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포천시, 2023 신읍동 도시재생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포천시, 2023 신읍동 도시재생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Nov 15, 2023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3일 신읍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2023 신읍동 도시재생 창업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업아카데미 수료식은 주민주도의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지원 공동체의 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포천시 미래중심도시추진단 미래도시과장을 비롯한 신읍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장, 한국표준협회 관계자, 주민 수강생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 7월부터 5개월간 열린 창업아카데미에서는 도..

경기도의회 임창휘 의원,전세사기 피해 방지를 위한 경기도 내 공인중개업소

경기도의회 임창휘 의원,전세사기 피해 방지를 위한 경기도 내 공인중개업소

Nov 14,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임창휘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2)은 13일(월)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도시주택실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에서 발생한 대규모 전세사기 피해 대안으로 공인중개사의 책임있는 역할을 주문하였다. 이날, 임창휘 의원은 “전세사기 피해자들은 큰 어려움에 빠져있고, 지금도 증가하고 있다. 향후 다주택자 고위험률도 2만세대에 해당될 것으로 예상되어 경기도 차원의 보다 적극적인 전세사기 피해 방지를 위한 대안 마련이 제시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임 의원은..

광명시, 대학생·직장인의 창업과 지속가능한 성장 적극 지원

광명시, 대학생·직장인의 창업과 지속가능한 성장 적극 지원

Nov 13, 2023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2일 광명시 창업지원센터에서 ‘주말 ESG 창업스쿨’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는 지식산업 시설 집적화로 창업하기 좋은 도시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시 또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안정적인 창업 기반을 마련하고 미래 산업의 발전 방향과 속도에 발맞춰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광명시 주말 ESG 창업스쿨은 지난 10월 21일부터 4주간 총 32시간의 집중 과정으로 운영되어 주중 업무 등으로 시간적 제약이 많은 대..

안산시, 중장년·시니어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안산시, 중장년·시니어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식

Nov 0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7일 안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중장년·시니어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중장년과 시니어가 전문 경력과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시민, 기업인, 예비 창업자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역과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인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지난달 17일부터 지난 7일까지 4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의 이해 ▲사회적 기업가와의 만남 ▲소..

이천시, 리빙랩 프로젝트「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성황리 개최

이천시, 리빙랩 프로젝트「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성황리 개최

Nov 07, 2023 | Q기자

 

이천시 청년 소통기구인 청년활동네트워크 일자리분과(분과장 이경한)는 4일 이천시 일자리카페 ‘청년e-room’에서 ‘제1회 이천시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창업에 관심이 있는 이천시 19세-39세 이천 청년들을 대상으로 이천시 원도심(관고동~창전동) 활성화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취·창업 관련 지원정책 안내 ▲사업계획서 작성법 교육(분과장 이경한) ▲원도심 상가 현장 답사(이방사 박수영 대표) ▲비즈니스캔버스 작성법..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제5회 창업 IR 대회 ‘막무가내 스퀘어’ 성료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제5회 창업 IR 대회 ‘막무가내 스퀘어’ 성료

Nov 07, 2023 | Q기자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지난 4일 포인블랙 크리에이터 타운에서 제5회 창업 IR 대회 ‘막무가내 스퀘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6일 밝혔다. 본 행사는 재단이 경기도 교육청 공모사업 ‘창업체험교육 거점기관’으로 선정되어 10월 20일부터 21일까지 운영했던 제5회 창업캠프와 연계하여 확장성 있는 진로 교육을 구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IR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지난 제5회 창업캠프에서 구체화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재클린 컨설팅 그룹 대표이사 강양구,..

디엠지(DMZ) 생태 창업 현장서 파주시 청년정책협의체 워크숍 가져

디엠지(DMZ) 생태 창업 현장서 파주시 청년정책협의체 워크숍 가져

Nov 06, 2023 | Q기자

 

파주시 청년정책협의체(이하 청년협의체)가 4일 장단면 비무장지대(DMZ) 일원에서 하반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협의체가 청년창업 우수사례 탐방을 통해 정책수요자로서 효과적 정책 제안 능력을 기르기 위해 기획됐다. 먼저, 협의체 위원들은 비무장지대(DMZ) 내 임업의 새로운 성공 사례를 만든 ‘디엠지(DMZ)숲’ 임미려 대표의 ‘청년이 꿈꾸는 임업 창업 성공 사례’ 강의를 듣고, 청년 정책과의 연계점에 대해 토론했다. 또한, 창업 현장인 비무장지대(DMZ)..

