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여주시'가축분뇨 공공자원화시설 민간위탁 성과평가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2020.09.24 17:47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여주시 가축분뇨 공공자원화시설 위탁운영 관리비 산정 및 성과평가 연구용역 최종보고회가 지난 2020.9.23. 여주시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는 이용기 여주시 농업기술센터 소장 주재로 열렸으며 서광범 시의회 부의장, 축산과장, 기술보급과장, 여주축협장, 축산관련 단체장 등 15명이 참석했다.


연구용역을 담당한 (재)한국산업 전략연구원 김재겸 선임연구원이 최종용역 보고를 했으며 지난 7월 중간보고회에서 제시한 성과분석에 대한 데이터 제시, 운영비 산출자료에 대한분석 자료를 보완해 당산리 가축분뇨 공공자원화 시설에 대한 위탁운영 성과와 연구용역 결과를 발표하고 참석자들이 최종 용역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축산업에 있어 가축분뇨 처리는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자연과 조화되는 지속가능한 축산업의 발전과 국민건강의 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용역보고에 의하면 당산리 가축분뇨 공공자원화 시설을 운영하는 여주한돈협회 영농조합법인(대표 이용복)은 2019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실시한 전국 가축분뇨 자원화조직체 운영실태 평가에서 A등급을 받은 법인체로서 운영비 절감과 양돈액비를 생산해 경종농업인에게 무상 공급하는 자연순환 농업활성화 우수업체로 평가했다. 

  

농업기술센터 소장(이용기)은 가축분뇨 공공처리에 있어 액비유통센터는 전국에서 벤치마킹을 오는 우수시설이며 축산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한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하여 추석맞이 고향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축산농가와 철새도래지 방문을 자제해 달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경제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 고3 대상 ‘대학입시 상담 및 생활기록부 컨설팅’진행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 고3 대상 ‘대학입시 상담 및 생활기록부 컨설팅’진행

Apr 16, 2024 | Q기자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에서는 지난 11일과 12일 양일간 고등학교 3학년 12명을 대상으로 좋은일코칭연구소 김병식 대표와 함께 ‘1:1 대학 입시상담 및 생활기록부 개별 컨설팅’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 2025학년도 수시·정시 전형 및 참여 학생 희망 학과 설명, 대학 평가 시스템의 이해 등을 설명했다. 특히 1:1 컨설팅을 통해 학생별 맞춤 입시전략과 정보를 제공하여 수시전형 뿐 만 아니라 정시전형 등 대학 입시에 대한 궁금한 사항과 전략을 자세히 상담받았다. ..

경기도,‘백문이 불여일견’ 외국인투자기업 대표단 초청 현장 투자설명회 개최

경기도,‘백문이 불여일견’ 외국인투자기업 대표단 초청 현장 투자설명회 개최

Apr 16, 2024 | Q기자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은 15일 국내 투자 외국기업 대표단 초청 평택 포승(BIX)·현덕지구 현장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투자설명회에는 일본계 투자기업 후쏘코리아 이병락 대표를 비롯해 8개 기업 대표와 김앤장법무법인, 평택시, 경기평택항만공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은 이날 경기경제자유구역 사업지구별 특장점과 투자 환경, 경기도와 평택시 기업지원 정책 등에 대해 소개했다. 현덕지구 현장에서는 현덕지구와 인접한 평택호관광단지, 평택항 배후 부지와 인근에 조성되고 ..

강원도 홍천샤인데일 관광단지 조성 투자협약

강원도 홍천샤인데일 관광단지 조성 투자협약

Apr 16, 2024 | Q기자

 

강원특별자치도와 홍천군은 4월 15일(월) 도청 신관 소회의실에서 세안레져산업(주)과 「홍천 샤인데일 관광단지 조성」 투자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 이번 투자 협약식에는 김진태 강원특별도지사, 신영재 홍천군수, 이한상 세안레져산업(주) 대표 이사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조성 예정인 ‘홍천 샤인데일 관광단지’는 기존 운영 중인샤인데일 골프장에 숙박, 문화, 체육 시설 등을 추가로 설치하여 관광단지로 확대 조성한다.  홍천 샤인데일 관광..

이천시 현장 행정 추진 중인 이천시 기업경제과 공무원들

이천시 현장 행정 추진 중인 이천시 기업경제과 공무원들

Apr 15,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 기업경제과 공무원들이 현안 사업 및 역점시책을 발굴하고 시정 역량과 실효성 있는 기업정책을 모색하고자 선진지역을 방문하여 시선을 끌고 있다. 이번 방문은 이천시 탄소중립 실천과 대체에너지 확대 방안, 노동정책 현안 사항 등의 문제해결을 위한 현장 방문이다. 지난 5일‘에너지 관련 한국전기 산업대전’을 방문한 이미헌 주무관 등은 나주시 에너지밸리 사례가 인상 깊었다면서 2014년 한국전력공사 본사의 나주 혁신도시 이전을 계기로 한 에너지신산업 집적화 단지화..

파주시  청년 취업지원‘슬기로운 사회생활’운영

파주시 청년 취업지원‘슬기로운 사회생활’운영

Apr 15, 2024 | Q기자

 

파주시가 청년 특화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사회생활’ 참여자 20명을 4월 15일부터 5월 14일까지 모집한다. ‘슬기로운 사회생활’은 신입사원의 업무 적응력 향상을 위한 실무역량 강화 교육이다. 교육 대상은 파주시 거주 19세~39세 청년 구직자 또는 파주시 관내 소재 고등학교 및 대학교 졸업 예정자로, 취업자 및 취업예정자, 이전 3년간 파주시 일자리센터 교육 중도 포기자, 2024년 청년 프로그램 참여자(‘신중년-엠제트(MZ) 취창업 멘토링’ 제외)는 참여가 ..

