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경기도,경기도북부동물위생시험소  토종벌 면역증강제 5천여 병 공급

경기도,경기도북부동물위생시험소 토종벌 면역증강제 5천여 병 공급

Mar 13, 2024 | Q기자

 

경기도북부동물위생시험소가 낭충봉아부패병 차단을 위해 지난 6일부터 11일까지 경기북부 240개 토종벌 농가에 면역증강제 5천 병을 지원했다고 13일 밝혔다. ‘낭충봉아부패병’은 꿀벌의 바이러스성 질병으로 전파속도가 빠르고 애벌레부터 벌떼 폐사까지 토종벌 농가에 큰 피해를 주고 있다. ‘토종벌 면역증강제’는 이러한 낭충봉아부패병에 대한 면역을 보강해주는 약품으로, 질병이 유행하기 전인 3월에는 예방 목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정봉수 북부동물위생시험소장은 “토종벌의 낭충봉아..

경기도, ‘인천검단 아파트 주차장 붕괴’ 감리업체에 영업정지 6개월 처분

경기도, ‘인천검단 아파트 주차장 붕괴’ 감리업체에 영업정지 6개월 처분

Mar 13, 2024 | Q기자

 

경기도는 지난해 4월 발생한 인천 검단아파트 지하주차장 붕괴사고와 관련, 건설사업관리분야(감리) 컨소시엄인 ㈜목양 건축사사무소, ㈜자명 ENG, ㈜건축사사무소 광장에 대해 건설기술 진흥법 위반으로 영업정지 6개월의 행정처분(’24.4.15.~10.14.)을 내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정처분은 지난해 8월 국토교통부의 사고조사보고서 송부 및 처분요청에 따라 실시했으며, 행정절차법에 따른 당사자의 의견제출 및 청문절차 등을 거쳐 결정됐다. 주요 위반사항은 시공사에서 작성..

경기도,경기도인재개발원  ‘2025년 KOICA 정부부처 제안 글로벌연수

경기도,경기도인재개발원 ‘2025년 KOICA 정부부처 제안 글로벌연수

Mar 13, 2024 | Q기자

 

‘2025년 한국국제협력단(이하 코이카(KOICA)) 정부부처 제안 글로벌연수’ 공모에 경기도인재개발원이 제안한 볼리비아 과정이 선정됐다. 글로벌연수사업은 개발도상국에 한국의 개발 경험을 공유하며 경제사회개발에 필수적인 인적자원개발과 제도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정부부처(지자체 등)의 분야별 전문성과 KOICA의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전문성을 활용해 함께 사업을 발굴·기획하고, KOICA가 예산을 확보해 추진한다. 경기도인재개발원은 작년 7월 ‘볼리비아 양성평등 ..

경기도, 봄철 멧돼지 번식기에 따른 아프리카돼지열병 차단방역 총력

경기도, 봄철 멧돼지 번식기에 따른 아프리카돼지열병 차단방역 총력

Mar 13, 2024 | Q기자

 

경기도가 야생멧돼지 활동이 활발해지는 봄철을 맞아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관리에 총력 대응한다. 봄철은 야생멧돼지 출산기로 개체수가 급증하고 등산객 등 야외활동과 영농활동이 증가하여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 위험도가 높은 시기다. 경기도는 행정명령 등을 통해 양돈농가의 ASF 발생지역 입산 금지, 방목 사육금지, 축산농가 방문 전 거점 소독시설에서 소독, 농장 출입 차량 2단계 소독 등 강도 높은 방역 조치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매주 수요일을 아프리카돼지열병 ..

경기도, 체납차량 번호판영치 일제단속 1년 2회→4회로 확대

경기도, 체납차량 번호판영치 일제단속 1년 2회→4회로 확대

Mar 13, 2024 | Q기자

 

경기도가 분기별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일제단속의 날’을 정하고 31개 시군 전역에서 경찰서, 도로공사 등과 함께 시군과 합동 체납차량 일제 단속을 실시한다. 1분기는 이달 26일에 실시한다. 지난해 도는 상·하반기 도-시군 체납차량 번호판영치 일제단속을 통해 번호판영치 1,395대, 징수액 295백만 원의 체납액을 징수했다. 올해는 번호판 영치시스템 탑재차량 등의 전문 장비를 활용해 분기별 단속을 할 방침이다. 자동차 번호판영치는 자동차세 3회 이상 또는 30만 원 이상..