안양시, ‘2023 안양청년창업 공모대전’ 개최

안양시, ‘2023 안양청년창업 공모대전’ 개최

Nov 06,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주최하고 안양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안양청년창업 공모대전’이 오는 23일과 24일 양일간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 개최된다. 청년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되는 안양청년창업 공모대전은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되는 안양시의 대표적인 창업생태계 조성사업이다. 이번 공모대전은 창업 아이디어 캠프, 스타트업 데모데이, 참가자를 대상으로 하는 창업 컨설팅을 비롯해 전문가 초청 강연과 창업을 위한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스타트업 101&#6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스타트업 101&#6

Nov 02,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스타트업 101」(대표 강영웅)은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포항시와 경주시 등 경북지역의 청년창업 지원 기관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의원연구단체 회원들은 청년창업 지원 기관 우수사례를 용인시에 적용하기 위해 포항시의회, 포항시 청년창업 LAB, 경주시청년센터, Y-STAR 경산 청년창의창작소 등을 방문했다. 먼저, 포항시에서는 이상범 포항시의회 경제산업위원장, 정원석 포항시의..

경기도,‘2023 변화와 기회의 경기 창업공모’ 대상에 ‘주식회사 네이션

경기도,‘2023 변화와 기회의 경기 창업공모’ 대상에 ‘주식회사 네이션

Nov 02, 2023 | Q기자

 

경기도는 ‘2023 변화와 기회의 경기 창업공모 결선대회’에서 혁신적인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을 선보인 ‘주식회사 네이션에이’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일 밝혔다. ‘변화와 기회의 경기 창업공모’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우수 예비·초기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경기도가 추진하는 경진대회 형식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총 439개 팀이 창업 공모에 도전했으며, 이들 중 1·2차 예선, 본선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뽑힌 10개 팀이 이번 결선대회에 ..

광명시 주말 ESG 창업스쿨, 직장인에게 큰 호응 얻어

광명시 주말 ESG 창업스쿨, 직장인에게 큰 호응 얻어

Oct 31, 2023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 주말 ESG 창업스쿨이 창업을 꿈꾸는 직장인과 대학생 등 50여 명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0월 21부터 시작한 광명 ESG 창업스쿨은 ▲창업 자금조달 로드맵 ▲ESG 창업 시장 이해와 분석 ▲브랜드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스타트업 투자 기업 실무 사례 ▲기업 ‘오픈 이노베이션’ 사례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 피칭 등 실전 내용을 4주간 집중적으로 다룬다. 수업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주중에는 직장 업무로 시간적 제약이 많았는데 주말에 ..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새단장 오픈식 개최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새단장 오픈식 개최

Oct 31,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7일 평내동에 소재한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에서 청년창업센터 새단장 오픈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행사는 지난 4월부터 6개월간의 리모델링을 통해 협소했던 창업공간을 개선하고, 일반 청년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청년 쉼, 배움, 소통의 공유공간을 추가로 조성해 완성도 높은 공간으로 재탄생함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픈식에서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남양주시의회 의장, 시의원, 청년위원, 청년 창업가 등 관계자 50여 명이..

안산시, 1천억 청년창업펀드 조성을 위한 첫 도약… 든든한 디딤돌

안산시, 1천억 청년창업펀드 조성을 위한 첫 도약… 든든한 디딤돌

Oct 30,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7일 전문펀드 운용사인 (주)에스벤처스와 ‘안산시 청년창업펀드(1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앞서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공개모집 및 심사를 거쳐 청년창업펀드 조성을 위한 업무집행조합원(운용사)로 ㈜에스벤처스를 최종 선정했다. 이날 안산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협약식은 이민근 안산시장과 김현철·도승환 ㈜에스벤처스 공동대표이사 및 관내 창업지원 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청년창업·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유치..

