지 5년 이내 도내 거주자 중 내년 2월까지 재창업을 희망하는 16명이다. 모집은 음식업, 도·소매업, 서비스업, 제조업 4개 분야로 이뤄진다. 지난..

하남디지털캠프,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창업활성화’ 총력

하남디지털캠프,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창업활성화’ 총력

Jul 21, 2020 | 편집부기자

 

하남시 미디어콘텐츠 분야를 선도하는 하남디지털캠프는 지난 5월 개소 이후 관련 입주기업과 1인 크리에이터들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현재 하남디지털캠프 창업보육센터(청년창업마을) 내에는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관련 14개 기업과 20여 명의 1인 크리에이터들이 미디어 산업 분야의 유니콘 기업을 목표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디지털캠프는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기업 및 크리에이터들의 적극적인 창업지원을 위해 전문 영상제작시설을 완비하고 ..

성남시 여성비전센터 창업지원실 입주기업 추가 모집

성남시 여성비전센터 창업지원실 입주기업 추가 모집

Jul 20, 2020 | 편집부기자

 

- 경력단절여성의 창업 성공 적극 지원할 것 성남시는 오는 7월 22일부터 8월 21일까지 여성비전센터 창업지원실에 입주할 5개 기업을 추가 모집한다. 여성비전센터 창업지원실은 경력단절 여성들의 창업 지원을 위해 지난 1월에 개소한 여성 창업보육시설이다. 개방형 사무공간과 사무기기를 제공하며 공용회의실, 유튜브실, 휴게실, 플레이룸(보육공간)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입주하는 기업은 1년 동안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경영진단을 위한 1:1 멘토링, 법률·세무·회계..

도자 온라인 스토어 운영하실 분 모십니다

도자 온라인 스토어 운영하실 분 모십니다

Jul 20, 2020 | 편집부기자

 

한국도자재단이 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국내 도자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0 경기도자 온라인 페어’에서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새로운 도자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한민국 유일 도자박람회 ‘경기도자 온라인 페어’는 경기도가 주관하고 한국도자재단이 대행하는 사업으로 오는 11월 27일부터 12월 6일까지 국내 대표 플랫폼 네이버에서 개최된다. 모집 규모는 이천·여주·광주 3개 지역에서 75곳, 도내 도예업체 20곳, 특별참..

노동·작업환경 개선으로 강소기업 도약할 도내 소규모 기업을 찾습니다

노동·작업환경 개선으로 강소기업 도약할 도내 소규모 기업을 찾습니다

Jul 16,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는 오는 8월 28일까지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1년도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은 중소기업들이 경영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시군과 협력해 각종 기업애로를 해소하는 사업으로 ▲기반시설 개선, ▲노동환경 개선, ▲지식산업센터 노동환경 개선, ▲작업환경 개선의 4개 분야로 이뤄진다.먼저 ‘기반시설 개선’분야는 도내 중소기업 밀집지역의 도로 확·포장, 상하수도, 소교량 등 경영관련 기반시설을 정비하..

도, ‘2020년 경기도 에너지자립 선도사업’ 참여 기관 2차 모집

도, ‘2020년 경기도 에너지자립 선도사업’ 참여 기관 2차 모집

Jul 16,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가 ‘2020년 경기도 에너지자립 선도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추가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경기도 에너지자립 선도사업’은 도내 자체적으로 태양광, 풍력 등 고부가가치 에너지 시설 개발을 통해 시·군과 주민, 기업이 함께 ‘에너지 자립기구’ 조성 등 지속 가능한 미래 신재생 에너지산업을 육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선정된 기관은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설, 에너지 고효율설비, 에너지절감 설치 등에 들어가는 사업비의 5억 원 이내에서 최대 50%까지 도비로 지원받을 수 있다. 접..

도 일자리재단, ‘사회적경제 성장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사업’ 참여기업,

도 일자리재단, ‘사회적경제 성장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사업’ 참여기업,

Jul 14, 2020 | 편집부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0 사회적경제 성장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 사업에 참여할 사회적경제조직과 컨설턴트(consultant)를 31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도내 사회적경제조직과 컨설턴트를 찾아 연결해 양질의 공익적 일자리를 만들고, 조직의 경영여건 개선을 지원해 계속적인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사회적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사회적경제조직은 총 50개 사를 모집한다. 지원 조건은 공고일 기준 경기도 소재 사회적 기업, 예비 사회적 기업, 사회적 협동조합, 마을기업,..

경기스타트업플랫폼, 스마트폰에서 더 쉽게 이용하자‥13일 서비스 개시

경기스타트업플랫폼, 스마트폰에서 더 쉽게 이용하자‥13일 서비스 개시

Jul 13, 2020 | 편집부기자

 

창업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는 ‘경기스타트업 플랫폼’이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 모바일 서비스를 7월 13일부터 정식 개시한다고 밝혔다.앞서 도는 스타트업에게 효율·체계적인 창업환경을 제공하고자 지난해 11월 1일 전국 지자체 최초로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의 PC버전을 정식 출시했다.이번에 오픈한 모바일 판 스타트업플랫폼은 출장 및 투자유치, 판로개척 등 업무 특성 상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