경기도, 청년 노동자 지원 사업 2개 지속 추진

경기도, 청년 노동자 지원 사업 2개 지속 추진

Mar 13, 2024 | Q기자

 

경기도가 청년 노동자를 위한 사업인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청년 복지포인트’를 올해도 지속 추진한다. 우선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의 참여 대상은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에 주 36시간 이상 근무하면서 월 급여 334만 원 이하인 만 19~39세 경기도 거주 청년으로, 공고일 직전 3개월 평균 건강보험료가 낮은 순으로 선발한다. 선정된 청년에게는 2년간 최대 480만 원(분기별 60만 원)의 지역화폐를 지원하며 4월에 총 2천 명을 모집한다. ‘청년 복..

경기도, 도 특사경  생활폐기물 처리대행업 단속으로 맞춤형 환경안전 추진

경기도, 도 특사경 생활폐기물 처리대행업 단속으로 맞춤형 환경안전 추진

Mar 13, 2024 | Q기자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이 3월 18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신고 없이 폐기물을 처리하는 생활폐기물 분리수거 대행업체, 이사업체, 유품 정리 사업장을 집중 단속한다. 현행 폐기물관리법에 따르면 관할 구역에서 배출되는 생활폐기물은 지자체에서 처리하거나 허가를 받은 폐기물처리업체에게 처리를 대행하게 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주요 단속내용은 ▲무허가 폐기물 처리(수집·운반)업 ▲미신고 폐기물 처리 ▲폐기물 적정처리 여부 ▲미신고 폐수배출시설 설치 등이다. 폐기물관리법에 따..

경기도, 도 일자리재단  잡아바 러닝센터 협업 우수 대학 표창수여식 개최

경기도, 도 일자리재단 잡아바 러닝센터 협업 우수 대학 표창수여식 개최

Mar 13, 2024 | Q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취업교육플랫폼 잡아바 러닝센터 활성화에 기여한 대진대학교, 안양대학교, 한세대학교에 12일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번 표창은 ‘2023년 청년맞춤형 온라인 취업지원사업’에 참여한 대학교를 대상으로 하였으며, 경기지역 청년들에게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취업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표창식에 참석한 대진대학교, 안양대학교, 한세대학교의 담당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손일권..

경기도,‘인공지능 경바시’ 김동연  “세상의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  대한

경기도,‘인공지능 경바시’ 김동연 “세상의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 대한

Mar 13, 2024 | Q기자

 

경기도는 12일 도청에서 ‘인공지능(AI), 기회와 도전’을 주제로 기회혁신 포럼 경바시(경기도를 바꾸는 시간)를 열고, 조용민 언바운드랩데브 총괄 대표의 특강을 진행했다. 인공지능 기술 스타트업 투자·육성 기업을 총괄하는 조용민 대표는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인간의 학습 능력과 같은 기능을 컴퓨터에서 실현하고자 하는 기술) 분야 전문가다. 김동연 지사는 “지난 1월 다보스 포럼에서 크게 국제정치, 세계 경제, 기후변화, 기술 진보 등 네 가지를 얘기했는데, 기술 진보 관련..

경기도, 도  특사경  ‘전기충격 개 도살’ 현장 급습

경기도, 도 특사경 ‘전기충격 개 도살’ 현장 급습

Mar 13, 2024 | Q기자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12일 의정부시에서 전기 쇠꼬챙이 등을 이용해 개를 잔인하게 도살한 현장을 적발하고 수사에 들어갔다. 도 특사경은 개를 잔인한 방법으로 도살한다는 민원 제보를 통해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잠복수사를 펼친 끝에 도살 현장을 12일 새벽 급습했다. 이들은 살아있는 개 6두를 전기 쇠꼬챙이로 10~20초간 전기가 흐르게 하여 죽인 후 방혈을 하지 않는 등 불법 도살을 자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동물보호법에 따르면 잔인한 방법으로 동물을 죽음에 이르게 하는..

경기도, 올해 구리 인창천·안성 승두천 등 3개 하천 생태하천복원사업 시

경기도, 올해 구리 인창천·안성 승두천 등 3개 하천 생태하천복원사업 시

Mar 13, 2024 | Q기자

 

경기도가 올해 구리 인창천, 시흥 옥구천·군자천, 안성 승두천 등 3개 하천을 대상으로 생태하천복원사업을 시작한다. 생태하천복원사업은 옹벽·보 등 콘크리트 인공구조물을 철거하고 수질정화와 개선을 위한 습지 등을 만들어 훼손된 하천 생태환경을 복원하는 사업이다. 구리 인창천의 경우 복개 구간 490m를 덮은 콘크리트 구조물을 모두 걷어낸 뒤 생태 수로와 습지 조성을 추진한다. 시흥 옥구천·군자천과 안성 승두천은 생태여울, 생물 서식지 조성, 비점오염원(지표면에서 빗물 등으로..