경기도, 도 일자리재단  화성·오산 지역 내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경기도, 도 일자리재단 화성·오산 지역 내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Oct 26, 2023 | Q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새일센터가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세 번째 논의의 장을 열고 화성, 오산 내 유관 기관 간 협업을 다짐했다. 재단은 25일 융합인재본부 사무소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In 화성·오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협업체계 기반으로 여성 취·창업을 활성화 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이번 논의에는 ▲경기경영자총협회 ▲화성산업진흥원 ▲화성새일센터 ▲오산새일센터 ▲한신대학교 ▲협성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등 6개 기관..

안성시, 시장형 노인일자리 “올드장금씨댁 반찬 2호점” 개업

안성시, 시장형 노인일자리 “올드장금씨댁 반찬 2호점” 개업

Oct 25, 2023 | Q기자

 

지난 24일 오전 10시 30분에 공도 먹자골목에서 “올드장금씨댁 반찬 2호점” 개업식이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올드장금씨댁 반찬 2호점”은 노인에게 적합한 업종 중 소규모 매장을 운영하여 일자리를 창출하는 시장형 사업단으로 “점심 백반 및 반찬을 제조․판매”하는 사업단이다. 안성시는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 확대 및 내실화를 위하여 “맞춤형 일자리 지원 사업” 일환으로 “올드장금씨댁 반찬 2호점”의 초기투자비를 지원하였으며, 공도로타리클럽(회장 백주하) 또한 ..

이천시 청년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이천시 청년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Oct 23,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다양한 취·창업 교육을 통해 이천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는 ‘이천시 청년 취·창업 지원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 중에 있다고 밝혔다. 교육 내용은 ①이천시 물류산업의 확대로 물류 인력 수요 증가에 따른 「물류 지게차(3톤 미만) 교육」과 ②청년 예비·초기 창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창업 패키지 교육」, ③청년 창업 트렌드와 수요를 반영하여 「전자상거래 창업교육」, ④「1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 등 총 4개의 과정으로 구성되어있..

성남시, 아시아창업보육협회 ‘올해의 창업보육센터상’ 수상

성남시, 아시아창업보육협회 ‘올해의 창업보육센터상’ 수상

Oct 23, 2023 | Q기자

 

성남시(시장 신상진) 성남창업센터가 2023 아시아창업보육협회(Asian Association of Business Incubation)에서 주관하는 ‘2023 AABI AWARDS’에서 한국 지자체 중 최초로 ‘올해의 창업보육센터상(AABI Incubator of the Year Award) 수상자로 결정되었다. 아시아창업보육협회(AABI)는 미국창업보육협회, 유럽 창업보육협회와 더불어 세계3대 주요창업보육협회 중 하나이다. 지난 2002년 설립 이후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창..

인천 미추홀구, ‘청년 창업 12호점’ 입주자 모집

인천 미추홀구, ‘청년 창업 12호점’ 입주자 모집

Oct 19,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오는 26일까지 청년 창업 희망스타트 지원사업의 ‘청년 창업 12호점’ 입주자를 모집한다. 청년 창업 희망스타트 지원사업은 제운사거리 근처 변종유흥업소를 정비하여 청년창업 공간을 조성한 사업이며, 현재 15개의 청년 창업점이 입점 중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12호점은 인하로 170-3에 있으며, 면적은 55.08㎡이다. 입주는 공고일 현재 인천광역시에 주소를 두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수익모델로 지속 가능한 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18세 이상 ..

이천시, 리빙랩 프로젝트 「청년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

이천시, 리빙랩 프로젝트 「청년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

Oct 18, 2023 | Q기자

 

이천시 청년 소통기구인 청년활동네트워크 일자리분과(분과장 이경한)는 10월 31일까지 ‘제1회 이천시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이천시 원도심 활성화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39세 미만의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이미 창업한 이천시 청년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오는 11월 4일 청년일자리카페 ‘청년e-room’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는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1..

