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남동구

인천 남동구, 중소기업 수출 물류비 지원

인천 남동구, 중소기업 수출 물류비 지원

Jan 26, 2024 | Q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지역 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 및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24년 남동구 해외 수출 물류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남동구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연 매출액 300억 미만의 중소기업이며, 업체당 최대 50만 원 한도 견본품(샘플) 수출 물류비를 지원한다. 또한, 선정기업은 24년 연말까지 우체국 국제특송(EMS) 기본 감액 12% 및 최대 27% 특별감액 혜택이 주어진다. 지난해에는 기본 감액률이 6%였지만 올..

인천 남동구, 청년 기업 정착·지역경제 활성화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인천 남동구, 청년 기업 정착·지역경제 활성화 두 마리 토끼 잡는다

Dec 23, 2022 | Q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구가 운영하는 중소기업제품 전시판매장에 ㈜비앤제이글로벌, 하모너스, 키치마블, ㈜이센티 등 4개 업체가 신규 입점한다고 23일 밝혔다. 입점 품목은 살균수, 텀블러 살균세척기, 친환경 DIY 화분 등 청년들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상품들로, 입고가 완료되는 오는 26일부터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이들 기업은 모두 현재 남동구가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업이다. 구는 청년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입점을 추진했으며, 중소기업제품 전시판매장이 청년창업기업의 판로를 개..

인천 남동구‘약국 사무원 양성과정’ 경력단절 여성 취업 성과

인천 남동구‘약국 사무원 양성과정’ 경력단절 여성 취업 성과

Dec 09, 2022 | Q기자

 

인천시 남동구가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지원을 위해 추진하는 ‘약국 사무원 양성과정’이 뚜렷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9일 구에 따르면 이번 약국 사무원 양성과정 교육 수료생 15명이 한 명의 포기자 없이 전원 교육을 이수하고, 최근까지 12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앞서 남동구는 인천여성인력개발센터, 인천시 약사회, 남동구 약사회와 일자리 협력망을 구축하고 약국 사무원 양성과정을 추진해 왔다. 지난 5월 참여자를 모집해 35명의 신청자 중 최종 15명을 선발했으며, 총 124시..

인천 남동구, 디지털 수출마케팅 지원 사업 참여 기업 모집

인천 남동구, 디지털 수출마케팅 지원 사업 참여 기업 모집

Dec 09, 2022 | Q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인천테크노파크와 함께 오는 23일까지 ‘남동구 디지털 수출마케팅 지원 사업’에 참여할 지역기업을 모집 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코로나19 이후 세계적으로 e커머스 시장이 급속히 팽창함에 따라 중소 수출기업의 온라인 수출마케팅과 전자상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남동구 소재 중소 제조기업이며, 구는 22개 업체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글로벌 B2B, B2C 오픈마켓(알리바바닷컴, 아마존, 이베이 등) 마케팅과 글로벌 S..

인천 남동구,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10개국 17개 사 참여

인천 남동구,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10개국 17개 사 참여

Nov 28, 2022 | Q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28일 논현동 파크마린호텔에서 지역 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지원을 위한 ‘2022 남동구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남동구와 한국무역협회 인천지역본부가 공동 주최한 이번 수출상담회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진행됐다. 수출상담회에는 베트남, 태국, 인도 등 10개국에서 초청된 해외 바이어 17개 사가 참여해 뷰티, 생활, 의료기기, 식품, 기계 등 지역 내 중소기업 43개 업체와 150여 건의 수출 상담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

인천 남동구 미니클러스터 무역사절단, 자카르타서 800만 달러 수출 상담

인천 남동구 미니클러스터 무역사절단, 자카르타서 800만 달러 수출 상담

Nov 23, 2022 | Q기자

 

인천시 남동구 미니클러스터 무역사절단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한 수출상담회를 통해 80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실적을 올렸다. 23일 구에 따르면 무역사절단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활동을 재개해 지난 8~11일까지 자카르타에서 수출시장 개척에 나섰다. 구는 수출 유망 중소기업 8개 사를 수출클러스터로 구성, 산업용 감속기와 식·음료품, 스테인리스 제품 등 지역 내 제조 품목에 대해 자카르타 현지 바이어와 1대 1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그 결과 현지 바이어와..

인천 남동구, 수령 600년 하촌은행나무 어린이공원 새 단장

인천 남동구, 수령 600년 하촌은행나무 어린이공원 새 단장

Oct 24, 2022 | Q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남촌동 하촌은행나무 어린이공원을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새단장했다고 24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하촌은행나무 어린이공원은 수령 600년 된 남동구 지정 보호수 하촌은행나무가 위치한 곳으로, 바닥 데크 부식 등 시설 노후화로 안전사고 위험이 있어 공원 일부를 폐쇄해 왔다. 이에 구는 공원 환경개선을 위해 특별교부세 1억 원을 통해 지난 5월부터 사업을 추진해 최근 완료했다. 은행나무 주변에 식물 재배를 위한 시설인 ‘플랜터’와 휴게시설, 운동기구 3종을 설치한..

인천 남동구, 여성 친화 취업박람회 열어…102개 업체 참여

인천 남동구, 여성 친화 취업박람회 열어…102개 업체 참여

Oct 07, 2022 |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지난 6일 남동어울림 체육관에서 여성들의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한 ‘2022 남동구 여성 친화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인천여성인력개발센터가 함께 한 이번 박람회에는 102개의 업체(현장 참여 32, 간접참여 70)가 참여, 300여 개의 일자리로 800여 명의 구직자를 맞았다. 취업박람회에는 채용을 위한 면접 외에 △면접용 메이크업, △이력서 작성 코칭, △증명사진 무료 촬영 △퍼스널 컬러 진단 등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또한 중부지방노동청, 인천..

인천 남동구, 6일 여성 친화 취업박람회 개최

인천 남동구, 6일 여성 친화 취업박람회 개최

Oct 04, 2022 |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인천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오는 6일 남동어울림 체육관에서 ‘남동구 여성 친화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여성 구직자와 구인 업체가 직접 만나는 대면 행사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총 100여 개의 구인 업체가 참여하며, 이 가운데 인하대학교, 남향푸드 또띠아, 서울화장품, 도담도담 산후도우미 등 32개 업체는 취업박람회 현장에서 1대1 면접을 통해 직접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면접용 메이크업 △이력서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