경기도의회 변재석 의원, 고양시 ‘원흥동 원흥동길(소로2-305호선) 도

경기도의회 변재석 의원, 고양시 ‘원흥동 원흥동길(소로2-305호선) 도

Mar 13, 2024 | Q기자

 

경기도의회 변재석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1)이 12일 고양상담소에서 ‘원흥동 원흥동길(소로2-305호선) 도로확포장공사 완료’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5일 ‘고양시 공고 제2024-562호’ 발표를 통해 도시계획시설[도로: 소로2-305호선] 사업 공사가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98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2조 규정에 따라 진행·완료됐다고 알렸다. 고양시가 경기도에 제출한 계획시설사업공사 완료보고서에 따르면, 덕양구 흥도동에 위치한 원흥동길(소로2-..

경기도의회 유영일 의원, 경기주택도시공사의 역량강화 및 사업운영 전략 보

경기도의회 유영일 의원, 경기주택도시공사의 역량강화 및 사업운영 전략 보

Mar 13, 2024 | Q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11일 도의회 안양상담소에서 GH경기주택도시공사 정운영 경영기획처장, 이원구 대외협력처장 등으로부터 GH경기주택공사의 역량강화 및 사업운영 전략 보고를 받기 위해 면담을 실시했다. 이날, 유영일위원장은 경기도의 지역균형개발과 도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택지개발사업, 주택건설사업, 원도심 재개발 정비사업, 인덕원 도시개발사업 ‘컴팩트시티’등에 관한 GH경기주택도시공사 사업에 대해 참석한 관계자들로부터 보고를 받고 향후 추진 ..

경기도의회 오지훈 의원, K-스타월드 조성사업 진행사항 보고 받아

경기도의회 오지훈 의원, K-스타월드 조성사업 진행사항 보고 받아

Mar 13, 2024 | Q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오지훈 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3)은 12일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에서 ‘K-스타월드 조성사업(한류문화 글로벌 허브도시) 진행사항에 대해 보고 받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정담회는 오지훈 의원을 비롯해 하남시 도시전략과 과장 최용현과 기업지원과 과장 정유정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참석한 시 관계자는 ‘하남시 미사동 일원 약 1.69㎢(50만 평) 내외, 약 15조 원 (하남도시공사 부지조성 후, 민간자본유치), K-Pop 전용 공연장, 세계적 영..

고양시, ‘이민청 경기도 내 설치’공동건의문  정부부처 및 정치권에 전달

고양시, ‘이민청 경기도 내 설치’공동건의문 정부부처 및 정치권에 전달

Mar 12, 2024 | Q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에서 경기도의 편리한 교통망을 강점으로 내세워 이민청 유치를 공동으로 건의하자고 제안한 ‘출입국·이민관리청(이하 이민청)의 경기도 내 설치 안건’이 정부부처 및 정치권에 전달됐다. 앞서 지난 2월 28일 오산시에서 열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에 참석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사통팔달 광역교통망, 편리한 생활환경’을 부각시켜 경기도내 이민청 유치를 공동으로 건의할 것을 제안했다. 이에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제5차 정기회의에서 정식안건으로 이..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57차 시·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57차 시·

Mar 12, 2024 | Q편집부기자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이 12일(화) 경상북도 상주시 태평성대경상감영공원에서 개최된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57차 시·도대표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상주시의회 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김 의장을 비롯해 시·도대표회장 15명, 경북시군의회의장 21명 등 내빈 15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 주요안건으로는 ▲「공동주택관리법」 개정 건의문(안),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관련 대정부 건의문(안), ▲촉법소년 연령 하향 제도화와 예방·재범 방지 대책 마련 촉구 건의..

파주시의회 제245회 임시회 폐회

파주시의회 제245회 임시회 폐회

Mar 12, 2024 | Q편집부기자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는 12일 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245회 임시회를 폐회하고 7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상임위원회에서는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의회운영위원회 6건(조례안 4건, 규칙안 1건 등), ▲자치행정위원회 20건(조례안 16건, 동의안 4건), ▲도시산업위원회 13건(조례안 12건, 동의안 1건)의 안건을 심사하여 본회의에 보고하였으며 모두 위원회의 심사 결과대로 의결됐다. 또한 지난 6일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이정은 의원은‘파주시 출생..

광주시의회 주임록 의장, 포용의 정치를 행하다

광주시의회 주임록 의장, 포용의 정치를 행하다

Mar 12, 2024 | Q편집부기자

 

지난 2월, 광주 한 지역행사장에서 발생한 욕설, 성희롱 사건의 언어폭력 피해자인 주임록 광주시의회 의장이 3월 12일 광주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건에 관련된 모든 고소·고발 건을 취하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 주임록 의장은 “지지자들 본인의 정치색과 다른 길을 선택한 정치인에게 비판의 목소리를 내는 것은 민주사회에서 시민의 당연한 권리”이지만, 그 정도를 벗어나 인격 모독적인 비난이 이루어진 점, 더 나아가 여성 정치인에 대한 강한 성적비하 발언까지 이루..