시흥시 제15차 대학과 도시 포럼 개최...  스타트업이 이끄는 도시발전

시흥시 제15차 대학과 도시 포럼 개최... 스타트업이 이끄는 도시발전

Oct 17,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역의 혁신거점인 대학과 함께 ‘스타트업이 이끄는 도시발전 창업도시’라는 주제로 ‘제15차 대학과 도시 포럼’을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개최했다. 제15차 포럼은 시흥창업센터가 주관한 ‘시흥시 스타트업 통합IR데이’와 시흥시가 주관한 ‘취ㆍ창업박람회’와 동시에 열렸다. 창업가 및 창업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들이 쉽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포럼은 한밭대학교 전 산학협력단장이자, 현 융합경영학과 교수인 최종인 교수와 코리아스타트업포..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2023 강화군 일자리 한마당’성료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2023 강화군 일자리 한마당’성료

Oct 16, 2023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는 지난 12일 85개의 직·간접 참여기업과 구직자 등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자리 한마당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기업과 구직자 간 1:1현장 면접과 함께 구직자의 지원서류를 접수하여 간접 참여 기업에 전달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관내 13개 기업이 직접 참여하여 건설시공·운전·조리·제조업 분야를 비롯하여 품질관리·사무·연구원·서비스 등 다양한 직종을 모집했다. 총 108명의 채용 규모로 청년 및 중·장년에 걸쳐 다양한 연령층을 모집..

수원시, 관내 청년 (예비)창업가 캄보디아·베트남 기업 탐방 지원

수원시, 관내 청년 (예비)창업가 캄보디아·베트남 기업 탐방 지원

Oct 16, 2023 | Q기자

 

수원시가 관내 청년 (예비)창업가의 캄보디아·베트남 현지 기업 교류를 지원했다. 수원시는 지난 9일부터 14일까지 ‘2023 아시아 청년 포럼’을 운영했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희망둥지협동조합이 주관한 ‘2023 아시아 청년 포럼’은 관내 청년 (예비)창업가가 캄보디아·베트남 현지 기업 관계자와 만나 창업 아이디어를 교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관내 청년 (예비)창업가 20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10일 수원시 자매결연 도시인 캄보디아 씨엠립주에 위치..

과천시, 창업지원센터 민간 위탁 수탁자 공개모집

과천시, 창업지원센터 민간 위탁 수탁자 공개모집

Oct 13, 2023 | Q기자

 

과천시가 창업지원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민간위탁 운영기관을 오는 2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최근 3년간 창업센터를 관리·운영하고 창업 관련 프로그램 운영실적이 있는 법인 및 단체로, 과천시의 창업 관련 정책 방향에 부합하도록 시설을 운영하고 관련 사업을 수행할 수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창업지원센터 위탁기관은 △창업보육실 입주기업 선발 및 컨설팅 △마케팅, 투자유치 사무 △산·학 연계 네트워크 조성 및 기업 파트너십 구축 △창업 프로그램 운영 등을 수행하게 된다. 지원하고..

창의력 있는 바리스타·제빵인 모여라…고양시, 고야창업카페 2기 선발

창의력 있는 바리스타·제빵인 모여라…고양시, 고야창업카페 2기 선발

Oct 13,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고양시 지역성이 담긴 관광식음료를 개발할 창의적인 창업가를 모집한다. 시는 고양관광정보센터 내 고야창업카페 2기 지원자를 10월 20일까지 모집한다. 고야창업카페(고야카페 운영자) 2기는 바리스타 또는 제빵 관련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고양시 거주민이면 지원할 수 있다. 시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평가를 통해 고야카페 운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고야카페 운영자로 선정되면 정발산역 고양관광정보센터 내 카페 공간(약 58.41㎡)을 월 23만원이라..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 화성시 여성 취ㆍ창업 박람회 개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 화성시 여성 취ㆍ창업 박람회 개최

Oct 12,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10월 17일(화) 오후1시부터 5시까지 유앤아이센터에서 ‘2023 화성시 여성 취ㆍ창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새일(New Job)을 꿈꾸는 여성, 100만 화성과 함께합니다.’ 슬로건을 달고 화성시가 주최하며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이 주관하여 화성시 거주중인 경력보유 여성 및 구직희망 여성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된다. 2023 화성시 여성 취ㆍ창업 박람회..