[기획보도] 고양시,이동환 시장 경제-교통-민생 걸친 핵심공약 현장 행보 마무리

[기획보도] 고양시,이동환 시장 경제-교통-민생 걸친 핵심공약 현장 행보 마무리

Apr 15, 2024 | Q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지난 3월 7일을 시작으로 약 한달 간에 걸친 ‘고양시 핵심공약·정책·민생현장 방문’을 지난 12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민선8기 중반을 바라보고 있는 시점에 △경제자유구역 지정 △사통팔달 교통허브도시 △시민체감형 정책사업 추진 △주민맞춤형 재건축 추진 △원당재창조 프로젝트 추진 등 핵심공약 관련 19개 현장을 직접 찾아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추진계획을 구체화해 흔들림 없는 공약 추진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는 방침이다. 이동환 시장은 “공약은 시민과 맺은..

용인시, 민간임대주택 사업 투자 주의 현수막 게시

용인시, 민간임대주택 사업 투자 주의 현수막 게시

Apr 15,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최근 시 전역과 홍보관, 인터넷 등에서 광고 중인 4곳의 민간임대건설사업 협동조합 발기인·임의단체 회원 가입과 관련해 주의를 촉구하는 현수막을 시청 앞, 기흥역 사거리, 처인구청 앞, 수지 KT 지사 앞 삼거리, 수지구청 사거리 등 주요 행정 현수막게시대 5곳에 내걸었다고 14일 밝혔다. 현수막은 ‘민간임대건설사업 관련 협동조합 발기인 또는 임의단체 회원 가입 주의하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관내 민간임대주택 홍보 중인 사업(양지남곡 헤센시티 1차·..

남양주시  제조물 책임보험료 지원으로 기업 경영부담 줄여

남양주시 제조물 책임보험료 지원으로 기업 경영부담 줄여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주광덕 시장)는 지역 기업의 경영부담 감소를 위해 제조물 책임(PL)보험료를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제조물 책임(PL)보험은 생산·유통하는 제품 결함으로 인해 소비자와 제3자의 신체 또는 재산에 손해를 입혔을 경우, 그 제조물을 생산 판매한 자가 부담해야 하는 손해배상금과 사고처리 비용을 보상하는 보험이다. 시는 보험가입 계약 건당 보험료의 50%, 기업당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하고, 경기동부상공회의소를 통해 보험가입 시 일반 보험사 대비 최대 25% 추가 ..

양평군 대한불교조계종 용문사,‘제54회 은행나무대재 및 의병의승 선망조상  위령제’봉행

양평군 대한불교조계종 용문사,‘제54회 은행나무대재 및 의병의승 선망조상 위령제’봉행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대한불교조계종 용문사(주지 도일스님)는 지난 11일 ‘제54회 은행나무대재 및 의병의승 선망조상 위령제’를 봉행했다. 해마다 음력 삼월 삼짇날을 맞아 불교 전통 범패의식으로 진행되는 은행나무대재는 천연기념물 제30호인 양평 용문사 은행나무의 장생을 기원하며, 용문산에 깃든 생명의 안전을 번영을 축원하고자 봉행되고 있다. 대재는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한 종단 스님과 신도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웅전앞에서 1부 행사(불공의식)와 법요식에 이어 봉송소대의식, 은..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과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  지역경제 부흥과 기관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과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 지역경제 부흥과 기관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Apr 12, 2024 | Q기자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대표이사 박봉수)과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대표이사 최진숙)은 4월 9일에 지역경제 부흥 및 기관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상권관리기구로써 통합적ㆍ전략적 접근을 통해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지역경제 활성화 및 부흥을 목적으로,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상권활성화에 기여해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지속적인 협력을 위한 체계를 구축하여 ▲사업추진 시 기관 간 상호협력과 정보교류를 통해 기관 간 상생발전 및 지역경제..

용인시, 소상공인 온라인 플랫폼 비용 지원사업 신청 접수

용인시, 소상공인 온라인 플랫폼 비용 지원사업 신청 접수

Apr 12,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비용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공고 마감일 기준 용인시에 사업장을 2개월 이상 둔 소상공인이다. 시는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상세페이지 제작·리뉴얼 또는 온라인 플랫폼 내 키워드 광고 비용(충전식)을 지원한다. 사업에 선정된 소상공인에는 업체당 1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의 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해 방문(용인시청 1층 종합민원상담창..

시흥시 은행동 은계나눔교회, 저소득층 이웃에 ‘자상 한 상자’ 후원

시흥시 은행동 은계나눔교회, 저소득층 이웃에 ‘자상 한 상자’ 후원

Apr 12, 2024 | Q기자

 

시흥시 은행동(동장 강동식)은 은계나눔교회가 지난 9일 은행동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자상 한 상자’ 50상자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자상 한 상자’는 식료품, 생활용품, 화장품 등으로 구성된 10만 원 상당의 생필품 꾸러미로, ‘자상함이 담긴 한 상자’라는 뜻과 ‘소외된 이웃들을 생각하는 자상한 기부 물품’이라는 두 가지 뜻을 지니고 있다. 이번 후원 물품은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등 이웃의 도움이 필요한 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은계나눔교회는 지난 2020년에는 코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