성남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폐회

성남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폐회

Mar 12, 2024 | Q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11일 제29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3월 4일부터 3월 11일까지 8일간 진행한 제291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11일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안건처리에 앞서 강상태 의원, 안광림 의원, 이준배 의원, 박기범 의원, 김종환 의원이 5분 발언을 통해 시정 발전에 대해 제언하였고, 각 상임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운영결과 보고 및 의결을 비롯해 기타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2024년도 제..

경기도,주한 스페인 대사 만난 김동연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경기도,주한 스페인 대사 만난 김동연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Mar 12, 2024 | Q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기예르모 키르크파트릭(Guillermo Kirkpatrick) 주한 스페인 대사를 만나 경기도와 스페인 간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김동연 지사는 11일 오후 경기도청을 방문한 기예르모 키르크파트릭 주한 스페인 대사와 만나 “경기도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광역지자체이고, 경제와 산업의 중심지”라며 “스페인은 한국인이 가장 가고 싶은 관광 국가 중 하나고, 신재생에너지 선도국이자 자동차 생산도 유럽에서 두 번째로 많다. 오늘을 계기로 경기도와 스페인..

경기도,이클레이 사무총장 만난 ‘기후도지사’ 김동연  “경기도는 선도적·

경기도,이클레이 사무총장 만난 ‘기후도지사’ 김동연 “경기도는 선도적·

Mar 12, 2024 | Q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지노반 베긴(Gino Van Begin) 이클레이 세계 사무총장을 만나 경기도와 이클레이 간 기후테크 육성, 생물 다양성 전략, 재생에너지 확충 등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김 지사는 11일 경기도청에서 지노반 베긴 사무총장을 만나 “한국 정부는 기후위기 대응에 있어서 소극적인 정도가 아니라 후행적으로 대응하고 있어 대단히 유감이다. 그러나 경기도는 기후변화에 선도적·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면서 “이렇게 오셔서 큰 힘이 된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경기도,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봄맞이 문화의날  3월부터 시작해‘봄’

경기도,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봄맞이 문화의날 3월부터 시작해‘봄’

Mar 12, 2024 | Q기자

 

경기도가 3월 봄맞이 행사로 경기평화광장 북카페에서 「문화의 날, 시작해! 봄!!」을 개최한다. ‘2024년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문화의 날, 봄·여름·가을·겨울’은 경기평화광장 북카페에서 매월 진행하는 독서문화공연이다. 3월 25일 열리는 ‘광장북카페 문화의 날, 봄의 시작’은 여성듀엣 ‘오늘맑음’, 4월 29일 인디밴드 ‘우아한’, 5월 18일 ‘오현아(OHAH)’ 음악회, ‘로이 마술사의 매직 인형극’, ‘플라워 포토존 이벤트’ 등이 준비돼 있다. 변상기 경기도 행..

경기도,노동자 여러분  경기도가 혈관관리 해드립니다

경기도,노동자 여러분 경기도가 혈관관리 해드립니다

Mar 12, 2024 | Q기자

 

경기도는 올해 605개 사업장 노동자를 대상으로 ‘혈관건강 프로그램 시범운영’ 사업을 진행하기로 하고 3월 21일과 22일 온라인설명회를 개최한다. 2021년부터 시범운영 중인 ‘혈관건강 프로그램’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혈관 건강 수치가 정상범위를 벗어난 노동자의 혈관 건강 수치를 최소 3개월 동안 관리하고 건강정보도 제공한다. 혈관건강 프로그램은 사업장의 상황에 따라 ▲노동자 건강상담과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이 모두 가능한 사업장은 ‘지속관리형’ ▲노동자 건강상..

경기도, 대기 중 다이옥신 농도 환경기준 대비 5%로 낮은 수준 확인

경기도, 대기 중 다이옥신 농도 환경기준 대비 5%로 낮은 수준 확인

Mar 12, 2024 | Q기자

 

경기도 대기 중 다이옥신 농도가 환경기준치의 5% 수준으로 매우 낮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해 평택, 김포, 포천, 이천, 안산, 동두천 등 6개 시에서 다이옥신 농도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왔다고 12일 밝혔다. 평균 다이옥신(PCDD/Fs) 농도는 0.031 pg I-TEQ/m3으로 연평균 농도는 국내 다이옥신 대기환경기준(연평균 0.6 pg I-TEQ/m3)의 5% 수준이다. 2020년 이후 최근 4년간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는 것으로 조사됐..