인천시, 청년창업 경진대회 본선 진출 6개 팀 선발

인천시, 청년창업 경진대회 본선 진출 6개 팀 선발

Oct 10, 2023 | Q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023년 청년창업 경진대회(Start-up Digging Contest, 스.디.콘) 본선에 진출할 6개 팀을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가 주최하고, (재)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청년창업 경진대회는 전국 청년 창업가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7월부터 한 달간 진행된 참가기업 모집에는 전국 168개 팀이 참여했으며, 9월 1차 서류심사와 2차 예선심사를 통해 선발된 6개 팀은 경진대회 본선에 앞서..

“일하는 당신이 미래다” 시흥시 취·창업 박람회 개최

“일하는 당신이 미래다” 시흥시 취·창업 박람회 개최

Oct 10,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산업진흥원 등 관내 외 관계 기관 협업으로 오는 16일 서울대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에서 ‘통합 IR데이 및 시흥시 취ㆍ창업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교육협력동 A홀에서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라이징 스타즈 챌린지(Rising Stars Challenge)’라는 주제로 유망 스타트업 발굴을 위한 통합 IR데이가 진행된다. 교육협력동 B, C홀에서는 취ㆍ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취ㆍ창업박람회는 시흥시, 시흥고용복지+센터, 시..

용인시, 청년 창업 아카데미 2기 모집

용인시, 청년 창업 아카데미 2기 모집

Oct 06,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용인청년랩(LAB) 창업(UP) & 레벨업(UP) 아카데미 2기’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창업아카데미는 ‘기술창업과 IP전략’, ‘PSST 사업계획서’, ‘창업지원사업 합격전략’, ‘스타트업 마케팅 전략’ 등을 주제로 특강과 참여자 간의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창업준비 실전과 구체적인 창업 전략에 대한 강의로 구성됐다. 매주 화요일 4시간씩 5회, 총 20시간에 걸쳐 운영한다. 용인특례시에 거주하거나,..

시흥시 예비창업자 위한 ‘온라인 창업특강’ 11일 개최

시흥시 예비창업자 위한 ‘온라인 창업특강’ 11일 개최

Oct 06,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경기도 일자리재단과 협업해 예비창업자 및 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위해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온라인 창업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창업을 준비하는 시민들이 창업시장의 현황을 이해하고, 소비자 중심의 아이템 검증과 시장조사를 통해 시장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특강의 주요 내용은 ▲현재 창업시장의 현황과 아이템 구체화 및 검증 방법 ▲시장조사를 통한 트렌드 파악 ▲사업자 유형에 따른 차이 파악을 통한 적합한 ..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2023 강화군 일자리 한마당’ 개최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2023 강화군 일자리 한마당’ 개최

Sep 27, 2023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 이하 ‘센터’)는 내달 12일 강화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2023 강화군 일자리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업과 구직자 간 1:1 현장 면접을 지원하고, 다양한 일자리 정보 제공한다. 이에 구직자에게는 일자리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구인난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군민의 취업 성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취업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입사지원서 컨설팅, VR 모의면접 체험, 진로·..

서울주택도시공사,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화 설계공모 시행

서울주택도시공사,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화 설계공모 시행

Sep 27, 2023 | Q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김헌동)가 중랑구 신내동 195-3 일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화사업’의 설계공모를 진행한다. SH공사는 27일 서울시 설계공모 공식 누리집(홈페이지) 등을 통해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화 설계공모’를 공고한다고 밝혔다. 공고문은 27일 서울시 설계공모 공식 누리집, SH공사 누리집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화’는 국토교통부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 사업의 일환으로, 중랑구 신내3지구 내 창업지원복합시설용..

경기도,경기광역새일센터  창업지원인력 역량강화 및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경기도,경기광역새일센터 창업지원인력 역량강화 및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Sep 27, 2023 | Q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6일 지역새일센터 창업전담인력의 역량강화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창업우수보육센터인 서울 광진구 소재 광진경제허브센터를 방문했다. 광진경제허브센터는 기술 기반의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육성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스타트업 엑셀레이팅 전문업체에서 위탁 운영중이다. 이곳을 방문한 창업상담사들은 창업지원사업을 위한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과 입주기업 설명을 받는 등 센터의 창업환경을 견학하고 성공적인..

안산시, 중장년·시니어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운영

안산시, 중장년·시니어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운영

Sep 2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중장년·시니어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중장년과 시니어가 전문 경력과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시민, 기업인, 예비 창업자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역과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인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10월 17일부터 11월 7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총 4회에 걸쳐 안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사회적경제 이해 ▲사회적..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메타버스와 함께 하는 강화 청년의 날’ 행사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메타버스와 함께 하는 강화 청년의 날’ 행사

Sep 22, 2023 | Q기자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는 지난 16일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강화 청년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청년의 날은 청년과 소통하고 청년정책의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로 강화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했다. 행사는 기념식 및 시상식, 부천대 전종현 교수의 최근 핫 이슈인 Chat GPT 등 AI 활용 취창업특강, 취업창업경영 컨설팅, 온라인 플랫폼 홍보마케팅 창업창직가 양..

안양산업진흥원-기술보증기금 기술창업기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안양산업진흥원-기술보증기금 기술창업기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Sep 22,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19일 창업지원센터 9층 강당에서 기술보증기금 경기지역본부와 기술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유기적 협조체제를 구축해 우수기술을 보유한 관내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다양한 분야의 종합적 지원을 통해 기술혁신 기반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관내 기술수요 조사 및 기술이전 중개를 위한 기간 관 정보공유 ▲기술거래, 기술보호 및 가치평가 활성화를 ..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온라인 플랫폼 홍보마케팅 창업·창직」 수료식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온라인 플랫폼 홍보마케팅 창업·창직」 수료식

Sep 21, 2023 | Q기자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 이하 ‘센터’)는 인천광역시·강화군 주관 2023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온라인 플랫폼 홍보마케팅 창업·창직’ 수료식을 지난 달 8월 29일 개최했다. 훈련 대상자 18명 중 15명(수료율 83%)이 수료했고, 수료식에는 훈련생 15명과 강사 5명 등이 참석했다. 수료생 15명 중 13명이 취업 또는 창업했으며 총 32회차 훈련 동안 최선을 다해 참석한 훈련생이 다수이며, 당초 계획으로 훈련생 18명 중 15명 수료하고 ..

광명시, 취·창업 여성들을 위한 힐링의 장 「새일힐링데이」 행사 열어

광명시, 취·창업 여성들을 위한 힐링의 장 「새일힐링데이」 행사 열어

Sep 21, 2023 | Q편집부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0일 저녁 광명역사컨벤션웨딩홀에서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취·창업한 여성들을 대상으로「새일힐링데이」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취·창업 여성들을 위한 힐링의 시간을 통해 일과 가정의 양립을 돕고 일상에 지친 여성 근로자들의 사기를 진작시켜 경력단절을 예방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취·창업 여성들의 사례발표와 레크레이션 및 저녁 만찬 등이 이어졌다. 행사를 주관한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의 취·창업을 위해 취업 상담 및 구인·구직을 위한 종합적인..

평택시 청년 맞춤형 취.창업 FESTA! ‘청일점’ 개최

평택시 청년 맞춤형 취.창업 FESTA! ‘청일점’ 개최

Sep 19, 2023 | Q기자

 

평택시청년기업협의회(대표 송창민·황송훈)는 지난 16일 평택역 앞 광장에서 ‘청일점’(청년 일자리의 점진적 개선을 위한 평택시 청년의 맞춤형 FESTA)이 시민들의 관심 속에서 개최됐다. 3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이날에는 20여 명의 청년 창업 및 취업 1:1 멘토링, 200여 건의 청년 창업 환경에 대한 설문조사, 32개 청년 기업의 사업 분야별 전시와 체험 부스 운영과 청년 거리 공연 및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정장선 시장은 “청년기업간의 협력으..