경기도,‘2024 경기국제보트쇼’, 해양레저 지평을 넓히며 피날레

경기도,‘2024 경기국제보트쇼’, 해양레저 지평을 넓히며 피날레

Mar 12, 2024 | Q기자

 

대한민국 대표 해양레저산업 전시회 ‘2024 경기국제보트쇼’가 지난 10일 사흘간의 항해를 마쳤다. 올해로 17년째를 맞는 경기국제보트쇼는 한국국제낚시박람회와 함께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6만 2천여 명이 방문한 가운데 고양 킨텍스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올해 보트쇼는 세계해양협회(ICOMIA) 협회장 및 기술이사가 내한해 전한 보트 제작에 관련된 국제콘퍼런스를 개최하고 한국해양레저산업협회가 한국 유일 세계해양협회 정규회원으로 가입하는 등 한국해양레저산업의 세계화가 돋..

경기도, 민간 재난대응력 강화를 위해 지역자율방재단 지원 확대

경기도, 민간 재난대응력 강화를 위해 지역자율방재단 지원 확대

Mar 12, 2024 | Q기자

 

경기도가 지역에서 자발적으로 재난 방재 활동을 하는 지역자율방재단을 지원하기 위해 11개 시군에 도비 5천5백만 원을 추가 지원한다. 경기도는 앞서 지역자율방재단 역량강화를 위해 올해 초 31개 시군에 4억 6천5백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추가 지원 대상은 2023년도 자율방재단 활성화 평가에서 우수 평가를 받은 화성, 남양주 등 5개시와 동두천, 포천 등 재정이 취약해 민간단체에 적극적인 지원이 어려운 6개 시군 등으로 총 11개 시군에 각 500만 원을 지원한다. ..

경기도, 화성 수질오염사고 이후 사후환경영향조사 추진

경기도, 화성 수질오염사고 이후 사후환경영향조사 추진

Mar 12, 2024 | Q기자

 

경기도가 화성시 관리천 수질오염사고가 주변 지역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한 사후환경영향조사를 12일 시작한다. 조사는 3월부터 9월까지 약 7개월간 진행되며, 대상은 사고지점 합류부 상류부터 9km의 관리천과 관리천 합류부 하류인 진위천 3.5km다. 조사 분야는 ▲수질 ▲수생태 ▲하천 퇴적물 ▲지하수 등 4개로 진행되며, 경기도수자원본부가 주관하고 도 보건환경연구원, 국립환경과학원, 화학물질안전원, 화성시, 평택시 등 5개 기관이 참여한다. 도는 관리천의 상태와 ..

경기도,아파트 지하주차장 침수 사고 등 재해 예방  경기도 기술자문단을

경기도,아파트 지하주차장 침수 사고 등 재해 예방 경기도 기술자문단을

Mar 12, 2024 | Q기자

 

경기도가 우기 대비 공동주택 내 지하 주차장 침수 방지시설 설치, 옹벽 및 배수시설 유지·관리방안 등에 대해 민간 전문가와 함께 직접 찾아가서 전문적인 기술 자문을 무료로 지원하는 ‘경기도 공동주택 기술자문단’을 올해도 지속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경기도 공동주택 기술자문단’은 건축시공, 토목, 전기, 승강기 등 10개 분야 100명의 민간 전문가와 담당 공무원이 함께 공동주택 공용시설 보수공사 시 직접 현장을 방문해 기술 자문부터 설계 및 공사 자문까지 보수공사의 모든..

경기도, 지난해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489명에 상담·영상 삭제 등 통합

경기도, 지난해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489명에 상담·영상 삭제 등 통합

Mar 12, 2024 | Q기자

 

#. A씨는 전 남자친구와 이별 후 불법 촬영물 유포 협박과 스토킹 피해로 고통을 받던 중에 경기도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원스톱 지원센터로 도움을 요청했다. 센터는 즉시 온라인상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유포가 확인돼 해당 사이트 관리자에게 삭제를 요청하고 조치 여부까지 확인했다. 센터 직원이 증거자료 수집부터 경찰․법원 동행 및 서류 작성을 지원했고, 센터의 법률지원단 소속 변호사가 형사소송절차 진행을 맡았다. 전문상담사는 심리 치유 서비스를 지원했으며, 정신건강의학과 의..

의정부시의회, 제328회 임시회 개회

의정부시의회, 제328회 임시회 개회

Mar 12, 2024 | Q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11일 제32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18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의 주요 의사일정으로는 14일까지 상임위원회별로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과 조례안 및 그 밖의 안건 등을 심사하고, 15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상임위 심사를 거쳐 올라온 추가경정예산안을 종합심사한다. 이어 18일 제2차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안건을 의결하고, 시정질문 및 답변의 건을 처리하고 폐회할 계획이다..

양주시의회, 조례 제정해 스토킹 범죄 예방 및 피해자 지원

양주시의회, 조례 제정해 스토킹 범죄 예방 및 피해자 지원

Mar 12, 2024 | Q기자

 

양주시의회(의장 윤창철)는 11일, 제365회 임시회를 열어 10건의 안건을 상정한 뒤, 안건 5건은 상정 직후, 바로 처리했다. 시의회는 이날 강혜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 양주시 스토킹범죄 예방 및 피해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의결하고, 그 외 안건은 심의한 후 폐회일인 15일에 통과할 예정이다. 강혜숙 의원은 조례를 제정해 폭행, 살인 등 강력범죄의 전조로 지목되는 ‘스토킹’ 예방 및 피해지원에 나섰다. 경찰청이 내놓은 자료에 따르면 2022년 스토킹 범죄 신고 건 수는..

경기도, ‘간이 이동노동자쉼터’ 확대…화성, 남양주 등 4개소 추가 설치

경기도, ‘간이 이동노동자쉼터’ 확대…화성, 남양주 등 4개소 추가 설치

Mar 12, 2024 | Q기자

 

경기도가 도내 이동노동자의 쉴 권리 보호를 위해 마련한 간이 이동노동자 쉼터가 화성, 남양주, 파주, 안산 등 4개 지역에도 추가로 들어선다. 현재 전국에서 가장 많은 이동노동자 쉼터(총 19개소)를 운영 중인 경기도는 올 상반기 내로 간이 이동노동자 쉼터 4곳을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이동노동자는 대리운전이나 배달, 돌봄, 프리랜서 강사 등 플랫폼을 통해 일하는 노동자로 이동이 잦은 업무 특성상 휴식 시간이 불규칙적이고 휴식 장소가 따로 마련돼 있지 않..

포천시의회, (사)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와 소통의 시간 가져

포천시의회, (사)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와 소통의 시간 가져

Mar 12, 2024 | Q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서과석)는 11일, (사)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지회장 이주석)와 노인 정책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서과석 의장을 비롯한 포천시의회 의원들과 이주석 지회장을 포함한 각 읍면동 분회장 12명이 참석하여 ▲포천시 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 지원 조례 제정에 따른 지원 협조 ▲경로당 관리 인원 증원 ▲노인회관 주차 구역 효율적 운용 대책 마련 ▲각 읍면동 경로당 실내 소독 지원 ▲노인일자리 발굴 지원 등 노인 정책 현안에 대해 공유하고 논의했..

경기도의회 이영봉 의원, 경기도콘텐츠진흥원 2024년 제1회 추경 예산(

경기도의회 이영봉 의원, 경기도콘텐츠진흥원 2024년 제1회 추경 예산(

Mar 12, 2024 | Q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영봉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의정부2)은 지난 8일 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를 만나 경기콘텐츠진흥원 2024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에 관한 보고회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1차 추경 총 예산 28억 6백 6만 4천원 증액에 따른 일반회계 편성 내용과 본예산과의 증감에 대해 비교 설명하고 전년도 대비 본예산 증감내역 현황과 사업비/재단운영 비중 전년도 예산 집행률 이행/불용 현황 그리고 24년도 순세계잉..

경기도의회 서성란 의원, 서울구치소 특수도서관 방문해 경기도 차원의 지원

경기도의회 서성란 의원, 서울구치소 특수도서관 방문해 경기도 차원의 지원

Mar 12, 2024 | Q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부위원장 서성란 의원(국민의힘, 의왕2)은 지난 8일 특수도서관 지원 방안 모색을 위해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서울구치소를 방문했다. 서성란 의원은 “특수도서관은 교정시설도서관, 병원도서관, 병영도서관 등 경기도 내 11개 기관에 설치되어 있으나 매우 열악한 상태로 운영되고 있다”면서 “서울구치소 내에 있는 특수도서관을 직접 방문해 운영 실태를 확인하고 경기도 차원에서 어떠한 협력과 지원이 필요할지 고민하게 됐다”라고 방문 취지를 밝혔다. 서성란 ..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축산농가 ‘피트모스’ 도입 위한 현장점검 나서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축산농가 ‘피트모스’ 도입 위한 현장점검 나서

Mar 12, 2024 | Q기자

 

경기도에서 축산 악취 저감을 위한 새로운 방안 마련에 나섰다. 축산 악취로 인한 농가와 지역 주민 간의 갈등이 심화되고, 축산 악취가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하는 상황에서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축산농가에 ‘피트모스’를 지원키로 한 것이다.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1일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축산농가를 방문하여 민원을 청취하고, ‘피트모스’를 도입하기 위한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오수 의원은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와 2024년 본예산 심사에서..