수원시의회, ‘2023 수원시 창업오디션’ 참석

수원시의회, ‘2023 수원시 창업오디션’ 참석

Sep 15, 2023 | Q편집부기자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은 9월 14일(목)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2023. 수원시 창업오디션’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김기정 의장을 비롯한 김동은·사정희·최정헌 의원, 참가자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참가팀(본선 진출) 발표 및 심사, 축사 및 시상, 부스 관람 등으로 진행됐다. 김 의장은 축사를 통해 “오디션에 참가한 여러분은 행동함으로써 위기를 기회로 바꾼 계척자이며,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 아울러, 수원특례시의회는..

김기정 수원시의장, “수원시의회가 청년 창업에 힘이 되겠다”

김기정 수원시의장, “수원시의회가 청년 창업에 힘이 되겠다”

Sep 15, 2023 | Q편집부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은 9월 14일(목) 노보텔 앰버서더 수원에서 개최된 ‘경기청년창업포럼축제’에 참석하여 청년들의 창업과 도전정신을 응원하고 격려하였다. 개회식에서 축사를 위해 마이크를 잡은 김기정 의장은 “창업은 단순히 사업하는 것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회를 발굴하여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도전과 용기, 창의력과 같은 키워드에 주목하게 된다”고 말하며 창업의 긍정적인 사회적 가치에 대하여 연설하였다. 이어 “창업과 청년은 서로..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강화 청년의 날, 16일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강화 청년의 날, 16일

Sep 14, 2023 | Q기자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 이하 센터)는 청년의 날을 맞아 오는 16일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강화 청년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강화 청년들이 함께 모여 꿈과 희망을 품고 공감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청년과 상생하는 젊은 강화로 발전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1부에는 청년의 날 기념식, 표창장 수여, 청년선언문 낭독, 창업 아이템 및 청년 발언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 시상 및 대상팀 시연 등을 진행한다. 행사장에 직접 참석하지 ..

경기도의회 김태희 의원, ‘청년창업기업 세무지원 바우처 사업’ 27억원

경기도의회 김태희 의원, ‘청년창업기업 세무지원 바우처 사업’ 27억원

Sep 14,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태희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은 오는 12일(화) 경제노동위원회 2023년도 제1회 경기도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청년창업기업 세무 지원 바우처사업’ 담당 부서를 제대로 지정하지 못해 27억원 전액 감액을 신청한 경기도를 질타했다. 김태희 도의원은 이날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경기도에 "청년창업기업 세무지원 바우처사업"의 예산 27억원이 전액 감액된 사유를 물었다. 이에 대해 담당 부서인 미래성장산업국 벤처스타트업과는 “해당 사업이 소관 업무 범..

파주시, 제14대 일일명예시장에 청년창업가 박슬기씨 위촉

파주시, 제14대 일일명예시장에 청년창업가 박슬기씨 위촉

Sep 13, 2023 | Q기자

 

파주시는 12일 청년창업가 박슬기(24세) 씨를 제14대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 박슬기씨는 명예시장 위촉식 후 김경일 시장과 함께 차담회를 갖고 평소 관심 있던 청년·여성복지 분야의 파주시 정책에 대해 심도 있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위촉장을 받고 하루 동안 ‘시장’의 역할을 시작한 박슬기 명예시장은 관심 분야 부서 보고를 통해 여성친화도시 특화사업과 다양한 여성 권익증진 활동, 성평등 인식격차 해소 노력 등 파주시 여성복지 정책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다. 이어 파..

안양시, ‘제12회 예비창업자ㆍ중소기업 CEO 세미나’ 성료

안양시, ‘제12회 예비창업자ㆍ중소기업 CEO 세미나’ 성료

Sep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지난 12일과 13일 양일간 관내 기업대표 2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진행한 ‘제12회 예비창업자 & 중소기업 CEO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예비창업자와 중소·벤처기업인 간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개최됐으며, 350여명의 많은 신청자가 접수했지만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200명 내외로 한정해 진행됐다. 세미나의 일환으로 진행된 예비창업자 공모대전에서 본선에 진출한 11개팀은 사업계획에 대한..