성남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김종환 의원 5분발언

성남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김종환 의원 5분발언

Mar 11, 2024 | 편집부기자

 

사랑하는 92만 성남시민 여러분과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판교·백현·운중동 지역구 김종환 의원입니다.지난 2021년7월14일 성남시의회 제265회 1차 본회의장에서 “공원일몰제와 관련 분당구 이매공원 부지 약1만여평(3만1021㎡)을 성남시가 약350억여원에 매입한 것은 특혜 의혹이 있다.”고 발언했으나 은수미 시장 당시 집행부는 그동안 "토지수용의 국토법을 따랐고, 도시계획심의위원회가 결정해준 대로 해당 토지를 수용했으며, 적법한 절차를 밟아 매입했기 때문에 특혜시..

성남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박기범 의원 5분발언

성남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박기범 의원 5분발언

Mar 11, 2024 | 편집부기자

 

주민동의 없는 양지공원 리틀야구장 조성사업 철회하라!!!존경하는 성남시민 여러분박광순의장님과 동료의원 여러분그리고 공무원과 언론인 여러분양지동,위례,복정, 산성동 시의원 박기범입니다.시장님이 추진하는 양지공원 리틀야구장 조성사업의 양지동 주민들이 거의모두 반대하는 사업입니다.시장님, 철회하십시오.!해당 시설은 리틀야구장이 백현마이스 사업으로 폐쇄됨에 따라 대체용으로 조성되는 것으로 2월에 실시설계 용역이 발주되었고 올해 12월 완공을 목표로 총 사업비 8억9천7백만원이 소요될 ..

성남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이준배 의원 5분발언

성남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이준배 의원 5분발언

Mar 11, 2024 | 편집부기자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이준배입니다.새로운 분당을 위한 재건축 로드맵을 제시하고자 합니다.천당 아래 분당으로 불리어질 정도로 분당은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대표적인 1기 신도시 분당은 30년이 지나 이제 재건축을 추진해야 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사업성을 갖추고 경제성을 높이는 재건축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시범 미래도시로 나아가야 합니다.재건축 실행을 위한 로드맵을 말씀드리겠습니다.첫째, 선도지구가 더 빨리, 더 많이 지정되어야..

성남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안광림 의원 5분발언

성남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안광림 의원 5분발언

Mar 11, 2024 | 편집부기자

 

과거 민주당이 선거에 임하는 자세안녕하십니까? 성남동 하대원동 도촌동 출신 안광림 시의원입니다. 올 4월 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는 성남시 발전을 위해서 매우 특별한 중요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구소멸과 경제위기, 1기신도시 재건축과 본시가지 내 재개발 재건축 등 성남의 미래를 가를 수 있는 중차대한 변곡점이 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지금 성남시는 잘못된 코로나 대책으로 골목경제는 불황을 넘어 파산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2018년 7월 야탑10교 붕괴 사..

성남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강상태 의원 5분발언

성남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강상태 의원 5분발언

Mar 11, 2024 | 편집부기자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지연에 대하여사랑하는 92만 성남시민 여러분,박광순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 여러분,신상진 시장님과 3300여 공직자 여러분,안녕하십니까. 신흥1동‧수진1동‧수진2동‧신촌동‧고등동‧시흥동 지역구더불어민주당 강상태 의원입니다.여러분,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에 대해 알고계십니까? 먼저 ‘도시계획시설’이라하면, 도시기능을 위해 필요한 기반시설로 도로, 공원, 공공청사, 주차장 등을 말합니다.이중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이란, 도시계획시설 결정고시일로부터 10년..

성남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폐회사

성남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폐회사

Mar 11, 2024 | 편집부기자

 

폐회사존경하는 성남시민 여러분!선배·동료 의원 여러분!신상진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시는 언론인 여러분!먼저 바쁜 일정중에도 조례안 등 일반의안과 제1회 추가경정예산 심사에 열정적으로 임해 주신 의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또한, 이번 제291회 임시회를 무난히 마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에게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집행부에서는 이번에 의결된 예산이 신속하고 적절하게 집행되어 시민들의 복지증진에 ..

성남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폐회

성남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폐회

Mar 11,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11일 제29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3월 4일부터 3월 11일까지 8일간 진행한 제291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11일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안건처리에 앞서 강상태 의원, 안광림 의원, 이준배 의원, 박기범 의원, 김종환 의원이 5분 발언을 통해 시정 발전에 대해 제언하였고, 각 상임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운영결과 보고 및 의결을 비롯해 기타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2024년도 제1회 일..