경기도의회 김영기 의원, 여성창업지원센터 적극 추진 당부

경기도의회 김영기 의원, 여성창업지원센터 적극 추진 당부

Sep 13, 2023 | Q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영기 의원(국민의힘, 의왕1)은 12일(화) 열린 2023년도 여성가족국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경력보유여성이 실제 취업하기가 너무 어려운데 경기도 여성창업지원센터가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2023년도 여성가족국 추가경정예산안에 따르면 여성창업지원 예산은 사업지연 및 사업포기 등의 이유로 1억원이 감액됐다. 현재 도내 여성창업지원센터는 고양, 화성, 양주 등에 있으며 부천과 시흥, 포천으로 확대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군포산업진흥원, 창업보육기관-소공인-스타트업 동반성장 업무협약

군포산업진흥원, 창업보육기관-소공인-스타트업 동반성장 업무협약

Sep 12, 2023 | Q기자

 

군포산업진흥원은 소공인과 스타트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수도권 내 창업보육기관(가천대학교 창업보육센터, 경기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 강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 대진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중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한양대학교 ERICA 창업보육센터)과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강화한다. 군포산업진흥원은 지난 9월 5일(화) 경기도 수원시 구운동에 위치한 경기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에서 수도권 내 창업보육기관과 소공인-스타트업 간 협업을 지원하는 이음성장 지원사업의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찾아가는 미래 설계 프로그램 진행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찾아가는 미래 설계 프로그램 진행

Sep 05, 2023 | Q기자

 

강화군 창업ㆍ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군부대 장병 및 청소년에게 찾아가는 미래 설계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난 8월 23일에는 부천대 전종현 교수가 강사로 나서 해병대 제2사단 5포병 대대 본부중대 군 장병들에게 ‘제대 후 인생 설계와 나의 꿈’이라는 주제를 강의했다. 이에 병사들이 막연했던 진로와 직업에 대해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9월부터는 관내 중,고등학교 청소년에게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군 장병에게도 오는 11월에 또 다른 강의..

고양시, 여성 창업가 찾는다…‘2023 여성창업 사업화지원금 경진대회’

고양시, 여성 창업가 찾는다…‘2023 여성창업 사업화지원금 경진대회’

Sep 01, 2023 | Q기자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가 경기도에 거주하는 여성 예비창업자와 초기 여성 기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9월 11일까지 고양시꿈마루 ‘여성창업 사업화지원금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고양시꿈마루 ‘여성창업 사업화지원금 경진대회’는 경기도 여성 예비창업자 및 창업 1년 이내 여성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경진대회의 시상 규모는 지난해 320만원에서 올해 500만원으로 대폭 늘었다. 본선에 진출한 여성 창업인 중 최종 3명은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2명) 각15..

화성시,하반기ESG×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화성시,하반기ESG×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Sep 01,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023년 하반기 화성시 ESG×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과정은 ‘지속가능경제학교과정’과 ‘화성SE相온라인과정’이다. 이번 교육은 명확한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사회적경제 기업가를 발굴하고, 청년층의 사회적 가치에 대한 관심을 촉진시켜 사회적경제 분야로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하반기 신설된 ‘지속가능경제학교과정’은 관내・외 대학교 재학생 및 만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신대학교..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수원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예비창업을 위한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수원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예비창업을 위한

Sep 01, 2023 | Q기자

 

수원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수원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예비창업을 위한 음식개발 연구회(대표의원 홍종철)’가 8월 31일(목) 의회 세미나실에서 연구활동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연구회는 지난 4월을 시작으로 관내 대표거리들의 음식점 영업 및 지역상권의 음식문화 활성화를 위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하여 수원의 대표거리 활성화 및 예비창업인 양성을 위한 음식개발 보급을 연구하며 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그동안의 추진상황을 검토하고 수원시 음식문화 조사, 대표음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