경기도의회 이재영 의원, 시민의 강 개보수 사업 중간 보고

경기도의회 이재영 의원, 시민의 강 개보수 사업 중간 보고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이재영 의원(더민주, 부천3)은 11일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생태하천과 관계자에게 부천시 상2, 3동 일원에 조성되는 시민의 강 개보수 사업 중간 보고 시간을 가졌다. 부천시 관계자는 “조성 후 20년이 경과 된 시설 노후화로 인한 민원이 지속해서 발생이 되고, 수목 성장에 따른 밀도 증가로 하충부 식생 소실 및 계류변 토사 세굴로 인한 위험 요소 발생 등으로 개보수 사업의 중요성”에 대해 보고했다. 이어, “현재 총 5구간 5단계로 진행 계획 중 1구간 개보수가 완료..

경기도의회 황세주 의원, 지역 현안사업 논의

경기도의회 황세주 의원, 지역 현안사업 논의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황세주 의원(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비례)은 지난 6일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에서 도 건설국 하천과 및 공사 관계자와 금광면 석하리 일대의 지방하천 개수사업 공사로 인한 주민 불편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황 의원은 먼저 현장시찰을 실시한 뒤 현장에서 주민을 만나 의견을 수렴하고, 애로사항에 대해 청취하며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런다음 현장사무실로 방문해 공사 관계자와 면담의 시간을 갖고 더불어 안성상담소에서의 논의자리까지 이어진 것이다. 이에..

경기도의회 유영일 의원, ‘도시 내 노후주택 정비사업 활성화 방안 세미나

경기도의회 유영일 의원, ‘도시 내 노후주택 정비사업 활성화 방안 세미나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영일 위원장(국민의힘, 안양5)은 8일(금) 수원 라마다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주택산업연구원(원장 서종대),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회장 지재기), 대한건설협회 경기도회(회장 황근순) 공동 주최 ‘도시 내 노후주택 정비사업 활성화 방안 세미나’에 참석했다. 유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대규모의 일반 재개발이나 재건축이 아닌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은 노후도 심화, 지진 위험도 증가, 침수 위험, 도로 협소 등 주거환경이 열악한 단독·다세대·연립주택을 대상으로 ..

용인시의회, 제281회 임시회…3월 21일부터 26일까지

용인시의회, 제281회 임시회…3월 21일부터 26일까지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남홍숙)는 11일 회의를 개최해 제281회 임시회를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용인시 마을세무사 운영 조례안 ▲용인시 청년 건강증진 지원 조례안 ▲용인시 생태계교란 식물 제거 촉진을 위한 조례안 등 조례안 10건,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1건, 동의안 2건 등 총 13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이번 임시회는 3월 21일 개회식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2일부터 25일까지 각 ..

경기도,‘사탕해 배특’ 화이트데이 배달특급으로 달콤한 사랑을 전하세요

경기도,‘사탕해 배특’ 화이트데이 배달특급으로 달콤한 사랑을 전하세요

Mar 11, 2024 | Q기자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11일 월요일부터 14일 목요일까지 나흘간 ‘사탕해 배특’ 소비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경기도 전 지역 배달특급 회원 모두에게 2천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1인 1회, 최소 주문 금액 1만 4천 원). 배달특급의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는 배달특급 앱 내 상단 배너 게시판을 통해 더욱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한편 이번 할인과 더불어 배달특급은 3월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유가..

경기도, 초중고 학생 등 1만 3천 명 승마체험 지원

경기도, 초중고 학생 등 1만 3천 명 승마체험 지원

Mar 11, 2024 | Q기자

 

경기도가 올해 학생과 사회적 약자 및 소외․취약계층을 위한 승마체험을 지원한다. 도는 말을 매개로 한 심리치유와 도민의 복지 증진, 승마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학생 승마체험 ▲사회공익 승마체험 ▲위기청소년 힐링승마 등 3개 분야로 나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학생승마체험 사업은 올해 1만 1,134명의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정부예산 포함 체험비의 70%(22만 4천 원)를 지원한다. 학생은 30%(9만 6천 원) 자부담으로 10회의 승마를 체험할 수..

경기도, 도세소송 승소 공무원에 포상금 지급

경기도, 도세소송 승소 공무원에 포상금 지급

Mar 11, 2024 | Q기자

 

경기도가 도세 관련 소송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공무원에게 승소포상금을 지급한다. 대상은 2023년 선고된 사건 중 승소한 사건으로 21개 시군 45명 공무원에게 총 3천860만 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경기도는 2023년 한 해에만 100억이 넘는 초고액 소송이 3건 제기될 정도로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지방세 관련 행정소송을 가장 많이 처리하고 있으며 금액도 크고 사안도 복잡한 경우가 많다. 대법원까지 간 소송도 2021년 7건, 2022년 6건에 달한다. 이에 따라 대형 법무법인..